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랑그릿사 모바일에서 전투의 반을 책임지고 있는 용병들의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종단계의 용병들만 정리했습니다.
종류 | 효과 | 스테이터스 | 기타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30%.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시 병사의 방어 +30%. |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3 마방 19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
|
공격 +15%, 받는 모든 피해량 -15%. |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2 마방 : 20 |
사거리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
|
치명타율 +30%, 공격 +15%. | 생명 : 40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19 |
사거리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
|
전투 진입 전 부대의 생명 5%를 소모하여 공격, 방어, 마방 +45%. | 생명 : 36 공격 : 40 방어 : 23 마방 : 23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
|
병사의 생명이 80%이상일 시 공격 +45%. |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2 마방 : 17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후 적 부대 최대 생명 15%의 피해를 주고 병사 생명 30% 회복. | 생명 : 53 공격 : 37 방어 : 23 마방 : 19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
|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시 방어 +45%. | 생명 : 53 공격 : 37 방어 : 23 마방 : 19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
|
생명 비율이 자신보다 적은 적을 공격 시 공격, 방어 + 30%. | 생명 : 48 공격 : 43 방어 : 20 마방 : 19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영웅의 원거리 공격과 함께 공격. 동시에 병사의 주는 피해량 +30%. | 생명 : 40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19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
|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병사의 사거리 +1, 공격 +30%, 받는 마법 피해 -30%. |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2 마방 : 23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
|
생명 비율이 자신의 부대와 같거나 낮은 적을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45%. 생명 비율이 자신의 부대보다 높은 적을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방어 +30%. | 생명 : 48 공격 : 43 방어 : 20 마방 : 19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창병 약 : 기병 |
종류 | 효과 | 스테이터스 | 기타 |
병사의 공격력 +30%.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에 병사가 적의 방어력을 15% 무시한다.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전에 적이 1칸 이동할 때마다 병사가 주는 피해량 +6%.(최대 +30%). |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22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
|
받는 물리 피해량 -30%. | 생명 : 48 공격 : 37 방어 : 26 마방 : 16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
|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시 공격, 방어 +30%. | 생명 : 48 공격 : 37 방어 : 23 마방 : 17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30%, 75% 확률로 적 부대 방어 -20%, 1턴 지속. | 생명 : 40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20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
|
행동 종료 시, 주위 2칸 내의 적 1부대에 '연소' 부여. (연소 : 행동 종료 시, 최대 생명의 30%의 고정 피해를 받는다.) | 생명 : 53 공격 : 34 방어 : 26 마방 : 19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
|
병사의 생명이 70% 미만일 시 받는 모든 피해량 -30%. | 생명 : 48 공격 : 34 방어 : 28 마방 : 16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
|
병사의 생명이 70% 미만일 시 공격 +45%. |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3 마방 : 17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
|
병사의 생명이 10% 이상일 시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시 전투 후 100% 확률로 영웅 [미늘] 피해량 발동. | 생명 : 48 공격 : 40 방어 : 26 마방 : 16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
|
행동 종료 시, 병사의 생명 30% 회복. 마법 공격을 받을 시, 전투 중 받는 피해량의 30%를 상대에게 반사하여 피해를 입힌다. | 생명 : 48 공격 : 34 방어 : 22 마방 : 22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
|
