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화이트 시시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10월 27일 구현예정이며, 돈많은 힐러 화이트시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화이트시시

고유스킬
재벌가문
★★★★★★ 병사의 생명을 제외한 모든 속성 +20%.
턴 시작 시 +2개의 [전쟁자금] 획득 최대 10중첩. 행동 종료 전 [용병 소환] (창병,보병,기병 중 택1)을 추가 사용. 
(쿨타임효과 - 소환 스킬은 2턴 후 다시 발동 가능)
★★★★★ 병사의 생명을 제외한 모든 속성 +16%.
턴 시작 시 +1개의 [전쟁자금] 획득 최대 10중첩. 행동 종료 전 [용병 소환] (창병,보병,기병 중 택1)을 추가 사용. 
(쿨타임효과 - 소환 스킬은 2턴 후 다시 발동 가능)
★★★★ 병사의 생명을 제외한 모든 속성 +13%.
턴 시작 시 +1개의 [전쟁자금] 획득 최대 10중첩. 행동 종료 전 [용병 소환] (창병,보병,기병 중 택1)을 추가 사용. 
(쿨타임효과 - 소환 스킬은 2턴 후 다시 발동 가능)
★★★ 병사의 생명을 제외한 모든 속성 +10%.
턴 시작 시 +1개의 [전쟁자금] 획득 최대 10중첩. 행동 종료 전 [용병 소환] (창병,보병,기병 중 택1)을 추가 사용. 
(쿨타임효과 - 소환 스킬은 2턴 후 다시 발동 가능)

 

종합평가

★병사 소환과 재행동이 특징인 힐러

화이트 시시는 매턴 시작시 획득하는 [전쟁자금]을 소비하고 다양한 스킬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특히 행동 종료시에 사용할 수 있는 3가지의 용병 소환과 각성기 사용으로 발동시킬 수 있는 "업그레이드 어게인"이 강력합니다.

 

★보병,창병,기병 병사를 소환 가능

화이트 시시는 행동 종료 전 보병,기병,창병중 1가지의 용병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각 용병은 동시에 1가지만 소환할 수 있으며, [전쟁자금] 2개를 소모합니다.

 

행동 종료전 병사 소환 가능 병사의 스킬
보병 소환
힘의외침
공격지휘
창병 소환
저지
창진
기병 소환
맹렬한돌격
폭풍

 

★화이트시시의 총평

서밋아레나 3대장 힐러인 로젠실,리아나,플로렌티아를 제끼고 로스터에 편성되긴 쉽지 않지만, 4번째 힐러로는 강력한 후보입니다. PvE에서는 힐러로 충분한 활약을 할 수 있습니다.

 

★성급은 6성 추천

턴 시작시 획득할 수 있는 [전쟁자금]이 2개가 되는 6성이 좋습니다. 6성이 되기전엔 턴 시작시 [전쟁자금]을 1개만 획득할 수 있어서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최종폼은 승려계열 추천

화이트시시의 최종폼은 내구성이 좀 더 좋은 승려계열을 추천합니다. 마물과의 병종 상성에서도 유리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전용장비와 함께 떡상예정

화이트시시는 전용장비와 함께 떡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화이트시시의 전용장비 구현은 한국서버 기준 2022년 7월 6일 입니다.

 

 

각성기

[패시브] 전장에 있는 소환 수 사망 시 [전쟁자금] 1개 획득
[액티브] 올인, 장기투자 스킬 중 선택해서 사용
올인
[지원][쿨타임-2턴][사거리-3칸][범위-단일]
[액티브]목표 부대 생명 100% 회복 및 '공격','지력','방어' + 30%, '피해+10%' 부여, 1턴 지속.
해당 부대가 이미 행동 종료한 경우 재행동. 해당 스킬을 사용 후 각성기는 쿨타임 2턴으로 조정. [전쟁자금] 5개 소모.
장기투자
[지원][쿨타임-없음][사거리-3칸][범위-단일]
[액티브]아군 1개 부대 생명 회복(지력의 2배) 및 '투자'효과 부여 : 턴 시작 시 랜덤한 버프 1개 획득, 격파하는 적 1명당 화이트 시시가 [전쟁자금] 2개를 획득, 3턴 지속. [전쟁자금] 1개 소모. 해제불가,면역불가.

