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알베도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한국서버 일정표상 4월 14일에 등장예정인 알베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알베도

고유스킬
실드로드
★★★★★★ 자신의 2칸 내에 아군이 있을 경우 방어력 +15%, 받는 피해 -25%. 주위 1칸내 아군을 대신하여 모든 공격을 받는다.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전, "방어"의 1.6배로 "공격"을 대체하고, 입히는 피해 +75%.
★★★★★ 자신의 2칸 내에 아군이 있을 경우 방어력 +11%, 받는 피해 -20%. 주위 1칸내 아군을 대신하여 모든 공격을 받는다.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전, "방어"의 1.6배로 "공격"을 대체하고, 입히는 피해 +60%.
★★★★ 자신의 2칸 내에 아군이 있을 경우 방어력 +8%, 받는 피해 -15%. 주위 1칸내 아군을 대신하여 모든 공격을 받는다.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전, "방어"의 1.6배로 "공격"을 대체하고, 입히는 피해 +55%.
★★★ 자신의 2칸 내에 아군이 있을 경우 방어력 +5%, 받는 피해 -10%. 주위 1칸내 아군을 대신하여 모든 공격을 받는다.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전, "방어"의 1.6배로 "공격"을 대체하고, 입히는 피해 +50%.

 

종합평가

★반격 딜이 강력한 탱커

알베도는 고유스킬에 의해 반격딜이 매우 강력한 탱커 입니다. 각성기엔 불굴 효과(사망시 부활 및 생명 20% 회복)도 있으며, 생존력면에서는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밋아레나에서 활약가능한 탱커입니다.

 

★입히는 피해 +75%인 고유스킬(6성기준)

알베도는 6성 기준으로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입히는 피해 +75%를 줄 수 있습니다. 반격 한정 효과 이지만, 공격력도 방어수치 1.6배로 대체가 되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반격딜을 줄 수 있습니다.

 

★생존력 최상의 각성기

알베도의 각성기 "헤르메스"는 패시브효과 "불굴" + "기절"면역 + 받는 치명타확률 -30%,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시 30% 확률로 발동되는 부대가 받는 모든피해 -50% 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존력면에서는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각성기입니다.

 

★알베도의 총평

생존력이 높은 최상급의 탱커 입니다. 서밋아레나에서는 란디우스와 쥬그라의 양대 탱커에게 미치지는 못하지만, 3탱 이상의 덱에서는 가장 유력한 후보가 될 수 있습니다. PvE에서는 근접 반격이 많이 필요한 맵에서 매우 좋습니다.

 

★최종폼은 보병을 추천

알베도의 최종폼은 상성상 승려에게 약하지 않은 보병이 좋습니다. 마물폼과 비교하면 방어력이 약간 낮지만, 기병에 대해서는 용병으로 커버칠 수 있는 보병이, 승려에게 취약한 마물보다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성급은 4성 추천

성급은 쉽게 달성 가능한 4성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메인탱커로 활용하고 싶다면, 고유스킬의 성능향상과 탱커의 생존력을 위해 6성을 목표로 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주로 서밋아레나, 여단전에서 활약합니다.

 

각성기

헤르메스 트리스 메기 스투스
[액티브][쿨타임-3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
[패시브효과]"기절"면역, 사망 시 부활 및 생명 20% 회복. 최대 1회 가능.
[액티브효과]2칸 범위내 아군을 대신해 모든 공격을 받는다.
[신의갑옷효과]"받는 치명타확률 -30%,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시 30% 확률로 발동-부대가 받는 모든 피해 -50%", 3턴지속. ([신의갑옷효과]는 면역 및 제거 불가)

 

알베도의 각성기는 기절면역과 불굴 효과 및 2칸 범위내 아군 호위 스킬 및 치명타확률 -30%, 30% 확률로 받는 모든 피해 -50%를 가져서 탱커각성기로 꼭 필요한 것들로만 가득차 있습니다.

