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웨탐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웨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웨탐

 

고유스킬 인연의종말
★★★★★★ 전투 진입 전 공격,방어,피해량 +15%
행동 종료 시 모든 디버프 효과 쿨타임 -1턴
적의 사망 시, 랜덤한 적 3명에게 [절망]을 부여.
(절망 : 패시브봉인, 웨탐 공격 시 호위 불가 2턴 지속)
★★★★★ 전투 진입 전 공격,방어,피해량 +11%
행동 종료 시 모든 디버프 효과 쿨타임 -1턴
적의 사망 시, 랜덤한 적 2명에게 [절망]을 부여.
(절망 : 패시브봉인, 웨탐 공격 시 호위 불가 2턴 지속)
★★★★ 전투 진입 전 공격,방어,피해량 +8%
행동 종료 시 모든 디버프 효과 쿨타임 -1턴
적의 사망 시, 랜덤한 적 2명에게 [절망]을 부여.
(절망 : 패시브봉인, 웨탐 공격 시 호위 불가 2턴 지속)
★★★ 전투 진입 전 공격,방어,피해량 +5%
행동 종료 시 모든 디버프 효과 쿨타임 -1턴
적의 사망 시, 랜덤한 적 1명에게 [절망]을 부여.
(절망 : 패시브봉인, 웨탐 공격 시 호위 불가 2턴 지속)

 

 

종합평가

★디버프 부여가 강력한 고기동 물리 딜러

웨탐은 다수의 재행동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광역스킬+광역스킬 또는 광역스킬+단일스킬이 연속 사용 가능한 강력한 물리 딜러입니다.  치료불가와 회복반전도 부여 가능하며, 생명이 100% 미만인 적에겐 텔레포트로 단숨에 이동도 가능해서 공격의 시작부터 추격까지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웨탐의 고유기 - 공,방,피해량 증가 및 [절망]

웨탐의 고유스킬은 전투 진입 전 공격,방어,피해량을 증가시켜줍니다. 가장 큰 특징은 적 사망시 부여하는 [절망] 디버프 인데요. [절망]디버프는 해제가 가능하지만 적 사망시 자동으로 부여되기 때문에 상대할 때 매우 까다로운 성능입니다. 서밋아레나에서 상대방에게 웨탐이 있을 경우 아군이 죽으면, 아군모두에게 [절망]디버프가 들어갑니다. [절망]디버프는 패시브 봉인 및 웨탐이 공격 시 호위가 불가하므로 주의합시다.

 

★1COST 텔레포트 - 그림자전이

그림자전이
[액티브][쿨타임-4턴][사거리-전체][범위-단일]
생명 백분비 100% 미만인 적을 선택, 해당 적 옆으로 텔레포트
만약 자신 주위 3칸 범위 내에 알하자드의 그림자가 있거나 '절망' 디버프를 보유한 적이 인접해 있을 경우 재행동. (해당 스킬은 보유한 버프 지속시간을 소모하지 않음)

 

웨탐의 스킬세트중 고정으로 들어가는 1COST스킬 그림자전이 입니다. 생명이 100% 미만인 적을 선택해서 해당적 옆으로 텔레포트 하며, 주위 3칸 내 알하자드의 그림자가 있거나 '절망' 디버프를 보유한 적이 있는 경우 재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밋아레나중 아군이 먼저 죽게되어 모든 아군에게 [절망]디버프가 들어갔다면, 웨탐이 단숨에 추격해서 재행동으로 공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생명력 관리나 [절망]디버프를 해제시켜주는등 대책을 세워야합니다.

 

※주로 각성기 시전 -> 그림자전이 -> 어둠의파멸로 이어지거나, 상대방에게 [절망]디버프가 걸려 있고, 상대방의 생명이 100%미만인 경우 [그림자전이]로 단숨해 접근 후 -> 각성기 -> 어둠의파멸등으로 이어집니다.

 

★웨탐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서는 물리딜러로서 최상위 티어의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로스터에 없으면 손해입니다. PVE에서도 딜러로서 사용하기 쉽고 알하자드를 소환해 고난이도 스테이지에서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PVP를 할 경우엔 꼭 있어야 하며, PVE만 할 경우에도 [복각]이 먼훗날 예정되어 있긴 하지만 있으면 매우 좋습니다.

 

★최종폼은 비병 추천

웨탐의 최종폼은 기동력이 높은 비병을 추천합니다. 스테이터스 상으로 비병은 기동력과 마방이 높으며, 마물은 생명력과 방어가 높습니다. 기동력의 차이가 매우 크고 공격에 차이가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비병을 추천합니다.

 

 

각성기

알하자드의그림자
[물리피해][쿨타임-7턴][사거리-2칸][범위-3칸]
[패시브] : "승려" 클래스와 전투 시 영웅의 공격,방어,마방 +15%. 영웅 병종이 '마물'일 경우 해당 효과는 60%로 상승

[액티브] 지정 위치 3칸 범위 내 적에게 0.15배 피해 및 알하자드의 그림자 소환. 그와 동시에 자신 부대의 공격 +20% 및 [면역] 효과 획득. 2턴 지속. 스킬 사용후 재행동 3칸.

