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SP쉐리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여섯번째 SP영웅 쉐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SP쉐리

 

고유스킬 나라를되찾은공주
★★★★★★ 이동시 통과 가능한 지형을 평지로 취급.
공격받아 전투 진입 시 받는 피해 -20%.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25%.
전투 후 자신2칸 범위 내에 있는 적이 1명 이하일 경우 1회 재행동 - (쿨타임2턴)
★★★★★ 이동시 통과 가능한 지형을 평지로 취급.
공격받아 전투 진입 시 받는 피해 -16%.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20%.
전투 후 자신2칸 범위 내에 있는 적이 1명 이하일 경우 1회 재행동 - (쿨타임3턴)
★★★★ 이동시 통과 가능한 지형을 평지로 취급.
공격받아 전투 진입 시 받는 피해 -13%.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15%.
전투 후 자신2칸 범위 내에 있는 적이 1명 이하일 경우 1회 재행동 - (쿨타임3턴)
★★★ 이동시 통과 가능한 지형을 평지로 취급.
공격받아 전투 진입 시 받는 피해 -10%.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10%.
전투 후 자신2칸 범위 내에 있는 적이 1명 이하일 경우 1회 재행동 - (쿨타임4턴)

 

 

종합평가

★재행동이 강력한 단일 물리 딜러

SP쉐리는 SP고유스킬로 전투 후 2칸 범위 내에, 적이 1명 이하일 경우 재행동을 할 수 있는 강력한 단일 물리 딜러입니다. 원래의 쉐리보다 재행동을 할 수 있는 조건이 완화되어 각성기와 호위무시스킬을 활용해 강력한 연속공격을 하거나, 대인전에선 주로 첫번째 공격을 한 후, 두번째 행동때 도망을 갑니다.

 

★기존쉐리 -> "야전" + "딜"향상

기존쉐리와 비교해서 SP쉐리는 "야전"효과 + "딜"향상 + 재행동조건 변경이 이루어졌는데요. 서밋아레나 같은 대인전을 할 때의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지만, PVE에서는 그동안 오토 돌려두면 알아서 돌아가던 쉐리의 모습과는 조금은 달라져서, PVP성능은 얻었지만, 오토 성능은 잃었습니다.

 

★높은 이동력과 행동종료시 회복할 수 있는 패시브스킬

질주(1COST)
[패시브] 부대 이동 +2
자신이 혼합 부대일 경우 행동 종료 시 부대 생명 30% 회복.

SP쉐리의 1COST 스킬인 질주는 무조건 이동력을 +2 늘려주며, 혼합부대일 경우 행동 종료 시 생명을 30% 회복할 수 있는 강력한 스킬입니다. SP쉐리를 운영할 경우 자연스럽게 혼합 부대가 되기 때문에, 조건을 만족하기도 쉬우며, 회복량도 30%나 되어 강력합니다.

※SP쉐리는 - 승려클래스 이며, 용병은 유니콘(기병),천사(비병),고블린나이트(암살자)가 사용됩니다.

 

 

★SP쉐리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서는 재행동을 활용해 공격 후 도망 갈 수 있으며, 이동력은 항시 6칸이나 되어, 단일 물리딜러 중에서도 최고티어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PvE에서도 6성 시 재행동의 쿨타임이 2턴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쉐리와는 약간 다르지만 변함없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성급은 6성 추천

SP쉐리는 성급이 오를 수록, 공격받았을 때 받는 피해가 줄어들며, 공격할 때 공격이 증가합니다. 또 6성 달성시엔 재행동이 쿨타임이 2턴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6성을 추천합니다.

