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원신(Genshin) 라이덴 쇼군 특성,무기,성유물 및 파티조합 추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라이덴 쇼군의 특성,무기,성유물 및 파티조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덴쇼군 가이드 동영상버전

https://youtu.be/71QFX99fQgI

 

라이덴 쇼군

 

목차

 

라이덴 쇼군의 평가

무기 : 장병기(창) 역할 : 메인딜러or서브딜러 종합평가 : S
획득방법 : 소환 뽑기
·번개의 신이자 초미녀 캐릭터
·파티원들이 원소폭발을 사용하면 자신의 원소 폭발 피해가 강력해짐
·라이덴 쇼군이 원소폭발을 사용하면 파티원들의 원소에너지가 회복됨
·파티원들과 상호 강화되는, 어떠한 조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파티원들과 상호 강화가 가능한 강력한 서포터이자 딜러

추천 사용법
1 라이덴 쇼군의 원소 스킬 발동 후 캐릭터 체인지
ㄴ악요의눈 상태동안 추가피해와 다른 캐릭터들의 원소폭발 피해 상승
2 다른 파티원들 3명으로 원소에너지 모으기 - 원소스킬 및 평타 사용
3 라이덴 쇼군을 제외한 3명의 캐릭터의 원소폭발을 사용
ㄴ염원이 깃든 백안지륜의 스택 쌓기
참고 라이덴 쇼군은 다른 캐릭터들이 "원소폭발"을 모두 사용해 줘야 자신의 원소폭발이 더욱 강력해집니다.
4 라이덴 쇼군으로 전환 후 원소 폭발 사용 -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의 스택을 소비하고 원소폭발 피해상승
5 라이덴 쇼군의 원소폭발 중 일반공격으로 강력한 피해를 주기
ㄴ일반 공격 명중으로 다른 파티원들의 원소에너지 회복
6 이후 1~5 반복

라이덴쇼군을 제외한 파티원들의 원소폭발을 모두 사용한 후 라이덴쇼군의 원소폭발을 사용하면 최대 1.5배의 피해를 낼 수 있게 됩니다. 또 라이덴쇼군이 원소폭발 사용 후 일반공격을 명중시키면 아군파티원들의 원소에너지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어서 파티 전체의 원소폭발 회전율이 크게 상승합니다.

 

★라이덴 쇼군의 원소스킬 사용(다른 파티원들의 원소폭발 강화)

라이덴 쇼군의 원소스킬은 다른 파티원들의 원소폭발 피해를 증가 시켜주는 강력한 버프이며, 0.9초마다 협동공격을 해서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라이덴 쇼군의 원소폭발 사용 (강력한 피해 + 아군의 원소에너지 회복)

라이덴 쇼군의 원소폭발을 사용하면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며, 아군 파티원들에게는 원소에너지를 회복시켜줍니다. 라이덴 쇼군의 모든 공격은 원소폭발 피해로 간주되어 "절연의기치" 성유물 4세트와 찰떡궁합입니다.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을 강화 시키는 방법(라이덴 쇼군을 제외한 모든 파티원들의 원소폭발 사용)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파티원들의 원소폭발 사용으로 스택을 쌓자,최대 60스택)

 

라이덴 쇼군은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의 스택이 쌓일수록 더욱 강력한 원소폭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라이덴 쇼군의 원소폭발 사용 전,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의 스택을 최대한 쌓는게 중요한데요.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의 스택을 쌓으려면 라이덴 쇼군을 제외한 파티원들의 원소폭발을 모두 사용한 후 -> 라이덴 쇼군의 원소폭발을 사용해주면 됩니다. 특히, 원소폭발 사용 시 필요한 원소에너지의 수가 많은 캐릭터일 수록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의 스택을 더 많이 쌓을 수 있습니다.

 

원소폭발 사용 시 원소에너지가 80인 캐릭터들

 

★고유특성(비범한옥체)은 원소충전효율에 따라 성능강화

라이덴 쇼군의 고유특성 - 비범한옥체 는 원소 충전 효율이 100%를 초과하면, 초과한 부분 1%당 번개원소피해 보너스 + 원소폭발 사용시 원소에너지 회복량 이 증가하기 때문에, 라이덴 쇼군은 원소충전효율을 최우선적으로 높여줘야합니다.

