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원신(Genshin) 디오나의 추천 빌드 정리 - 성유물과 무기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디오나의 추천 빌드를 정리해봤습니다.

 

원소폭발형 강추

 

목차

 

디오나의 추천 빌드

빌드 추천도와 특징
원소폭발형 추천도 : ★★★★★
성유물 : 옛왕실의의식 4세트
무기 : 제례활
·보호막이 강력하고 HP회복도 가능
회복특화형 추천도 : ★★★☆☆
성유물 : 사랑받는소녀 4세트
무기 : 제례활
·다른 회복캐릭터가 없는 유저에게 추천

 

★원소폭발형빌드를 강추

디오나는 원소폭발형 빌드를 강력추천합니다. 디오나는 보호막생성과 원소폭발 시 영역내 캐릭터의 HP회복으로 파티원들에게 방어적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태에서 성유물 옛왕실의의식 4세트 효과와 함께하면 공격적 지원도 가능하게되어 공격과 방어 모두 서포터할 수 있는 캐릭터가 됩니다. 

 

★다른 회복 캐릭터가 없는 경우 회복특화형 빌드 추천

디오나 외에 다른 회복전문 캐릭터가 없다면 디오나를 회복특화형 빌드로 육성하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회복능력이 다른 회복전문 캐릭터와 비교하면 떨어지는 편이지만 사랑받는소녀 4세트와 함께라면 충분한 양의 HP회복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원소폭발형의 추천 장비와 전투

★원소폭발형의 이상적인 무기와 성유물

 

무기 성유물 세트 효과
옛왕실의의식 2세트 :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옛왕실의의식 4세트 : 원소폭발 발동 후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 12초. 해당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 

 

★원소폭발형의 추천무기와 성유물

 

추천무기

 

무기 추천도/장점
추천도 : ★★★★★
·원소스킬의 쿨타임 초기화 효과가 우수
·원소 충전 효율이 증가한다.
추천도 : ★★★★☆
·원소마스터리가 크게 증가
·원소 반응에 의한 피해가 높음
추천도 : ★★★☆☆
·원소에너지 회복이 가능
·스토리보상으로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다

 

디오나 원소폭발형 빌드의 추천무기는 스킬의 회전률을 높여주는 제례활 입니다. 제례활은 서브옵션으로 원소충전효율이 증가하기 때문에 디오나의 지원성능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추천 성유물 옵션

 

부위 추천 메인 옵션
시간의모래(시계) HP or 원소충전효율
공간의성배(잔) HP
이성의왕관(왕관) HP

 

추천 서브 옵션
HP·원소충전효율

 

원소폭발형 빌드에서는 디오나가 생성하는 보호막의 피해흡수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HP를 성유물 옵션으로 골라줍시다. 서브옵션엔 HP와 원소충전효율을 우선적으로 골라줍시다. 디오나는 지원역할에 특화된 캐릭터이므로 공격계열의 옵션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원소폭발형의 전투

 

원소스킬을 길게 눌러 보호막을 생성

 

디오나는 원소스킬을 사용해 꽁꽁젤리를 적들에게 많이 명중할수록 지속시간이 길어지는 보호막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적들이 많이 있을 때 원소스킬을 사용하여 보호막을 생성합시다. 보호막 생성 후 디오나는 딜을 낼 수 없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로 전환해 공격합시다.

 

HP회복이 필요한 경우 원소폭발 사용

 

HP회복이 필요한 경우 원소폭발을 사용해 HP를 회복합니다. 파티내 대기하는 캐릭터들은 HP가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회복이 필요하다면 캐릭터를 전환해서 영역내에 세워둡시다.

 

★추천 파티 편성

메인딜러 서브 서포터 서포터

 

디오나 원소폭발특화형의 추천파티조합입니다. 디오나는 얼음원소를 부여할 수 있으므로 불원소 딜러와 함께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더보기
편성캐릭터 대체캐릭터 대체이유
·불 속성 메인딜러
·얼음원소부여 지원
·원소폭발이 강력
·회복전문
·드래곤슬레이어영웅담으로 공격지원

 

회복특화형의 추천 장비와 전투

★회복특화형의 이상적인 무기와 성유물

 

무기 성유물 세트 효과
사랑받는소녀 2세트 효과 : 캐릭터가 주는 치유효과 +15%
사랑받는소녀 4세트 효과 : 원소 전투 스킬 또는 원소 폭발 발동 후 10초동안 파티 내 모든 캐릭터가 받는 치유 효과가 20% 증가한다.

 

★회복특화형의 추천무기와 성유물

 

추천무기

 

무기 추천도/장점
추천도 : ★★★★★
·원소스킬의 쿨타임 초기화 효과가 우수
·원소 충전 효율이 증가한다.
추천도 : ★★★★☆
·원소마스터리가 크게 증가
·원소 반응에 의한 피해가 높음
추천도 : ★★★☆☆
·원소에너지 회복이 가능
·스토리보상으로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다

 

디오나의 회복특화형 빌드의 추천무기는 원소스킬의 회전률을 높여주는 제례활입니다. 제례활은 서브옵션도 원소충전효율이기 때문에 디오나의 지원성능을 더욱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추천 성유물 옵션

 

부위 추천 메인 옵션
시간의모래(시계) HP or 원소충전효율
공간의성배(잔) HP
이성의왕관(왕관) HP

 

추천 서브 옵션
HP·원소충전효율

 

회복특화형의 성유물 옵션은 디오나 보호막의 피해흡수량 증가를 위해 HP 도는 원소충전효율을 챙겨줍시다. 디오나의 회복특화 빌드이기 때문에 공격계열옵션의 우선순위는 낮습니다.

 

★회복특화형의 전투

 

원소스킬을 길게 눌러 보호막을 생성

 

디오나는 원소스킬을 사용해 꽁꽁젤리를 적들에게 많이 명중할수록 지속시간이 길어지는 보호막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적들이 많이 있을 때 원소스킬을 사용하여 보호막을 생성합시다. 보호막 생성 후 디오나는 딜을 낼 수 없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로 전환해 공격합시다.

 

HP회복이 필요한 경우 원소폭발 사용

 

HP회복이 필요한 경우 원소폭발을 사용해 HP를 회복합니다. 파티내 대기하는 캐릭터들은 HP가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회복이 필요하다면 캐릭터를 전환해서 영역내에 세워둡시다.

 

★추천 파티 편성

메인딜러 서브 서포터 서포터

 

디오나 회복특화형의 추천파티조합입니다. 디오나는 얼음원소를 부여할 수 있으므로 불원소 딜러와 함께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더보기
편성캐릭터 대체캐릭터 대체이유
·불 속성 메인딜러
·얼음원소부여 지원
·원소폭발이 강력
·회복보조
·공격지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