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게임소개)PS4 MLB THE SHOW20

 

안녕하세요 뉴마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고 싶은 게임은

현존하는 최고의 야구게임 MLB THE SHOW20 입니다

 

MLB THE SHOW20 시작화면 with 하비에르 바에즈(시카고컵스)

 

MLB THE SHOW20은 플스로 매년 3월달 즈음에 

MLB 개막에 맞춰서 발매되는 게임인데요

이게임이 재미있는 이유는 바로!!

다양한 모드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첫번째 모드 : MARCH TO OCTOBER

3월부터 10월까지 메이저리그 30팀중 한팀을 골라서

내가 고른팀의 우승을 이끄는 모드입니다.

모든 경기를 직접 하는건 아니구요.

중요한 승부처마다 유저가 조작을 해서

우승으로 이끌어 가야 합니다

저는 처음에 류현진 선수의 옛팀이라서

가장 익숙한 LA다저스를 골라서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첫 경기는 지구 라이벌팀인 샌프란자이언츠 팀이더라구요

다저스 VS 자이언츠 개막전 라인업이네요
커쇼의 다양한 구질을 던져볼수 있습니다

우주최강투수 커쇼의 개막전 첫경기입니다. 던지는 맛이 쏠쏠합니다

실제 중계화면과 같은 모습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무키베츠의 타격모습(게임화면입니다)

두번째 모드 : 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 모드는 직접 구단주가 되어서

선수단을 운영하는 모드입니다

40인 로스터짜기 부터 시작해서 매경기 라인업을 짜고

선발투수들의 로테이션을 정해주고

타자들의 타순을 정해주는등 메이저리그 선수단을

직접 운영하는 또다른 재미가 있는 모드입니다

30개의 선수단중 한팀을 고를수 있습니다

저는 류현진 선수가 소속된 토론토 블루제이스를 골라봤습니다

류현진 선수의 모습1
류현진 선수의 모습2
류현진 선수의 구질을 던져볼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인게임에서의 모습이 구현이 참 잘되었습니다. 

 

상대편 선발투수 크리스세일의 모습

 

세번째 모드 : 로드 투더 쇼

로드 투더 쇼 모드는 직접 메이저리그 선수가 되어

메이리그를 체험하는 모드입니다.

 

국적을 지정하는 모습입니다

당연히 저는 대한민국을 선택했습니다 포지션은 선발투수로 정했습니다. 태극기의 모습이 자랑스럽네요.

 

선발투수의 구질을 고르는 화면

처음엔 총 3가지 구질을 고를 수 있어서 싱커와 슬라이더 마지막으로 체인지업을 선택했네요.

 

쇼케이스 전 클럽하우스의 모습입니다

아마츄어 쇼케이스의 경기가 열렸습니다 저는 1회부터~3회의 마운드를 책임지게 되었네요.

 

신인투수의 쇼케이스 긴장감이 ㄷㄷ

고작 3회까지이지만 1점을 내주고 말았네요 ㅠㅠ. 이제 막 시작한 선수라 능력치도 상당히 낮기 때문에 아웃시키는데 상당히 애를 먹었습니다. 

 

3회 이후의 경기 모습은 이런화면으로 스킵가능합니다

두번의 쇼케이스가 끝나고 메이저리그 30팀의 드래프트 결과가 발표됩니다. 두근두근두근.

 

1번 픽부터 중계음성으로 들려주네요

저는 1실점을 해서 그런지 8번픽으로 샌드에고 파드리스로 들어가게되었습니다.

메이저리그로 바로가는건 아니구요 트리플A부터 있더라구요 메이저리거의 길은 멀고도 험한듯 합니다.

 

네번째 모드 : 다이아몬드 다이너스티

가히 THE SHOW의 반을 차지 한다고 말할수 있는 모드입니다. 제일 재미있는 모드입니다. 나만의 야구팀을 만드는 모드!! 저도 거의 이 모드를 많이 하는데요.

메이저리그 선수들중에서 나만의 선수단을 꾸려 대인전을 하는 모드입니다.

 

최고의 가격을 자랑하는 마이크 트라웃

선수들은 게임을 하면 얻을수 있는 STUB을 통해서 살 수 가 있습니다.

마이크 트라웃은 현존하는 최고의 야구선수라 그런지 어마어마하게 비싸네요. 무려 30만 스텁 ㅠㅠ

가격은 비싸지만 능력치는 타율,파워,수비,주루 모든 면에서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능력치도 능력치지만 현재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선수이기도 해서 어마무시한 가격을 보여줍니다. 

 

13만 스텁의 코디 벨린저

코디벨린저는 LA다저스의 슈퍼스타입니다. 마이크트라웃과 마찬가지로 파워와 수비 주력에서 모두 좋은 능력치를 보여주고 있네요. 마이크트라웃 처럼 성장할 거란 기대가 정말 많은 선수입니다. 야구능력 못지 않게 외모도 훨친해서 작년엔 코디벨린저를 향해 야구장을 뛰어들어왔던 여성팬들도 있었죠.

 

추신수 선수는 100원이네요 ㅠㅠ

추신수 선수는 전성기의 모습을 지나서 그런지 능력치의 모습이나 가격적인 면에서 매우 낮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런 추신수 선수도 LIVE 카드 말고 예전 전성기 선수시절때의 모습을 만나 볼 수 도 있습니다. MLB더쇼 에서는 LIVE카드 외에도 다양한 카드들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LIVE카드 추신수 선수의 능력치가 마음에 안든다면 베테랑 카드나 전성기시절 카드 때 추신수 선수를 구해서 사용하면 좀 더 좋은 능력치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수들은 능력치에 따라서 다이아,골드,실버,브론즈,일반 카드로 나뉘어져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다이아 카드는 많이 비싸구요 저는 골드와 실버 선수들로 일단 선수단을 꾸렸습니다.

이렇게 처음 시작했을 때 제한된 STUB으로 나만의 팀을 맞춰가는 재미도 상당합니다. 지금은 실버와 골드카드 뿐이지만 나중에 다양한 모드를 열심히 하면 보상으로 좋은 능력치의 다이아 카드들도 써볼수 있습니다. 

 

가성비로 맞춰져버린 스쿼드

꼭 열심히 게임해서 언젠간 다이아 카드 가지고 싶네요.

아무튼 이런식으로 선발투수들 중간계투 마무리투수 포수 1루수 2루수 3루수 유격수 RF CF LF를 제가 원하는 선수들로만 구성해서 온라인상의 상대방과 대전을 해 승리하는게 목적입니다.

랭크게임을 해서 높은 랭크를 얻은 후 시즌이 끝나면 보상으로 다이아카드 선수도 얻을수 있습니다.

재밌겠쭁?

 

 

이상으로 현존하는 최고의 플스야구게임 THE SHOW20의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메이저리그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야구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강추드려요!! ^0^

 

공감,댓글,피드백은 다음글을 발행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