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원신(Genshin) 신학 특성,무기,성유물 및 파티조합 추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얼음원소 서포터 신학의 특성,무기,성유물 및 파티조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글은 답이 아니며 유저의 취향에 따라 다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좋은 방법이 구현될 수 있습니다.

 

신학

 

 

목차

 

신학의 평가

무기 : 장병기 역할 : 서포터 종합평가 : S
획득방법 : 소환 뽑기
·얼음원소 메인딜러(감우,아야카,유라)를 보좌하는 서포터
·[얼음의깃] 부여 후 적에게 얼음원소피해를 주면 가하는 피해증가
·범용성이 낮은게 단점

 

★[얼음의깃]효과로 얼음원소딜러들을 강화시켜주는 서포터

신학은 원소스킬을 사용하면 [얼음의깃] 효과를 파티원 전체에게 각각 부여합니다. 원소스킬을 짧게누르면 5회 공격, 원소스킬을 길게 누르면 7회 공격에 버프가 적용됩니다.

 

※[얼음의깃]이란? - 신학의 원소전투스킬 발동 시 파티 내 캐릭터에게 각각 부여되는 [버프]

[얼음의깃] 효과 : 일반공격,강공격,낙하공격,원소전투 스킬과 원소폭발 피해가 적에게 얼음원소피해를 주면, 신학의 공격력을 기반으로 가하는 피해가 증가한다.

 

적에게 얼음원소피해를 줄 때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의 상태에선 케이아의 원소스킬과 원소폭발만 [얼음의깃]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얼음원소 캐릭터라도 얼음원소피해를 쉽게 자주 줄 수 있는 감우와 아야카같은 얼음원소딜러 캐릭터와 더 잘맞습니다.

 

▶버프효과는 공격력을 기반

[얼음의깃]버프 효과는 신학의 공격력을 기반으로 합니다. 무기와 성유물로 증가시킨 공격력을 기반으로 하므로, 무기와 성유물로 신학의 공격력을 최대한 끌어올려줍시다.

 

▶다수의적 상대로는 아쉬운 버프

1번의 공격으로 다수의 적을 명중시킬 경우, [얼음의깃]버프가 모두 소모되어 버립니다. 다수의적을 상대할 경우엔 [얼음의깃]버프를 활용하기 힘드므로 주의합시다.

 

▶운명의자리를 6번째까지 해제한다면?

신학의 운명의자리를 6번째까지 해제한다면 일반공격과 강공격으로는 [얼음의깃]버프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다수의적을 상대할 때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지므로 보다 강력한 서포터 캐릭터가 됩니다. 

 

 

★원소스킬을 짧게 누르는것과 원소스킬을 길게 누르는것을 구분해서 사용

원소스킬 짧게 원소스킬 홀드(길게)
레벨70 특성 해제 후 : 원소전투 스킬과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15% 증가 (지속시간 10초) 레벨70 특성 해제 후 : 일반공격,강공격,낙하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15% 증가 (지속시간 15초)

 

신학은 원소스킬을 짧게 누르는 것과 길게 누르는것을 잘 구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레벨70때 해제되는 특성을 살펴보면, 원소스킬을 짧게누를 경우 원소전투스킬과 원소폭발에 버프가 걸리며, 원소스킬을 길게 누를 경우 일반공격,강공격,낙하공격에 버프가 걸립니다. 각각 다른 버프가 걸리기 때문에, 다음에 전환되는 캐릭터의 특성을 생각하며 원소스킬을 다르게 눌러줘야 합니다.

 

★원소폭발로 얼음원소내성과 물리내성 감소

신학은 원소폭발로 적들의 얼음원소내성과 물리내성을 감소시키는 영역을 생성합니다. 지속적으로 얼음원소피해를 주며, 얼음원소를 부여하면서, 얼음원소딜러들에게 버프를 주는 서포터형의 효과입니다.

