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원신(Genshin) 아야토 특성,무기,성유물 및 파티조합 추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아야토의 특성,무기,성유물 및 파티조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아야토의 평가

무기 : 한손검 역할 : 딜러 종합평가 : S+
획득방법 : 소환 뽑기
·5성★★★★★, 물원소, 한손검 캐릭터
·메인 또는 서브 딜러 포지션
·범위공격도 강력하여 사용하기 편함

 

★원소스킬 사용 후 순수검으로 딜을 내는 캐릭터

카미사토 아야토는 원소스킬을 발동한 후 6초동안 일반공격이 순수검으로 변화합니다. 순수검은 물원소피해를 주며 일반공격으로 취급됩니다. 물원소부여가 쉽고 다수의적들에게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물원소 부여가 쉬운 메인 및 서브 딜러 포지션

카미사토 아야토는 빙결,증발,감전등 강력한 원소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물 원소를 살려 전투하는 메인 및 서브 딜러 입니다. 원소스킬 사용만으로 적들에게 물원소를 쉽게 부여할 수 있으며, 원소폭발을 사용하면 광범위한 범위에 적들에게 물을 쉽게 부여할 수 있어서 다양한 원소반응을 일으키며 전투합니다.

 

★HP 최대치에 따른 피해보너스

카미사토 아야토는 원소스킬 발동 중 획득하게 되는 [번쩍이는파도] 스택에 따라 피해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HP최대치가 증가할 수록 피해보너스도 증가하기 때문에, 카미사토 아야토를 메인딜러로 사용한다면, 성유물 파밍 시 치명타계열 과 공격력 뿐만 아니라 "HP%"도 챙겨줍시다.

 

★카미사토 아야토의 운명의자리 해제 효과.

카미사토 아야토는 명함이어도 충분이 사용 가능하지만, 운명의자리를 해제할 수록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운명의자리1과 운명의자리2는 딜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여유가 된다면 해제해줍시다.

운명의자리1 HP가 50% 이하인 적에게 순수검으로 가하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운명의자리2 번쩍이는 파도 최대 5스택 중첩 가능하다. 카미사토 아야토의 번쩍이는 파도 상태가 3스택 이상일 때 HP 최대치가 50% 증가한다.

 

 

아야토와 함께 하면 좋은 추천 동료들

딜러 서브 서브 서포터
파티조합 포인트
·카미사토 아야토의 "순수검"을 특화시킨 파티 조합
·운근의 원소폭발 + 종려의 원소스킬로 "순수검"을 강화시켜서 전투합니다.
·북두와 함께 감전반응을 활용한다면 다수의 적들을 상대할 때도 아주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파티조합 포인트
·카미사토 아야토를 메인딜러로 사용하는 감전(번개+물)->확산(바람) 파티 입니다. 카미사토 아야토의 원소스킬 쿨타임 중엔 다른 캐릭터들의 원소스킬&원소폭발을 사용합니다.
·라이덴쇼군을 활용하여 카미사토 아야토의 원소폭발 회전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카즈하는 감전(번개+물) 후 확산으로 활약합니다.
ㄴ청록색그림자 4세트 장비로 적들에게 원소내성 40% 감소 디버프부여

 

파티조합 포인트
·카미사토 아야토를 중심으로 적들을 빙결시키며 싸우는 파티 조합입니다.
·아야토와 감우의 원소폭발 사용으로 적들을 안정적으로 빙결 시킬 수 있습니다.
·디오나는 보호막/회복/얼음원소공명 효과를 챙길 수 있습니다.
·카즈하는 아군에게 원소피해보너스 부여 및 적들을 모으고, 청록색그림자 4세트 장비로 적들에게 원소내성 디버프 까지 부여.

