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샤르티아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오버로드 콜라보로 등장하는 SSR영웅 샤르티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샤르티아

 

고유스킬
붉은 신성
★★★★★★ 부대의 생명이 100%일 때 공격 +20%, 이동력 +2. 행동 종료시, [물리장벽] 획득 : "버프 보유후 물리피해를 처음 받을 때, 받는 피해 -70%(3턴내 재발동 불가)."
근접 공격으로 공격하여 전투 진입시 전투 후 입힌 피해의 30%만큼의 생명력 회복.
★★★★★ 부대의 생명이 100%일 때 공격 +16%, 이동력 +2. 행동 종료시, [물리장벽] 획득 : "버프 보유후 물리피해를 처음 받을 때, 받는 피해 -60%(3턴내 재발동 불가)."
근접 공격으로 공격하여 전투 진입시 전투 후 입힌 피해의 20%만큼의 생명력 회복.
★★★★ 부대의 생명이 100%일 때 공격 +13%, 이동력 +1. 행동 종료시, [물리장벽] 획득 : "버프 보유후 물리피해를 처음 받을 때, 받는 피해 -55%(3턴내 재발동 불가)."
근접 공격으로 공격하여 전투 진입시 전투 후 입힌 피해의 15%만큼의 생명력 회복.
★★★ 부대의 생명이 100%일 때 공격 +10%, 이동력 +1. 행동 종료시, [물리장벽] 획득 : "버프 보유후 물리피해를 처음 받을 때, 받는 피해 -50%(3턴내 재발동 불가)."
근접 공격으로 공격하여 전투 진입시 전투 후 입힌 피해의 10%만큼의 생명력 회복.

 

종합평가

★이동력이 높은 창병 딜러

샤르티아는 HP 100%일 때, 이동력이 5가 되는 단일 창병 딜러입니다. 조건부 재행동이 가능하며, 주로 PvE에서 활약합니다.

 

★두번째 공격 후 재행동 가능

샤르티아의 1COST 패시브 스킬인 "피의광란"은 두번째 공격 후 재행동이 가능해지는 스킬입니다. 즉 2회에 1번 다시 행동할 수 있기 때문에 PvE에서 매우 강력한 스킬입니다. 비용도 1COST밖에 안되기 때문에 다른 공격스킬과 함께 조합해서 사용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받는 물리 피해 -70%인 고유스킬

샤르티아는 고유스킬로 인해서 다음에 받는 물리피해 -70%인 버프를 행동종료 시 얻을 수 있습니다. 물리 공격에 대해 강력한 내성이 생기기 때문에 적진을 향해 무리한 진군도 가능해집니다.

 

★다양한 단일 공격 스킬

샤르티아는 각기 다른 4가지의 다양한 단일 공격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맵상황과 적에 따라서 유연한 스킬구성이 가능합니다.

 

★샤르티아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서는 탱커에게 강력한 딜을 주기가 힘들고, "피의광란"스킬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황도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활약하기가 힘듭니다. PvE에서는 딜러로 사용하기가 매우 좋고 강력합니다.

 

★최종폼은 창병을 추천

기본적으로 병종간 상성을 살린 창병이 좋습니다. 마물폼도 공격력은 창병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대안으로 선택해도 좋습니다.

 

★성급은 5성 추천

고유스킬 특성이 이동력 +2로 변하는 5성을 추천합니다.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5성->6성으로 갈 경우, 받는 물리피해경감율과 회복량이 크게 향상되기 때문에 6성이 좋습니다.

 

★샤르티아는 주로 여신의시련(뇌룡),초시공시련,형귀헬스장(기병),여단전에서 활약합니다.

 

각성기

스포이트 랜스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1칸][범위-단일]
[패시브]"상처 저주", "치료 반전" 면역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7배의 전투 피해를 준다. 전투 후 적군에게 "치료 불가", [피의저주] 부여, 2턴 지속(해제 불가)
[피의저주] : 행동 종료시, 고정피해를 받고(피해량은 최대생명의 15%), 동시에 모든 적군에게 피해량만큼의 생명회복"

 

샤르티아의 각성기는 "상처저주" 와 "치료반전" 피해에 면역이 생기는 패시브 스킬임과 동시에, 단일 적에게 1.7배의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치료불가를 시전하고 "피의저주"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피의저주"디버프는 고정피해와 동시에 아군을 회복 시킬 수 있는 강력한 디버프 입니다.

