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원신(Genshin) 쿠죠 사라 특성,무기,성유물 및 파티조합 추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쿠죠 사라의 특성,무기,성유물 및 파티조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죠 사라

 

목차

 

쿠죠 사라의 평가

무기 : 활 역할 : 서포터 종합평가 : A
획득방법 : 소환 뽑기
·번개 속성의 활을 다루는, 공격력 버프가 매력적인 서포터
·운명의자리 2번째 까지는 해제시켜야 원소스킬이 쓸만하다.(2돌이 인권)
·원소 폭발이 강력하며, 운명의 자리를 6번째까지 해제시킨다면 성능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지정 범위에 공격력 버프가 매력적(원소스킬->강공격명중)

쿠죠 사라의 장점은 지정 범위에 공격력 버프를 주는 것입니다. 원소스킬 사용 후 강공격을 저격해 명중 시키면 공격력 버프 범위가 발생하며, 적의 근처에서 공격력 버프 효과를 받으며 전투할 수 있습니다.

 

★범위공격과 함께 공격력 버프를 부여하는 원소폭발

쿠죠사라의 원소폭발은 범위 피해를 주면서 광범위한 지역에 공격력 버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쿠죠사라의 운명의자리를 4번째 까지 해제하게 되면, 원소폭발의 화력은 더욱 강력해지고 공격력 버프의 범위는 더욱 넓어집니다.

 

★파티원들의 원소에너지 회복도 가능 - 특성 : 공의(Lv.70 해제)

쿠죠사라의 원소스킬을 사용한 후 강공격으로 적을 명중시키면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원소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쿠죠 사라와 함께 하면 좋은 추천 동료들

메인딜러 서브 서브 서포터
파티조합 포인트
·각청을 메인딜러로 활용한 쿠죠사라 추천파티
·쿠죠사라의 운명의자리를 6번째까지 해제시키면 각청에게 공격력버프 + 번개원소피해 치명타 피해 60%를 줄 수 있다
·강력한 원소폭발로 감전 반응을 일으켜줄 행추도 함께 편성

 

메인딜러 서브 서브 서포터
파티조합 포인트
·감전반응 -> 요이미야의 불원소 부착 -> 증발 및 과부하 반응을 일으키는 조합
·베넷과 쿠죠사라의 공격력 버프로 강력한 딜을 낼 수 있다
·불원소 공명효과도 발동(공격력 25% 증가)

★감전방응 + 요이미야를 활용한 편성

감전 상태의 적에게는 물과 번개원소가 동시에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이상태에서 요이미야의 불원소 공격을 하면 증발 및 과부하 반응을 동시에 일으키면서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서포터 성유물 중복 착용은 비추천

4세트 착용시 공격력 증가 효과가 있는 옛왕실의의식은 쿠죠사라나 베넷에게 모두 어울리기는 하지만, 파티원들 중 1명만 착용시키는것이 좋습니다. 베넷이 옛왕실의의식을 착용했다면 쿠죠사라는 절연의기치를 추천합니다.

 

메인딜러 서브 서브 힐러
파티조합 포인트
·라이덴쇼군과 쿠죠사라의 시너지를 살린 편성입니다.
·번개원소공명효과로 라이덴쇼군의 원력스택을 쌓는데 효율이 증가합니다.
·파티원들 모두 원소폭발 사용 시 원소에너지가 80이 필요한 것도 장점입니다.(원력스택 효율증가)
·감전반응 -> 확산으로 총 피해 증가
·사유는 청록색 그림자 4세트 성유물 착용으로 원소내성감소가 가능
·행추의 피해감면과 사유의 회복으로 파티의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쿠죠사라와 라이덴쇼군의 시너지를 살린 편성

라이덴쇼군을 주축으로 라이덴쇼군을 잘 보좌할 수 있는 쿠죠사라를 조합한 파티입니다. 번개원소공명효과 뿐만아니라 쿠죠사라의 원소폭발 사용시 원소에너지가 80이나 되기 때문에 여러방법으로 라이덴쇼군의 원력스택을 쌓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쿠죠사라의 운명의자리를 6번째까지 해제했다면, 번개원소피해 치명타피해를 60%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라이덴 쇼군을 서포터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쿠죠 사라의 추천 무기

