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전장의발큐리아 콜라보 영웅인 알리시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리시아
고유스킬 | 위력정찰 |
★★★★★★ | 공격 +20%. 이동 시 적 부대 무시, 부대가 통과할 수 있는 지형을 모두 '평지'로 취급. 부대를 통과하거나 인접한 1칸 내 지형을 지나갈 시, 이동력 감소 면역 가능 (최대 3칸). 해당 턴에 적 1부대 통과시마다, 범위 스킬 시전 혹은 전투 진입 전 [정보] 획득, [정보] : 주는 피해 +8%, 받는 피해 -20%, 중첩 가능, 1턴 지속. 제거 불가(최대 3스택 중첩)[쿨타임 효과] 해당 효과는 2턴 뒤에 재발동 가능. |
★★★★★ | 공격 +15%. 이동 시 적 부대 무시, 부대가 통과할 수 있는 지형을 모두 '평지'로 취급. 부대를 통과하거나 인접한 1칸 내 지형을 지나갈 시, 이동력 감소 면역 가능 (최대 3칸). 해당 턴에 적 1부대 통과시마다, 범위 스킬 시전 혹은 전투 진입 전 [정보] 획득, [정보] : 주는 피해 +8%, 받는 피해 -20%, 중첩 가능, 1턴 지속. 제거 불가(최대 2스택 중첩)[쿨타임 효과] 해당 효과는 3턴 뒤에 재발동 가능. |
★★★★ | 공격 +12%. 이동 시 적 부대 무시, 부대가 통과할 수 있는 지형을 모두 '평지'로 취급. 부대를 통과하거나 인접한 1칸 내 지형을 지나갈 시, 이동력 감소 면역 가능 (최대 2칸). 해당 턴에 적 1부대 통과시마다, 범위 스킬 시전 혹은 전투 진입 전 [정보] 획득, [정보] : 주는 피해 +8%, 받는 피해 -20%, 중첩 가능, 1턴 지속. 제거 불가(최대 2스택 중첩)[쿨타임 효과] 해당 효과는 3턴 뒤에 재발동 가능. |
★★★ | 공격 +10%. 이동 시 적 부대 무시, 부대가 통과할 수 있는 지형을 모두 '평지'로 취급. 부대를 통과하거나 인접한 1칸 내 지형을 지나갈 시, 이동력 감소 면역 가능 (최대 2칸). 해당 턴에 적 1부대 통과시마다, 범위 스킬 시전 혹은 전투 진입 전 [정보] 획득, [정보] : 주는 피해 +8%, 받는 피해 -20%, 중첩 가능, 1턴 지속. 제거 불가(최대 2스택 중첩)[쿨타임 효과] 해당 효과는 4턴 뒤에 재발동 가능. |
★기동력이 높은 단일 물리 딜러
알리시아는 고유스킬 효과로 이동력을 소비하지 않고 추가로 3칸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적군을 가리지 않고 부대가 인접한 칸을 지날경우 이동력을 소비하지 않고 이동할 수 있어서 1COST 재행동 스킬과 함께 사용한다면 최대 11칸 이동이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을 예로 들면 원래 이동력 +3(빨간색) + 부대가인접한칸 +3(노란색) = 총 6칸을 이동할 수 있는 모습
이런식으로 원래 (이동력+3) + (부대가인접한칸이라면 추가+3) + (1COST이동기+2) + (이동기 이후 부대가인접한칸이라면 추가+3) = 해서 총 11칸 이동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 부대가 인접한 칸을 +3 이동할 수 있는데 "대상"부대로부터 십자방향으로 인접한 칸만 가능합니다. 위의 스샷에서 아래쪽에 있는 몬스터가 노란색 3번칸 위치에 있다면 그 몬스터의 십자방향으로만 이동력 소모가 안되기 때문에 알리시아의 이동력은 아래쪽으로 빨간색 3칸만 가능하니 주의합시다.
★쿨타임이 1턴인 재행동 스킬
알리시아의 1COST 스킬인 "의용군의전진"은 재행동 스킬중에서도 최고성능의 스킬입니다. 쿨타임이 1턴이기 때문에, 매턴 사용이 가능하며(스킬사용->쿨타임1턴이지만->재행동을 한후 종료하기 때문에), 디버프 해제및 생명을 50% 회복하여 알리시아의 고유스킬과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단, 사용횟수가 1스테이지에 3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적을 밀쳐내는 [위치이동] 광역스킬
유탄충격은 대상을 중심으로 적을 위치이동(무작위로 1~2칸)시키는 범위스킬입니다. 적 부대 뿐만아니라 빈 칸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의할점은 한가운데에 있는 적은 위치이동이 되지 않으며, 인접한 4방향만 위치이동이 됩니다.
★공격 전 적을 통과하면 더욱 강력해지는 알리시아
알리시아는 공격 전 적을 통과할 때마다 고유스킬 효과로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정보]는 주는 피해 +8%, 받는 피해 -20%의 효과가 있으며 6성 기준 최대 3스택 까지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이동력을 최대로 살려 적을 많이 통과한 후 피해를 준다면 더욱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알리시아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선 고기동 중심의 단일 물리딜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웨탐이나 루크같은 최상위 성능은 아니지만 충분히 활약이 가능한 성능입니다. PVE에서도 높은 이동력을 살려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지만, 스킬들의 사용횟수가 제한되어 있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최종폼은 오른쪽 돌격엽병을 추천
알리시아의 최종폼은 오른쪽 루트인 돌격엽병을 추천합니다. 왼쪽루트보다 마방은 낮지만 생명이 613이나 높고 다른 스텟차이는 거의 동일하기 대문에 돌격엽병을 추천합니다.