 

★라이덴쇼군의 운명의자리 해제는 몇까지 하는게 좋을까? - 2번째 이상을 추천

운명의자리 효과
1번째 아군의 원소폭발 사용시 원력 스택 축적
2번째 원소폭발 중 적의 방어력 60% 무시
4번째 원소폭발이 끝난 후,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 30% 증가.
6번째 원소폭발 중 일반 공격이 명중할 때마다 아군의 원소폭발 쿨타임 -1초.

라이덴 쇼군은 운명의자리 2번째 해제 효과가 강력합니다. 2번째 까지 해제하면 적의 방어력을 60% 무시하기 때문에 딜이 크게 향상됩니다.

 

라이덴 쇼군과 함께 하면 좋은 추천 동료들

파티조합 포인트
·라이덴쇼군 + 4성파티
·감전(번개+물) -> 향릉의 원소폭발로 증발&과부하 동시 발생
·라이덴쇼군과 행추의 연속적인 원소반응으로 화력 증가
·베넷으로 원소 공명

 

파티조합 포인트
·라이덴쇼군의 딜향상을 위한 파티
·쿠죠사라는 번개원소공명 및 버프지원(운명의자리6 해제일 경우 번개원소피해 치명타피해가 60% 증가)
·카즈하로 번개원소 버프 및 청록색그림자 4세트 디버프 부여(반드시 번개원소를 확산시키는것이 포인트)

 

메인딜러 서브딜러 서포터 힐러
파티조합 포인트
·라이덴 쇼군은 서브딜러역할 - 번개원소부여로 초전도효과 유도 및 파티원들의 원소폭발 강화 + 원소에너지 회복
·유라가 메인딜러이며, 라이덴 쇼군에 의해 초전도효과 와 원소폭발 강화 및 원소폭발의 회전률 상승
·카즈하는 원소스킬로 적들을 모아주며, 원소피해보너스를 제공
·디오나는 보호막과 힐러 역할

 

더보기
편성캐릭터 대체캐릭터 대체이유
라이덴 쇼군을 서브딜러 포지션으로 사용할 때 함께 사용하기 좋은 메인딜러들
카즈하보단 아쉽지만 적들을 모아줄 수 있다
베넷은 훌륭한 캐릭터이지만 라이덴과 쓰기엔 "과부하"반응 때문에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메인딜러 서포터 서포터 힐러
파티조합 포인트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는 4성캐릭터들로 조합한 파티입니다.
·향릉,설탕,디오나 모두 원소폭발 사용시 원소에너지가 80이 필요하기 때문에, 라이덴 쇼군의 원력스택을 쌓는데 도움이 되며, 과부하,융해,확산 원소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향릉은 옛왕실의의식4세트 장비로 파티원들의 공격력증가, 설탕은 3성무기 드래곤슬레이어영웅담 장비로 캐릭터 교체시 공격력 증가, 디오나는 운명의자리 6번째 해제로 원소마스터리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메인딜러 서브 서브 서포터
파티조합 포인트
·라이덴 쇼군의 원소폭발 강화 버프를 활용하여, 원소폭발이 강력한 캐릭터들로 조합한 파티입니다.
·유라의 초 강력한 원소폭발의 회전률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종려의 초 강력한 원소폭발의 회전률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로자리아는 물리내성 감소 효과 및 얼음원소공명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라이덴 쇼군의 추천 무기

기초 공격력 : 608
무기 옵션 : 원소 충전 효율 55.1%
원소 충전 효율이 100%를 초과할 경우, 공격력이 초과된 부분의 28%만큼 증가하며, 해당 방식을 통해 최대 80% 증가할 수 있다. 원소 폭발 발동 후 12초 동안 원소 충전 효율이 30% 증가한다.

기초 공격력 : 510
무기 옵션 : 원소 충전 효율 45.9%
원소폭발피해 +16%, 원소폭발 치명타확률 +6%.
기초 공격력 : 674
무기 옵션 : 원소 충전 효율 36.8%
치명타확률 +8%, 일반공격 속도 +12%. 일반 공격과 강공격 명중 시 50%의 확률로 진공 칼날을 날려 공격력 40%의 작은범위피해를 준다. 2초마다 1번 발동할 수 있다.