 

아야토의 추천 무기

하란월백의후츠
기초공격력 : 608
증가 옵션 : 치명타확률 +33.1%

무기 스킬 : 모든 원소 피해 보너스를 12% 획득한다. 근처 파티 내 다른 캐릭터가 원소 전투 스킬 발동 시 해당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가 [하스이]효과를 1스택 획득한다. 최대 중첩수 : 2스택, 0.3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해당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가 원소전투 스킬 발동 시 누적되어 있는 [하스이] 효과가 있을 경우 기존의 [하스이]를 소모하여 [하란] 효과를 획득한다. 소모한 스택마다 일반 공격 피해가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 8초.
반암결록
기초공격력 : 542
증가 옵션 : 치명타확률 +44.1%

무기스킬 : HP가 20% 증가하고, 이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 HP 최대치의 1.2%에 해당하는 공격력 보너스를 획득한다.
칠흑검
기초공격력 : 510
증가 옵션 : 치명타확률 +27.6%

무기스킬 : 일반 공격과 강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또한 일반 공격과 강공격이 치명타 시 공격력의 60%에 해당하는 HP를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5초마다 1번 발동한다.

 

★하란월백의 후츠를 추천

카미사토 아야토를 모티브로 한 무기인 하란월백의후츠가 베스트. 치명타확률 및 일반공격/원소피해보너스를 챙길 수 있으며, 파티 내 다른 캐릭터가 원소스킬을 사용할 때도 무기스택을 쌓을 수 있어서 안정적으로 일반공격 보너스 +40%를 챙길 수 있습니다.

 

★반암결록도 있다면 추천

치명타확률을 대폭 증가시켜주는 반암결록도 매우 좋은 무기입니다. HP를 증가시키면 스킬 피해가 증가하는 아야토와도 잘 맞으며, 단점이라면 아야토 뿐만 아니라 한손검을 사용하는 다른 캐릭터들에게도 매우 좋은 무기라는 점입니다.

 

★4성검 중에선 칠흑검을 추천

4성 무기중에선 한손검 기행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칠흑검을 추천합니다. 치명타확률을 증가시켜줄 뿐만 아니라 일반공격보너스를 가지고 있어서 아야토에게 좋은 무기입니다.

 

 

아야토의 추천 성유물

★제사의여운 4세트 추천

카미사토 아야토는 "제사의여운" 4세트를 장착하여 일반 공격을 강화 시키는 빌드를 추천합니다. 성유물이 아야토를 위한 성능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검투사의피날레4세트와 몰락한마음 4세트도 "제사의여운"만큼 딜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제사의 여운 파밍전이라면 우선은 검투사의피날레4세트나 몰락한마음 4세트로 운영하는것도 좋습니다.

  추천메인효과 추천서브효과
생명의꽃 HP(고정) 치명타계열,공격력%,HP%,원소충전효율
죽음의깃털 공격력(고정)
시간의모래 공격력% OR HP%
공간의성배 물원소 피해 보너스
이성의왕관 치명타피해 OR 치명타확률

 

★몰락한마음 4세트도 굿

2세트 장착 시 물원소피해 +15% 와 4세트 장착시 원소스킬 발동후 일반공격을 강화시켜주는 몰락한 마음 4세트도 추천합니다. 무기 옵션이 공격력 또는 치명타계열을 증가시켜준다면 스테이터스상으로 밸런스가 좋은 몰락의마음도 좋은 성유물입니다. 제사의여운 4세트 파밍전 착용한다면 좋을것입니다.

 

★검투사의피날레 4세트

제사의여운 파밍전 몰락한 마음과 함께 착용하기 좋은 성유물 세트입니다. 일반공격을 강화시킬 수 있고, 35%의 피해 보너스 및 공격력 UP 효과를 챙길 수 있어서 이미 강화시켜둔게 있다면 착용합시다.

 

아야토의 특성 우선 순위

특성 스킬레벨업 우선순위
일반공격 ★★
원소스킬 ★★★★★
원소폭발 ★★★★

 

아야토의 돌파 소재

레벨

레벨 80 돌파 할 때 순수한 청금석이 6개가 필요합니다. 

순수한 청금석 6개를 만들려면 순수한 청금석 덩이가 18개가 있어야 합니다.

순수한 청금석 덩이 18개를 만들려면 순수한 청금석 조각 54개가 필요합니다.

