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원신(Genshin) 연비 특성,무기,성유물 및 파티조합 추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연비의 특성,무기,성유물 및 파티조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글은 답이 아니며 유저의 운영방법과 취향에 따라 다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연비

목차

 

연비의 평가

무기 : 법구 역할 : 메인딜러 종합평가 : S
획득방법 : 소환 뽑기
★불속성 부여가 쉬운 강공격 메인 딜러
★단화인을 모아 강공격으로 공격!
★원소스킬/원소폭발 명중 시 순식간에 단화인 3개 모으기!
★사용하기 쉽고, 일반공격 시 적을 추격하는 것도 매우 훌륭!

 

★일반공격의 사거리가 길어 매우 좋다

연비의 일반공격은 적들에게 파이어볼을 쏘는 것입니다. 응광처럼 사거리가 길고 멀리서 안전하게 딜을 줄 수 있는 점이 매우 우수합니다.

 

★원소스킬은 공격범위가 넓어 사용하기 쉽다

연비의 원소스킬은 눈앞의 적에게 범위 불속성 피해를 줍니다. 공격 범위가 넓은 편이며, 많은적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고 사거리가 긴편이라 사용하기 편한것이 장점입니다.

 

★원소폭발 -> 강공격 콤보

연비의 원소폭발은 자신의 주변을 폭발시켜 불원소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원소폭발 후 최대수량의 단화인을 획득할 수 있어서, 원소폭발 사용 후 강공격으로 연결시킨다면 강력한 딜을 줄 수 있습니다.

 

★단화인을 3개 모아 강공격 시 딜이 매력적

연비는 일반공격/원소스킬/원소폭발 사용 시 단화인을 모을 수 있는데, 이 단화인을 모은 상태에서 강공격을 해 딜을 내는 메인딜러입니다. 단화인이 3개가 모인 상태라면 강력한 범위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치명타 확률을 높일 수록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유특성-법수의눈[70레벨해제])

연비의 능력치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치명타 확률 입니다. 강공격 명중 시 치명타 여부에 따라 딜량이 크게 변하기 때문에 치명타확률은 80%이상으로 맞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원소스킬/원소폭발 모두 사용하기 쉬운 범위피해

원소스킬은 눈앞의 중간범위에, 원소폭발은 주변의 넓은 범위에 불속성 피해를 줍니다. 원소스킬과 원소폭발 모두 스킬 사용 후 최대수량의 단화인이 부여되기 때문에, 원소스킬과 원소폭발 사용 후 -> 강공격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면 강력한 딜을 줄 수 있습니다.

 

★5성 클레 수준의 딜을 낼 수 있습니다.

연비는 4성 캐릭터임에도 단화인을 최대 수량까지 모은 상태라면 클레와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딜을 낼 수 있습니다. 운명의자리를 모두 해제하면, 단화인을 최대 4개까지 모을 수 있게되어, 순간 딜량은 클레를 능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소스킬과 원소폭발의 딜은 클레보다 떨어지므로(하지만 클레는 5성인걸)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최소 운명의자리 1해제

운명의자리 효과
법의심판자(1단계) 연비가 강공격 시 단화인을 1개 보유할 때마다 영창 기간 동안 연비의 경직 저항력이 상승하고, 이번 강공격의 스태미나 소모가 추가로 10% 감소한다.

연비를 메인딜러로 운영할 경우 최소 운명의자리 1단계는 해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운명의자리 1단계 해제 시 단화인을 보유할 때마다 경직 저항력이 상승하고, 강공격의 스태미나 소모가 추가로 10% 감소하기 때문에 전투의 편리함이 월등히 높아집니다.

 

★운명의자리를 모두 해제한다면 당연한 얘기지만 더욱 강력

운명의자리 효과
추가조항(6단계) 연비가 가질 수 있는 단화인의 최대 수량이 1개 증가한다.

연비의 운명의자리를 모두 해제하면 단화인의 최대 수량이 1개 증가하기 때문에, 강공격의 딜이 더욱더 상승합니다. 스태미나 소모 및 경직저항력의 최대값도 상승하기 때문에 운명의자리 5단계 까지 해제한 연비와의 성능차이가 상당히 큽니다.

