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용병 효과 정리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랑그릿사 모바일에서 전투의 반을 책임지고 있는 용병들의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종단계의 용병들만 정리했습니다.

 

 

목차

 

보병 용병

종류 효과 스테이터스 기타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30%.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시 병사의 방어 +30%.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3
마방 19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공격 +15%, 받는 모든 피해량 -15%.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2
마방 : 20
사거리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치명타율 +30%, 공격 +15%. 생명 : 40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19
사거리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전투 진입 전 부대의 생명 5%를 소모하여 공격, 방어, 마방 +45%. 생명 : 36
공격 : 40
방어 : 23
마방 : 23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병사의 생명이 80%이상일 시 공격 +45%.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2
마방 : 17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후 적 부대 최대 생명 15%의 피해를 주고 병사 생명 30% 회복. 생명 : 53
공격 : 37
방어 : 23
마방 : 19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시 방어 +45%. 생명 : 53
공격 : 37
방어 : 23
마방 : 19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생명 비율이 자신보다 적은 적을 공격 시 공격, 방어 + 30%. 생명 : 48
공격 : 43
방어 : 20
마방 : 19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영웅의 원거리 공격과 함께 공격. 동시에 병사의 주는 피해량 +30%. 생명 : 40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19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병사의 사거리 +1, 공격 +30%, 받는 마법 피해 -30%.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2
마방 : 23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생명 비율이 자신의 부대와 같거나 낮은 적을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45%. 생명 비율이 자신의 부대보다 높은 적을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방어 +30%. 생명 : 48
공격 : 43
방어 : 20
마방 : 19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창병 용병

종류 효과 스테이터스 기타
병사의 공격력 +30%.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에 병사가 적의 방어력을 15% 무시한다.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전에 적이 1칸 이동할 때마다 병사가 주는 피해량 +6%.(최대 +30%).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22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받는 물리 피해량 -30%. 생명 : 48
공격 : 37
방어 : 26
마방 : 16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시 공격, 방어 +30%. 생명 : 48
공격 : 37
방어 : 23
마방 : 17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30%, 75% 확률로 적 부대 방어 -20%, 1턴 지속. 생명 : 40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20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행동 종료 시, 주위 2칸 내의 적 1부대에 '연소' 부여. (연소 : 행동 종료 시, 최대 생명의 30%의 고정 피해를 받는다.) 생명 : 53
공격 : 34
방어 : 26
마방 : 19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병사의 생명이 70% 미만일 시 받는 모든 피해량 -30%. 생명 : 48
공격 : 34
방어 : 28
마방 : 16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병사의 생명이 70% 미만일 시 공격 +45%.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3
마방 : 17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병사의 생명이 10% 이상일 시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시 전투 후 100% 확률로 영웅 [미늘] 피해량 발동. 생명 : 48
공격 : 40
방어 : 26
마방 : 16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행동 종료 시, 병사의 생명 30% 회복. 마법 공격을 받을 시, 전투 중 받는 피해량의 30%를 상대에게 반사하여 피해를 입힌다. 생명 : 48
공격 : 34
방어 : 22
마방 : 22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병사의 받는 치료 효과 +30%, 병사의 생명이 100%일 경우, 공격, 방어, 마방 +45%.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3
마방 : 17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병사의 공격, 방어 + 20%.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가 주는 피해량 +20% 및 자신의 부대는 병종 상성을 무시한다.(영웅포함)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3
마방 : 17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기병 용병

종류 효과 스테이터스 기타
공격 + 20%. 생명 : 40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17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방어 +30%.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19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시 공격 +45%. 생명 : 36
공격 : 45
방어 : 20
마방 : 19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마방 +45%.
[마물]과 전투 시 공격, 방어 +45%.
생명 : 40
공격 : 40
방어 : 22
마방 : 26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전투 후 주위 2칸 내의 적이 받는 피해 +20%.(2턴 지속) 생명 : 40
공격 : 45
방어 : 20
마방 : 19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받는 모든 피해량 -45%.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3
마방 : 17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공격 전 이동거리 1칸마다 병사의 공격 +15% (최대 45%). 생명 : 36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22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시 받는 물리 피해량 -45%.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3
마방 : 17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부대의 이동방식이 '야전'으로 변한다. '숲', '산지', '풀밭' 에서 전투 시 공격, 마방 +30%.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22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15%, 치명타율 +30%. '사막', '사구', '동굴'에서 전투 시 받는 피해량 -30%.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3
마방 : 17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공격 시, 병사의 공격 +30%.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병사의 방어 +15%.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경우, '방어 상승' 효과가 있는 지형을 통과할 때 이동력을 소모하지 않고 이동 가능.(최대 2칸까지)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20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비병 용병