추천도 : ★★★★★
기초 공격력 : 674
무기옵션 : 치명타 확률 22.1%
추천도 : ★★★
기초 공격력 : 565
무기옵션 : 원소충전효율 30.6%

★공격력 버프를 중시한다면 기초공격력이 높은 것을 추천

쿠죠사라의 공격력버프는 성유물이나 무기옵션으로 챙길 수 없는 "기초공격력"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공격력 버프를 중시한다면 기초공격력이 높은 무기가 도움이 됩니다. 특히 5성 무기인 천공의 날개는 기초공격력이 매우 높기 때문에 1순위 추천하며, 4성무기중에선 뒷골목사냥꾼이나 흑암배틀보우를 추천합니다.

 

★원소충전효율을 높여서 원소에너지 회복을 중시한다면 원소충전형 무기를 추천

원소에너지 회복을 중요시 한다면 무기는 원소충전효율이 높은 제례활을 추천합니다. 특히 제례활은 원소스킬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원소에너지 회복과 버프주기에 좋습니다. 5성 무기중에선 아군 서포터 효과가 좋은 종말 탄식의 노래를 추천합니다.

 

쿠죠 사라의 추천 성유물

세트이름 효과 구하는장소
옛 왕실의 의식 2세트 :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비경]화지산굴
4세트 : 원소폭발 발동 후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 12초. 해당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
절연의 기치 2세트 : 원소충전효율 20% [비경]단풍의정원
4세트 : 원소 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원소 충전 효율의 25% 만큼 증가한다. 해당 방식으로 최대 75%까지 증가할 수 있다.

★공격력 버프 중심으로 사용한다면 옛왕실의의식 4세트

쿠죠사라는 아군에게 공격력 버프를 줄 수 있기 때문에, 4세트 착용 시 공격력 버프를 더욱 많이 줄 수 있는 옛왕실의의식 4세트를 추천합니다. 역할이 분명한 공격력 버퍼가 사용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절연의 기치 4세트도 강력

원소충전효율을 높이면서 원소폭발의 화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절연의 기치 4세트도 좋습니다. 특성:"공의" 자신의 원소 충전효율에 기반하여 파티원들의 원소에너지를 회복시키는 성능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추천메인효과 추천서브효과
생명의꽃 HP(고정) 치명타피해/치명타확률/원소충전효율/공격력
죽음의깃털 공격력(고정)
시간의모래 원소충전효율/공격력
공간의성배 번개원소피해 보너스
이성의왕관 치명타피해/치명타확률

 

쿠죠 사라의 특성 우선 순위

특성 스킬레벨업 우선순위
일반공격 ★★★
원소스킬 ★★★★★
원소폭발 ★★★★

 

쿠죠 사라의 돌파 소재

레벨

레벨 80 돌파 할 때 승리의 자수정이 6개가 필요합니다. 

승리의 자수정 6개를 만들려면 승리의 자수정 덩이가 18개가 있어야 합니다.

승리의 자수정 덩이 18개를 만들려면 승리의 자수정조각 54개가 필요합니다.

결론은 모험등급 Lv.50 전에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Lv.20
(1/3/3)
 
Lv.40
(3/10/15/2)
Lv.50
(6/20/12/4)
Lv.60
(3/30/18/8)
Lv.70
(6/45/12/12)
Lv.80
(6/60/24/20)

 

 

특성

 

Lv.2
(3/6)
 
Lv.3
(2/3)
 
Lv.4
(4/4)
 
Lv.5
(6/6)
 
Lv.6
(9/9)
 
Lv.7
(4/4/1)
Lv.8
(6/6/1)
Lv.9
(12/9/2)
Lv.10
(16/12/2/1)

Lv.11 운명의자리 해제
Lv.12 운명의자리 해제
Lv.13 운명의자리 해제

 

획득경로에 합성획득이라고 되어있다면...

연금술사에게 가서 합성을 하면 됩니다.

 

 

쿠죠 사라의 고유스킬

  특성 종류 효과
일반공격·텐구 궁술 일반공격 일반공격
활로 최대 5번 공격한다.

