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츠바메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랑그릿사 리인카네이션 시리즈에서 플로렌티아의 오른팔로 일컬어지는 닌자 츠바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79/51/77

 

목차

 

고유스킬

츠바메

 

고유스킬
은밀한날개짓
★★★★★★ 주위 3칸 내 적이 1부대 있을 때마다, 공격 및 기술 +8%(최대 +24%). 행동 종료 시, 피해를 받거나 주지 않고 주위 2바퀴 내 적이 없다면 [은신]을 획득한다.
★★★★★ 주위 3칸 내 적이 1부대 있을 때마다, 공격 및 기술 +6%(최대 +18%). 행동 종료 시, 피해를 받거나 주지 않고 주위 2바퀴 내 적이 없다면 [은신]을 획득한다.
★★★★ 주위 3칸 내 적이 1부대 있을 때마다, 공격 및 기술 +4%(최대 +12%). 행동 종료 시, 피해를 받거나 주지 않고 주위 2바퀴 내 적이 없다면 [은신]을 획득한다.
★★★ 주위 3칸 내 적이 1부대 있을 때마다, 공격 및 기술 +2%(최대 +6%). 행동 종료 시, 피해를 받거나 주지 않고 주위 2바퀴 내 적이 없다면 [은신]을 획득한다.

6성 : (은신 : 적의 일반 공격 및 스킬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제거불가)(피해를 주거나 받았을 때 또는 주위 1칸 내 적이 있을 때, 이 효과는 사라진다.) (고유 스킬로 발동한 [은신]효과가 사라지고 나서, 2턴 후에 재발동 가능.))

 

5성 : (은신 : 적의 일반 공격 및 스킬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제거불가)(피해를 주거나 받았을 때 또는 주위 1칸 내 적이 있을 때, 이 효과는 사라진다.) (고유 스킬로 발동한 [은신]효과가 사라지고 나서, 3턴 후에 재발동 가능.))

 

4성 : (은신 : 적의 일반 공격 및 스킬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제거불가)(피해를 주거나 받았을 때 또는 주위 1칸 내 적이 있을 때, 이 효과는 사라진다.) (고유 스킬로 발동한 [은신]효과가 사라지고 나서, 3턴 후에 재발동 가능.))

 

3성 : (은신 : 적의 일반 공격 및 스킬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제거불가)(피해를 주거나 받았을 때 또는 주위 1칸 내 적이 있을 때, 이 효과는 사라진다.) (고유 스킬로 발동한 [은신]효과가 사라지고 나서, 4턴 후에 재발동 가능.))

 

종합평가

★적의 공격목표가 되지 않는 특수한 성능(은신)

츠바메는 고유스킬과 각성기로 발동 시킬 수 있는 [은신]이 가장 큰 특징인 닌자같은 딜러입니다. 은신 중에는 적의 공격이나 스킬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은신

츠바메의 고유스킬 [은신]을 발동시키려면 사각형 주위 2칸 거리에 적이 없어야 합니다. 은신은 해제 조건을 충족 시키기 전까진 지속됩니다. 

사각형 주위2칸

 

츠바메가 적에게 피해를 주었을 때, 주위 1칸 내 적이 있거나

츠바메가 적에게 피해를 받았을 때, 주위 1칸 내 적이 있으면

[은신]효과는 사라집니다.

 

다른 영웅을 겨냥한 범위공격에 함께 맞았을 때도 주위 1칸 내 적이 있다면 해제가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버프 훔치기와 이동이 동시에 가능한 "그림자훔치기"스킬

츠바메가 가지고 있는 "그림자훔치기"는 직선으로 7칸 이동할 수 있는 이동스킬입니다. 피해를 줄 수는 없지만 이동범위 내에 적이 있다면 적이 가진 버프 1개를 훔칠 수 있습니다. 적에게 피해를 줄 수는 없지만, 그 덕분에 "은신"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그림자훔치기 스킬을 사용 후 버프를 훔치고, 주위2칸내 적이 없다면 은신발동)

 

★츠바메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서는 아쉬운 이동거리(3칸)와 다양한 범위공격등으로 은신을 쉽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활약하긴 어렵습니다. 다만 PVE에서는 적의 멍청한 AI를 이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최종폼은 암살자계열 쉐도우 추천

츠바메의 최종폼은 마방 이외의 모든 수치가 더 높은 쉐도우를 추천합니다. 비병에게 더 많은 피해를 주고 싶은 상황이 아니라면 레인저보다 쉐도우를 운영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성급은 은신의 쿨타임이 3턴이 되는 4성을 추천합니다. 6성이 되면 은신의 쿨타임이 2턴이 되기 때문에, 츠바메를 주력캐로 사용하고 싶다면 6성도 좋습니다.

