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원신(Genshin) 원소반응 방법과 효과 및 나만의 조합 공략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원신(Genshin)의 전투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줄 원소반응의 방법과 효과를 알아보고 그에 맞는 나만의 파티조합을 짜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소 반응 원리

2 종류 이상의 원소를 부착시키는 것

원소 반응은 적이나 물건에 원소를 2종류 이상 부착시킨 경우에 발생합니다. 원소 반응이 발생하면 조합에 따라 추가 대미지와 방어 다운 등의 추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원신에서는 원소 반응을 이용한 공격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전투를 할 때 항상 원소반응을 염두해 둬야 합니다. 사진은 "얼음"과 "번개"를 부착 시켜서 "초전도" 원소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것입니다.

 

원소 반응을 쉽게 하는 방법은 원소 반응이 일어나는 두명의 캐릭터를 전환하면서 공격을 하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케이아로 원소공격을 해 "얼음"을 붙인 후 번개속성인 레이저로 전환 후 번개원소 공격을 하면 "초전도" 반응을 일으키면서 강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원소 반응 예1)물+얼음 : 적을 얼려 행동 불능으로 만든다.

바바라 로 공격해 몬스터에게 "물"을 부착시키는 모습 

"물"이 부착된 몬스터에게 "얼음"속성인 케이아로 원소공격을 하면 "동결"상태가 됩니다. 스샷은 실패했지만 원리만 설명이 되면 좋겠네요.

★여기서포인트★ 이미 어떤 속성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는 원소반응을 일으키는 다른속성으로 공격하면 쉽다. 

"불"속성을 띈 몬스터에게 케이아로 "얼음" 원소 공격을 하면 "융해"가 이러나면서 주는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이런방법으로 "물"속성을 띈 몬스터에 "번개"원소 기술로 공격을 하면 "감전"을 시킬 수 있습니다. 

 

원소반응 효과 목록

과부하 불+번개 또는 번개+불 폭발 범위에 불 피해를 준다. 또한 단단한 물체를 파괴하기 쉽다.
ex1)불속성 몬스터에게 번개 원소 공격
ex2)엠버로 불원소 공격 후 레이저로 번개 원소 공격 
감전 물 + 번개 또는 번개 + 물 지속적인 번개 피해를 준다. 또한 주위의 물 원소가 부착 된 적이 감전 된다. 
ex1)물속성 몬스터에게 번개 원소 공격
ex2)바바라로 물속성 부착 후 레이저로 번개 원소 공격
동결 물 + 얼음 또는 얼음 + 물 적을 얼려 행동 불능으로 한다.
ex1)물속성 몬스터에게 얼음 원소 공격
ex2)바바라로 물속성 부착 후 케이아로 얼음 원소 공격
초전도 번개 + 얼음 또는 얼음 + 번개 범위에 얼음 타격을 주고, 적의 물리 방어력을 대폭 감소시킨다.
ex1)얼음 속성 몬스터에게 번개 원소 공격
ex2)케이아로 얼음속성 부착 후 레이저로 번개 원소 공격
증발 불 + 물 주는 피해가 올라간다. 
융해 불 + 얼음 주는 피해가 올라간다. 
연소 잔디 + 불 지속적인 불 대미지를 준다. 
확산 불,물,번개,얼음 + 바람 불,물,번개,얼음 원소를 부착 시킨 후 바람 원소 공격을 하면 "확산"이 된다. 지속적피해.
크리스탈 불,물,번개,얼음 + 바위 원소 실드를 발생시켜 일정랴의 피해를 무효화 한다. 

 

 

나만의 파티를 만드는 방법 최신판

1. 메인 딜러를 한명 정합니다.
(다이루크,각청,클레,응광,타르탈리아,레이저 등)
2. 메인 딜러와 원소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면서 메인 딜러와는 다른 원소를 사용하는 서브딜러+서포터 캐릭터를 고릅니다.
3. 공격시 메인딜러의 딜이 폭발적으로 늘어날수 있도록 캐릭터 전환을 하면서 적들에게 메인딜러와 다른 원소를 섞어 줍니다.
4. 예를들면 행추는 적들에게 물을 묻혀 주고, 베넷은 적들에게 불을 묻혀 줍니다. 그럼 메인딜러는 적들에게 부착된 원소와는 다른 원소로 "원소반응"을 일으키면서 딜을 줍니다.
요약하면
메인딜러+서브딜러+서포터+힐러
모두 다 다른 원소를 사용해서 원소반응을 많이 일으켜도 좋습니다.
추가 TIP
지금 뽑기를 할 수 있는 메인딜러가 별로면
다음 뽑기를 기다리시게 좋습니다. 원석은 소중하니까요.

 

메인딜러군
 
서브딜러군
 
서포터군
     
힐러군
 

 

지금까지 원신의 원소반응 방법 및 효과를 알아보고 나만의 조합을 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원신을 즐기시는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뉴마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