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클로테르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하이브리드형 영웅 클로테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클로테르

고유스킬
파멸의화염문장
★★★★★★ 지력의 20% 만큼 공격력 증가, 적에게 피해를 입힌 후 파멸의 화염 문장 부여.
(파멸의 화염 문장 : 클로테르에게 피해를 받을 시 방어, 마방 -20%. 피격 치명타 확률 +20% 및 부활 효과 무효화 2턴 지속)
★★★★★ 지력의 16% 만큼 공격력 증가, 적에게 피해를 입힌 후 파멸의 화염 문장 부여.
(파멸의 화염 문장 : 클로테르에게 피해를 받을 시 방어, 마방 -16%. 피격 치명타 확률 +16% 및 부활 효과 무효화 2턴 지속)
★★★★ 지력의 13% 만큼 공격력 증가, 적에게 피해를 입힌 후 파멸의 화염 문장 부여.
(파멸의 화염 문장 : 클로테르에게 피해를 받을 시 방어, 마방 -13%. 피격 치명타 확률 +13% 및 부활 효과 무효화 2턴 지속)
★★★ 지력의 10% 만큼 공격력 증가, 적에게 피해를 입힌 후 파멸의 화염 문장 부여.
(파멸의 화염 문장 : 클로테르에게 피해를 받을 시 방어, 마방 -10%. 피격 치명타 확률 +10% 및 부활 효과 무효화 2턴 지속)

★부활 효과 무효화는 서밋아레나에서만 발동합니다.

 

종합평가

★단일 공격도 강력한 범위 딜러

클로테르는 용병 및 사용 스킬에 따라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을 모두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딜러 입니다. 공격스킬도 단일 공격과 범위 공격을 모두 할 수 있지만, 범위 공격을 사용할 때 더욱 위력적이기 때문에 범위딜러로의 운영을 추천합니다.

 

★범위 공격의 딜이 매력적

클로테르는 고정피해를 주는 효과의 스킬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스킬들은 범위 피해 스킬과 시너지가 좋기 때문에 범위 피해 스킬의 딜을 증가시켜줄 수 있는 영웅들과 함께 사용할 경우 상당한 파괴력을 보여줍니다.

 

★재행동 스킬 다수 보유

클로테르의 불태우기(1cost) 스킬과 염창술(1cost)은 각각 자신에게 버프를 부여한 후 다시 행동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공격 시 함께 사용한다면 단숨에 먼거리를 이동해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서밋아레나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클래스에 따라 일반공격이 물리피해,마법피해로 다름

클로테르의 일반공격은 화염 검사 마스터일 경우 물리피해를, 화염 수정 마도사일 경우엔 마법피해를 줍니다. 

 

★클로테르의 총평

강력한 딜의 범위 딜러로 서밋아레나에서 활약합니다. 최상위 티어는 아니지만, 강력한 딜러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PVE에서는 사용하기 편한 딜러이며 주로 범위 공격을 사용해서 중간정도의 스테이지를 좀 더 쉽게 해줄 수 있는 영웅입니다. (없어도 그만)

 

★최종폼은 화염 수정 마도사 추천

클로테르의 최종폼은 각성기 사용 시 범위공격의 딜을 더욱 높여줄 수 있는 화염 수정 마도사를 추천합니다. 각성기로 단일 공격의 스킬을 주로 사용한다면 화염 검사 마스터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성급은 쉽게 달성할 수 있는 4성을 추천합니다. 성급이 올라갈수록 모든 속성이 증가하고, 디버프의 효과도 올라가기 때문에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6성이 가장 좋습니다.

 

★주로 서밋아레나, 초시공시련에서 활약합니다.

 

각성기

화염환상
[액티브][쿨타임4턴][사거리-자신][범위-1칸]
[패시브]한 번의 공격으로 2명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공격 후 지휘 효과 획득 : 주위 3칸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이 '파멸의 화염 문장' 효과를 가진 적에게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시 부대 사거리 +1, 2턴지속.
[액티브]아래 스킬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
1.화염 파멸
[물리피해]단일 개체 1.8배 피해, 전투 전 적 버프 5개 제거. 목표에게 '파멸의 화염 문장'이 있을 경우 해당 공격은 호위 무시 및 '화염 환상'의 쿨타임을 4턴으로 변경
2.화염 파한
[마법피해]3줄 직선 상 적에게 0.36배 피해, 보병에게 특히 효과가 좋다. 적에게 받는 고정 피해 +20% 및 '소각'효과 부여. 
소각 : 다음 행동 종료 시 클로테르의 공격 +지력 1배 수치의 고정피해, 2턴 지속 및 화염환상의 쿨타임을 4턴으로 변경, 화염 파한의 모든 효과는 해제 불가

클로테르의 각성기는 패시브 효과와 함께 2종류의 스킬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염 파멸 선택시 단일 적에게 공격을 하며 공격에 의존한 물리피해를 주며, 화염 파한 선택시 범위 공격을 하며 지력에 의존한 마법피해를 줍니다.

