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와타루 가이드 - 마신영웅전 와타루 콜라보 캐릭터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마신영웅전 와타루 콜라보 캐릭터인 와타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와타루

고유스킬
신룡의힘
★★★★★★ 전장에 아군이 1부대 있을 때마다 공격, 방어 +6%.(최대 30%). 턴 시작 시, 자신의 생명을 60% 만큼 회복한다. 생명이 100%일 시 원거리에서 공격 받을 경우에 받는 피해량 -30%, 또한 2칸 내의 원거리 공격에 반격할 수 있다. 
★★★★★ 전장에 아군이 1부대 있을 때마다 공격, 방어 +4%.(최대 20%). 턴 시작 시, 자신의 생명을 45% 만큼 회복한다. 생명이 100%일 시 원거리에서 공격 받을 경우에 받는 피해량 -25%, 또한 2칸 내의 원거리 공격에 반격할 수 있다. 
★★★★ 전장에 아군이 1부대 있을 때마다 공격, 방어 +3%.(최대 15%). 턴 시작 시, 자신의 생명을 30% 만큼 회복한다. 생명이 100%일 시 원거리에서 공격 받을 경우에 받는 피해량 -20%, 또한 2칸 내의 원거리 공격에 반격할 수 있다. 
★★★ 전장에 아군이 1부대 있을 때마다 공격, 방어 +2%.(최대 10%). 턴 시작 시, 자신의 생명을 20% 만큼 회복한다. 생명이 100%일 시 원거리에서 공격 받을 경우에 받는 피해량 -15%, 또한 2칸 내의 원거리 공격에 반격할 수 있다. 

 

종합평가

★단일 적 상대로 성능이 좋은 물리 딜러

와타루는 고성능의 단일 물리 딜러 캐릭터입니다. 1.9배나 되는 최고 배율의 각성기와 대상에게 "호위불가" 및 "이동불가"를 부여할 수 있는 스킬, 여러개의 재행동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방이 강력한 캐릭터입니다. 

 

★버프제거에 특화

각성기와 검혼스킬 모두 5개의 버프를 제거할 수 있으며, 쿨타임이 짧은 "등룡검"스킬도 3개의 버프해제가 가능합니다. 

 

★와타루 스킬 특성정리

지금이다, 와타루
스킬효과 : 액티브스킬. 대상에게 "이동불가", "호위불가"를 부여한다.

이 스킬은 "이동불가"와 "호위불가"를 부여할 수 있지만, "하나의 디버프"로 취급됩니다. 모두 "이동력감소"로 취급되기 때문에, "이동력 감소 면역"으로 무효가 가능합니다.
봉아탄
스킬효과 : 액티브스킬. [위치이동]을 부여한다. (위치이동 : 자신의 부대를 대상 옆으로 이동시킨다.) - 사용 후 다시 3칸까지 이동하여 공격할 수 있다.

이스킬을 사용시 목표부대에 장애물이나 적이 있으면 통과하지 못하고 장애물앞에서 멈춥니다. 

 

★와타루총평

서밋아레나에서는 강력한 한방이 매력적이지만, 탱커에게 "이동력 감소" 면역 같은 대비책이 있다면 한계가 있습니다.  PvE에서는 매턴 HP회복과 버프해제를 잘해서 안정적인 딜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종폼은 류오마루 추천

와타루의 최종폼은 이동력이 4이고 HP가 좀 더 높은 류오마루를 추천합니다. 다른 루트인 히어로와 비교하면 이동력이 3->4로 1 더 높고, 생명이 300정도 높은대신 기술이 40정도 낮지만, 대부분의 경우 류오마루가 히어로의 상위호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성급은 4성 추천.

성급이 오를수록 매턴 생명 회복량이 증가하며, 스테이터스의 상승 수치도 향상됩니다. 극적인 변화는 없기 때문에, 쉽게 달성할 수 있는 4성을 추천합니다.

 

각성기

필살! 등룡검!
[물리피해][쿨타임-4턴][사거리-1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에 1.9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전, 적의 버프를 5개 제거한다. 대상의 이동력이 1이하, 혹은 '기절' 상태일 시, 주는 피해량 +20%. [사망 시 부활] 효과를 무효화 시킨다. ([사망 시 부활] 효과 무효화는 아레나에서만 발동 가능) 적을 쓰러트렸을 시, [휘청휘청] 상태에 빠진다. (휘청휘청: 주는 피해량 -30%. 행동 종료 시, 자신의 생명을 30% 만큼 회복한다. (1턴) (제거불가, 면역불가)

와타루의 각성기는 계수가 1.9나 되는 강력한 단일공격스킬입니다. 전투 전, 5개의 버프를 제거하며, 부활을 무효화 시킬 수 있습니다. 또 적을 격파했을 경우, 1턴동안 주는 피해량 -30%가 되지만, 행동 종료시 HP를 30% 회복할 수 있습니다.