 

진영

알베도는 어둠의윤회,시공의중심,리인카네이션 전생 진영을 받았습니다. 보젤,리코리스,요슈아,유스케,안젤리카,아레스의 초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비

무기
  알베도의 SSR무기는 정의의선서가 좋습니다.
방어구
  알베도의 SSR방어구는 풍왕의갑옷이 좋습니다.
투구
알베도의 SSR투구는 아아니아스의투구가 가장 좋고, 차선으로 티르의분노도 좋습니다.
장신구
알베도의 SSR장신구는 피의맹약이 가장 좋고, 차선으로 성검훈장도 좋습니다.

 

인챈트

가시
[2세트] : 생명 +10%
[4세트] : 공격을 받을 시 30% 확률로 이번에 받은 피해량의 50%를 반사한다.
바위
[2세트] : 방어, 마방 +5%
[4세트] : 생명이 50% 미만일 시 전투 후 50% 확률로 15% 생명 회복.

 

알베도의 반격시 어마무시한 딜량과 시너지가 좋은 가시를 추천합니다. 차선으로 알베도의 고유스킬로 인해 방어력이 공격력을 대체하기 때문에, 방어력을 더 많이 올릴 수 있는 파란색 계열 인챈트 2종을 혼합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

가디언
마물계열   보병계열
 
가드 나이트   블랙가드
 
다크 나이트   실드로드

 

우선 최종폼이자, 주요 스킬들을 모두 배울 수 있는 실드로드 루트를 마스터 합니다. 이후 유대 해제 조건이며, 클래스 마스터 보상을 위해 다크나이트 루트도 룬스톤을 투자해서 마스터 해줍니다.

 

다크나이트(마물계열) 실드로드(보병계열)
생명 5,140 생명 5,140
공격 506 공격 479
지력 265 지력 265
방어 419 방어 409
마방 255 마방 255
기술 96 기술 96

 

용병

행동 종료 시, 병사의 생명 30% 회복. 마법 공격을 받을 시, 전투 중 받는 피해량의 30%를 상대에게 반사하여 피해를 입힌다.
공격을 받을 시, 병사의 사거리 +1, 공격 +30%, 받는 마법 피해량 -30%.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시 방어 +45%.

 

알베도의 병사는 상대에 따라 유연하게 조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위 3종류의 용병 이외에도 중장창병과 대지골렘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뭘 선택해야 할지 잘모르겠다면, 수정 골렘이나 중장창병중 업그레이드 많이 되어있는걸 추천합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검은방패(1COST)
[패시브]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시, 전투 후 적에게 고정피해를 준다. (피해량은 영웅방어의 1.5배)
저지(1COST)
[패시브]
근접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30% 확률로 발동, 받는 물리 피해량 -30%.
예리코의벽(2COST)
[액티브][쿨타임-2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
2칸 범위내 아군을 대신해 모든 공격을 받는다. 방어 +20%, 치명타를 받을 확률 -20%, 2턴 지속.
방패공격(2COST)
[물리피해][쿨타임-3턴][사거리-1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진입 전 적 부대를 1턴 동안 '기절' 시킨다.

 

스킬세팅

★각성 후 6cost 스킬세트

 

각성 후 6cost 스킬세트입니다. 서밋아레나에서 탱커로 활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구성입니다. 상황에 따라 기절을 시킬 수 있는 방패공격이나 1cost 패시브 스킬인 검은 방패(고정피해)도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성 전 5cost 스킬세트

 

각성 전 5cost 스킬세트입니다. 각성기가 없기 때문에 서밋아레나에서 사용하긴 어려운 구성이지만, PVE에서는 탱커로 사용하기에 충분합니다. 각성기가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 알베도를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각성기를 꼭 배워줍시다.

 

유대인질

알베도는 유대인질이 없습니다. 

   
1 알베도의 호감도 Lv.5 달성
2 알베도의 호감도 Lv.10 달성
알베도를 사용하여 아레나에서 5회 승리
3 알베도의 호감도 Lv.15 달성
알베도를 사용하여 [시공의균열 정예 3-1] 클리어
4 알베도의 호감도 Lv.23 달성
알베도를 다크 나이트로 전직
5 알베도의 호감도 Lv.25 달성
알베도를 실크로드로 전직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