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원신(Genshin) 모나 특성,무기,성유물 및 파티조합 추천(11월28일 최종수정)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물 원소를 다루는 점성술사 모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나

 

 

목차

 

모나의 평가

무기 : 법구 역할 : 서브딜러 종합평가 : S
획득방법 : 소환 뽑기
★물위를 대시로 이동이 가능하다
★적들을 유인할 수 있는 환영을 소환할 수 있다
★원소폭발(필살기)이 광범위 하고 물속성 공격이 강력하며 적들을 물거품속에 가둬둘수있다. 특히, 적들에게 먼저 불속성을 부여 한 후 모나의 원소폭발을 발동시키면 엄청난 피해를 줄 수 있다. 
★무기 돌파 소재를 합성할 때 모나를 활용하면 일부 재료를 반환한다. 

 

★모나의 장점은 적이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강력한 원소폭발(필살기) 입니다. 스킬 쿨타임이 돌 때 쯤 교대하여 적에게 폭딜을 넣고 빠지는 타입의 서브딜러로, 순간 딜량은 메인딜러에 필적하게 강력합니다. 하지만 폭딜 사이 텀이 조금 길어 순수 메인딜러로 쓰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모나의 대시이동은 스태미나 소모도 매우 적고 재밌고 유용합니다. 전투시엔 모션때문에 단점이 될 수 있지만, 물 위에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건 모나만의 장점입니다.

 

★모나의 단점은 약한 몸 입니다. 방어력이 약해 캐릭터가 쉽게 죽을 수 있습니다. 적에게 맞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나와 함께 하면 좋은 추천 동료들

캐릭터 특징
클레와 함께 증발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불(베넷)+물(모나) 조합으로 증발 반응을 쉽게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슬의 오즈와 함께 감전반응을 일으키기 쉬워집니다.
물(모나)+치치(얼음) 조합으로 적을 빙결 시킬 수 있습니다. 치치에게 힐러 역할을 맡길 수 있습니다. 

 

모나는 매우 높은 순간 폭딜 계수를 가진 강력한 서브딜러이자, 팀원의 피해를 짧은 시간동안 크게 증가시키는 서포터로 메인딜러로 사용하기보단 서브딜러역할이 더 적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메인딜러와 함께 사용해 줘야 하는데, 불원소를 사용하는 메인딜러와 함께 사용하면 증발반응을 쉽게 일으킬 수 있어 매우 좋습니다.

 

 

원신(Genshin) 모나의 추천 빌드 정리 - 성유물과 무기(원소폭발형VS메인딜러형)

 

원신(Genshin) 모나의 추천 빌드 정리 - 성유물과 무기

원신(Genshin) 모나의 추천 빌드 정리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모나의 추천 빌드를 정리해봤습니다. 원소폭발형 vs 메인딜러형 목차 모나의 추천 빌드 원소폭발형의 추천 장비와 전투

lunavenia.tistory.com

 

모나의 추천 무기

치명타확률:12.7% ★뽑기
이동속도 +10%,필드에 있을 때 4초마다 원소 피해 보너스 8/10/12/14/16%를 획득한다. 최대 중첩수 4회. 캐릭터가 전투불능이 되거나 교체될 때가지 지속된다.
공격력:12.7% ★뽑기
법구중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한다. 원소피해 12/15/18/21/24% 상승, 일반 공격 명중시 50%확률로 구름이발생한다. 구름은 공격력 160/200/240/280/320%의 자동 공격을 한다. 해당 효과는 30초마다 1번 발동한다.
치명타피해:21.2% ★뽑기
캐릭터가 등장할 때 무작위로 테마송을 획득한다. 지속시간 10초. 30초마다 1번 발동한다.
서창:공격력+60/75/90/105/120%
영탄곡:모든 원소의 피해+48/60/72/84/96%
간주곡:원소 마스터리+240/300/360/420/480

 

모나는 역할에 따라 이상적인 무기가 달라집니다 .원소폭발을 메인으로 한 서브딜러 포지션에선 음유시인의악장이 가장 좋으며, 메인딜러의 포지션에선 사풍원서가 가장 좋습니다. 

 

 

 

모나의 추천 성유물

옛 왕실의 의식 2세트 :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비경]
화지산굴
4세트 : 원소폭발 발동 후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이 20% 증가하낟. 지속시간:12초. 해당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 
몰락한 마음 2세트 : 물 원소 피해 +15% [비경]
빈다그니르의 마음
4세트 : 원소전투 스킬 발동 후 15초 동안 일반공격과 강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모나의 추천 성유물은 서브딜러포지션으로 원소폭발을 메인으로 한다면 옛왕실의의식 4세트를 추천합니다. 모나를 메인딜러로 활용한다면 몰락한마음 4세트를 추천합니다.

 

  추천메인효과 추천서브효과
생명의꽃
HP 공격력%,공격력,원소충전효율,치명타확률,치명타피해
죽음의깃털
공격력
시간의모래
원소충전효율/공격력%
공간의성배
물원소피해보너스
이성의왕관
치명타 확률or치명타 피해

 

모나의 성유물옵션은 서브딜러형과 메인딜러형이 조금씩 다릅니다. 원소폭발형과 메인딜러형의 보다 자세한 정보는 위의 링크글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나의 특성 우선 순위

특성 스킬레벨업 우선순위
일반공격 ★★★
원소스킬 ★★★★
원소폭발 ★★★★★

 

모나의 돌파 소재

레벨

레벨 80 돌파 할 때 순수한 청금석이 6개가 필요합니다. 