 

★주로 여단전투나 초시공시련 특정맵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각성기

은밀한사냥
[물리피해][쿨타임-4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호위를 무시하고 상대를 직접 공격해 1.4배의 피해를 준다. 치명타율 +20%. 상대를 격퇴한 경우, 다시 2칸 이동할 수 있다. 행동 종료 시, 주위 2바퀴 내 적이 없다면 [은신]을 획득한다. (은신 : 적의 일반 공격 및 스킬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1턴) (제거불가) (피해를 받거나 주었을 때 또는 주위 1칸 내 적이 있을 때 제거된다))

 

츠바메의 각성기는 호위무시의 단일대상 공격스킬 입니다. 적을 격퇴한 후, 2칸까지 다시 이동할 수 있으며, 공격 후 사각형 주위2칸 거리에 적이 없다면 은신이 발동됩니다. 적을 격퇴하지 못하면 은신을 발동시킬 수 없기 때문에, 확실하게 격퇴 가능한 적을 상대로 각성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영

진영은 메테오 스트라이크와 리인카네이션 전생을 받았습니다. 메테오 스트라이크에선 젤다의 초절을, 리인카네이션 전생에선 아레스의 초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비

무기
SSR무기는 극한마궁, SR무기는 기습용 단검이 좋습니다.
방어구
SSR방어구는 최후의옷, SR방어구는 무사의 옷이 좋습니다.
투구
SSR투구는 요르문간드의눈, SR투구는 광대가면이 좋습니다.
장신구
SSR장신구는 고독한 별의 팔찌, SR장신구는 비문석판이 좋습니다.

 

인챈트

해일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10%, 받는 피해량 -15%.
태양
[2세트] : 치명타 확률 +7%.
[4세트] : 치명타 피해 +25%.

 

츠바메는 적을 완전히 격퇴하지 못했을 경우, 곤란한 상황이 되기 때문에 딜량을 최대로 늘릴 수 있는 해일과 태양을 추천합니다. 츠바메의 공격력 수치가 그렇게 높은편은 아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공격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해일을 추천합니다.

 

클래스

밴디트
보병계열 암살자계열 궁병계열
소드맨 닌자 스나이퍼
 
  쉐도우 레인저

 

우선적으로 최종폼이자 필요한 스킬들을 많이 얻을 수 있는 쉐도우 루트를 마스터 합니다. 쉐도우 루트만 마스터해도 운영이 가능하지만, 룬스톤을 투자해 레인저루트도 마스터 한다면 스킬 선택이 다양해지고 클래스마스터 보너스를 챙길 수 있습니다.

 

쉐도우(암살자계열) 레인저(궁병계열)
생명 3,891 생명 3,442
공격 533 공격 533
지력 240 지력 240
방어 250 방어 230
마방 257 마방 313
기술 336 기술 261

 

용병

치명타율 +30%, 치명타 후 적에게 부대 최대 생명 20%의 피해를 준다.
치명타율 +30%, 공격 +15%.

 

고정피해까지 포함하면 매우 높은 딜을 줄 수 있는 닌자를 추천합니다. 닌자 외에 안정된 딜을 낼 수 있는 밴디트나 조건을 만족시킬 경우 강력한 딜을 자랑하는 하이엘프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백스탭
[패시브]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적 부대 생명이 100%일 경우 전투 전 영웅 공격 2배의 고정피해를 1회 입힘.
그림자 훔치기
[액티브][쿨타임2턴][사거리7칸][범위-직선]
스킬 사거리 내에서 가장 먼 칸으로 텔레포트한다. 이동 루트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서 버프를 무작위로 1개씩 빼앗는다.
그림자 습격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호위를 무시하고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3배의 피해를 준다.
속보
[지원][쿨타임2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대상]
사용 후 자신의 부대의 기술 +30%. (2턴 지속) 또한 다시 2칸 이동하여 공격 가능.

 

스킬세팅
각성 후
각성 전

 

★각성 후 6COST로 구성한 스킬세트 입니다. 그림자훔치기로 버프를 훔치고, 각성기로 딜을 내는 구성입니다. 그림자훔치기는 상황에 따라 속보나 그림자습격 스킬로 교체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각성 전 5COST로 구성한 스킬세트 입니다. 그림자습격을 각성기로 대체하면 츠바메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츠바메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우선적으로 각성을 시켜줍시다.

 

유대인질

츠바메의 유대인질은 마이야와 플로렌티아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