 

★시너지가 좋은 딜러들

 

 

신학(레벨70이상부터)은 원소스킬과 원소폭발(원소스킬 짧게) 및 일반공격,강공격,낙하공격(원소스킬 길게)에 버프를 줄 수 있고, 얼음원소내성과 물리내성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딜러들과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음 원소 캐릭터로는 아야카,감우,에일로이가 있으며, 물리피해 캐릭터로는 유라,레이저등이 있는데요. 다만, [얼음의깃]효과를 추가로 누릴 수 있는 얼음원소딜러들(아아캬,감우)과 파티를 하는것이 효율적입니다.

 

★중운&신학(이모와 함께라면?)

중운의 원소스킬로 장판을 설치하면, 한손검·대검·장병기를 사용하는 캐릭터는 얼음원소부여효과를 얻습니다. 신학 자신뿐만 아니라 각청과 소같은 캐릭터들도 일반공격으로 얼음원소공격을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신학의 [얼음의깃]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운명의자리는 몇까지 해제해야 할까? - 6번째까지 추천

운명의자리6번째
망현
추천도 : ★★★★★
캐릭터가 일반 공격 피해와 강공격 피해로 [얼음의깃] 효과를 발동하면, [얼음의깃]의 효과 발동 횟수가 차감되지 않는다.

 

▶운명의자리 6번째까지 해제하면 [얼음의깃]효과 대폭 향상

신학은 운명의자리를 해제하려면 6번째까지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명의자리 4번째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운명의자리 6번째가 해제되어야 하기 때문에, 현재로선 사용하기가 매우 까다로운 캐릭터입니다.

 

▶명함이나 1,2번째는?

신학은 예쁜 캐릭터이긴 하지만, 현재로선 운명의자리 1,2번째 해제 후 사용하는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효과가 미미합니다.

 

 

 

신학과 함께 하면 좋은 추천 동료들

 
   
파티조합 포인트
·적들을 오랜시간 동결시키는 그 유명한 동결파티에 로자리아대신 신학을 편성한 파티
·신학의 버프로 아야카의 딜 향상
·신학의 버프&디버프로 아군 전원 딜 향상
·얼음원소 공명효과로 치명타확률 증가
·코코미로 물원소 부여 및 회복
·얼음보호막을 가진 적 상대로는 이 파티를 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파티조합 포인트
·비교적 조합하기 쉬운 신학+4성 파티
·얼음보호막을 가진 적 상대로는 이 조합을 하지 않음
·신학의 버프 및 디버프로 아군 파티 전원의 딜 향상
·중운의 원소스킬로 아군파티 전원이 간편하게 얼음원소 공격 가능
·디오나는 회복 및 보호막생성 + 원소에너지 생성에 도움
·로자리아는 치명타확률 및 서포터.

 

파티조합 포인트
·감우를 메인딜러로 편성한 파티조합
·감우는 한방, 한방이 강력하기 때문에 신학이 명함이어도 버프를 활용하기가 쉬움.

 

신학의 추천 무기

식재
추천도 : ★★★★★
기초공격력 : 741
무기상승옵션 : 공격력 +16.5%
모든 원소의 피해 보너스를 12% 획득한다. 원소전투 스킬 발동 시, 20초동안 지속되는 [원돈]을 획득하고 공격력이 1초마다 3.2% 증가한다. 해당 공격력 증가 효과는 최대 6회 중첩된다. 해당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 때 [원돈]의 공격력 증가 효과는 2배가 된다.
파도베는지느러미
추천도 : ★★★★
기초공격력 : 620
무기상승옵션 : 공격력 +13.8%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 최대치의 총합을 기반으로, 1pt마다 해당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의 원소폭발 피해가 0.12% 증가한다. 해당 방식을 통해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최대 40%까지 증가한다.
페보니우스장창
추천도 : ★★★
기초공격력 : 565
무기상승옵션 : 원소충전효율 +30.6%
치명타 시 60%의 확률로 소량의 원소 구슬이 생성되고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를 6pt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12초마다 1회만 발동한다.

 

★식재가 BEST.

신학의 최적의 무기는 최고의 기초공격력(741) 과 대기 상태일 때 [원돈]으로 공격력 증가효과를 2배로 줄 수 있는 식재입니다. 신학의 전용무기이므로 획득했다면 꼭 장비시켜줍시다.

