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플로렌티아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랑그릿사 리인카네이션 시리즈에서 엄친딸이자 제국재상을 담당하고 있는 플로렌티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88/54/84

 

목차

 

고유스킬

플로렌티아

 

고유스킬
제국의 전략
★★★★★★ 부대 생명이 100%일 시, 병사의 생명을 제외한 모든 속성 +25%. 전투 전, 자신이 '모략'을 5개 획득한다. 행동 종료 시 자신에게 '초절강화'가 부여된 상태라면, 추가로 '모략'을 2개 획득한다. (최대 10개까지 중첩 가능)
★★★★★ 부대 생명이 100%일 시, 병사의 생명을 제외한 모든 속성 +20%. 전투 전, 자신이 '모략'을 4개 획득한다. 행동 종료 시 자신에게 '초절강화'가 부여된 상태라면, 추가로 '모략'을 2개 획득한다. (최대 10개까지 중첩 가능)
★★★★ 부대 생명이 100%일 시, 병사의 생명을 제외한 모든 속성 +15%. 전투 전, 자신이 '모략'을 3개 획득한다. 행동 종료 시 자신에게 '초절강화'가 부여된 상태라면, 추가로 '모략'을 2개 획득한다. (최대 10개까지 중첩 가능)
★★★ 부대 생명이 100%일 시, 병사의 생명을 제외한 모든 속성 +10%. 전투 전, 자신이 '모략'을 2개 획득한다. 행동 종료 시 자신에게 '초절강화'가 부여된 상태라면, 추가로 '모략'을 2개 획득한다. (최대 10개까지 중첩 가능)

 

행동 종료 전, '모략 스킬'을 1회 시전할 수 있다.

[급진]-지정한 부대의 이동력을 상승시킨다.

[독려]-지정한 부대에게 재행동을 부여한다.

[원군]-지정한 부대의 병사의 생명을 회복시킨다.

 

종합평가

★모략 스킬이 인상적인 힐러

플로렌티아는 행동 종료 전, 자신만의 '모략'을 소비해서 추가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힐러입니다. 어찌 되었든 다른 영웅보다 스킬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 대응하기 쉬워 많은 콘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모략 스킬

플로렌티아의 모략 스킬은 행동 종료 전, 3종류의 스킬중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스킬은 소비되는 "모략"의 수가 다르며, 모아둔 모략을 소비하여 1개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모략스킬의 사거리는 4칸입니다.

[모략] 1개 소비
[사거리] 4칸
1명의 아군 부대 병사의 생명을 70% 회복하고, 병사의 공격력 +10%, 1턴지속.
[모략] 2개 소비
[사거리] 4칸
1명의 기본 이동력이 5미만인 아군부대의 이동력 증가(이동력 증가는 5 - 기본이동력), 1턴 지속.
[모략] 5개 소비
[사거리] 4칸
행동을 마친 아군 1부대를 다시 행동할 수 있게 한다.

 

★초절 강화 버프가 매우 중요!!

초절강화 버프가 중요하다.

플로렌티아는 고유스킬에서 "초절강화"가 부여된 상태 일 때 추가로 모략을 2개 획득합니다. 초절강화의 판정은 공격,방어 업 효과가 아닌, 초절강화 아이콘에 의한 판정이기 때문에, 초절강화 아이콘이 해제되었거나, 뺐겼다면, "초절강화"가 부여된 상태 조건을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지원스킬과 회복스킬도 만능

플로렌티아는 모략 스킬 외에도, 프로텍션,광역마방,광역강화등 지원계열 스킬과, 군대소집,힐등 회복능력 스킬도 풍부합니다. 적의 상태와 스테이지에 따라 다양한 스킬조합을 가지고 다양한 역할로 활약할 수 있어 범용성이 매우 높고 사용하기 편한 만능 영웅입니다.

 

★플로렌티아 총평

초절강화가 부여된 상태 조건이 중요하기 때문에, 현재 서밋아레나에서는 약간 활약하는데 제한적일 수 있지만, 후에 강력한 초절 강화 보유자가 등장한다면 평가가 크게 올라갈 수 있는 영웅입니다. 각종 공략에서는 자유롭게 초절강화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매우 편하고 좋습니다.

 

★최종폼은 마법사계열 제국재상 추천

플로렌티아의 최종폼은 지력이 높은 마법사계열의 제국재상을 추천합니다. 군사 루트가 HP와 방어력이 약간 높기 때문에, 생존력을 중시한다면 상황에 따라 군사를 선택해도 좋습니다.

 

★주로 서밋아레나,여단전투,초시공시련,고난이도 스테이지 등에서 사용됩니다.

