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랑그릿사 모바일 쥬그라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랑그릿사 모바일의 마스코트 쥬그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쥬그라

 

고유스킬 성수의영역
★★★★★★ 이동 시 통과할 수 있는 모든 지형을 "평지"로 취급한다. 병사 1명을 잃을 때마다 영웅이 받는 피해 -3%. 공격을 받은 후 다른 아군의 생명 회복. (회복량은 쥬그라 현재 생명의 30%).
★★★★★ 이동 시 통과할 수 있는 모든 지형을 "평지"로 취급한다. 병사 1명을 잃을 때마다 영웅이 받는 피해 -2%. 공격을 받은 후 다른 아군의 생명 회복. (회복량은 쥬그라 현재 생명의 20%).
★★★★ 이동 시 통과할 수 있는 모든 지형을 "평지"로 취급한다. 병사 1명을 잃을 때마다 영웅이 받는 피해 -1.5%. 공격을 받은 후 다른 아군의 생명 회복. (회복량은 쥬그라 현재 생명의 15%).
★★★ 이동 시 통과할 수 있는 모든 지형을 "평지"로 취급한다. 병사 1명을 잃을 때마다 영웅이 받는 피해 -1%. 공격을 받은 후 다른 아군의 생명 회복. (회복량은 쥬그라 현재 생명의 10%).

 

 

종합평가

★서밋아레나에서 활약하는 탱커

쥬그라는 공격을 받으면 다른 아군들을 회복하는 고유스킬 특성상 서밋아레나에서 광역덱에 매우 강한 준탱커입니다. 마법 단일 공격에 대해서는 한없이 약하지만 물리 공격에 대해서는 "물"버프만 안지워진다면 탱커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각성기를 활용해 적들의 발을 묶어버리는 공격도 강력합니다.

 

★각성기가 매우 강력

쥬그라의 각성기는 탱커역할의 버프를 발동시킴과 동시에 공격도 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각성기를 가졌습니다. 텔레포트(3칸) 후 강력한 광역피해를 주며, 근접한 캐릭터에게 이동불가로 만듭니다. "바다의수호"와 "용의방벽"도 동시에 발동시키기 때문에, 탱커역할이 급할 때는 범위공격을 포기하고 아군진영에서 각성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물버프가 매우 중요

쥬그라는 마법공격엔 상당히 약한 편이지만, 물리공격에 대해선 어느정도 탱커 역할을 할 수 있는데요. 그 물리탱커의 역할을 할 때 이 "물버프"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 버프가 지워져 버리면 한방에 죽어버릴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보통은 이 "물버프"가 지워지지 않게, 다른캐릭터(젤다,세계수의현자,기자로프)에게서 초절을 받는것도 중요합니다.

 

★마법탱커 역할을 하려면 용의방벽 스킬, 물리탱커 역할을 하려면 바다의수호 스킬 필수

용의방벽
바다의수호

 

쥬그라는 용의방벽 스킬을 들면 마법공격 호위를, 바다의수호 스킬을 들면 물리공격 호위를 할 수 있습니다. 바다의수호 스킬만 발동시켜놓으면, 쥬그라 바로옆의 캐릭터가 마법공격을 맞고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빛의기원 초절을 보유

쥬그라는 빛의기원 초절강화 스킬도 보유하고 있는데요. 서밋아레나에선 쥬그라가 초절을 들면 잃는것이 더 많아서 보통은 다른캐릭터에게 초절을 받고, 다른 스킬들 3개를 챙겨가는것을 추천합니다.

 

★룬스톤 돼지

쥬그라는 3개의 클래스에 중요한 스킬들이 모두 분산되어 있습니다. 쥬그라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모두 마스터해줘야 하기 때문에 룬스톤이 4개나 필요해서 다른 캐릭터들을 키울 때보다 룬스톤이 2배나 듭니다.

 

★전용장비는 필수 - 코스트해제

쥬그라의 전용장비 쥬그미의 선물은 착용스킬의 코스트를 해제하는 장비입니다. 3COST+2COST+2COST의 총 7COST의 스킬을 장비할 수 있게 해주며, 상황에 따라 스킬세트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게해줍니다. 

 

★최종폼은 수병계열 히드라 추천

쥬그라를 보통 탱커로 운영할 경우, 내구성이 좋은 수병계열 히드라를 최종폼으로 추천합니다. 쥬그라를 딜러로 활용한다면 기병계열 베히모스도 강력하며, 바하무트는 사용될 일이 거의 없습니다.

 

 

각성기

성수의찬가
[물리피해][쿨타임-8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
스킬을 사용했던 때의 칸으로 이동하며(최대3칸), 자신은 [바다의수호]의 액티브 효과, [용의방벽]의 액티브 효과, [야수의공포]의 '적에게 [이동불가]와 [호위불가] 부여' 효과를 획득한다. 그 후 [서리 숨결] 1회 발동.

 

쥬그라의 각성기는 쥬그라의 스킬 3개를 동시에 발동 시키는 것입니다. 스킬 발동 시, 3칸 까지 텔레포트해서 날아갈 수 있습니다. 범위 피해를 주는것과 동시에, 주위 아군들을 보호하면서, 적들의 발을 묶어버리는 강력한 각성기입니다.

 

진영

쥬그라는 빛의기원, 메테오스트라이크, 초월영역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장비

전용장비
쥬그미의선물
생명 +583, 마방 +48
생명 +5%.
전투 후 부대의 생명을 10% 회복, 착용 스킬의 COST 제한 무시.