푸른불꽃의일격 |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직선 범위 내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6배의 피해를 주고, 근접 공격 피해 감면 무시, 전투 전 자신 생명 100% 회복, 적 부대 버프 5개 제거, 적 부대 방어 -30%, 2턴 지속, 제거 불가. 전투 후 대상 방향, 직선 상 4칸 내 적에게 추가로 0.25배의 범위 피해를 준다. |
알리시아의 각성기는 단일 물리 공격 후, 직선 4칸에 광역공격을 추가로 줄수 있는 스킬입니다. 공격 후 범위 공격을 추가로 하기 때문에 낮은 HP로 부활을 하는 캐릭터들(루크레치아, SP엘윈 등)을 한방에 죽일 수 있습니다. 전투 전 생명을 100% 회복하고, 적부대의 버프를 5개 제거 및 방어 디버프도 주는 매우 강력한 단일 공격 스킬입니다.
알리시아는 시대의주역,시공의중심,초월영역에 속해 있습니다.
PVP추천세트 | PVE추천세트 | ||
무기 | 극한마궁 |
극한마궁 |
알리시아의 추천무기는 PVP와 PVE모두 극한마궁입니다. |
방어구 | 최후의옷 |
최후의옷 |
알리시아의 추천방어구는 PVP와 PVE모두 최후의옷입니다. |
투구 | 제왕의관 |
제왕의관 |
알리시아의 추천투구는 PVP와 PVE모두 제왕의관입니다. |
장신구 | 심판의부적 |
용살자훈장 |
알리시아의 장신구는 유저의 취향에 따라 선택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공격장신구가 착용되며, 승병에게 효과가 강력한 심판의부적, 비병에게 효과가 강력한 용살자훈장, 기병에게 효과가 강력한 죄인의톱니바퀴를 추천합니다. |
바람 |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
알리시아의 고기동을 더욱 높여줄 수 있는 바람을 추천합니다. 바람이 발동한다면 공격전 적을 통과할 수 있는 기회도 늘어날 수 있기에 더욱 강력한 알리시아의 공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신입의용병 | ||
궁병계열 | 궁병계열 | |
↓ | ↓ | |
정찰병 | 돌격병 | |
↓ | ↓ | |
정찰엽병 | 돌격엽병 |
정찰엽병 | 돌격엽병 | ||
생명 | 3,614 | 생명 | 4,227 |
공격 | 564 | 공격 | 564 |
지력 | 244 | 지력 | 244 |
방어 | 276 | 방어 | 315 |
마방 | 311 | 마방 | 275 |
기술 | 206 | 기술 | 206 |
마음의유대4 | 받는 범위피해 -10% | 마음의유대4 | 부대 생명 80% 초과시 피격 치명타 확률 -10% |
마음의유대7 | 디버프 걸린 부대와 전투 시 주는 피해량 +10% | 마음의유대7 | 부대 생명 80% 초과 시 치명타 확률 +10%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30%, 전투 후 상대 최대 생명 15%의 추가 피해를 준다. | |
이 부대의 공격은 근접 피해감면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근접 공격 시 공격 +20%, 원거리 공격 시 치명타율 +20%. | |
생명이 100%인 부대 공격 시 전투 진입 후 공격, 방어 + 45%. |
대부분의 경우 빠른공격속도와 강력한 화력을 보여주는 화염 저격수를 추천합니다. 무기가 극한마궁이 아니라면 사무라이, 조건을 만족시키면 강력한 일격을 낼 수 있는 다크엘프 저격수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주요스킬 | |
의용군의전진 |
[지원][쿨타임-1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대상] 사용 후, 자신의 디버프 1개 제거, 자신 부대 생명 50% 회복, 사용 후 추가로 2칸 이동, 재차 공격 가능. (스킬을 사용 후 적용 중인 버프 지속시간이 감소되지 않으며, 최대 사용 가능 횟수 : 3회) |
유탄충격 |
[물리피해][쿨타임-1턴][사거리-3칸][범위-2칸] 범위 내 모든 적 부대를 공격해 0.3배의 범위 피해를 주고, [위치 이동] 효과 부여, [위치 이동] : 대상을 중심으로 인접한 1칸 내 모든 적을 무작위로 1~2칸 밀쳐낸다.(최대 사용 가능 횟수 : 3회) |
집중탄막 |
[물리피해][쿨타임-없음][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4배의 피해를 주고, 치명타율 +20%, 집중 탁막 3회 연속 사용 가능, 3회 사용 후 [장전] 스킬로 변경. 장전 : [액티브] 자신 부대 생명 50% 회복, 집중 탄막 사용 횟수 추가, 사용 후 집중 탄막 스킬로 변경. |
가속응원 |
[패시브] 행동 종료 시, 인접한 아군 1부대에게 '이동력 +1'과, '이동력 감소', '상처 저주' 면역 부여. (1턴 지속) |
★각성 후 스킬세트
1COST | 2COST | 3COST | |
각성 후 | 의용군의전진 |
집중탄막 |
각성기 |
PVE와 PVP 모두 의용군의전진과 각성기는 필수로 들어가고 2COST 스킬을 선택해서 가져가면 좋을 것입니다.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 공격,생명,방어 |
무기 | 공격,생명,기술 |
장신구 | 공격,생명,기술 |
투구 | 공격,생명,방어 |
아레나 | 공격,생명,방어,치명타확률증가,치명타피해증가 |
알리시아의 유대인질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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