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루크레치아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12월 22일 구현예정인 초강력 신캐 루크레치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루크레치아

 

고유스킬 : 꼭두각시 마녀
★★★★★★ 부대 생명이 높을수록 피해량이 높아진다. (최대 +30%).
스테이지 시작시, 자신의 옆에 [마법의 꼭두각시] 1기를 소환한다.
3칸 범위 내에 자신이 소환한 [마법의 꼭두각시]가 있을 때, 루크레치아는 생명 20% 수치로 부활한다. - 최대 1회 발동.
★★★★★ 부대 생명이 높을수록 피해량이 높아진다. (최대 +26%).
스테이지 시작시, 자신의 옆에 [마법의 꼭두각시] 1기를 소환한다.
3칸 범위 내에 자신이 소환한 [마법의 꼭두각시]가 있을 때, 루크레치아는 생명 15% 수치로 부활한다. - 최대 1회 발동.
★★★★ 부대 생명이 높을수록 피해량이 높아진다. (최대 +22%).
스테이지 시작시, 자신의 옆에 [마법의 꼭두각시] 1기를 소환한다.
3칸 범위 내에 자신이 소환한 [마법의 꼭두각시]가 있을 때, 루크레치아는 생명 10% 수치로 부활한다. - 최대 1회 발동.
★★★ 부대 생명이 높을수록 피해량이 높아진다. (최대 +18%).
스테이지 시작시, 자신의 옆에 [마법의 꼭두각시] 1기를 소환한다.
3칸 범위 내에 자신이 소환한 [마법의 꼭두각시]가 있을 때, 루크레치아는 생명 5% 수치로 부활한다. - 최대 1회 발동.

 

 

종합평가

★최고의 성능을 가진 마법 딜러

루크레치아는 강력한 화력과 고성능의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스테이지 시작시 자동으로 소환되는 꼭두각시와 함께 마법딜러 중 최고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단일, 범위 마법 모두 강력하며, 모든 컨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마법의 꼭두각시 성능

루크레치아의 강력함의 근원인 마법의 꼭두각시는 스테이지 시작시 자동으로 소환됩니다. 주로 서포터 역할로 운영되며, 루크레치아 곁에 살아있는 것만으로도 루크레치아의 부대사거리를 +2 시켜주며, 루크레치아를 부활(3칸 범위내 마법의 꼭두각시가 있을때)하게 합니다. 

마법의 꼭두각시

기본능력 사거리 : 2칸
이동 : 3칸
스테이터스 : 전투 시작시 루크레치아와 동일
마력 마크
마력마크
[패시브]
마법의 꼭두각시 소환사(루크레치아)의 부대 사거리 +2
마력 펄스
마력펄스
[지원][쿨타임-1턴][사거리-3칸][범위-단일]
[액티브] 대상의 모든 스킬 쿨타임 -1
위치 이동
위치이동
[지원][쿨타임-3턴][사거리-7칸][범위-단일]
[액티브] 마법의 꼭두각시와 위치 교환 및 재행동

 

★루크레치아의 총평

서밋 아레나에서는 긴 사거리의 강력한 화력과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꼭두각시와 함께 최고티어의 마법딜러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PvE에서도 거의 모든 컨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는 편리함과 강력함을 자랑합니다. 

 

★최종폼은 승려계열 추천

루크레치아의 최종폼은 마물과의 상성에서 우위에 있는 승려계열 대주교를 추천합니다. 스테이터스 상으로는 지력은 똑같고, 마법사 계열은 생명이 좀 더 높고, 승려계열은 마방이 좀 더 높습니다. 내구성에선 비슷비슷 하기 때문에,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다면 승려를 추천합니다.

 

★성급은 4성 추천, 최종적으로는 6성.

루크레치아는 성급이 오를수록 피해량과 부활 시의 생명 비율이 증가합니다. 극적인 변화는 없기 때문에 달성하기 쉬운 4성을 우선 추천하지만, 워낙 좋고 강력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최종적으로는 6성을 추천합니다. 

 

 

각성기

부정한 충격(3COST)
[마법피해][쿨타임-3턴][사거리-2칸][범위-단일]
[패시브] 행동 종료 시 자신과 꼭두각시 생명 20% 회복.
[마법피해]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6배의 피해를 준다. '신관'에게 더 큰 피해를 준다. 
전투 전 적에게 생명을 제외한 모든 스탯 -30% 효과 부여. 2턴 지속. 해제불가.