병사의 받는 치료 효과 +30%, 병사의 생명이 100%일 경우, 공격, 방어, 마방 +45%. |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3 마방 : 17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
|
병사의 공격, 방어 + 20%.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가 주는 피해량 +20% 및 자신의 부대는 병종 상성을 무시한다.(영웅포함) |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3 마방 : 17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기병 약 : 보병 |
종류 | 효과 | 스테이터스 | 기타 |
공격 + 20%. | 생명 : 40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17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방어 +30%. |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19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
|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시 공격 +45%. | 생명 : 36 공격 : 45 방어 : 20 마방 : 19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
|
마방 +45%. [마물]과 전투 시 공격, 방어 +45%. |
생명 : 40 공격 : 40 방어 : 22 마방 : 26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
|
전투 후 주위 2칸 내의 적이 받는 피해 +20%.(2턴 지속) | 생명 : 40 공격 : 45 방어 : 20 마방 : 19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받는 모든 피해량 -45%. |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3 마방 : 17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
|
공격 전 이동거리 1칸마다 병사의 공격 +15% (최대 45%). | 생명 : 36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22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
|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시 받는 물리 피해량 -45%. |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3 마방 : 17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
|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부대의 이동방식이 '야전'으로 변한다. '숲', '산지', '풀밭' 에서 전투 시 공격, 마방 +30%. |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22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15%, 치명타율 +30%. '사막', '사구', '동굴'에서 전투 시 받는 피해량 -30%. |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3 마방 : 17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
|
공격 시, 병사의 공격 +30%.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병사의 방어 +15%.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경우, '방어 상승' 효과가 있는 지형을 통과할 때 이동력을 소모하지 않고 이동 가능.(최대 2칸까지) |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20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보병 약 : 창병 |
종류 | 효과 | 스테이터스 | 기타 |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시 공격, 방어 +30%. | 생명 : 40 공격 : 45 방어 : 20 마방 : 23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궁병 |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후 가한 피해량의 45%만큼 병사 생명 회복. | 생명 : 43 공격 : 45 방어 : 22 마방 : 22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궁병 |
|
병사의 생명이 50% 이상일 시 공격하여 전투 진입 전 100% 확률로 받는 피해량 -50%. | 생명 : 40 공격 : 43 방어 : 23 마방 : 23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궁병 |
|
받는 마법 피해량 -45%. 병사의 생명이 50% 이상일 시 공격, 방어 +20%. |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26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궁병 |
|
병사의 생명이 50% 이상일 시 공격 +30%. 병사의 생명이 50% 미만일 시 방어 +30%. | 생명 : 43 공격 : 45 방어 : 22 마방 : 22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궁병 |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30%. 원거리에서 공격을 받을 시, 병사의 방어, 마방 +30%. | 생명 : 43 공격 : 45 방어 : 22 마방 : 22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궁병 |
|
공격 시, 1칸 이동할 때마다 병사의 공격 +6%, (최대 +30%) 받는 피해량 -6%, (최대 -30%). 공격 받았을 시, 피해를 입은 후에 이동력 +2.(1턴) | 생명 : 43 공격 : 43 방어 : 23 마방 : 22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궁병 |
종류 | 효과 | 스테이터스 | 기타 |
수중에 있을 시 공격, 방어 +30%. |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3 마방 : 19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없음 약 : 없음 |