결론은 모험등급 Lv.50 전에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Lv.20
(1/3/3)
 
Lv.40
(3/10/15/2)
Lv.50
(6/20/12/4)
Lv.60
(3/30/18/8)
Lv.70
(6/45/12/12)
Lv.80
(6/60/18/20)

 

 

특성

 

Lv.2
(3/6)
 
Lv.3
(2/3)
 
Lv.4
(4/4)
 
Lv.5
(6/6)
 
Lv.6
(9/9)
 
Lv.7
(4/4/1)
Lv.8
(6/6/1)
Lv.9
(12/9/2)
Lv.10
(16/12/2/1)

Lv.11 운명의자리 해제
Lv.12 운명의자리 해제
Lv.13 운명의자리 해제

 

획득경로에 합성획득이라고 되어있다면...

연금술사에게 가서 합성을 하면 됩니다.

 

 

아야토의 고유스킬

  특성 종류 효과
일반공격·카미사토류·전 일반공격 일반공격
검으로 최대 5번 공격한다.

강공격
일정 스태미나를 소모해 앞으로 대시하며 거합을 시전한다.

낙하 공격
공중에서 땅을 내려찍어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
카미사토류·거울꽃 원소스킬 카미사토 아야토는 까치발로 이동하며 [선회하는 거울꽃] 상태에 진입한다.
이동 후, 카미사토 아야토의 원래 자리에 [물의 잔영]이 생성된다. 물의 잔영이 완전한 형태를 갖춘 후, 아야토 주변에 적이 존재하거나 지속 시간이 끝나 물의 잔영이 파괴되면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카미사토류·물의 영역 원소폭발(필살기) 고요한 원유 영역을 전개해 모든 소란을 잠재운다.
영역이 존재하는 동안 수화검을 지속적으로 내려 범위 내의 적을 공격해 물 원소 피해를 주며, 영역 안의 캐릭터의 일반 공격 피해가 증가한다.
카미사토류·봉우리를 맴도는 물 고유특성(패시브1) 카미사토류·거울꽃(원소스킬)은 아래의 효과를 가진다 :
·발동 후 카미사토 아야토는 번쩍이는 파도 2스택 효과를 획득한다.
·물의 잔영이 파괴된 후 카미사토 아야토는 번쩍이는 파도의 최대 중첩수 효과를 획득한다.
카미사토류·차오르는 잔월 고유특성(패시브2) 대기 상태인 카미사토 아야토의 원소 에너지가 40pt 미만일 경우, 1초마다 아야토 자신의 원소 에너지를 2pt씩 회복한다.
카미사토류·일상다반 고유특성(패시브3) 요리를 완벽 조리하면 18%의 확률로 같은 종류의 [이상한] 품질의 요리를 추가로 1개 획득한다.

 

아야토의 운명의자리(중복뽑기)

스킬 효과
거울속의 자태
[중복뽑기1회]
HP가 50% 이하인 적에게 순수검으로 가하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세상에는 원천이 있다
[중복뽑기2회]
번쩍이는 파도 최대 5스택 중첩 가능하다. 카미사토 아야토의 번쩍이는 파도 상태가 3스택 이상일 때 HP 최대치가 50% 증가한다.
우연히 피운 꽃
[중복뽑기3회]
카미사토류·거울꽃(원소스킬)의 스킬 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세류의포용
[중복뽑기4회]
카미사토류·물의 영역(원소폭발) 스킬 사용 후, 근처에 있는 파티 내 캐릭터의 일반 공격의 공격 속도가 15% 증가한다. 지속 시간 : 15초.
만수일로
[중복뽑기5회]
카미사토류·물의영역의 스킬 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끝없는 기원
[중복뽑기6회]
카미사토류·거울꽃(원소스킬) 스킬 사용 후, 카미사토 아야토의 다음 순수검 공격이 적 명중 시 적을 추가로 2회 공격하여 각각 카미사토 아야토 공격력 450%의 피해를 준다. 순수검의 2회 추가 공격은 번쩍이는 파도 버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중복뽑기란?★ 영웅 뽑기에서 최초 아야토를 1회 뽑으면 아야토가 소환된다. 영웅뽑기에서 아야토가 2회째부터 나올 때마다 스킬이 한개씩 해제 된다. 결론적으로 영웅뽑기에서 아야토를 총 7번 뽑아야 아야토의 모든 스킬을 해제 시킬 수 있다.

 

마치며...

지금까지 아야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뉴마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