 

★원소폭발의 사정거리가 짧은것은 단점

연비의 원소폭발은 사정거리가 짧아 적들이 근처에 없다면 맞추기가 어려운것이 단점입니다. 또한 계수도 낮기 때문에, 연비의 주 딜원인 강공격을 보조하는 정도의 역할로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클레 VS 연비

클레와 연비를 비교했을 때, 딜량은 클레가 더 높지만 사거리와 적들을 추격해 맞추는 것은 연비가 더 편하고 쉽습니다. 단일 보스 상대로는 클레, 여러 잡몹들 상대로는 연비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5성인 클레와 비교된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연비는 충분히 좋은 4성 캐릭터인것 같습니다.

 

연비와 함께 하면 좋은 추천 동료들

메인딜러 메인딜러 서포터 힐러

·연비와 감우의 더블 딜러 편성 조합

·종려의 보호막 생성은 언제나 파티에 큰 도움

·디오나로 회복·얼음원소 부여

 

★연비와 감우 편성으로 서로 약점을 보완

불속성 딜러 연비와 얼음속성 딜러 감우를 더블 딜러로 편성한 조합입니다. 어떠한 원소의 적을 만나더라도 쉽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 감우와 디오나의 설치형 원소폭발을 황용하여 융해 반응을 일으켜서 적들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종려의 보호막은 언제나 파티에 큰 도움

종려는 원소스킬을 길게 누를 경우 보호막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보호막이 있는 상태면 적의 공격도 두렵지 않기 때문에, 강력한 공격을 적들에게 퍼부을수 있습니다.

 

메인딜러 서브딜러 서포터 서포터

★연비X행추 콤비로 원소반응 유도

연비의 불속성 공격과 행추의 원소폭발을 함께 사용하여 원소반응을 일으켜 강력한 딜을 주는 조합입니다. 공격속도가 빠른 연비와 행추의 원소폭발은 시너지가 매우 좋기 때문에 원소반응을 많이 일으키는것이 가능해집니다.

 

★종려와 베넷은 언제나 옳다

종려의 보호막생성과 베넷의 딜뻥+회복은 언제나 옳은 조합입니다. 생존력을 높이고 딜량은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만사오케이 조합입니다.

 

연비의 추천 무기와 성유물

★원소 특화형(추천도 : ★★★★★)

원소특화형 빌드는 사풍원서와 불타오르는 화염의마녀 4세트를 조합해 딜량을 극대화시킨 조합입니다. 원소스킬과 원소폭발 등 모든 공격에서 쉽게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다루기 쉬운 빌드입니다.

추천무기 추천 성유물 효과
추천 성유물 : 불타오르는 화염의 마녀 4세트
[불타오르는 화염의 마녀 2세트 효과]
불 원소 피해 +15%
[불타오르는 화염의 마녀 4세트 효과]
과부하,연소 반응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하고 증발,융해 반응의 보너스 계수가 15% 증가한다. 원소 전투 스킬 발동 후 10초동안 2세트의 효과가 50% 증가한다. 최대 중첩수 : 3회
부위 추천 성유물 메인 옵션
시간의모래 공격력
공간의성배 불 속성 피해 보너스
이성의왕관 치명타피해 or 치명타확률
추천 성유물 서브 옵션
치명타확률,치명타피해,공격력,HP

 

 

★강공격 특화형(추천도 : ★★★★ / 운명의자리 1단계 해제필수)

강공격 특화형 빌드는 대지를 유랑하는 악단 4세트와 함께 강공격 1방의 딜을 극대화시킨 빌드입니다. 일반공격과 원소스킬,원소폭발을 통해 단화인을 모은 후 강공격을 연결시키면 강력한 딜을 볼 수 있지만, 그외 부분에서는 원소특화형 빌드보다 떨어집니다.

