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스미레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사쿠라대전의 콜라보 영웅인 스미레 가이드 입니다.

 

개인적으로 목소리와 캐릭터가 정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스미레

 

고유스킬
센터스팟
★★★★★★ 일반 공격 시 영웅의 사거리 +1. 병사 1명을 잃을 때마다 공격,기술 +4%.
★★★★★ 일반 공격 시 영웅의 사거리 +1. 병사 1명을 잃을 때마다 공격,기술 +3%.
★★★★ 일반 공격 시 영웅의 사거리 +1. 병사 1명을 잃을 때마다 공격,기술 +2%.
★★★ 일반 공격 시 영웅의 사거리 +1. 병사 1명을 잃을 때마다 공격,기술 +1%.

스미레는 창병과 기병 계열임에도 불구하고 고유스킬이 "영웅의 사거리가 +1" 입니다. 병사의 사거리는 그대로긴 하지만, 2칸 원거리 공격을 받을 때도 스미레 혼자 반격이 가능합니다. 반쪽 란디우스의 느낌이 납니다. 

 

★각성기★
[물리피해] 주위 2칸 내 모든 적에게 0.36배의 범위 피해를 입히고, 자신에게 "비룡의춤" 부여. 
"비룡의춤" : 부대의 일반 공격 사거리 +1. 전투 진입 전, 자신의 기술이 적보다 높을 경우 먼저 공격하며, (궁극의호위) 발동.
(궁극의호위 : 주위 2칸 내의 아군의 피해를 대신 받는다. (2턴 지속))

스미레의 각성기는 범위 공격 후 자신의 고유스킬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킵니다. 자신만 사거리+1 이었던 아쉬운점을 보완하여 부대의 사거리도 +1이 되며, 기술 수치가 적보다 높을 경우 먼저 공격할 수 있습니다. 또 주위 2칸 내의 아군의 피해를 대신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진영★
진영은 제국의빛,공주연맹,시공의중심을 받았습니다. 제국의 빛에선 베른하르트,레온,란스. 공주연맹에선 루나와 셀파닐. 시공의중심에선 요슈아,유스케,안젤리카의 초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미레는 범위스킬 위주로 전투를 하기 때문에 공주진영 초절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장비★
무기
SSR 무기는 균형의 칼날을 사용합니다. 스미레가 범위스킬 위주이다 보니 사거리를 늘려주는 균형의 칼날과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SR무기는 미스릴 도끼를 사용합니다. 
방어구
SSR 방어구는 스미레의 고유스킬과 시너지가 좋은 태초의갑옷이 좋습니다. SR 방어구는 용 비늘 갑옷을 사용합니다.
투구
SSR 투구도 스미레의 고유스킬과 시너지가 좋은 태초의 투구가 좋습니다. SR방어구는 용 비늘 투구를 사용합니다. 
장신구
SSR 장신구는 탱커에게도 잘 어울리는 패자의 휘장이 좋습니다. SR투구는 스피드부츠를 사용합니다. 

태초세트는 병사가 죽어나가야 강해지는 스미레의 고유스킬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조건만 만족 시킨다면 공격력을 많이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인챈트★
바람
[2세트]공격,지력+5%
[4세트]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지속.
시계
[2세트]공격,지력+5%
[4세트]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시 30%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5.

인챈트는 창병계열이라면 바람을, 기병계열이라면 시계가 좋습니다. 

 

★클래스★
서전트
기병계열   창병계열
 
광무   호접의 춤
 
스미레 전용 광무   봉황의 춤
스미레 전용 광무(기병계열) 봉황의 춤(창병계열)
생명 3150 생명 3394
공격 448 공격 448
지력 179 지력 179
방어 214 방어 250
마방 173 마방 133
기술 92 기술 82

최종폼은 기병계열이 좋습니다. 최종스텟 차이가 그렇게 많진 않지만 기술이 높아야 선제공격이 가능한 각성기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하지만 룬스톤을 투자해서 창병계열에서 배울 수 있는 "호접의춤" 스킬도 챙겨와야 합니다.

 

★용병★
받는 물리 피해량 -30%.
[마물]과 전투 시 공격,방어 +15%. 마방 +15%.
부대의 이동 방식이 '비행'으로 변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30%.

기본적으로 물리 피해량을 감소 시켜주는 중장창병이 좋습니다. 전투 상황에 따라 템플러나 천공사수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스킬 세팅★
주요스킬
반격
[패시브]
주위 아군을 대신해 물리 공격을 받는다.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공격 +12%.
역경
[패시브]
생명이 70% 이하일 때 공격, 방어 +10%.
호접의 춤
[물리피해][쿨타임3턴][사거리-자신][범위-주위1칸]
주위 1칸에 있는 모든 적군에게 0.3배 범위 피해를 입힌다. 적군에게 출혈 부여 : 다음 턴 행동 종료 시 공격자의 공격력 2배의 고정 피해를 받는다. 2턴 지속.
봉황의 춤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자신][범위-주위2칸]
주위 2칸에 있는 모든 적군에게 0.35배 범위 피해를 입히고 자신에게 열반과 창진을 부여한다.
★열반:사망 시 부활 및 영웅의 생명 10% 회복, 지속 시간 동안 최대 1회 부활 가능.
★창진:방어+20%
주위 2칸 내 아군을 대신해 물리 공격을 받는다. 근접 전투 종료 후 미늘의 고정 피해를 입힌다. 2턴 지속.
강습
[지원][쿨타임3턴][사거리-자신][단일대상]
액티브 스킬, 공격 +20%. 1턴 지속. 사용 후 3칸 추가 이동 및 재공격 가능.

 

스킬세팅
각성전
각성 전 5 COST에 맞춰진 스킬 구성입니다. "역경"의 조건을 맞춘 상태에서 "강습"으로 깜짝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강습"대신 "호접의춤"을 넣어서 범위스킬 2개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1차 각성 후
1차 각성 후 6 COST에 맞춰진 스킬 구성입니다. 범위스킬2개와 강습을 포함시켰습니다.
2차 각성 후
2차 각성 후 각성기를 포함해 6 COST에 맞춰진 스킬 구성입니다. 부활효과가 있는 봉황의춤 스킬과 각성기로 범위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종합평가★

★초보자에겐 무쓸모 캐릭터입니다.★

 

스미레는 사실 버려진 캐릭터 입니다. 사용하는 사람을 찾기가 힘듭니다.

 

여단전투에서 즐겜용으로 키워볼만합니다. 

 

★스킨★

 

이상 뉴마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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