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SP알테뮬러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다섯번째 SP영웅 알테뮬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SP알테뮬러

고유스킬
무쌍의천룡
★★★★★★ 스킬 코스트의 제한이 해제된다.
턴 시작 시 와 전투 진입 전 [무쌍] 효과 획득 : 공격력 +8%, 받는 물리피해 -5% (3턴 지속, 4중첩 가능)
적이 1부대 사망할 때마다, 또 [무쌍]을 1개 획득한다. 또한 최대 중첩 가능수가 1 상승한다.(최대 증가수 2)
★★★★★ 스킬 코스트의 제한이 해제된다.
턴 시작 시 와 전투 진입 전 [무쌍] 효과 획득 : 공격력 +7%, 받는 물리피해 -4% (3턴 지속, 4중첩 가능)
적이 1부대 사망할 때마다, 또 [무쌍]을 1개 획득한다. 또한 최대 중첩 가능수가 1 상승한다.(최대 증가수 2)
★★★★ 스킬 코스트의 제한이 해제된다.
턴 시작 시 와 전투 진입 전 [무쌍] 효과 획득 : 공격력 +6%, 받는 물리피해 -3% (3턴 지속, 4중첩 가능)
적이 1부대 사망할 때마다, 또 [무쌍]을 1개 획득한다. 또한 최대 중첩 가능수가 1 상승한다.(최대 증가수 2)
★★★ 스킬 코스트의 제한이 해제된다.
턴 시작 시 와 전투 진입 전 [무쌍] 효과 획득 : 공격력 +5%, 받는 물리피해 -2% (3턴 지속, 4중첩 가능)
적이 1부대 사망할 때마다, 또 [무쌍]을 1개 획득한다. 또한 최대 중첩 가능수가 1 상승한다.(최대 증가수 2)

 

종합평가

★VS 탱커 전에서 활약할 수 있는 강력한 단일 물리 딜러

SP알테뮬러는 적에게 피해를 입힌 후 강제로 적들을 자신의 근처로 텔레포트 시킨 후, 재행동을 통해 연결 공격이 강력한 단일 물리 딜러입니다. SP스킬인 "광룡난무"를 통해서 탱커가 호위할 수 없는 위치로 적을 텔레포트 시켜서 각성기로 연속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강력합니다. 

 

★강화된 고유스킬

SP알테뮬러 이전의 알테뮬러와 비교해서 공격의 상승량은 약간 작아졌지만, 전투를 하지 않고도 중첩 가능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게 되어, 사용 편리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스킬 코스트의 제한도 해제되었기 때문에 각성기를 포함시켜도 2개의 2COST스킬을 챙겨갈 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물리 탱커로서 활용이 가능

주로 서밋아레나에서 사용되겠지만, 고유스킬에 의한 받는 물리피해 감소 효과를 전투하지 않고도 획득할 수 있게 되어서, 물리 공격 전문 탱커로서도 활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후의옷 과 중장창병을 통해서 추가로 피해감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물리 공격을 받아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SP알테뮬러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서는 이동력이 약간 아쉬울 수 있고, 제대로 활약 하려면 초절강화를 다른 영웅에게 받아야 하기 때문에 밴픽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PvE에서는 전략의대가 진영 초절러로 사용할 수 있지만 활약할 수 있는 곳이 많진 않습니다.

 

각성기

무쌍격전
[물리피해][쿨타임-6턴][사거리-1칸][범위-단일]
적 단일 개체에 1.5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후, 주위 1바퀴 칸 내에 적이 2부대 이상 있을 경우 다시 공격할 수 있다. 단, '이동' 과 '재이동'은 불가능하다. (해당 효과는 1턴에 2회 이상 발동할 수 없다). 대상 격파 시, 해당 스킬 쿨타임 -6.([쿨타임 효과] 해당 효과는 1턴 후에 다시 발동 가능)

알테뮬러의 각성기는 조건부로 다시 행동이 가능한 단일 물리 공격입니다. 공격 후 사각형 주변 1칸 이내에 적이 2부대 이상 있을 경우 다시 같은 위치에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주로 높은 내구성을 가진 적을 상대로 2회 연속 공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진영

알테뮬러의 진영은 제국의빛,전략의대가,어둠의윤회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제국의빛 전략의대가 어둠의윤회
레온
베른
로젠실
란스
알테
란포드
보젤
리코

 

장비

전용장비 - 리그리아 왕관
왕의 그릇
생명 437, 마방 59
방어,마방 +5%. 자신에게 시전한 버프 지속 +1턴.

 

무기
  SSR무기는 라그나로크가 좋습니다.
방어구
  SSR방어구는 최후의옷이 좋습니다.
투구
  SSR투구는 전용장비가 좋습니다.
장신구
SSR장신구는 성검훈장이나 패자의휘장중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합니다.

 

인챈트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만월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생명 80% 이상일 시 모든 공격, 방어 속성 +10%.

기본적으로 이동력을 보완할 수 있는 바람이 가장 좋습니다. 딜과 탱을 모두 챙기고 싶다면 만월을 선택할 수도 있을것입니다.

 

클래스

창공의마룡(비병계열)
생명 4,504
공격 596
지력 268
방어 322
마방 348
기술 179

 

용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30%. 원거리에서 공격을 받을 시, 병사의 방어, 마방 +30%.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후 가한 피해량의 45%만큼 병사 생명 회복.
공격 시, 1칸 이동할 때마다 병사의 공격 +6%, (최대 +30%) 받는 피해량 -6%, (최대 -30%). 공격 받았을 시, 피해를 입은 후에 이동력 +2.(1턴)

딜적인 면에서는 아이언엔젤과 가고일이 좋으며, 각성기를 활용해 연속공격을 할 때의 화력유지를 위해 생명회복이 가능한 뱀파이어 배트도 좋습니다. 

 

스킬세팅

용의날개
용의날개(2COST)
[패시브]
적을 통과해서 이동이 가능. 근접전으로 전투 진입 전 자신이 보유한 '무쌍'스택 당 생명 10% 회복.(최대 30%). 선공으로 피해를 입힌 후 행동 종료 시 이동력을 소비하지 않고 이동할 수 있다.(최대 2칸).
광룡난무
광룡난무(2COST)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자신][범위-2바퀴]
주위 2바퀴 범위 내 적에게 0.1배 피해, 전투 후 '바람타기' 효과 획득, 1턴 지속.
피해를 입힌 후 명중한 모든 적을 자신 주위로 텔레포트, 만약 자신이 '초절강화' 특수 효과를 보유하고 3명 이상의 적과 인접해 있다면, 재공격 가능(이동 및 재이동 불가)
([쿨타임효과]-재행동은 3턴 후 다시 발동할 수 있다. 재행동 발동시 자신이 가진 강화 효과의 턴수는 줄어들지 않는다.)

 

스킬세트
SP각성 후 2COST 2COST 3COST
용의날개
광룡난무
각성기

★SP 각성 후 코스트 비용이 해제되었을 때 딜러로 활용할 수 있는 기본 스킬 세트입니다. SP알테뮬러의 성능을 완벽히 이끌어 내기위해서는 모두 필수적으로 필요한 스킬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초절강화를 다른 캐릭터에게 받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가피하게 초절을 들어야한다면 용의날개와 교체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방어,공격,생명
무기 공격,생명,방어
장신구 공격,생명,방어
투구 공격,생명,방어
아레나 공격,방어,생명,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