추천무기 추천 성유물 효과
추천 성유물 : 대지를 유랑하는 악단 4세트
[대지를 유랑하는 악단 2세트 효과]
원소 마스터리 +80pt
[대지를 유랑하는 악단 4세트 효과]
해당 성유물 세트를 장착한 캐릭터가 법구 또는 활을 사용 시 캐릭터의 강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35% 증가한다.
부위 추천 성유물 메인 옵션
시간의모래 공격력
공간의성배 불 속성 피해 보너스
이성의왕관 치명타확률
추천 성유물 서브 옵션
치명타확률,치명타피해,공격력

 

 

★보호막 특화형(추천도 : ★★★★ / 운명의자리 4단계이상 해제필수)

보호막 특화형 빌드는 연비의 운명의자리 4단계 특성을 활용한 것입니다. 연비는 운명의자리 4단계 해제시, 원소폭발 사용 후 보호막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점을 활용하여 보호막 존재 시 무기효과가 2배가 되는 속세의 자물쇠와 날아오르는유성 4세트를 조합하여 강공격으로 매우 강력한 딜을 내는 빌드입니다.

추천무기 추천 성유물 효과
추천 성유물 : 날아오르는 유성 4세트
[날아오르는 유성 2세트 효과]
보호막 강화 효과 +35%
[날아오르는 유성 4세트 효과]
보호막이 존재 시 추가로 일반공격과 강공격 보너스를 40% 획득한다.
부위 추천 성유물 메인 옵션
시간의모래 HP
공간의성배 불 속성 피해 보너스
이성의왕관 치명타 확률
추천 성유물 서브 옵션
HP,치명타확률,치명타피해

보호막 특화형 빌드에서 시간의모래의 주 옵션을 HP로 하는 이유는 보호막의 피해흡수능력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입니다.

 

 

★5성 무기가 없을 경우

추천무기 효과
치명타율:10.6%★기행보상획득(유료)
일반 공격 명중 후 6초동안 원소 전투 스킬과 원소폭발의 피해가 20/25/30/35/40% 증가한다. 원소 전투 스킬과 원소 폭발 명중 후 6초 동안 일반 공격 피해가 20/25/30/35/40% 증가한다. 
치명타피해:21.2% ★뽑기
캐릭터가 등장할 때 무작위로 테마송을 획득한다. 지속시간 10초. 30초마다 1번 발동한다.
서창:공격력+60/75/90/105/120%
영탄곡:모든 원소의 피해+48/60/72/84/96%
간주곡:원소 마스터리+240/300/360/420/480

★일월의정수

서브 옵션이 치명타확률 증가이며, 무기효과로 원소스킬과 원소폭발의 피해를 증가시킬 수 있어서 연비가 사용하기에 4성무기중 가장 좋습니다.

 

★음유시인의악장

서브옵션이 치명타피해 증가이며, 무기효과로 랜덤으로 공격력,원소피해,원소마스터리를 증가시킬 수 있어서 음유시인의악장도 대체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단, 무기효과가 캐릭터 전환 후 10초동안만 발동하기 때문에, 다른딜러와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연비의 특성 우선순위

특성 레벨 우선 순위
일반 공격 ★★★★★
단홍의 계약 (원소스킬) ★★★
계약 성립 (원소폭발) ★★★★

 

연비의 돌파 소재

레벨

레벨 80 돌파 할 때 불타오르는 마노가 6개가 필요합니다. 

불타오르는 마노 6개를 만들려면 불타오르는 마노 덩이가 18개가 있어야 합니다.

불타오르는 마노 덩이 18개를 만들려면 불타오르는 마노조각 54개가 필요합니다.

결론은 모험등급 Lv.50 전에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Lv.20
(1/3/3)
 
Lv.40
(3/10/15/2)
Lv.50
(6/20/12/4)
Lv.60
(3/30/18/8)
Lv.70
(6/45/12/12)
Lv.80
(6/60/18/20)

 

 

특성

 

Lv.2
(3/6)
 
Lv.3
(2/3)
 
Lv.4
(4/4)
 
Lv.5
(6/6)
 
Lv.6
(9/9)
 
Lv.7
(4/4/1)
Lv.8
(6/6/1)
Lv.9
(12/9/2)
Lv.10
(16/12/2/1)
Lv.11 운명의자리 해제
Lv.12 운명의자리 해제
Lv.13 운명의자리 해제

 

획득경로에 합성획득이라고 되어있다면...

연금술사에게 가서 합성을 하면 됩니다.