 

진영

진영은 어둠의윤회,시공의중심,메테오 스트라이크를 받았습니다. 보젤,리코리스,요슈아,유스케,안젤리카,젤다의 초절을 받을 수 있겠네요.

 

장비

무기
  샤르티아의 SSR무기는 라그나로크가 가장 좋습니다.
방어구
샤르티아의 SSR방어구는 풍왕의갑옷이 가장 좋고, 티탄의항쟁도 좋습니다.
투구
샤르티아의 SSR투구는 티르의분노가 가장 좋고, 흡혈귀도 좋습니다.
장신구
샤르티아의 SSR장신구는 티타늄부츠가 가장 좋고, 날개각반도 좋습니다.

 

인챈트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해일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10%, 받는 피해량 -15%.

 

확률적으로 이동력을 올려주고, 피해도 10% 증가시켜주는 바람이 좋습니다. 주로 공격시 강력한 영웅이므로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해일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

피의일족
마물계열   창병계열
 
뱀파이어   발키리
 
진조   커스드 나이트

 

우선 주요 스킬들을 모두 배울 수 있는 진조 루트를 마스터 합니다. 이 후 룬스톤을 투자해 유대 해제 조건인 커스드 나이트 루트를 마스터합니다. 

 

진조(마물계열) 커스드 나이트(창병계열)
생명 4,686 생명 4,686
공격 600 공격 569
지력 233 지력 233
방어 353 방어 331
마방 248 마방 214
기술 154 기술 154

 

용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30%, 75%의 확률로 적 부대 방어 -20%. (1턴 지속).
-비병 새로운 용병-
공격하기전 1칸 이동할 때마다 병사의 공격 +6%(최대 +30%). 받는 피해 -6%(최대 -30%). 공격시 피해를 받은 후 이동 +2 (1턴).

 

샤르티아의 용병은 딜을 중요시한다면 발키리와 나중에 추가되는 "용의후예"를 적 병종에 맞춰 구분하여 사용합니다. 적의 반격딜이 강력하여 고유스킬만으로 회복이 따라가지 못한다면 뱀파이어배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피의광란(1COST)
[패시브]
공격하여 전투 진입 2회 이후 행동 종료시, 재행동 1회 및 [광란] 효과.
[광란] : "받는 모든 피해 -15%. 2턴 지속(제거 및 면역불가", 재행동 이후 다시 공격횟수 계산.
가속지원(1COST)
[패시브]
행동 종료 시 근접한 1개 아군 부대의 이동력 +1 및 '이동력저하','치료 반전' 면역, 1턴 지속.
청정투척창(2COST)
[물리피해][쿨타임-3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3배의 피해를 준다. 근접 병사를 휴대할 경우 병사도 같이 공격한다. 전투 전 적군의 버프효과 2개 제거, 전투후 적군에게 [상처저주]
[상처저주] : 받는 회복량의 10% 수치를 피해로 전환, 1턴 지속.
부정충격방패(2COST)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1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2배의 전투 피해를 준다. 공격 전 이동 1칸마다 입히는 피해 +15%(최대 +45%).
전투 진입 전 적군에게 제거 불가 강력한 디버프 부여, 1턴 지속.

 

스킬세팅

★각성 후 6cost 스킬세트

 

각성 후 6cost 스킬세트입니다. 피의광란과 각성기를 고정으로 두고 상황에 따라 청정투척창 스킬을 다른 스킬로 교체하여 사용합니다.

 

★각성 전 5cost 스킬세트

 

각성 전 5cost 스킬세트입니다. 단일 딜러로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는 스킬구성세트입니다. 하지만 각성기가 더 강력하기 때문에 더욱 강력해지길 원한다면 각성기를 우선적으로 배워 한자리를 바꿔줍시다.

 

유대인질

샤르티아는 유대인질이 없습니다. 

   
1 샤르티아의 호감도 Lv.5 달성
2 샤르티아의 호감도 Lv.10 달성
샤르티아를 사용하여 [시공의균열 3-6] 클리어
3 샤르티아의 호감도 Lv.15 달성
샤르티아를 사용하여 [시공의균열 정예 3-1] 클리어
4 샤르티아의 호감도 Lv.23 달성
샤르티아를 커스드 나이트로 전직
5 샤르티아의 호감도 Lv.25 달성
샤르티아를 전조로 전직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