 

진영

와타루의 진영은 시대의주역,전설의저편,시공의중심입니다. 서밋아레나 시 초절을 받기가 쉽진 않습니다.

 

장비

무기
와타루는 SSR무기는 봉인의수호자가 좋으며, 수정단검이나 미미르의 망치도 착용합니다.
방어구
와타루의 SSR방어구는 풍왕의갑옷이 좋으며, 티탄의항쟁이나 대지갑옷도 착용합니다.
투구
와타루의 SSR투구는 티르의분노가 좋으며, 아이니아스 투구나, 흡혈귀가면도 착용합니다.
장신구
와타루의 SSR장신구는 이동력을 +1 해주는 신발이 좋으며, 날개각반이나 성검훈장도 착용합니다.

 

인챈트

만월
[2세트] 공격, 지력 +5%
[4세트] 생명 80%이상일 시 모든 공격, 방어 속성 +10%
바람
[2세트] 공격, 지력 +5%
[4세트]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와타루는 스킬을 통해 이동력도 좋고, 매턴 생명회복을 하기 때문에 HP유지도 좋아서 대부분의 경우 만월을 추천합니다. 사정거리 내에 적이 없으면 재행동도 할 수 없기 때문에, 확률적으로 이동력 증가가 가능한 바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파이터
보병계열   보병계열
 
소드맨   류진마루
 
히어로   류오마루

두 클래스 모두 유대 해제 조건이며 필요한 스킬들이 있기 때문에, 모든 루트를 마스터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한쪽만 키우고 싶다면 최종폼인 류오마루 루트를 우선적으로 마스터해줍시다.

 

히어로(보병계열) 류오마루(보병계열)
생명 4273 생명 4576
공격 564 공격 564
지력 258 지력 258
방어 351 방어 351
마방 283 마방 283
기술 154 기술 116

 

용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30%.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시 병사의 방어 +30%.
받는 마법 피해량 -45%. 병사의 생명이 50% 이상일 시 공격, 방어 +20%.
공격 전 이동거리 1칸마다 병사의 공격 +15%(최대 45%).

주로 상대방의 병종에 맞춰서 용병을 선택합니다. 강력한 딜과 높은 물리방어력을 보여주는 중장보병, 마딜 상대로 강하며 안정된 딜을 보여주는 천사, 강력한 딜을 보여주는 기병계열 천상의수호자를 잘 구분해서 데리고 갑시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지금이다, 와타루!
[액티브][쿨타임-4턴][사거리-3칸][범위-단일대상]
대상에게 "이동불가", "호위불가"를 부여한다. (1턴) 사용 후, 다시 2칸까지 이동하여 공격할 수 있다. (재행동 발동 시 적용중인 버프의 지속 시간이 감소하지 않는다. 대상의 현재 생명이 이쿠사베 와타루보다 높을 시, 해당 효과 제거 불가)
봉아탄
[액티브][쿨타임-3턴][사거리-4칸][범위-단일대상]
[위치이동]을 부여한다.(위치 이동 : 자신의 부대를 대상 옆으로 이동시킨다.) 사용 후, 다시 3칸까지 이동하여 공격할 수 있다. (위치 이동 효과는 면역 불가)
비룡권
[물리피해][쿨타임-3턴][사거리-3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하여 1.2배의 피해를 준다. 접근전 병사를 이끌고 있을 시, 병사도 함께 공격한다. 또한 대상의 이동력이 -2가 되며, 호위 불가 상태에 빠진다. (2턴) (자신의 부대는 근접 공격 피해 감면 효과를 무시함)
등룡검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1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에 1.4배의 물리 피해를 준다. 전투 전, 적의 버프를 3개 제거한다.
검혼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1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8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전 적 부대의 버프 5개 제거 및 적 부대에게 '치료 방해' 부여, 2턴 지속, 이 효과는 제거되지 않는다.

 

스킬세팅
각성 후 지금이다,와타루!
봉아탄!
필살!등룡검!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입니다. 2종류의 재행동 스킬과 강력한 일격의 각성기 조합이며, 일격필살에 특화된 세트입니다. 상황과 운영방법에 따라 2COST 봉아탄을 검혼이나, 비룡권으로 바꿔가며 선택하면 될것입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공격,방어,생명
무기 공격,생명,방어
장신구 공격,생명,방어
투구 공격,생명,방어
아레나 공격,방어,생명,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와타루의 유대인질은 없습니다.

 

스킨

와타루의 스킨은 없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