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로젠실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5월 12일 등장 예정인 대 디버퍼광역(범위피해)덱 카운터 여황이자 서밋아레나 1티어 힐러 로젠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로젠실

고유스킬
수정여왕
★★★★★★ 받는 범위 피해 -25%. 아군에게 스킬 사용 시 디버프 1개 제거 및 3개의 수정 장벽 효과 부여. (수정장벽 : 다음에 부여되는 디버프가 해제된다, 최대 5회까지 누적 가능).
주위 3칸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이 행동 종료 시 로젠실 지력 2.5배의 생명 회복 및 수정 장벽 1개 획득.
★★★★★ 받는 범위 피해 -20%. 아군에게 스킬 사용 시 디버프 1개 제거 및 2개의 수정 장벽 효과 부여. (수정장벽 : 다음에 부여되는 디버프가 해제된다, 최대 5회까지 누적 가능).
주위 2칸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이 행동 종료 시 로젠실 지력 2배의 생명 회복 및 수정 장벽 1개 획득.
★★★★ 받는 범위 피해 -15%. 아군에게 스킬 사용 시 디버프 1개 제거 및 2개의 수정 장벽 효과 부여. (수정장벽 : 다음에 부여되는 디버프가 해제된다, 최대 5회까지 누적 가능).
주위 2칸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이 행동 종료 시 로젠실 지력 1.5배의 생명 회복 및 수정 장벽 1개 획득.
★★★ 받는 범위 피해 -10%. 아군에게 스킬 사용 시 디버프 1개 제거 및 1개의 수정 장벽 효과 부여. (수정장벽 : 다음에 부여되는 디버프가 해제된다, 최대 5회까지 누적 가능).
주위 1칸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이 행동 종료 시 로젠실 지력 1배의 생명 회복 및 수정 장벽 1개 획득.

 

종합평가

★VS 디버프 해제 전문가

로젠실은 고유스킬 "수정장벽"으로 아군에게 디버프가 거의 통하지 않게 해줍니다. 특히 서밋아레나에서는 적의 랜덤디버프 공격을 차단하는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디버퍼 덱을 하는 유저는 로젠실을 가장 먼저 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강력한 디버프 해제 전문가입니다.

 

★범위공격 스킬에도 강력한 힐러

로젠실은 스킬 "수정치유술(1COST)" 과 "집단 수정치유술(2COST)"을 아군에게 부여해, 공격 받은 즉시 회복이 되는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범위공격으로 디버프 부여와 공격을 동시에 하려던 상대는 로젠실 때문에 결국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제국 진영의 초절 보유

로젠실은 레온,베른하르트,란스에 이어 4번째로 제국 진영의 초절을 보유한 영웅입니다. 초절효과는 선공으로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2% 및 공격받았을 때 전투 진입전 적 버프 1개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성능이 상당히 좋은 초절 강화 효과입니다.

 

★로젠실의 총평

회복 성능이 높고, 범위 공격과 디버프 공격에 압도적인 내성을 가지고 있어서 서밋아레나에서 1티어 힐러로 등극합니다. PVE에서는 만능이라고 할수는 없지만, 맵에 따라서 티아리스와 리아나 이상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최종폼은 마법사계열 수정여왕 추천

로젠실의 최종폼은 마방을 제외한 모든 속성의 수치가 더 높은 마법사계열의 수정여왕을 추천합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닌 이상 수정여왕으로 고정해서 사용해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성급은 4성 추천. 그이상은 자유

성급은 부여할 수 있는 수정장벽이 2개가 되는 4성을 추천합니다. 모든 영웅이 6성이 가장 좋기 때문에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6성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열심히 키운 로젠실은 결국 선밴을 당해서 한판도 써보질 못할 수도 있으니 약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각성기

수정결계
[변신][쿨타임-5턴][사거리-자신][범위-4칸]
대규모 범위 내 다수의 부대 생명을 로젠실 지력 3배 수치로 회복 및 '수정 치유'효과 획득.
([수정 치유] : 피격으로 피해를 입은 후 로젠실 지력 1.5배 수치로 생명 회복, 2턴지속)
사용 후 '수정 결인' 상태 진입
([수정 결인 : 공격 및 스킬 사용 불가, 스스로 이동 및 위치 변경 불가, 치유량 +20%, 받는 피해량 -20%, 고유 스킬 지휘 효과 범위 +1, 1회부활, 행동 종료 시 자신의 고유 스킬 범위 안에 있는 다른 아군을 로젠실 지력 2배 수치만큼 회복 및 '수정 장벽' 2개 효과 부여, 2턴지속. 수정 결인의 효과는 해제 불가 및 면역 불가, 해당 스킬 지속 시간동안 불굴 효과는 최대 1회 발동)