종류 효과 스테이터스 기타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시 공격, 방어 +30%. 생명 : 40
공격 : 45
방어 : 20
마방 : 23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궁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후 가한 피해량의 45%만큼 병사 생명 회복. 생명 : 43
공격 : 45
방어 : 22
마방 : 22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궁병
병사의 생명이 50% 이상일 시 공격하여 전투 진입 전 100% 확률로 받는 피해량 -50%. 생명 : 40
공격 : 43
방어 : 23
마방 : 23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궁병
받는 마법 피해량 -45%. 병사의 생명이 50% 이상일 시 공격, 방어 +20%.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26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궁병
병사의 생명이 50% 이상일 시 공격 +30%. 병사의 생명이 50% 미만일 시 방어 +30%. 생명 : 43
공격 : 45
방어 : 22
마방 : 22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궁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30%. 원거리에서 공격을 받을 시, 병사의 방어, 마방 +30%. 생명 : 43
공격 : 45
방어 : 22
마방 : 22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궁병
공격 시, 1칸 이동할 때마다 병사의 공격 +6%, (최대 +30%) 받는 피해량 -6%, (최대 -30%). 공격 받았을 시, 피해를 입은 후에 이동력 +2.(1턴)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3
마방 : 22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궁병

 

수병 용병

종류 효과 스테이터스 기타
수중에 있을 시 공격, 방어 +30%.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3
마방 : 19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없음
약 : 없음
수중에 있을 시 공격 +45%. 생명 : 40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19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없음
약 : 없음
수중에 있을 시 받는 모든 피해량 -50%. 생명 : 43
공격 : 37
방어 : 26
마방 : 16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없음
약 : 없음
수중에 있을 경우 생명이 50% 이상인 부대 공격 시 전투 진입 후 공격 +45%.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3
마방 : 19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없음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물 속에 있을 경우, 병사의 받는 물리 피해 -45%, 공격 +20%. 생명 : 43
공격 : 37
방어 : 23
마방 : 22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없음
약 : 없음
'수중'칸에 있을 경우, 자신의 부대는 공격 시에 근접 공격 피해감면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병사의 받는 피해량 -30%. 공격 +20%. '수중' 칸에 있는 적 공격 시 피해를 입힌 후, 버프를 1개 빼앗는다. 생명 43
공격 : 40
방어 : 22
마방 : 22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없음

 

궁병 용병

종류 효과 스테이터스 기타
부대의 이동 방식이 '비행'으로 변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30%. 생명 : 36
공격 : 40
방어 : 17
마방 : 23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비병
약 : 근접
숲 또는 산지에 있을 시 공격, 방어 +30%. 생명 : 34
공격 : 40
방어 : 19
마방 : 23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비병
약 : 근접
생명이 100%인 부대 공격 시 전투 진입 후 공격, 방어 + 45%. 생명 : 31
공격 : 40
방어 : 17
마방 : 26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비병
약 : 근접
부대 일반 공격 사거리 +1.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부대의 주는 피해량 -30%, 20% 확률로 강력한 디버프 부여. 생명 : 31
공격 : 37
방어 : 17
마방 : 20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비병
약 : 근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전 75% 확률로 적 부대의 이동력 -2, 방어 - 20%, 1턴 지속. 생명 : 36
공격 : 37
방어 : 20
마방 : 20
사거리 : 2
이동 : 5
강 : 비병
약 : 근접
생명이 50%이상일 시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전 100% 확률로 발동, 받는 피해량 -50%. 생명 : 40
공격 : 37
방어 : 22
마방 : 19
사거리 : 2
이동 : 5
강 : 비병
약 : 근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30%, 전투 후 상대 최대 생명 15%의 추가 피해를 준다. 생명 : 34
공격 : 40
방어 : 19
마방 : 23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비병
약 : 근접
모든 스킬 범위가 직선형이 되며 부대가 주는 피해량 +15%. 생명 : 34
공격 : 37
방어 : 17
마방 : 20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비병
약 : 근접
병사의 공격 +20%. 숲, 풀밭, 산지 에서 전투할 시 , 공격이 추가로 +15%, 받는 마법 피해량 -30% 및 부대의 근접 공격 피해감면 효과를 무시한다. 생명 : 36
공격 : 40
방어 : 20
마방 : 23
사거리 : 2
이동 : 5
강 : 비병
약 : 근접

 

암살자 용병

종류 효과 스테이터스 기타
치명타율 +30%, 공격 +15%. 생명 : 40
공격 : 40
방어 : 20
마방 : 20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근접
치명타 확률 +45%, 부대가 치명타 입힌 후 적군에게 랜덤으로 1개의 강력한 디버프 시전. 생명 : 40
공격 : 37
방어 : 22
마방 : 26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근접
이 부대의 공격은 근접 피해감면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근접 공격 시 공격 +20%, 원거리 공격 시 치명타율 +20%. 생명 : 40
공격 : 40
방어 : 22
마방 : 22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없음
치명타율 + 30%, 치명타 후 적에게 부대 최대 생명 20%의 피해를 준다.  생명 : 36
공격 : 43
방어 : 20
마방 : 20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근접
병사가 주는 치명타율 +30%.
치명타 발동 후, 적에게 강력한 디버프를 1개 부여하고, 버프를 1개 빼앗는다.
생명 : 36
공격 : 43
방어 : 20
마방 : 20
사거리 : 2
이동 : 5
강 : 없음
약 : 근접
병사의 공격, 치명타율 +15%. 전투 전, 적의 치명타 피격 확률 +20%. 생명 : 36
공격 : 43
방어 : 20
마방 : 22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근접
병사의 공격 +15%, 병사의 치명타 확률 +30%.
생명 백분비 100% 미만인 적과 교전 시 치명타 피해 +20%.
생명 : 38
공격 : 43
방어 : 23
마방 : 18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근접