 

★파도베는지느러미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원소에너지의 총합을 기반으로 원소폭발 피해를 증가시켜주는 파도베는 지느러미도 추천합니다. 무기상승옵션이 공격력이라 신학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원소충전이 잘 안된다면 페보니우스장창

신학은 원소폭발을 발동시키는데 필요한 원소에너지가 80으로 다소 많은편인데요. 페보니우스 장창을 장비시켜서 원소충전효율을 높여 원소폭발의 회전률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무기스킬로 원소구슬을 생성해 파티원들을 지원할 수 있는것은 장점이지만, 신학의딜과 버프의 강도는 다소 아쉬울 수 있습니다.

 

 

신학의 추천 성유물

세트이름 효과 구하는장소
추억의시메카자리 2세트 : 공격력 +18%. [비경]단풍의정원
4세트 : 원소전투 스킬 발동 후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가 15pt 이상일 경우, 15pt의 원소 에너지를 잃는다. 그 후 10초동안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지속 기간 내에 해당 효과는 다시 발동하지 않는다.
검투사의피날레 2세트 : 공격력 +18%. 보스몬스터 토벌
4세트 : 해당 성유물 세트를 장착한 캐릭터가 한손검, 양손검, 장병기를 사용 시 캐릭터의 일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35% 증가한다.
옛왕실의의식 2세트 :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비경]화지산굴
4세트 : 원소폭발 발동 후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 12초. 해당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

 

★옛왕실의의식 4세트 추천(서포터특화&신학이 명함)

신학의 추천성유물은 옛왕실의의식 4세트입니다. 원소폭발 사용 후 -> 원소스킬을 발동 시키면 생기는 [얼음의깃] 효과에 옛왕실의의식 4세트 효과도 반영됩니다.

 

★[얼음의깃]을 특화시키고 싶다면 검투사의피날레 2세트 + 추억의시메카자리 2세트 추천.

[얼음의깃]버프를 최대한 살리고 싶다면, 추억의시메카자리 2세트와 검투사의 피날레2세트를 각각 장비시켜서 공격력을 끌어올리는게 좋습니다. 다만, 운명의자리를 6번째까지 해제한게 아니라면 [얼음의깃]효과를 살리기가 힘들기 때문에, 옛왕실의의식4세트를 추천합니다.

 

  추천메인효과 추천서브효과
생명의꽃 HP(고정) 원소충전효율/공격력
죽음의깃털 공격력(고정)
시간의모래 원소충전효율
공간의성배 공격력%
이성의왕관 공격력%

 

신학의 특성 우선 순위

특성 스킬레벨업 우선순위
일반공격 ★★★
원소스킬 ★★★★★
원소폭발 ★★★★

 

신학의 돌파 소재

레벨

레벨 80 돌파 할 때 서늘한 빙옥이 6개가 필요합니다. 

서늘한 빙옥 6개를 만들려면 서늘한 빙옥 덩이가 18개가 있어야 합니다.

서늘한 빙옥 덩이 18개를 만들려면 서늘한 빙옥 조각 54개가 필요합니다.

결론은 모험등급 Lv.50 전에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Lv.20
(1/3/3)
 
Lv.40
(3/10/15/2)
Lv.50
(6/20/12/4)
Lv.60
(3/30/18/8)
Lv.70
(6/45/12/12)
Lv.80
(6/60/18/20)

 

 

특성

 

Lv.2
(3/6)
 
Lv.3
(2/3)
 
Lv.4
(4/4)
 
Lv.5
(6/6)
 
Lv.6
(9/9)
 
Lv.7
(4/4/1)
Lv.8
(6/6/1)
Lv.9
(12/9/2)
Lv.10
(16/12/2/1)

Lv.11 운명의자리 해제
Lv.12 운명의자리 해제
Lv.13 운명의자리 해제

 

획득경로에 합성획득이라고 되어있다면...

연금술사에게 가서 합성을 하면 됩니다.

 

 

신학의 고유스킬

  특성 종류 효과
일반공격·별의 포획자 일반공격 일반공격
창으로 최대 5번 공격한다.

