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마리안델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마리안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마리안델

 

고유스킬 마나조율
★★★★★★ 주위 4칸 범위 내에 자신을 제외한 다른 부대가 액티브 스킬을 발동할 때 마다 자신은 '마나 에너지' 획득.
마나 에너지 : 지력,스킬 피해량 +5%
최대 4중첩, 해제불가, 면역 불가
자신이 '마나 에너지'효과를 보유한 상태로 액티브 스킬 사용 후 행동 종료 시 보유한 모든 '마나 에너지'를 소모해 주위 4칸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을 지력 3배 수치로 치료 
★★★★★ 주위 3칸 범위 내에 자신을 제외한 다른 부대가 액티브 스킬을 발동할 때 마다 자신은 '마나 에너지' 획득.
마나 에너지 : 지력,스킬 피해량 +4%
최대 4중첩, 해제불가, 면역 불가
자신이 '마나 에너지'효과를 보유한 상태로 액티브 스킬 사용 후 행동 종료 시 보유한 모든 '마나 에너지'를 소모해 주위 3칸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을 지력 2.5배 수치로 치료
★★★★ 주위 3칸 범위 내에 자신을 제외한 다른 부대가 액티브 스킬을 발동할 때 마다 자신은 '마나 에너지' 획득.
마나 에너지 : 지력,스킬 피해량 +3%
최대 4중첩, 해제불가, 면역 불가
자신이 '마나 에너지'효과를 보유한 상태로 액티브 스킬 사용 후 행동 종료 시 보유한 모든 '마나 에너지'를 소모해 주위 3칸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을 지력 2배 수치로 치료
★★★ 주위 2칸 범위 내에 자신을 제외한 다른 부대가 액티브 스킬을 발동할 때 마다 자신은 '마나 에너지' 획득.
마나 에너지 : 지력,스킬 피해량 +2%
최대 4중첩, 해제불가, 면역 불가
자신이 '마나 에너지'효과를 보유한 상태로 액티브 스킬 사용 후 행동 종료 시 보유한 모든 '마나 에너지'를 소모해 주위 2칸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을 지력 1.5배 수치로 치료

 

 

종합평가

★고유한 버프를 구사하는 마법 딜러

마리안델의 가장 큰 특징은 고유스킬로 획득하는 '마나 에너지' 입니다. 주위 아군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마나 에너지'를 획득하며, 획득한 '마나 에너지' 수에 따라 스킬의 성능이 향상되고, 행동종료 시 회복이 가능합니다. '마나 에너지'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지형(ex.물지형, 산지지형, 성벽지형 등)에 따라 성능이 변화하는 스킬도 많아서 매우 기술적인 캐릭터입니다.

 

★단일 힐도 가능

산들바람의은혜

마리안델의 1COST 스킬인 "산들바람의은혜"는 지력 5배 수치의 단일대상 회복 스킬입니다. 마나에너지의 수만큼 디버프를 랜덤 버프로 전환해주며, "무작위면역"도 2개나 부여해주는 고성능의 단일 회복 스킬입니다.

 

★마리안델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서는 '마나 에너지'의 수에 따라 성능이 좌우되기 때문에, 서순에서 자유롭지 못해 우선도가 떨어집니다. PVE에서는 마법 딜러 겸 힐러로 고난이도 스테이지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성능입니다.

 

★최종폼은 승려계열 추천

마리안델의 최종폼은 승려계열을 추천합니다. 스테이터스상으로는 마법사계열이 마방이 좀 더 높지만, 상성상 마물에게 유리한 승려를 추천합니다.

 

 

각성기

빛나는세계의영혼
[마법피해][쿨타임-6턴][사거리-3칸][범위-3칸]

[패시브] 보유한 '마나 에너지' 2개 당 부대 사거리 +1, 범위 스킬 사용 시 스킬 범위 +1, 직선 스킬 사용 시 스킬 사거리 +1.

[액티브] 범위 내 적에게 0.33배 피해 및 '반서' 효과 부여.
'반서' : 액티브 스킬 사용 후 행동 종료 시, 시전자 지력 2배 수치 고정 피해. 2턴 지속. 해제불가.

 

마리안델의 각성기는 [패시브]와 광역마법공격의 복합 스킬 입니다. 각성기에 포함되어 있는 [패시브]가 마리안델의 핵심적인 성능이며, 광역 스킬은 평범한 성능이지만 추가로 높은 수치로 고정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화력면에선 우수합니다.

 

 

진영

마리안델은 공주연맹,전설의저편,초월진영에 속해 있습니다.

 

장비

무기 붉은달
기적의지팡이
마리안델의 무기는 마리안델을 어떻게 사용할지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는데요. 단일,광역,힐에 모두 적절한 붉은달이 가장 많이 사용되며, 힐러위주로 사용한다면 힐팡이, 광역공격위주로 사용한다면 기적의지팡이, 단일스킬 위주로 사용한다면 사팡이등 다양한 무기를 취향에 따라 선택합니다.
방어구 천녀의날개옷
사신의옷
마리안델의 SSR방어구는 천녀의날개옷을 추천합니다.
투구 천녀의티아라
  마리안델의 SSR투구는 천녀의티아라를 추천합니다.
장신구 신성한반지
란드비드의장미
마리안델의 SSR방어구는 신성한반지,성검훈장,란드비드의장미등 유저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서 착용합니다.