화이트 시시의 각성기는 [패시브]와 [선택스킬]의 복합스킬입니다. 특히 "올인"은 재행동 뿐만 아니라 생명 회복 및 공격과 방어 30% 버프 + 피해 10%를 줄수 있어서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진영

화이트 시시는 빛의군단과 공주연맹 진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빛의군단 공주연맹
엘윈
레딘
그레니어
루나
셀파닐

 

장비

전용장비 - 상업적리더(투구)
상업적리더
상업적리더
생명 364, 마방 65
생명 +10%.
턴 시작시 50% 확률로 전쟁자금 2개 획득. 만약 얻지 못한 경우 다음 턴 때 확률 +50%. 전쟁 자금 획득 후 확률은 다시 50% 초기화.

화이트 시시를 떡상 시키는 전용장비는 2022년 7월 6일 구현 예정입니다.

 

무기
여신의왼손,붉은달
방어구
천녀의날개옷,저녁별의가호
투구
천녀의티아라,세계수의왕관
장신구
미니쥬그라,성검훈장(유격사)

기본적으로 힐러이기 때문에 힐러들의 졸업장비를 주로 착용합니다. 

 

인챈트

수정
[2세트] : 방어, 마방 +5%.
[4세트] : 주는 치료 효과 +20%.

화이트 시시는 힐러로 운영되기 때문에 치료효과를 향상시켜 주는 수정이 좋습니다. 특별한 목적이 있는게 아니라면 수정을 합시다.

 

클래스

학자
승려계열   마법사계열
 
책사   서모너
 
군사   허밋

 

우선 최종폼이자 주요스킬들을 모두 배울 수 있는 군사 루트를 마스터해줍니다. 이후 룬스톤을 투자해 마법사계열을 마스터해서 클래스 마스터 보너스 및 추가 스킬들을 배워주면 좋습니다.

 

군사(승려계열) 허밋(마법사계열)
생명 3,806 생명 3,806
공격 305 공격 280
지력 476 지력 476
방어 282 방어 262
마방 362 마방 340
기술 80 기술 93

 

용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영웅의 주는 치료 효과 +15%. 아군에게 스킬 발동 시 100% 확률로 디버프를 1개 제거한다.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인 경우, 영웅의 받는 물리 피해 -75%.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일 경우, 공격, 마방 +45%.

치료효과가 높고 디버프해제도 가능한 숲의사제나 물리내성이 좋은 무녀를 상황에 따라 구분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공격도 해야한다면 마녀도 추천합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치료][쿨타임-없음][사거리-2칸][범위-단일]
액티브 스킬. 단일 부대의 생명을 회복시킨다. 회복량은 사용자 지력의 5배. 그리고 디버프 1개를 제거한다.
격려
[지원][쿨타임-없음][사거리-자신][범위-3칸]
범위 내 부대 생명 회복, 회복량은 사용자 지력의 2배, 디버프 1개제거, 이동력 +1, 이동력 저하 면역 효과 부여, 2턴 지속.
소환된 병사에겐 추가로 주는 피해 +20% 효과 부여, 2턴 지속.
[전쟁자금] 3개 소모.
해산
[액티브][쿨타임-없음][사거리-4칸][범위-단일]
적 1부대의 모든 병사를 바로 해산 시킴. [전쟁자금] 3개 소모, 면역 불가.
매스힐
[치료][쿨타임-1턴][사거리-3칸][범위-3칸]
액티브 스킬. 범위 내 아군들의 생명을 회복시킨다. 회복량은 사용자 지력의 3배. 그리고 디버프 1개를 제거한다.
성언
[마법피해][쿨타임-1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마물'에게 더 큰 피해를 준다. 전투 후 생명이 가장 적은 아군의 생명을 회복시킨다. 회복량은 사용자 지력의 4배.

 

★각성 후 스킬 세팅

각성 후 1COST 2COST 3COST

격려
각성기

각성 후 6COST 비용으로 조합한 스킬 세트입니다. 힐과 각성기는 거의 고정이며 2COST 스킬만 상황에 따라 다른 스킬로 교체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주로 매스힐이나 성언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각성 전 스킬 세팅

각성 전 1COST 2COST 2COST

격려
해산

각성 전 5COST 비용으로 조합한 스킬 세트입니다. 이 조합만으로도 힐러로의 운영이 가능은 하지만 각성기의 성능이 좋기 때문에, 각성기를 우선적으로 배우도록 합시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지력,생명,방어
무기 지력,생명,방어
장신구 지력,생명,방어
투구 지력,생명,방어
아레나 지력,생명,방어,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아멜다
엘라스타

화이트 시시의 유대인질은 아멜다와 엘라스타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