 

★성급은 6성 추천

6성 달성 시, 전투 전 얻을 수 있는 모략의 수가 5개가 됩니다. 처음부터 재행동을 사용할 수 있게 되므로 6성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급이 오를수록, 부대생명이 100%일 때, 모든 속성이 올라가는 수치도 함께 높아지기 때문에 6성을 달성합시다!!

 

각성기

엄숙한 시위
[마법피해][쿨타임5턴][사거리6칸][범위-직선]
사용 시, [모략]을 1개 획득한다. 3줄의 직선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0.3배의 범위 피해를 주고, 무작위 디버프를 1개 부여한다. 또한 범위 내 모든 아군의 생명을 영웅 지력의 3배만큼 회복하고, 디버프를 1개 제거한다. 이 스킬이 2부대 이상의 적에게 명중한 경우, 전투 후 추가로 [모략]을 1개 획득한다.

 

플로렌티아의 각성기는 모략을 획득할 수 있는 범위 공격 스킬입니다. 범위 내의 적에겐 랜덤디버프를, 범위 내의 아군에겐 회복과 1개의 디버프 제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2부대 이상의 적을 명중 시, 모략을 1개 더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진영

진영은 제국의 빛, 전략의 대가, 리인카네이션 전생을 받았습니다. 제국의 빛에선 레온,베른하르트,란스의 초절을, 전략의 대가에선 알테뮬러,란포드의 초절을, 리인카네이션 전생에선 아레스의 초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비

무기
SSR무기는 붉은달, SR무기는 현자의지팡이가 좋습니다.
방어구
SSR방어구는 천녀의날개옷, SR방어구는 연금술사의 로브가 좋습니다.
투구
SSR투구는 천녀의티아라, SR투구는 현자의 모자가 좋습니다.
장신구
SSR장신구는 디버프 추가 해제를 위한 여신의 눈물이 좋으며, 서밋아레나에선 주로 성검훈장이 사용됩니다. 

 

인챈트

시계
[2세트] 공격, 지력 +5%
[4세트]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시 30%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5
수정
[2세트] 방어, 마방 +5%
[4세트] 주는 치료 효과 +20%

 

각성기의 재사용을 위해 발동 시 혜택이 큰 시계를 추천합니다. 회복력을 중요시 하고 싶다면 수정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

학자
창병계열 승려계열 마법사계열
제네럴 책사 아크 메이지
 
  군사 제국 재상

 

우선 유대를 해제 하기 위해 제국 재상 루트를 마스터 해줍니다. 이후에 룬스톤을 투자해 군사루트를 마스터하면 주요 스킬들을 모두 습득할 수 있습니다.

 

승려계열(군사) 마법사계열(제국재상)
생명 2,944 생명 2,813
공격 312 공격 260
지력 557 지력 591
방어 228 방어 211
마방 295 마방 295
기술 80 기술 80

 

용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영웅의 주는 치료효과 +15%. 아군에게 스킬 발동 시 100% 확률로 디버프를 1개 제거한다.
부대의 이동 방식이 '비행'으로 변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30%.
[마물]과 전투 시 공격 +30%.
[마물]이외의 적과 전투 시 방어 +30%.

기본적으로 디버프해제 성능이 좋은 숲의 사제를 추천합니다. 상황에 따라 지형무시가 가능한 천공사수나, 회복력이 높은 신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존력은 퇴마사도 높기 때문에 적절하게 선택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치료][쿨타임-없음][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액티브 스킬, 단일 부대의 생명을 회복시킨다. 회복량은 사용자 지력의 5배. 그리고 디버프를 1개 제거한다.
승리전략
[패시브]
적이 사망 시, 자신은 [모략]을 1개 획득하고, 모든 아군 부대 병사는 생명을 제외한 모든 속성 +2%.(제거불가,면역불가) (최대 +10%)
전의교란
[마법피해][쿨타임-2턴][사거리-3칸][범위-1칸]
단일 적 부대에게 0.25배의 마법 피해를 주고, 버프를 2개 제거한다. 또한 적군 병사는 공격에 나설 수 없게 된다. (1턴) (제거불가)
군대소집
[지원][쿨타임-2턴][사거리-3칸][범위-3칸]
액티브 스킬. 범위 내 모든 부대의 생명을 영웅 지력의 3배만큼 회복하고, 디버프를 1개 제거한다. 추가로 다음 효과를 부여한다 : 전투 후, 병사의 생명이 30% 회복된다.(2턴)

 

스킬세팅
각성 후
각성 전

 

★각성 후 6COST로 구성한 스킬세트. 회복을 중심으로 한 스킬세트이며, 이 세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지원스킬을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성 전 5COST로 구성한 스킬세트. 전의교란은 용도에 따라 다른 스킬과 자유롭게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대인질

플로렌티아의 유대인질은 츠바메와 리코리스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