 

 

진영

진영은 제국과 전략을 받았습니다. 제국진영에선 레온,베른하르트,로젠실의 초절을, 전략 진영에선 알테뮬러와 란포드의 초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비

무기
SSR 무기는 붉은달이 가장 좋습니다.
방어구
SSR 방어구는 천녀의날개옷이나 풍왕의갑옷이 좋습니다.
투구
SSR 투구는 티르의분노가 가장 좋습니다.
장신구
SSR 장신구는 초저녁의별이 가장 강력합니다.

 

인챈트

만월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생명 80%이상일 시 모든 공격, 방어 속성 +10%
마술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스킬 피해량 +10%, 광역 스킬 피해량 +5% 추가 상승

범위 딜러로 운영할 경우 딜이 증가하는 만월과 마술을 추천합니다. 

 

클래스

화염술사
보병계열   마법사계열
 
화염 검사   화염 수정 사도
 
화염 검사 마스터   화염 수정 마도사

 

화염 검사 마스터(보병계열) 화염 수정 마도사(마법사계열)
생명 4,281 생명 3,654
공격 525 공격 495
지력 485 지력 515
방어 332 방어 306
마방 301 마방 312
기술 113 기술 113

 

먼저 유대해제를 위해 마법사 계열인 화염 수정 마도사 루트를 마스터합니다. 이후에 클래스 마스터 보너스와 헬파이어 스킬을 위해 화염검사마스터도 룬스톤을 투자해 마스터해줍니다.

 

용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30%.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시 병사의 방어 +30%.
[마물] 과 전투 시 공격 +30%. [마물] 이외의 적과 전투 시 방어 +30%.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때 방어 +45%.

단일 공격 스킬을 주로 사용한다면 중장보병이 강력합니다. 하지만 범위 공격을 주로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생존력이 우수한 퇴마사나 그레나디어를 추천합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염화술
[마법피해][쿨타임1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적에게 1.5배 피해, 보병에게 특히 효과가 좋다.
근접전 병사와 함께 사용 시, 병사도 함께 공격한다. 해당 스킬은 근접전 페널티 무효화.
헬파이어
[지원][쿨타임-4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
자신에게 '헬파이어' 효과 부여.
(헬 파이어 : 공격할 때 피해를 준 후 클로테르 자신의 지력 + 공격 1배 수치의 고정피해를 준다.)
스킬 발동 후 다시 2칸 이동하고 공격할 수 있다. (이 스킬을 사용한 후 행동 종료시 가지고 있던 버프 효과의 지속시간은 감소하지 않음)
염창술
[지원][쿨타임-4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
공격의 15%만큼 지력이 증가(4턴). 스킬 발동 후 다시 2칸 이동하고 공격할 수 있다. (이 스킬을 사용 후 행동 종료 시 가지고 있던 버프 효과의 지속시간은 감소하지 않음)
염살참
[물리피해][쿨타임3턴][사거리-5칸][범위-직선]
1줄 직선상 적에게 0.3배 피해. 보병에게 특히 효과가 좋다. 적에게 소각 효과 부여 : 다음 턴 행동 종료 시 클로테르 공격 + 지력 1배 수치 고정피해. 2턴지속(제거불가).

 

스킬세팅
범위 딜러 세팅
보병 운영시 세팅

★범위 딜러 세팅(헬파이어,염창술,각성기)

서밋아레나에서 범위 딜러로 운영시 구성한 스킬세트입니다. 범위 공격 스킬을 좀 더 늘리고 싶은 경우엔 헬파이어나 염창술을 빼고 작열의 공간이나 메테오를 추가하면 좋습니다.

 

★보병 운영시 세팅(헬파이어,염살참,각성기)

물리 공격 중심의 보병 운영시 구성한 스킬 세트입니다. 각성기는 주로 단일 공격을 중심으로 사용하겠지만, 범위 마법을 사용해도 충분히 강력할 수 있습니다.

 

룬세팅

클로테르는 하이브리드형 영웅이기 때문에 룬세팅 시 공격과 지력을 함께 올려줍니다.

방어구 공격,지력,생명
무기 공격,지력,생명
장신구 공격,지력,생명
투구 공격,지력,생명
아레나 공격,지력,생명,치명타확률증가,치명타피해증가

 

유대인질

 

클로테르의 유대인질은 로젠실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