로젠실은 각성 스킬 사용 시 범위 회복과 동시에 수정결인 상태로 변신하는 스킬입니다. 수정결인 상태는 2턴동안 지속되며, 효과 시간이 끝날 때까지 자신은 대기 밖에 할 수 없게되지만 행동 종료시 회복과 고유스킬지휘효과 범위 +1, 불굴 효과 등 다양한 강화 상태가 됩니다.

 

진영

진영은 제국,공주,초월 영역을 받았습니다. 제국진영 초절은 보유하고 있으며, 공주연맹에선 루나와 셀파닐, 초월 영역에선 기자로프와 세계수의 현자의 초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비

무기
  SSR 무기는 여신의 왼손을 추천합니다. 
방어구
SSR 방어구는 5월 26일 새롭게 추가되는 석별의 수호를 추천합니다.
투구
  SSR 투구는 천녀의 티아라를 추천합니다. 
장신구
SSR 장신구는 진십자가를 추천합니다.

 

인챈트

수정
[2세트] : 방어, 마방 +5%
[4세트] : 주는 치료 효과 +20%

인챈트는 주는 치료 효과 증가가 있는 수정을 추천합니다. 

 

클래스

비법 술사
승려 계열   마법사 계열
 
전도사   수정마도사
 
영광의 성녀   수정 여왕

 

영광의 성녀(승려계열) 수정여왕(마법사계열)
생명 3,497 생명 3,666
공격 321 공격 295
지력 412 지력 447
방어 278 방어 278
마방 348 마방 317
기술 85 기술 99

 

우선 주요 회복스킬을 배울 수 있는 승려계열 루트를 마스터 해줍니다. 이 루트 만으로도 운영이 가능하지만, 최종폼으로 더 좋고, 초절스킬을 배울 수 있는 수정여왕 루트도 룬스톤을 투자해 마스터 해줍니다.

 

용병

일반 공격의 '물리피해'가 모두 '마법피해'가 된다. 영웅의 주는 치료 효과 +15%.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경우, 방어 +30%.
일반 공격의 '물리피해'가 모두 '마법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인 경우, 영웅의 받는 물리 피해 -75%.
부대의 이동 방식이 '비행'으로 변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30%.

기본적으로 힐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신관이 좋습니다. 물리공격에 대한 내성을 올리고 싶다면 무녀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동방식을 비행으로 변경시켜주는 천공사수도 맵에 따라서 좋은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제국의 휘광
[초절강화][쿨타임-3턴][사거리-자신][범위-맵전체]
액티브 스킬. 범위 내의 '제국의 빛'을 지닌 모든 아군의 공격, 방어 능력이 대폭 상승.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주는 피해 +12%.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전투 전 적의 버프를 1개 제거한다. (4턴 지속, 이 효과는 다른 초절강화 스킬과 중첩불가)
수정 매스 힐(2COST)
[치료][쿨타임-2턴][사거리-3칸][범위-3칸]
액티브스킬. 범위 내에 있는 모든 부대의 생명을 시전자의 지력 3배만큼 회복하며, [수정의 치유] 부여. (수정의치유:공격을 받아 피해를 받은 후 생명이 로젠실의 지력 1.5배만큼 회복. (2턴지속))
수정힐(1COST)
[치료][쿨타임-없음][사거리-2칸][범위-단일]
아군 1부대의 생명을 시전자의 지력 3배만큼 회복하며, [수정의 치유] 부여. (수정의 치유 : 공격을 받아 피해를 받은 후, 생명이 로젠실의 지력 1.5배만큼 회복. (2턴 지속)

 

스킬세팅
각성 후

★각성 후 6COST 비용으로 구성한 스킬 세트입니다. 각성기는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초절이나 기적등의 스킬로 교체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지력,생명,방어
무기 지력,생명,방어
장신구 지력,생명,방어
투구 지력,생명,방어
아레나 지력,생명,방어,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로젠실의 유대인질은 란포드와 클로테르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