|
수중에 있을 시 공격 +45%. | 생명 : 40 공격 : 43 방어 : 22 마방 : 19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없음 약 : 없음 |
|
수중에 있을 시 받는 모든 피해량 -50%. | 생명 : 43 공격 : 37 방어 : 26 마방 : 16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없음 약 : 없음 |
|
수중에 있을 경우 생명이 50% 이상인 부대 공격 시 전투 진입 후 공격 +45%. |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3 마방 : 19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없음 |
|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물 속에 있을 경우, 병사의 받는 물리 피해 -45%, 공격 +20%. | 생명 : 43 공격 : 37 방어 : 23 마방 : 22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없음 약 : 없음 |
|
'수중'칸에 있을 경우, 자신의 부대는 공격 시에 근접 공격 피해감면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병사의 받는 피해량 -30%. 공격 +20%. '수중' 칸에 있는 적 공격 시 피해를 입힌 후, 버프를 1개 빼앗는다. | 생명 43 공격 : 40 방어 : 22 마방 : 22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없음 |
종류 | 효과 | 스테이터스 | 기타 |
부대의 이동 방식이 '비행'으로 변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30%. | 생명 : 36 공격 : 40 방어 : 17 마방 : 23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비병 약 : 근접 |
|
숲 또는 산지에 있을 시 공격, 방어 +30%. | 생명 : 34 공격 : 40 방어 : 19 마방 : 23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비병 약 : 근접 |
|
생명이 100%인 부대 공격 시 전투 진입 후 공격, 방어 + 45%. | 생명 : 31 공격 : 40 방어 : 17 마방 : 26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비병 약 : 근접 |
|
부대 일반 공격 사거리 +1.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부대의 주는 피해량 -30%, 20% 확률로 강력한 디버프 부여. | 생명 : 31 공격 : 37 방어 : 17 마방 : 20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비병 약 : 근접 |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전 75% 확률로 적 부대의 이동력 -2, 방어 - 20%, 1턴 지속. | 생명 : 36 공격 : 37 방어 : 20 마방 : 20 |
사거리 : 2 이동 : 5 강 : 비병 약 : 근접 |
|
생명이 50%이상일 시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전 100% 확률로 발동, 받는 피해량 -50%. | 생명 : 40 공격 : 37 방어 : 22 마방 : 19 |
사거리 : 2 이동 : 5 강 : 비병 약 : 근접 |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30%, 전투 후 상대 최대 생명 15%의 추가 피해를 준다. | 생명 : 34 공격 : 40 방어 : 19 마방 : 23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비병 약 : 근접 |
|
모든 스킬 범위가 직선형이 되며 부대가 주는 피해량 +15%. | 생명 : 34 공격 : 37 방어 : 17 마방 : 20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비병 약 : 근접 |
|
병사의 공격 +20%. 숲, 풀밭, 산지 에서 전투할 시 , 공격이 추가로 +15%, 받는 마법 피해량 -30% 및 부대의 근접 공격 피해감면 효과를 무시한다. | 생명 : 36 공격 : 40 방어 : 20 마방 : 23 |
사거리 : 2 이동 : 5 강 : 비병 약 : 근접 |
종류 | 효과 | 스테이터스 | 기타 |
치명타율 +30%, 공격 +15%. | 생명 : 40 공격 : 40 방어 : 20 마방 : 20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근접 |
|
치명타 확률 +45%, 부대가 치명타 입힌 후 적군에게 랜덤으로 1개의 강력한 디버프 시전. | 생명 : 40 공격 : 37 방어 : 22 마방 : 26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근접 |
|
이 부대의 공격은 근접 피해감면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근접 공격 시 공격 +20%, 원거리 공격 시 치명타율 +20%. | 생명 : 40 공격 : 40 방어 : 22 마방 : 22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없음 |
|
치명타율 + 30%, 치명타 후 적에게 부대 최대 생명 20%의 피해를 준다. | 생명 : 36 공격 : 43 방어 : 20 마방 : 20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근접 |
|
병사가 주는 치명타율 +30%. 치명타 발동 후, 적에게 강력한 디버프를 1개 부여하고, 버프를 1개 빼앗는다. |
생명 : 36 공격 : 43 방어 : 20 마방 : 20 |
사거리 : 2 이동 : 5 강 : 없음 약 : 근접 |
|
병사의 공격, 치명타율 +15%. 전투 전, 적의 치명타 피격 확률 +20%. | 생명 : 36 공격 : 43 방어 : 20 마방 : 22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근접 |
|
병사의 공격 +15%, 병사의 치명타 확률 +30%. 생명 백분비 100% 미만인 적과 교전 시 치명타 피해 +20%. |
생명 : 38 공격 : 43 방어 : 23 마방 : 18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근접 |
종류 | 효과 | 스테이터스 | 기타 |
공격받을 시 부대 근접 공격 피해 감면 면역. 영웅이 시전하는 치료 효과 +15%, 병사 방어 +25%. 영웅 병종이 승려일 시, 병사 공격 +30%. | 생명 : 40 공격 : 40 방어 : 19 마방 : 23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마물 약 : 없음 |