★예초의 번개가 최적의 무기

라이덴 쇼군을 위해 만들어진 무기 "예초의번개"가 라이덴 쇼군의 베스트 무기입니다. 원소충전효율이 대폭 향상되며, 원소 충전 효율에 따라 딜이 강력해집니다. 

 

★어획

무과금도 Ver.2.1에서 추가된 낚시를 통해 교환가능한 4성무기입니다. 예초의번개보단 당연히 떨어지지만, 원소충전효율과 원소폭발피해를 모두 챙길 수 있으며, 무과금도 5제련까지 할 수 있는것이 매력입니다.

 

★천공의마루

무기옵션으로 증가하는 원소충전효율은 낮지만, 기초 공격력이 매우 높으며, 일반공격속도와 치명타확률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예초의번개가 없다면, 착용할만한 5성 무기입니다. 

 

라이덴 쇼군의 추천 성유물

세트이름 효과 구하는장소
절연의 기치 2세트 : 원소 충전 효율 +20% [비경] 단풍의정원
4세트 :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원소 충전 효율의 25%만큼 증가한다. 해당 방식으로 최대 75% 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

 

라이덴 쇼군의 추천 성유물은 절연의 기치 4세트입니다. 라이덴쇼군을 원소충전효율이 높을수록 강력해지며, 원소폭발이 메인인 캐릭터이므로 "절연의기치" 4세트와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원소폭발 사용 후 일반공격이 원소폭발 취급을 받기 때문에, 이보다 더 좋을 수 있는 성유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추천메인효과 추천서브효과
생명의꽃 HP(고정) 치명타피해,치명타확률,공격력,원소충전효율
죽음의깃털 공격력(고정)
시간의모래 원소충전효율 or 공격력%
공간의성배 공격력% or 번개원소피해 보너스
이성의왕관 치명타피해 or 치명타확률

★라이덴 쇼군은 원소충전효율에 따라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의모래는 "원소충전효율"을 , 공간의 성배는 "공격력%"를 메인효과로 선택한다면 보다 균형있는 강화가 될것입니다. 만약, 시간의 모래를 "공격력%"로 한다면, 공간의 성배는 "번개원소피해보너스"를 추천합니다.

 

라이덴 쇼군의 특성 우선 순위

특성 스킬레벨업 우선순위
일반공격 ★★
원소스킬 ★★★★
원소폭발 ★★★★★

 

라이덴 쇼군의 돌파 소재

레벨

레벨 80 돌파 할 때 승리의 자수정이 6개가 필요합니다. 

승리의 자수정 6개를 만들려면 승리의 자수정 덩이가 18개가 있어야 합니다.

승리의 자수정 덩이 18개를 만들려면 승리의 자수정조각 54개가 필요합니다.

결론은 모험등급 Lv.50 전에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Lv.20
(1/3/3)
 
Lv.40
(3/10/15/2)
Lv.50
(6/20/12/4)
Lv.60
(3/30/18/8)
Lv.70
(6/45/12/12)
Lv.80
(6/60/18/20)

 

 

특성

 

Lv.2
(3/6)
 
Lv.3
(2/3)
 
Lv.4
(4/4)
 
Lv.5
(6/6)
 
Lv.6
(9/9)
 
Lv.7
(4/4/1)
Lv.8
(6/6/1)
Lv.9
(12/9/2)
Lv.10
(16/12/2/1)

Lv.11 운명의자리 해제
Lv.12 운명의자리 해제
Lv.13 운명의자리 해제

 

획득경로에 합성획득이라고 되어있다면...

연금술사에게 가서 합성을 하면 됩니다.

 

 

라이덴 쇼군의 고유스킬

  특성 종류 효과
일반공격·원류 일반공격 일반 공격
창으로 최대 5번 공격한다.

강공격
일정 스태미나를 소모해 올려베기 공격을 가한다.

낙하공격
공중에서 땅을 내려찍어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

초월·악요개안 원소스킬 뇌벌 악요의 눈
·뇌벌 악요의 눈을 부여받은 캐릭터가 적에게 피해를 주면, 뇌벌 악요의 눈이 협동 공격을 가해 적의 위치에 번개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뇌벌 악요의 눈을 부여받은 캐릭터가 지속 시간동안 가하는 원소폭발 피해가 증가하며, 증가량은 원소폭발의 원소 에너지에 영향을 받는다.