 

인챈트

시계
시계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시 30%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5.
바람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마리안델은 광역 스킬이 많고 쿨타임도 긴 편이기 때문에 인챈트는 발동시 혜택이 큰 시계를 추천합니다. 유저의 취향에 따라 낮은 이동력을 보완할 수 있는 바람도 좋습니다.

 

 

클래스

메이지
마법사계열   승려계열
 
마나술사   자연의소통자
 
마나관리자   최초의기원자

 

우선 주요스킬들을 배울수 있는 승려계열 최초의기원자 루트를 마스터해줍니다. 이후 클래스보너스를 위해 룬스톤을 투자해 마나관리자 루트를 마스터해줍니다.

 

마나관리자(마법사계열) 최초의기원자(승려계열)
생명 3,615 생명 3,615
공격 256 공격 307
지력 570 지력 570
방어 247 방어 247
마방 377 마방 354
기술 92 기술 92
마음의유대4 생명비율이 자신보다 높은 부대에게 공격 받을 시 전투 진입 후 받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4 부대 생명 50% 미만 시 받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7 마법 피격으로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7 치료효과 +10%

 

 

용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일 경우, 공격, 마방 +45%.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행동 종료 시, 병사의 생명을 30% 회복한다. 물리 공격을 받을 경우, 전투 중 받는 피해의 30%를 반사한다.
받는 물리 피해량 -30%.

 

마리안델의 용병은 기본적으로 강력하며 사용하기 쉬운 마녀를 추천합니다. 물리공격을 대비한다면 수정마도사를, 기병을 대비한다면 중장창병이나 엔트가디언을 추천합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가시의손길(숲,초원)
[마법피해][쿨타임-1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후 적에게 '가시 손길' 효과 부여.
'가시 손길' : 숲,초원에서 행동 종료 시 시전자의 지력 2배 수치 고정피해. 1턴 지속. 해제불가.

보유한 마나 에너지 1개당, 지속 시간 +1턴(최대 2턴)
산들바람의은혜
[치료][쿨타임-1턴][사거리-3칸][범위-단일]
지력 5배 수치로 단일 부대 생명 회복 및 2개의 무작위 면역 효과 부여. 1턴 지속.

보유한 마나 에너지 1개당 디버프 1 제거 및 버프 1개 부여.
바위의구속(산지,성벽)
[마법피해][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1칸]
단일 적 부대에게 0.25배의 피해를 준다.
적에게 이동 불가 및 호위 불가 효과 부여. 1턴 지속.
적이 산지 혹은 성벽에 있을 경우 해당 효과는 해제 불가.

보유한 마나 에너지 1개당, 적의 버프 1개를 디버프로 전환(최대 3개 전환)
유수의정화(물)
[마법피해][쿨타임-3턴][사거리-자신][범위-4칸]
주위 4칸 내 적에게 0.3배의 피해를 준다.
물 지형에 위치한 적의 버프 2개 제거.

보유한 마나 에너지 1개당, 공격 후 시전자 지력 0.5배 수치로 자신을 포함한 주위 4칸 범위 내 아군 생명 회복 및 디버프 1개 제거
백룡의숨결
[마법피해][쿨타임-5턴][사거리-5칸][범위-직선]
3개의 라인에 있는 모든 적군을 공격하여 0.36배의 범위 피해를 입힌다.
'비병'과 전투 시 더 큰 피해를 입힌다.
적군의 공격,지력 -20%. 2턴 지속.
성룡의숨결
[마법피해][쿨타임-5턴][사거리-5칸][범위-직선]
3개의 라인에 있는 모든 적군을 공격하여 0.36배 범위 피해를 입힌다.
'마물'과 전투 시 더 큰 피해를 입힌다.
버프를 1개 제거한다.

 

★각성 후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후 산들바람의은혜
유수의정화
각성기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 세트입니다. "각성기"만 고정이며, 1COST, 2COST 스킬은 맵의 상황과 적의 상황에 맞는 스킬로 바꿔가며 사용합니다.

 

 

★각성 전 스킬세트

  1COST 2COST 2COST
각성 전 산들바람의은혜
유수의정화
백룡의숨결

 

각성 전 5COST로 조합한 스킬 세트입니다. 광역기 위주의 구성이지만, 마리안델의 핵심은 각성기 [패시브]이기 때문에 각성기를 우선적으로 배워줍시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지력,생명,방어
무기 지력,생명,기술
장신구 지력,생명,방어
투구 지력,생명,방어
아레나 지력,방어,생명,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베르너(New시그마)
세계수의현자

 

마리안델의 유대인질은 베르너(New시그마)와 세계수의현자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