 

 

연비의 고유스킬

  특성 종류 효과
일반공격·봉랍인장 일반공격 일반공격
연속으로 불덩이를 발사하여 최대 3단의 불 원소 피해를 준다. 일반 공격으로 적을 명중하면 연비에게 단화인 1개가 부여된다. 단화인은 처음에 최대 3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효과가 발동할 때마다 기존의 단화인 지속 시간이 리셋된다. 각각의 단화인은 연비의 스태미나 소모를 감소시키고, 연비가 퇴장할 때 사라진다.
(1단 : 58% / 2단 : 52% / 3단 : 76%)

강공격
스태미나를 소모해 짧은 영창 후, 모든 단화인을 소모해 전방에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소모된 단화인의 개수에 따라 이번 강공격의 범위와 피해가 강화된다.
(강공격 피해 : 98%/116%/133%/150%/168%)
(강공격 스태미나 소모 : 50.0pt)
(단화인에 의한 스태미나 소모 감소 : 개당 15.0%)
(단화인 지속시간 : 10.0초)

낙하공격
불 원소의 힘을 모아 공중에서 땅을 내려찍어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낙하 기간 피해 : 56.8%)
(저공/고공 추락 충격 피해 114%/142%)
단홍의 계약 원소스킬 화염을 소환해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적을 명중하면 연비에게 최대 수량의 단화인이 부여된다.
(스킬피해 : 170%, 재사용 대기시간 : 9.0초)
계약 성립 원소폭발(필살기) 사나운 불길을 폭발 시켜 주변의 적에게 충격을 가해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연비에게 최대 수량의 단화인과 이글이글 효과를 부여한다.

이글이글
이글이글 효과:
·일정 시간마다 연비에게 단화인 1개를 부여한다.
·강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증가한다.
이글이글 효과는 연비가 퇴장하거나 전투 불능 상태가 되었을 때 사라진다.

(스킬피해 :182%, 단화인 부여 간격 : 1.0초, 강공격 피해 증가 :33%, 지속 시간 : 15.0초, 재사용 대기시간 : 20.0초, 원소에너지 : 80)
관련조항 고유특성(패시브1) 연비가 강공격으로 단화인을 소모할 때 단화인 1개당 연비의 불 원소 피해 보너스를 5% 증가시킨다. 지속 시간 : 6초. 해당 효과의 지속 시간 내에 다시 강공격을 발동하면 기존의 효과는 사라진다.
법수의 눈 고유특성(패시브2) 연비가 발동한 강공격의 적에게 치명타를 입힐 시, 추가로 공격력의 80%에 해당하는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해당 피해는 강공격 피해로 간주한다.
박문강기 고유특성(패시브3) 미니맵에 주위의 리월 지역 특산물 위치가 나타난다.

 

연비의 운명의자리(중복뽑기)

스킬 효과
법의 심판자
[중복뽑기1회]
연비가 강공격 시 단화인을 1개 보유할 때마다 영창 기간 동안 연비의 경직 저항력이 상승하고, 이번 강공격의 스태미나 소모가 추가로 10% 감소한다.
최종 해석권
[중복뽑기2회]
연비가 강공격으로 HP 50% 미만의 적을 공격 시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한다.
진리의 화염 인장
[중복뽑기3회]
단홍의 계약의 스킬 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단서금철권
[중복뽑기4회]
계약 성립(원소폭발) 발동 시 : HP 최대치의 4.5%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지속 시간 : 15초. / 이 보호막은 불 원소 피해에 대해 250%의 흡수 효과가 있다.
준법 서약서
[중복뽑기5회]
계약 성립의 스킬 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추가 조항
[중복뽑기6회]
연비가 가질 수 있는 단화인의 최대 수량이 1개 증가한다.
★중복뽑기란?★ 영웅 뽑기에서 최초 연비를 1회 뽑으면 연비가 소환된다. 영웅뽑기에서 연비가 2회째부터 나올 때마다 스킬이 한개씩 해제 된다. 결론적으로 영웅뽑기에서 연비를 총 7번 뽑아야 연비의 모든 스킬을 해제시킬 수 있다. 

 

마치며...

지금까지 연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원신을 하시는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뉴마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