 

무기 정의의선서
  쥬그라의 SSR무기는 정의의선서를 추천합니다.
방어구 최후의옷
  쥬그라의 SSR방어구는 최후의옷을 추천합니다.
투구 쥬그미의선물
  쥬그라의 투구는 전용장비가 가장 좋습니다.
장신구 성검훈장
요정의발걸음
쥬그라의 장신구는 성검훈장을 추천합니다. 유저의 취향에 따라 치료불가를 면역시키고 싶다면 피의맹약을, 각성기 사용 후 2칸 더 이동하고 싶다면 요정의발걸음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인챈트

강철
강철
[2세트] : 생명 +10%.
[4세트] : 받는 피해량 -10%.
가시
가시
[2세트] : 생명 +10%.
[4세트] : 공격을 받을 시 30% 확률로 이번에 받은 피해량의 50%를 반사한다.
초록 2+2 초록
[2세트] : 생명 +10% + [2세트] : 생명 +10%.
파랑 2+2 파랑
[2세트] : 방어,마방 +5% [2세트] : 방어,마방 +5%.

 

쥬그라는 생명이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피해량을 반사시킬 수 있는 가시나, 받는 피해량을 줄일 수 있는 강철을 추천합니다. 유저의 취향에 따라 초록2+2나 파랑 2+2도 착용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홀리 비스트
기병계열 수병계열
켈베로스 스킬라 티아매트
베히모스 히드라 바하무트

 

쥬그라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모든 클래스를 마스터 해야하긴 하지만, 우선 초절과 공격스킬을 배울 수 있는 기병계열 베히모스 루트를 마스터해줍니다. 이후 룬스톤을 4개 투자해서 나머지 계열도 모두 마스터해줍니다.

 

베히모스(기병계열) 히드라(수병계열) 바하무트(용)
생명 5,805 생명 5,442 생명 5,442
공격 503 공격 412 공격 412
지력 271 지력 247 지력 327
방어 293 방어 317 방어 282
마방 325 마방 285 마방 371
기술 109 기술 124 기술 124
마음의유대4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받는 피해 -10% 마음의유대4 생명이 80% 이상일 때 치명타공격을 받을 확률 -10%. 마음의유대4 생명이 100% 일 때 받는 피해 -10%.
마음의유대7 생명이 70% 이하일 때 입히는 피해 +10% 마음의유대7 근접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입히는 피해 +10%. 마음의유대7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병사가 입히는 피해 +20%.

 

용병

전투 후 및 행동 종료 시, 병사의 생명을 20% 회복한다. 병사의 생명이 70% 초과인 상태에서 공격할 시, 공격 +40%. 공격 받을 시, 방어 +40%.
수중에 있을 시 받는 모든 피해량 -50%.
병사의 생명이 70% 미만일 시 받는 모든 피해량 -30%.

 

기본적으로 예상되는 적의 병종상성에 맞춰 용병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병을 상대할 경우엔 대지골렘을, 물버프와 함께 피해량을 대폭 줄이고 싶다면 거대랍스터를, 셀프회복이 가능한 강력한 용병이 필요하다면 늑대인간을 적절히 선택합시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초절
[초절강화][쿨타임-3턴][사거리-자신][범위-맵전체]
액티브 스킬, 범위 내 모든 '빛의 기원' 아군의 공격, 방어 능력치가 크게 상승하고 부대 남은 생명 비율이 상대보다 높을 경우 공격으로 전투 진입 시 입히는 피해량 +15%. 4턴 지속. (이 효과는 다른 초절강화 스킬과 중첩불가)
바다의수호
[액티브][쿨타임-2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대상]
[패시브]근접한 아군 부대를 대신해 물리 공격을 받는다. 물 속에 있으면 '방어'의 1.4배 수치로 '공격'을 대체한다.
[액티브] 호위 범위가 2칸으로 늘어나며, '파도 타기' 효과를 획득한다 : 자신이 있는 지형을 '물 속'으로 취급한다. 2턴 지속.
용의방벽
[액티브][쿨타임-4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대상]
[패시브]근접한 아군 부대를 대신해 마법 공격을 받는다.
[액티브] 호위 범위가 2칸으로 늘어나며 '용의방벽' 효과를 획득한다 : '마방'의 1.4배 수치로 '공격'을 대체하며, 주위 2칸 내 모든 아군에게 '고정 피해' 면역 효과를 부여한다. 2턴 지속.
서리숨결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자신][범위-4칸]
자신 범위 4칸 내 모든 적군에게 0.25배 피해를 입힘, 있는 지형을 '물 속'으로 취급, 2턴 지속. 턴 종료 시 [파도타기] 시전 : 자신이 있는 지형을 '물 속'으로 취급, 2턴 지속.
야수의공포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1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전 [야수의공포]효과를 부여한다 : '마방'과 '방어'의 40% 수치를 '공격'에 더하고, 1칸 범위로 근접한 모든 적에게 '이동 불가', '호위 불가' 효과를 부여한다. 1턴 지속.

 

★각성 후 스킬세트

  2COST 2COST 3COST
각성 후 바다의수호
야수의공포
각성기

 

각성 후 전용장비를 착용하고 7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입니다. 각성기 사용 후 야수의공포 스킬 사용까지 2턴동안 적들의 발을 묶으면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마법호위도 필요하다면 용의방벽을, 광역기가 필요하다면 서리숨결을, 초절이 필요하다면 초절을 챙겨갑시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마방,방어,생명
무기 방어,생명,마방
장신구 방어,생명,마방
투구 마방,방어,생명
아레나 방어,마방,생명,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소피아
리파니

 

쥬그라의 유대인질은 소피아와 리파니 입니다.

 

스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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