루크레치아의 각성기는 [패시브]와 [단일마법] 공격의 복합 스킬입니다. 단일마법 공격의 디버프는 생명을 제외한 모든 스탯 -30%로 효과량이 높고, 2턴동안 지속되는 해제불가의 고성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루크레치아는 성능 좋은 2COST 스킬들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각성기대신 2COST 3개를 사용할 수도 있을것입니다.

 

 

진영

루크레치아는 제국,공주,리인카네이션 진영의 초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비

무기 재능의상징
영생자의선물
루크레치아의 SSR무기는 단일 스킬 사거리를 +1 시켜주는 재능의상징이 가장 많이 사용되며, 유저의 취향에 따라 영생자의 선물과 붉은달도 많이 사용됩니다.
방어구 천녀의날개옷
  루크레치아의 SSR방어구는 천녀의날개옷이 졸업템으로 사용되며, 2022년 1월 5일 구현되는 새로운 천갑 "최종보온병기"도 졸업템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투구 속세의빛
천녀의티아라
루크레치아의 SSR투구는 속세의빛과 천녀의티아라중 유저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합니다. 둘다 매우 희귀한 투구라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장신구 별귀걸이
차원보옥
루크레치아의 SSR장신구는 별귀걸이가 가장 많이 사용되며, 유저의 취향에 따라 차원보옥이나 신성한반지도 사용됩니다. 

 

인챈트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만월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생명 80% 이상일 시 모든 공격, 방어 속성 +10%.

루크레치아의 인챈트는 주는 피해량 증가와 함께 이동력 버프가 가능한 바람을 추천합니다. 딜적인 면에서는 만월이 좀 더 좋기 때문에 유저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클래스

메이지
승려계열 마법사계열 마법사계열
주교 서머너 아크 메이지
 
대주교 허밋  

 

우선적으로 최종폼이자 주요스킬들을 배울 수 있는 대주교(승려계열) 루트를 마스터해줍니다. 이후 룬스톤을 투자해 다양한 범위스킬들을 추가로 배울 수 있는 허밋(마법사계열) 루트도 마스터해줍니다. 룬스톤의 여유가 된다면 클래스 마스터 보너스를 위해 아크메이지 루트도 마스터해줍니다.

 

대주교(승려계열) 허밋(마법사계열)
생명 3,648 생명 3,811
공격 316 공격 290
지력 568 지력 568
방어 247 방어 247
마방 401 마방 368
기술 96 기술 111

 

 

용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30%, 전투 후 상대 최대 생명 15%의 추가 피해를 준다.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일 경우, 공격, 마방 +45%.

루크레치아의 용병은 기본적으로 마법의 내성이 있는 상대에게도 강력한 화염 저격수를 추천합니다. 상대가 마법에 약하다면 마녀를 사용해도 좋을 것입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빙결(1COST)
[마법피해][쿨타임-1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창병'에게 더 큰 피해를 준다.
블랙홀(2COST)
[마법피해][쿨타임-5턴][사거리-3칸][범위-4칸]
범위 내 적들을 공격해 0.36배의 광역 피해를 준다. 각 부대에게 무작위 디버프를 2개씩 부여한다.
천벌(2COST)
[마법피해][쿨타임-5턴][사거리-자신][범위-5칸]
치명타 확률 +50%, 주위 5칸 내 모든 적군에게 0.35배 범위 피해를 입힌다. '마물'과 전투 시 더 큰 피해를 준다.
어둠의낫(2COST)
[마법피해][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3배의 피해를 준다. 적의 마방을 30% 무시. 전투 후 준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한다.
정신오염(2COST)
[마법피해][쿨타임-3턴][사거리-전체][범위-4칸]
자신 혹은 자신의 소환 수 주위 4칸 범위 내 적에게 0.3배 피해 및 명중한 적에게 치료불가, 강화불가 효과 부여. 2턴 지속.

 

★각성 후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후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 세트입니다. 각성기 사용을 전제로, 단일 마법 딜러로서의 스킬구성입니다. 주로 2COST의 어둠의낫대신 블랙홀이나 천벌같은 범위 마법으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성 전 스킬세트

  1COST 2COST 2COST
각성 전

각성 전 5COST로 조합한 스킬 세트입니다. 루크레치아는 2COST에 좋은 스킬들이 많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각성을 해서 6COST로 늘려준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생명,지력,방어
무기 지력,생명,방어
장신구 지력,생명,방어
투구 지력,생명,방어
아레나 지력,생명,방어,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리코리스
오토크라토4세

루크레치아의 유대인질은 리코리스와 오토크라토4세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