강공격
일정 스태미나를 소모해 전방으로 돌진하며 경로상의 적에게 피해를 준다.

낙하공격
공중에서 땅을 내려찍어 경로사으이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
위령 소환 구사술 원소스킬 겹겹이 응결된 은빛 서리가 모든 요마를 퇴치하리.
근처 파티 내 모든 캐릭터에게 [얼음의 깃] 효과를 부여하고 짧은 터치, 홀드에 따라 각기 다른 방식으로 얼음 원소 피해를 준다.

짧은 터치
[녹령]과 함께 앞으로 돌진해 경로상의 적에게 얼음원소피해를 준다.

홀드
[녹령]에게 율령을 내려 얼음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얼음의깃
일반공격,강공격,낙하공격,원소전투 스킬과 원소폭발 피해가 적에게 얼음 원소 피해를 주면, 신학의 공격력을 기반으로 가하는 피해가 증가한다.

[얼음의깃] 효과는 지속 시간 종료 또는 일정 횟수 발동 후 사라진다. 홀드로 부여한 [얼음의깃]은 짧은 터치보다 지속 시간이 길고 발동 횟수가 많다.

1회의 얼음원소피해로 동시에 다수의 적 명중 시, 명중한 적의 수에 따라 발동 횟수를 소모한다. 파티 내에 [얼음의깃]을 보유한 캐릭터의 발동 횟수는 따로 계산된다.
신녀 강령 비결 원소폭발(필살기) [녹령]이 속세를 누비도록 그 힘을 개방해 얼음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녹령]이 영역을 만들어 영역 내 적의 얼음원소내성과 물리내성을 감소시키고, 적에게 지속적으로 얼음 원소 피해를 준다.
대동미라존법 고유특성(패시브1) 신녀강령비결(원소폭발) 영역 내에 있는 필드 위 캐릭터의 얼음 원소 피해 보너스가 15% 증가한다.
박령통진법인 고유특성(패시브2) 신학이 위령소환구사술(원소스킬) 발동 시, 주변의 파티 내 모든 캐릭터가 아래의 효과를 획득한다.
·짧은 터치 : 원소전투 스킬과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지속 시간 : 10초.
·홀드 : 일반공격, 강공격, 낙하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지속 시간 : 15초.
정확 깔끔한 행동 고유특성(패시브3) 리월에서 20시간의 탐사 파견 임무 수행 시 획득하는 보상이 25% 증가한다.

 

신학의 운명의자리(중복뽑기)

스킬 효과
심재
[중복뽑기1회]
위령소환구사술(원소스킬)의 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한다.
정몽
[중복뽑기2회]
신녀강령비결(원소폭발)의 지속 시간이 6초 증가한다. 영역 내에 있는 필드 위 캐릭터의 얼음 원소 피해의 치명타 피해가 15% 증가한다.
잠허
[중복뽑기3회]
위령소환구사술(원소스킬)의 스킬 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통관
[중복뽑기4회]
신학이 부여한 [얼음의깃] 상태인 캐릭터가 [얼음의깃]의 피해 증가 효과 발동 시, 신학이 [서리의주문]을 1스택 획득한다.
·신학이 위령소환구사술(원소스킬) 발동 시 모든 [서리의 주문]이 사라지고, 사라진 스택에 따라 1스택당 위령 소환 구사술이 가하는 피해가 5% 증가한다.
·최대 중첩수 : 50회. 지속 시간 : 60초
화신
[중복뽑기5회]
신녀 강령 비결(원소폭발)의 스킬 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망현
[중복뽑기6회]
캐릭터가 일반 공격 피해와 강공격 피해로 [얼음의깃] 효과를 발동하면, [얼음의깃]의 효과 발동 횟수가 차감되지 않는다.
★중복뽑기란?★ 영웅 뽑기에서 최초 신학을 1회 뽑으면 신학이 소환된다. 영웅뽑기에서 신학이 2회째부터 나올 때마다 스킬이 한개씩 해제 된다. 결론적으로 영웅뽑기에서 신학을 총 7번 뽑아야 신학의 모든 스킬을 해제 시킬 수 있다.

 

마치며...

지금까지 신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뉴마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