각 파티의 뇌벌 악요의 눈은 0.9초마다 협동 공격을 최대 1회 발동한다. 파티 중 자신의 캐릭터를 제외한 다른 캐릭터가 협동공격을 발동할 경우 기존 피해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준다.
오의·몽상진설 원소폭발(필살기) 몽상의 일심
해당 상태에서 라이덴 쇼군은 검으로 전투한다. 일반공격, 강공격 및 낙하공격으로 가하는 피해는 다른 원소 부여 효과로 대체될 수 없는 번개 원소 피해로 전환되고, 해당 공격들로 적을 명중하면 근처에 있는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를 회복한다. 해당 방식으로 1초마다 원소 에너지를 최대 1회 회복할 수 있으며, 지속 시간 동안 최대 5회 발동한다.
해당 상태에서 라이덴 쇼군의 경직 저항력이 증가하고 감전 반응 피해에 면역된다. 몽상의 일심 상태에서 라이덴 쇼군이 일반공격, 강공격과 낙하공격으로 가하는 피해는 원소 폭발로 간주한다.

몽상의 일심 효과는 라이덴 쇼군이 퇴장하면 사라진다.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
라이덴 쇼군을 제외한 파티 내 주변 캐릭터가 원소폭발을 사용할 때, 원소폭발의 원소 에너지에 따라 라이덴 쇼군의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 원력이 쌓인다. 원력은 최대 60스택까지 쌓인다.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에 쌓인 원력은 전투를 떠나고 300초 후에 사라진다.
수천수만의 염원 고유특성(패시브1) 근처에 있는 파티 내 캐릭터가 원소 구슬 또는 원소 입자를 획득하면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에 원력이 2스택 쌓인다. 해당 효과는 3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비범한 옥체 고유특성(패시브2) 원소 충전 효율이 100%를 초과하면, 초과한 부분 1% 당 라이덴 쇼군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획득한다 : 
·몽상의 일심 상태가 제공하는 원소 에너지 회복이 0.6% 증가한다.
·번개원소피해 보너스가 0.4% 증가한다.
천하명물 사냥 고유특성(패시브3) 한손검과 장병기 무기 돌파 시 소모하는 모라가 50% 감소한다.

 

라이덴 쇼군의 운명의자리(중복뽑기)

스킬 효과
악요 명문
[중복뽑기1회]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이 더욱 빠르게 원력을 축적한다. 원소 타입이 번개 원소인 캐릭터가 원소폭발을 발동하면, 축적된 원력이 80% 증가하고, 기타 원소 타입의 캐릭터가 원소폭발을 발동하면 축적된 원력이 20% 증가한다.
강철 절단
[중복뽑기2회]
오의·몽상진설의 몽상의 일태도와 몽상의 일심 공격이 적의 방어력 60%를 무시한다.
진영의 과거
[중복뽑기3회]
오의·몽상진설의 스킬 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진리의 맹세
[중복뽑기4회]
오의·몽상진설이 부여하는 몽상의 일심 상태가 끝난 후, 파티 내 모든 캐릭터(라이덴 쇼군 자신을 포함하지 않음)의 공격력이 30% 증가한다. 지속 시간 : 10초.
쇼군의 현형
[중복뽑기5회]
초월·악요개안의 스킬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염원의 대행인
[중복뽑기6회]
오의·몽상진설이 부여하는 몽상의 일심 상태에서 라이덴 쇼군의 원소폭발이 적을 명중하면, 라이덴 쇼군을 제외한 근처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원소폭발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한다. 해당 효과는 1초마다 1회 발동하며, 지속 시간 동안 최대 5번 발동한다. 
★중복뽑기란?★ 영웅 뽑기에서 최초 라이덴 쇼군을 1회 뽑으면 라이덴 쇼군이 소환된다. 영웅뽑기에서 라이덴 쇼군이 2회째부터 나올 때마다 스킬이 한개씩 해제 된다. 결론적으로 영웅뽑기에서 라이덴 쇼군을 총 7번 뽑아야 라이덴 쇼군의 모든 스킬을 해제 시킬 수 있다.

 

동영상자료

 

 

마치며...

지금까지 라이덴 쇼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