 

웨탐의 각성기는 [패시브],[소환],[범위공격],[재행동]의 복합 스킬입니다. 지정한 위치에 알하자드를 소환하며, 알하자드 주위에 광역 피해를 주고 재행동을 합니다. 셀프 버프도 가능하기 때문에 범용성이 높고 초고성능의 각성기입니다.

 

알하자드
[소환물]
소환자의 최대 생명 75% 수치 계승
'공격,이동,치유' 불가
모든 디버프 면역 및 적에의한 위치 이동 면역
마검의비호
[지휘][액티브] 3칸 범위 내 적 1명 당 소환자가 받는 피해 -15%(최대 -45%)
어둠의통솔
[지휘] 전장에 모든 어둠의 윤회 진영 영웅의 생명을 제외한 모든 스탯 +5%.
더러운피의재생
[패시브] 행동 종료 시 소환자의 생명 30% 회복

 

 

진영

웨탐은 시대의주역,어둠의윤회,초월진영에 속해 있습니다.

 

 

장비

무기 라그나로크
진홍의사신
웨탐의 SSR무기는 라그나로크가 가장 좋으며, 광역스킬이 강력하진 않지만 진홍의사신도 유저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착용합니다.
방어구 최후의옷
  웨탐의 SSR방어구는 최후의옷이 가장 좋습니다.
투구 꽃모자
제왕의관
웨탐의 SSR투구는 꽃모자,제왕의관,창백한묵시록등 유저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착용합니다.
장신구 심판의부적
요정의발걸음
웨탐의 장신구는 클래스 특화용(승려,비병,기병등) 공격용장신구를 착용하거나 공격후 2칸 이동할 수 있는 요정의발걸음중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착용합니다.

 

인챈트

바람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시계
시계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시 30%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5.

 

웨탐의 인챈트는 상시 피해량증가와 확률적으로 이동력을 늘려주는 바람 또는 발동 시 혜택이 매우 큰 시계 중 유저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착용합니다.

 

 

클래스

어둠의자식
비병계열   마물계열
 
사악한 용의사자   혼돈의그림자
 
마족의날개   혼돈의대행자

 

우선 주요 스킬들을 배울 수 있는 [비병계열] 마족의날개 루트를 우선적으로 마스터해줍니다. 이후 클래스마스터 보너스 및 스킬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물계열]루트도 룬스톤을 투자해 마스터해줍니다.

 

마족의날개(비병계열) 혼돈의대행자(마물계열)
생명 4,411 생명 5,059
공격 614 공격 614
지력 235 지력 235
방어 337 방어 388
마방 305 마방 253
기술 162 기술 164
마음의유대4 선공으로 전투 진입 시 부대가 받는 피해 -10% 마음의유대4 자신이 위험 범위에 있을 경우 피격 치명타 확률 -10%
마음의유대7 부대 생명 70% 미만 시 전투 진입 후 주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7 부대 생명 80% 초과 시 전투 중 주는 피해량 +10%

 

 

용병

전투 후 및 행동 종료 시, 병사의 생명을 20% 회복한다. 병사의 생명이 70% 초과인 상태에서 공격할 시, 공격 +40%. 공격 받을 시, 방어 +40%.
병사의 생명이 50% 이상일 시 공격 +30%. 병사의 생명이 50% 미만일 시 방어 +30%.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후 가한 피해량의 45%만큼 병사 생명 회복.

 

웨탐의 용병은 기본적으로 강력한 용병인 늑대인간을 추천합니다. 상황에 따라 이동이 자유로운 가고일과 뱀파이어배트도 좋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그림자전이
[액티브][쿨타임-4턴][사거리-전체맵][범위-단일]
생명 백분비 100% 미만인 적을 선택, 해당 적 옆으로 텔레포트. 만약 주위 3칸 범위 내에 알하자드의 그림자가 있거나 '절망'디버프를 보유한 적이 인접해 있을 경우 재행동. (해당 스킬은 보유한 버프 지속 시간을 소모하지 않음)
어둠의파멸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1칸][범위-단일]
단일 개체 1.8배 피해.
전투 전 적 부대의 버프 5개 제거 및 적 부대에게 '상처 저주' 부여.
상처 저주 : 받는 치유 효과 중 치유량 50% 수치를 피해로 전환한다. 2턴 지속. 해제불가. (해당 스킬은 보유한 버프 지속 시간을 소모하지 않음)
마룡의노호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자신][범위-2칸]
주위 2칸 내 모든 적군에게 0.33배 범위 피해를 입힌다.
명중한 적에게 '치료불가', '호위불가' 효과 부여. 2턴 지속. 
공격 후 재이동 3칸.

 

★각성 후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후 그림자전이
어둠의파멸
각성기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입니다. 각성기 시전 후 -> 그림자전이 -> 어둠의파멸로 이어지는 일반적인 세트입니다. 어둠의파멸을 마룡의노호로 바꿔서 광역스킬->광역스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성 전 스킬세트

  1COST 2COST 2COST
각성 전 그림자전이
어둠의파멸
마룡의노호

 

각성 전 5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입니다. 각성기의 성능이 매우 좋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각성기를 배워줍시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공격,생명,방어
무기 공격,생명,기술
장신구 공격,생명,기술
투구 공격,생명,방어
아레나 공격,방어,생명,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보젤
젤다

 

웨탐의 유대인질은 보젤과 젤다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