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리아나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헤인의 소꿉친구이자 라나의 쌍둥이 동생인 SSR영웅 리아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리아나

 

고유스킬 성결한수녀
★★★★★★ 행동 종료 시 주위 2칸 내 다른 아군 부대 디버프 2개 제거, 동시에 자신 지력의 3배만큼 회복.
★★★★★ 행동 종료 시 주위 2칸 내 다른 아군 부대 디버프 1개 제거, 동시에 자신 지력의 2.5배만큼 회복.
★★★★ 행동 종료 시 주위 2칸 내 다른 아군 부대 디버프 1개 제거, 동시에 자신 지력의 2배만큼 회복.
★★★ 행동 종료 시 주위 1칸 내 다른 아군 부대 디버프 1개 제거, 동시에 자신 지력의 1.5배만큼 회복.

 

종합평가

★랑그릿사 모바일의 모든 컨텐츠에서 활약하는 힐러

행동 종료시, 생명회복과 디버프 해제 뿐만 아니라, 아군을 재행동 시키는 어게인 스킬 및 각종 고난이도 스테이지에서 낚시 역할로 활약하는 천공사수 스킬까지, 랑그릿사모바일의 처음부터 ~ 끝까지 함께 하는 힐러입니다.

 

★재행동 시키는 "어게인"스킬이 강력

리아나는 아군을 재행동 시키는 "어게인"스킬을 가지고 있는데요. 2번 연속 공격을 하거나, 스킬 쿨타임을 단축시키거나, 대인전시 턴밀을 하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고유스킬로, 행동종료만으로 파티를 지원

리아나는 행동종료만으로도 주위 파티원들의 생명을 회복시키고 디버프를 해제하는데요. 6성이 되면, 2개의 디버프 해제 할 뿐만 아니라 지력3배의 수치로 생명을 회복시켜줄 수 있습니다.

 

★최종폼은 마법사계열 허미트를 추천

리아나의 최종폼은 스테이터스상 생명이 좀 더 높은 허미트를 추천합니다. 다만, 승려계열인 프로핏 루트와 주교루트에서 필수적으로 배워야하는 스킬들이 모두 있기 때문에, 룬스톤을 3개 투자해야 합니다.

 

 

각성기

창생의송가
[지원][쿨타임-3턴][사거리-3칸][범위-단일]
[패시브] 고유스킬로 디버프 제거후, 제거하는 디버프 1개당 버프 1개 부여.
[액티브] 단일 부대의 공격 지력 방어 +20%, 모든 디버프 면역 효과 부여, 행동 종료 시 대상 주위 2칸 범위 내 모든 아군의 지력2배수치 회복 및 디버프 2개 제거. (2턴 지속).
동시에 자신은 모든 디버프 면역 효과 획득. (1턴 지속).

 

리아나의 각성기는 [패시브]와 [액티브]의 복합 스킬인데요. [패시브]는 디버프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제거한 디버프 1개당 버프 1개를 부여하는 것이구요. [액티브]는 특정 대상의 공격,지력,방어 +20% + 모든디버프면역 + 행동 종료시, 대상 주위 2칸 범위내 모든아군 회복 + 디버프2개제거 까지 하는 것입니다. 

 

리아나의 각성기는 2022년 4월 14일 예정입니다.

 

 

진영

리아나는 시대의주역, 빛의군단, 공주연맹 진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장비

무기 여신의왼손
  리아나의 SSR무기는 여신의왼손을 추천합니다. 유저의 취향에 따라 내년 1월 5일 구현예정인 신규지팡이(아군에게 스킬 사용시 디버프1개 제거)도 착용합니다. 
방어구 천녀의날개옷
  리아나의 SSR방어구는 천녀의날개옷을 추천합니다. 
투구 천녀의티아라
속세의빛
리아나의 SSR투구는 천녀의티아라가 가장 많이 착용됩니다. 천녀의 티아라가 없다면 세계수의왕관이 좋겠네요.
장신구 미니쥬그라
  리아나의 SSR장신구는 단일 대상 지원스킬 사용 시 버프 지속 턴수를 +1 시켜주는 미니쥬그라를 추천합니다.

 

인챈트

수정
수정
[2세트] : 방어, 마방 +5%.
[4세트] : 주는 치료 효과 +20%.
나무
나무
[2세트] : 생명 +10%.
[4세트] : 주위 2칸 내 모든 영웅 방어, 마방 +5%.

 

리아나는 힐량이 중요하기 때문에, 힐량을 증가시켜주는 수정을 추천합니다. 힐량이 충분하다면 주위 2칸 내 모든 영웅의 방어와 마방을 증가시켜주는 나무를 추천합니다.

 

클래스

시스터
승려계열 승려계열 마법사계열
주교 프리스트 서모너
 
  프로핏 허미트

 

우선 주요스킬들을 모두 배울 수 있는 프로핏 루트를 마스터해줍니다. 이후 복음스킬을 배우기 위해 주교루트도 마스터 해주고, 천공사수 소환스킬과 최종폼을 위해 허미트 루트도 룬스톤을 투자해 마스터해줍니다.

 

프로핏(승려계열) 허미트(마법사계열)
생명 3,853 생명 4,026
공격 321 공격 295
지력 408 지력 443
방어 275 방어 275
마방 408 마방 374
기술 88 기술 103
마음의유대4 부대 생명이 50% 이하일 때 받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4 원거리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받는 마법피해 -10%
마음의유대7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7 물리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용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인 경우, 영웅의 받는 물리 피해 -75%.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영웅의 주는 치료 효과 +15%.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경우, 방어 +30%.

 

기본적으로 물리공격에 내성이 강한 무녀를 추천합니다. 만약 리아나가 공격받을 일이 없다면, 치유효과를 증가시켜주는 신관도 좋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치료][쿨타임-없음][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액티브 스킬, 단일 부대의 생명을 회복시킨다. 회복량은 사용자 지력의 5배. 그리고 디버프를 1개 제거한다.
어게인
[지원][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액티브 스킬, 행동을 마친 아군 1부대를 다시 행동할 수 있게 하며 사용자 지력 2배의 생명을 회복시킨다.
복음
[지원][쿨타임-2턴][사거리-3칸][범위-단일대상]
액티브 스킬. 아군 1부대의 공격,지력,방어 +20%, 동시에 모든 디버프 면역.(2턴지속)
천공사수
[소환][쿨타임-4턴][사거리-3칸][범위-단일대상]
천공사수 1기 소환
광역실드
[지원][쿨타임-2턴][사거리-3칸][범위-3칸]
액티브 스킬. 범위 내의 모든 아군의 방어 +20%. 동시에 [면역] 부여. (면역 : '방어, 마방 감소', '치료 불가', 2턴 지속)
홀리힐
[치료][쿨타임-3턴][사거리-3칸][범위-6칸]
광범위 부대에게 지력 4배만큼 생명을 회복한다. 그리고 행동 종료 시 생명을 20% 회복한다. 2턴 지속.

 

 

★리아나의 추천 스킬 세트

범용성
어게인
홀리힐

 

리아나의 일반적인 추천 스킬 세트입니다. 여기서 아군에게 "모든 디버프 면역"을 주고 싶다면 복음 스킬을 가져가고, 천공사수를 소환해 디버프 제거를 하고 싶다면 천공사수소환 스킬을 가져가며, 범위내 아군에게 치료불가 면역을 주고싶다면 광역실드를 챙겨갑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생명,방어,지력
무기 지력,생명,기술
장신구 지력,생명,방어
투구 생명,지력,방어
아레나 지력,방어,생명,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헤인
엘윈

 

리아나의 유대인질은 헤인과 엘윈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