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플스게임추천 TOP10 (2020년 작품만 선정)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2020년 발매된 작품들 중 추천할만한 플스게임 TOP10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 드래곤볼Z 카카로트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고 2020년 1월 16일에 발매된 손오공체험 액션RPG게임을 10위로 추천합니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손오공이 되어 사이언편~마인부우편까지 드래곤볼Z의 이야기를 그대로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드래곤볼Z 팬이라면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요소가 매우 많으며,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9위 : 인왕2

코에이 테크모 팀 닌자가 개발한 3인칭 액션 RPG 게임 니오 인왕2 입니다. 쏘울류의 게임을 선호한다면 한번쯤 즐겨볼만한 작품입니다. 전작과는 별다른 차이점은 없지만 인왕1의 평가가 워낙 좋았기 때문에, 인왕1을 재밌게 즐기셨다면 인왕2도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8위 : 실황파워풀프로야구2020

그옛날 부터 아주 유명했던 야구게임 실황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의 2020년 버전입니다. 일본어의 압박만 없으시다면 정말 강력추천할만한 게임입니다. 나만의 선수를 키우는 석세스모드부터, 야구선수의 인생을 즐기는 마이라이프, 한 시즌을 치르는 페넌트레이스등 그동안 실황파워풀프로야구 시리즈에서 재밌게 즐겼던 모드들을 모두 압축하여 담았습니다. 

 

7위 : 페르소나5 스크램블

아트러스의 유명한 시리즈 페르소나의 무쌍버전 게임입니다. 무쌍버전 게임처럼 나왔지만, 무쌍보다는 페르소나 특유의 RPG를 진행하면서, 전투만 무쌍처럼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페르소나5 본편 종료 시점부터 약 4개월 후의 이야기를 그린 것으로 페르소나5 시리즈를 재밌게 즐겼다면 페르소나 스크램블도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위 : 라스트오브어스 파트2

라스트 오브 어스라는 대작의 후속편이었기 때문에, 발매전부터 엄청난 기대를 한몸에 받았던 게임입니다. 하지만 출시전부터 각종 유출로 인해 몸살을 앓다가, 출시 이후엔 스토리부분에서 많은 악평을 받으며 큰 실망감을 안긴 게임이긴 합니다. 

 

5위 : 천수의사쿠나히메

발매전엔 이 무슨 3류게임인가 싶었고, 이런걸 누가해? 라고 무심히 넘긴 게임이었는데, 발매와 동시에 농촌진흥청 홈페이지를 마비시킬 정도의 파워를 보여준 농사를 짓는다는 신개념의 게임입니다. 레벨링이 워낙 잘되어 있어서, 농사를 짓기 시작하고 나면 빠져들수밖에 없는 게임성을 보여줍니다. 한번쯤 꼭 플레이 해봤으면 좋을것 같은 게임입니다.

 

4위 : 바이오해저드 RE:3

바이오해저드 RE:2의 흥행에 힘입어 등장한 바이오해저드 RE:3 입니다. 단점이 플레이시간이 너무 적다 라는 정도이고, 그외에는 상당히 잘 만든게임입니다. 단점인 볼륨이 작다라는 것이 너무 명확하기 때문에, 할인기간에 구매해서 즐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 자체는 상당히 재밌습니다.

 

3위 : 용과같이7

용과같이 시리즈 최초로 턴제 RPG장르 입니다. 기존의 용과같이 시리즈 같은 맛은 없지만, 턴제 RPG를 좋아한다면 한번쯤 즐겨볼만한 작품입니다. 하지만 기존의 어른들의 장난감같은 용과같이 시리즈와는 많이 다른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존 용와같이 시리즈를 워낙 좋아했던 터라, 용과같이7은 꽤 실망한 편입니다. 하지만 턴제RPG에 거부감이 없다면, 상당히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인것은 확실합니다.

 

 

2위 : 고스트오브쓰시마

PS5가 등장한 시점이기 때문에, PS4의 마지막 대작이 될 것이라는 평이 많았던 게임입니다. PS4전용 오픈월드 액션 어드 벤처 게임이며, 일본쓰시마 섬을 배경으로 중국 원나라의 대마도 정벌이 게임의 시대배경입니다. 유저는 사무라이 "사카이 진"이 되어 혈혈단신으로 전장을 누비며 전투를 진행합니다. 액션RPG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플레이를 해볼만 한것 같습니다.

 

1위 :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그 옛날 플스를 일으켜 세웠던 파이널판타지7의 리메이크 작품입니다. 파이널판타지7의 리메이크 이지만 파이널판타지7의 전부가 들어있는것은 아니고, 나뉘어서 발매된다는것이 흠입니다. 하지만 그옛날 파이널판타지7을 재밌게 플레이 했던 유저라면,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