순수한 청금석 6개를 만들려면 순수한 청금석 덩이가 18개가 있어야 합니다.

순수한 청금석 덩이 18개를 만들려면 순수한 청금석조각 54개가 필요합니다.

결론은 모험등급 Lv.50 전에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Lv.20
(1/3/3)
 
Lv.40
(3/10/15/2)
Lv.50
(6/20/12/4)
Lv.60
(3/30/18/8)
Lv.70
(6/45/12/12)
Lv.80
(6/60/18/20)

 

특성

 

Lv.2
(3/6)
 
Lv.3
(2/3)
 
Lv.4
(4/4)
 
Lv.5
(6/6)
 
Lv.6
(9/9)
 
Lv.7
(4/4/1)
Lv.8
(6/6/1)
Lv.9
(12/9/2)
Lv.10
(16/12/2/1)
Lv.11 운명의자리 해제
Lv.12 운명의자리 해제
Lv.13 운명의자리 해제

 

획득경로에 합성획득이라고 되어있다면...

연금술사에게 가서 합성을 하면 됩니다.

 

모나의 고유스킬

  특성 종류 효과
일반공격º인과간파 일반공격 일반공격
물보라로 최대 4번 공격해 물 원소 피해를 준다.

강공격
일정 스태미나를 소모해, 짧은 영창 후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낙하 공격
공중에서 물의 힘을 모은 후 지면을 강타해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당에 닿으면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물 속의 환상 원소스킬 물보라가 모여 만든 운명의 허영.

허영
아래의 특징을 갖는다:
º주변의 적을 도발하여 공격을 유도한다. 주변의 적에게 지속해서 물 원소 피해를 준다. 지속 시간이 끝나면 허영이 파열되면서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홀드 
물의 흐름을 이용해 빠르게 후퇴하며 허영을 소환한다.

필드 위에 물속의 환상으로 만들어진 허영은 동시에 1개만 존재할 수 있다. 
흐르는 허와 실 대시 대체 대시를 대체한다
흐르는 물에 몸을 숨긴 후 스태미나를 소모해 빠른 속도로 이동한다. 

허와 실의 흐름 상태에서 모나는 수면 위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허와 실의 흐름 상태를 종료 후 몸을 드러내는 순간 주변의 적에게 습기 상태를 부여한다. 
별의 운명 원소폭발(필살기) 맑고 청아한 물결에 환상의 별하늘을 비춰 넓은 범위 내의 적을 포영 상태로 만든다. 

포영
점성의 거품으로 적을 감싸고 습기 효과를 부여한다. 약한 적들은 거품 속에 갇혀 움직일 수 없다. 
거품의 영향을 받은 적에게 피해를 주면 아래의 효과가 발생한다:
*적에게 성이 피해 보너스를 부여하며 이번에 가한 피해가 증가한다.
*포영 효과를 해제하면 추가로 물 원소 피해를 1번 준다.

성이
지속 시간 내에 받는 피해가 증가한다.
할망구, 나 잡아봐라 고유특성(패시브1) 흐르는 허와 실 상태에 진입 후 2초 동안 만약 주변에 적이 존재하면 자동으로 허영을 하나 만들어낸다. 이러한 방식으로 생성된 허영은 2초동안 지속되며 터지면서 가하는 피해는 물속의 환영 피해의 50% 이다.
운명에 맡겨! 고유특성(패시브2) 모나의 물 원소 피해 보너스가 추가로 모나 원소 충전 효율의 20% 만큼 상승한다.
운행 원리 고유특성(패시브3) 무기 돌파 소재 합성 시 25%의 확률로 일부 합성 재료를 반환한다. 

 

모나의 운명의자리(중복뽑기)

스킬 효과
침몰한 예언
[중복뽑기1회]
캐릭터가 성이 상태의 적을 명중하면 8초 동안 물 원소 관련 반응의 효과가 상승한다.
º감전 반응으로 가하는 피해 +15%, 증발 반응으로 가하는 피해 +15%, 물 원소 확산 반응으로 가하는 피해 +15%
º빙결 반응 지속 시간 +15%
성월의 연주
[중복뽑기2회]
일반 공격 명중 시 20%의 확률로 강공격을 1회 추가 발동한다. 해당효과는 5초마다 1회 발동한다.
멈추지 않는 천상
[중복뽑기3회]
별의 운명의 스킬 레벨 +3
절멸의 예언
[중복뽑기4회]
캐릭터가 성이 상태의 적을 공격 시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한다.
운명의 우롱
[중복뽑기5회]
물속의 환상의 스킬 레벨 +3
악운의 수식
[중복뽑기6회]
흐르는 허와 실 상태에 진입 후 1초 이동할 때마다 모나의 다음 강공격 피해가 60% 증가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강공격 피해가 최대 180%까지 증가할 수 있다. 최대 지속 시간 : 8초
★중복뽑기란?★ 영웅 뽑기에서 최초 모나를 1회 뽑으면 모나가 소환된다. 영웅뽑기에서 모나가 2회째부터 나올 때마다 스킬이 한개씩 해제 된다. 결론적으로 영웅뽑기에서 모나를 총 7번 뽑아야 모나의 모든 스킬을 해제 시킬 수 있다. 

 

마치며...

지금까지 모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원신을 하시는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뉴마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