 

승려 용병

종류 효과 스테이터스 기타
공격받을 시 부대 근접 공격 피해 감면 면역. 영웅이 시전하는 치료 효과 +15%, 병사 방어 +25%. 영웅 병종이 승려일 시, 병사 공격 +30%. 생명 : 40
공격 : 40
방어 : 19
마방 : 23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마물
약 : 없음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영웅의 주는 치료 효과 +15%.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경우, 방어 +30%. 생명 : 34
공격 : 31
방어 : 19
마방 : 28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마물
약 : 근접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시 보유한 버프 1개마다 병사의 공격, 방어, 마방 +15%(최대 +45%). 생명 : 36
공격 : 40
방어 : 20
마방 : 20
사거리 : 1
이동 : 3
강 : 마물
약 : 없음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영웅의 주는 치료 효과 +15%. 병사의 생명이 80%이상일 경우, 방어 +30%. 생명 : 34
공격 : 34
방어 : 19
마방 : 26
사거리 : 2
이동 : 5
강 : 마물
약 : 근접
[마물]과 전투 시 공격 +30%. [마물]이외의 적과 전투 시 방어 +30%. 생명 : 40
공격 : 37
방어 : 22
마방 : 20
사거리 : 1
이동 : 3
강 : 마물
약 : 없음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인 경우, 영웅의 받는 물리 피해 -75%. 생명 : 36
공격 : 31
방어 : 17
마방 : 28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마물
약 : 근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영웅의 주는 치료 효과 +15%. 아군에게 스킬 발동 시 100% 확률로 디버프를 1개 제거한다. 생명 : 40
공격 : 31
방어 : 20
마방 : 23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마물
약 : 근접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받는 피해 -20%. 자신에게 디버프가 부여되어있지 않을 경우, 사망 시 부활 및 생명 20% 회복. 해당 효과 발동 후, 병사의 최대 생명 -20%.(1스테이지에서 최대 1번만 발동 가능.) 생명 : 48
공격 : 34
방어 : 22
마방 : 22
사거리 : 1
이동 : 3
강 : 마물
약 : 없음

 

마물 용병

종류 효과 스테이터스 기타
망자 소생 : 병사 생명이 0%일 시 공격하여 전투 진입할 경우 전투 후 생명 45% 회복 ; 공격 받아 전투 진입할 경우 방어 +30%.(마물,승려 이외)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2
마방 : 19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없음
약 : 승려
망자 소생 : 병사 생명이 0%일 시 공격하여 전투 진입할 경우 전투 후 생명 45% 회복; 전투 후 추가로 적의 부대 최대 생명 15%만큼 피해를 입힌다. 생명 : 34
공격 : 40
방어 : 20
마방 : 19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승려
망자 소생 : 병사 생명이 0%일 시 공격하여 전투 진입할 경우 전투 후 생명 45% 회복; 마물, 승려 이외 부대를 공격 시 공격 +30%. 생명 : 40
공격 : 40
방어 : 22
마방 : 20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승려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공격하기 전, 75% 확률로 적의 이동력 -2, 마방 -20%(1턴 지속). 생명 : 43
공격 : 37
방어 : 22
마방 : 22
사거리 : 2
이동 : 5
강 : 없음
약 : 승려
전투 후 및 행동 종료 시, 병사의 생명을 20% 회복한다. 병사의 생명이 70% 초과인 상태에서 공격할 시, 공격 +40%. 공격 받을 시, 방어 +40%. 생명 : 48
공격 : 40
방어 : 23
마방 : 19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승려

 

마법사 용병

종류 효과 스테이터스 기타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마방 +30%.  생명 : 34
공격 : 37
방어 : 19
마방 : 23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근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일 경우, 공격, 마방 +45%. 생명 : 34
공격 : 40
방어 : 17
마방 : 28
사거리 : 2
이동 : 5
강 : 없음
약 : 근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행동 종료 시, 병사의 생명을 30% 회복한다. 물리 공격을 받을 경우, 전투 중 받는 피해의 30%를 반사한다. 생명 : 43
공격 : 37
방어 : 22
마방 : 19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근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행동 종료 시, 병사의 생명이 30% 회복.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경우, 병사의 사거리 +1, 공격 +30%. 생명 : 40
공격 : 40
방어 : 20
마방 : 19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근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피해'가 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 공격 +30%, 주는 피해 +15%, 받는 반사 피해 -50%.
생명 : 37
공격 : 41
방어 : 17
마방 : 22
사거리 : 2
이동 : 5
강 : 없음
약 : 근접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