|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영웅의 주는 치료 효과 +15%.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경우, 방어 +30%. | 생명 : 34 공격 : 31 방어 : 19 마방 : 28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마물 약 : 근접 |
|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시 보유한 버프 1개마다 병사의 공격, 방어, 마방 +15%(최대 +45%). | 생명 : 36 공격 : 40 방어 : 20 마방 : 20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마물 약 : 없음 |
|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영웅의 주는 치료 효과 +15%. 병사의 생명이 80%이상일 경우, 방어 +30%. | 생명 : 34 공격 : 34 방어 : 19 마방 : 26 |
사거리 : 2 이동 : 5 강 : 마물 약 : 근접 |
|
[마물]과 전투 시 공격 +30%. [마물]이외의 적과 전투 시 방어 +30%. | 생명 : 40 공격 : 37 방어 : 22 마방 : 20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마물 약 : 없음 |
|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인 경우, 영웅의 받는 물리 피해 -75%. | 생명 : 36 공격 : 31 방어 : 17 마방 : 28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마물 약 : 근접 |
|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영웅의 주는 치료 효과 +15%. 아군에게 스킬 발동 시 100% 확률로 디버프를 1개 제거한다. | 생명 : 40 공격 : 31 방어 : 20 마방 : 23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마물 약 : 근접 |
|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받는 피해 -20%. 자신에게 디버프가 부여되어있지 않을 경우, 사망 시 부활 및 생명 20% 회복. 해당 효과 발동 후, 병사의 최대 생명 -20%.(1스테이지에서 최대 1번만 발동 가능.) | 생명 : 48 공격 : 34 방어 : 22 마방 : 22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마물 약 : 없음 |
종류 | 효과 | 스테이터스 | 기타 |
망자 소생 : 병사 생명이 0%일 시 공격하여 전투 진입할 경우 전투 후 생명 45% 회복 ; 공격 받아 전투 진입할 경우 방어 +30%.(마물,승려 이외) | 생명 : 43 공격 : 40 방어 : 22 마방 : 19 |
사거리 : 1 이동 : 3 강 : 없음 약 : 승려 |
|
망자 소생 : 병사 생명이 0%일 시 공격하여 전투 진입할 경우 전투 후 생명 45% 회복; 전투 후 추가로 적의 부대 최대 생명 15%만큼 피해를 입힌다. | 생명 : 34 공격 : 40 방어 : 20 마방 : 19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승려 |
|
망자 소생 : 병사 생명이 0%일 시 공격하여 전투 진입할 경우 전투 후 생명 45% 회복; 마물, 승려 이외 부대를 공격 시 공격 +30%. | 생명 : 40 공격 : 40 방어 : 22 마방 : 20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승려 |
|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공격하기 전, 75% 확률로 적의 이동력 -2, 마방 -20%(1턴 지속). | 생명 : 43 공격 : 37 방어 : 22 마방 : 22 |
사거리 : 2 이동 : 5 강 : 없음 약 : 승려 |
|
전투 후 및 행동 종료 시, 병사의 생명을 20% 회복한다. 병사의 생명이 70% 초과인 상태에서 공격할 시, 공격 +40%. 공격 받을 시, 방어 +40%. | 생명 : 48 공격 : 40 방어 : 23 마방 : 19 |
사거리 : 1 이동 : 5 강 : 없음 약 : 승려 |
종류 | 효과 | 스테이터스 | 기타 |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마방 +30%. | 생명 : 34 공격 : 37 방어 : 19 마방 : 23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근접 |
|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일 경우, 공격, 마방 +45%. | 생명 : 34 공격 : 40 방어 : 17 마방 : 28 |
사거리 : 2 이동 : 5 강 : 없음 약 : 근접 |
|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행동 종료 시, 병사의 생명을 30% 회복한다. 물리 공격을 받을 경우, 전투 중 받는 피해의 30%를 반사한다. | 생명 : 43 공격 : 37 방어 : 22 마방 : 19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근접 |
|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행동 종료 시, 병사의 생명이 30% 회복.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경우, 병사의 사거리 +1, 공격 +30%. | 생명 : 40 공격 : 40 방어 : 20 마방 : 19 |
사거리 : 2 이동 : 3 강 : 없음 약 : 근접 |
|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피해'가 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 공격 +30%, 주는 피해 +15%, 받는 반사 피해 -50%. |
생명 : 37 공격 : 41 방어 : 17 마방 : 22 |
사거리 : 2 이동 : 5 강 : 없음 약 : 근접 |
랑그릿사 모바일 용병 훈련 패시브 정리 (1) | 2021.08.28 |
---|---|
랑그릿사 모바일 서밋아레나 응원(배팅) 하는 방법 (0) | 2021.05.30 |
랑그릿사 모바일 초보자(랑린이)를 위한 천장, 뽑기 가이드 (0) | 2021.05.16 |
랑그릿사 모바일 시공의 행상인 해설 (0) | 2021.05.16 |
랑그릿사 모바일 첫번째 질문의 답변과 주인공(매튜)의 추천 클래스 (0) | 2021.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