강공격
피해가 더 크고 정확한 조준 사격을 한다.
조준 시 뇌정의 힘이 화살촉에 모이며, 뇌정의 힘이 가득 찬 화살이 적을 명중하면 번개원소피해를 준다.
[까마귀 깃의 수호] 상태에서 풀차지된 화살은 명중 시 [까마귀 깃]을 남긴다.

낙하공격
공중에서 화살비를 쏜 후 빠른 속도로 땅에 착지한다.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

까마귀 깃 텐구의 뇌정 소환 원소스킬 텐구의 신속함으로 뒤로 물러나면서 까마귀 깃의 가호를 소환한다.
18초 동안 지속되는 [까마귀 깃의 수호]를 획득한다. 쿠죠 사라가 풀차지 화살을 발사할 때 [까마귀 깃의 수호]를 소모하고, 명중한 위치에 [까마귀 깃]을 남긴다.
[까마귀 깃]은 잠시 후 텐구 주뢰·매복을 발동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번개 원소 피해를 주고, 쿠죠 사라의 기초 공격력에 기반해 범위 내에 있는 필드 위 캐릭터는 일정 비율의 공격력 보너스를 획득한다.

텐구 주뢰가 제공하는 각종 공격력 향상 효과는 중첩되지 않으며, 효과 및 지속시간은 나중에 발동한 것을 기준으로 한다.
빛나는 천도의 진법 원소폭발(필살기) 목표의 위치에 텐구 주뢰·금강괴를 내려 번개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그 후 텐구 주뢰·금강괴는 4개의 연속되는 텐구 주뢰·번개 자갈로 확산되어 번개원소범위 피해를 준다.
텐구 주뢰·금강괴와 텐구 주뢰·번개 자갈은 그 범위 내에 있는 필드 위 캐릭터에게 원소 전투 스킬 [까마기 깃 텐구의 뇌정 소환]과 같은 공격력 보너스를 부여한다.

텐구주뢰가 제공하는 각종 공격력 향상 효과는 중첩되지 않으며, 효과 및 지속 시간은 나중에 발동한 것을 기준으로 한다.
부동심 고유특성(패시브1) 까마기 깃 텐구의 뇌정 소환(원소스킬)의 [까마귀 깃의 수호] 상태에서 조준 사격에 필요한 차지 시간이 60% 감소한다.
공의 고유특성(패시브2) 텐구 주뢰·매복(원소스킬 사용 후 강공격 저격하면 생기는 표식)이 적을 명중하면, 쿠죠 사라의 원소 충전 효율에 기반하여 100% 마다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가 1.2pt 회복된다. 해당 효과는 3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대지조사 고유특성(패시브3) 이나즈마에서 탐사 파견 수행 시 소모하는 시간이 25% 감소한다.

 

쿠죠 사라의 운명의자리(중복뽑기)

스킬 효과
까마귀의 눈
[중복뽑기1회]
텐구 주뢰가 캐릭터에게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하거나 적을 명중하면, 까마귀 깃 텐구의 뇌정 소환(원소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한다. 해당 효과는 3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까마귀의 깃털
[중복뽑기2회]
까마귀 깃 텐구의 뇌정 소환(원소스킬) 발동 시 쿠죠 사라의 원래 위치에 비교적 약한 텐구 주뢰·매복을 발동하는 [까마귀 깃]을 남기고 기존 피해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준다.
심마
[중복뽑기3회]
빛나는 천도의 진법의 스킬 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철저한 증명
[중복뽑기4회]
빛나는 천도의 진법이 방출하는 텐구 주뢰·번개 자갈이 6개로 증가한다.
주문 영창
[중복뽑기5회]
까마귀 깃 텐구의 뇌정 소환의 스킬 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아계
[중복뽑기6회]
텐구 주뢰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는 캐릭터의 번개 원소 피해 치명타 피해가 60% 증가한다.
★중복뽑기란?★ 영웅 뽑기에서 최초 쿠죠 사라를 1회 뽑으면 쿠죠 사라가 소환된다. 영웅뽑기에서 쿠죠 사라가 2회째부터 나올 때마다 스킬이 한개씩 해제 된다. 결론적으로 영웅뽑기에서 쿠죠 사라를 총 7번 뽑아야 쿠죠 사라의 모든 스킬을 해제 시킬 수 있다.

 

마치며...

지금까지 쿠죠 사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뉴마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