 

 

각성기

굉음의 일섬(3COST)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1칸][범위-단일]
단일 적군을 공격하여 1.6배의 물리 피해를 입힌다. 전투 후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 이 스킬로 적을 처치 시 스킬 쿨타임 -4. 적을 처치하지 못할 경우 적에게 [기절]부여, 1턴지속(제거불가)

쉐리의 각성기는 강력한 딜의 단일 물리 스킬입니다. 입힌 피해량의 100%를 다시 회복할 수 있으며, 적을 처치시 쿨타임이 -4가 됩니다. 적을 처치하지 못했더라도 기절을 부여할 수 있는 단일 물리 스킬중 최고티어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진영

쉐리는 빛,공주,메테오 진영에 속해있습니다. 

 

장비

전용장비 - 1UP
부활 코인
방어,마방 +5%.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사망하여도 부활. ([쿨타임 효과] 해당 효과는 4턴 뒤에 다시 발동 가능)

쉐리의 전용장비는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반격딜에 사망하더라도 죽지 않고 부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반격 딜에 사망하는 경우가 비교적 제한적이라서, 범용성 측면에서 최후의 옷을 좀 더 많이 착용합니다. 하지만 최후의 옷이 부족하거나, 반격딜에 사망하더래도 부활하고 싶다면 취향에 따라 착용해볼만합니다.

 

무기 라그나로크
  졸업무기는 라그나로크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방어구 최후의옷
1UP(전용)
졸업방어구는 범용성 측면에서 최후의옷을 많이 착용하구요, 반격딜에 죽더라도 부활하고 싶다면 전용장비도 착용합니다.
투구 속세의빛
티르의분노
투구는 속세의빛을 많이 착용하구요. 티르의분노를 2번째로 많이 착용합니다. 유저의 취향차이겠네요.
장신구 패자의휘장
심판의부적
장신구는 패자의휘장을 많이 착용하구요. 취향에 따라 공격용 장신구도 많이 착용합니다.

 

인챈트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기본적으로 이동력 버프를 받아서 재행동 조건을 보다 더 만족시키기 편한 바람을 추천합니다.

 

클래스

프린세스(승려계열)
생명 4,232
공격 595
지력 233
방어 290
마방 301
기술 164
마음의유대4 공격받아 전투 진입 시, 받는 피해 -10%
마음의유대7 물리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 +10%

 

 

용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부대의 이동방식이 '야전'으로 변한다. '숲', '산지', '풀밭' 에서 전투 시 공격, 마방 +30%.
받는 마법 피해량 -45%. 병사의 생명이 50% 이상일 시 공격, 방어 +20%.
병사가 주는 치명타율 +30%.
치명타 발동 후, 적에게 강력한 디버프를 1개 부여하고, 버프를 1개 빼앗는다.

병사는 적군에 따라 병종상성을 맞춰서 주로 선택하게 되는데요. 마법공격을 할 수 있는 유니콘, 호위무시스킬 사용 시 딜을 높여주는 고블린나이트, 마법공격에 내성이 강한 천사를 주로 사용합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SP:질주(1COST)
[패시브]
부대 이동 +2, 자신이 혼합 부대일 경우 행동 종료 시 부대 생명 30% 회복.
SP:성스러운번개(2COST)
[물리피해][쿨타임-3턴][사거리-1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4배의 피해를 주고, 적을 2칸 밀친다. 전투 후 피해량의 20% 수치로 생명 회복 및 적에게 패시브 봉인 부여. 1턴 지속.
그림자습격(2COST)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단일]
호위를 무시하고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3배의 피해를 준다.
바람의분노(2COST)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자신][범위-1칸]
주위 1칸 내 모든 적군에게 0.3배 범위 피해를 입힌다. 모든 목표에게 랜덤으로 디버프 시전.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대인전 질주
그림자습격
각성기

대인전을 위한 스킬세트입니다. 1COST스킬 질주와 각성기는 거의 고정으로 사용되며, 2COST 스킬은 상황에 따라 성스러운번개나 바람의분노등으로 변경해서 사용할것입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공격,생명,방어
무기 공격,생명,기술
장신구 공격,생명,기술
투구 공격,생명,방어
아레나 공격,방어,생명,치명타확률증가,치명타피해감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