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오토크라트4세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12월 22일 구현 예정인 오토크라트 4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오토크라트 4세

 

고유스킬 왕의위압
★★★★★★ 전투 진입 시 생명을 제외한 모든 스탯 + 20%.
주위 3칸 범위 내 적에게 공격 전 1칸 이동할 때마다 피해 -4%.(최대 -20%.)
★★★★★ 전투 진입 시 생명을 제외한 모든 스탯 + 16%.
주위 3칸 범위 내 적에게 공격 전 1칸 이동할 때마다 피해 -3%.(최대 -15%.)
★★★★ 전투 진입 시 생명을 제외한 모든 스탯 + 13%.
주위 3칸 범위 내 적에게 공격 전 1칸 이동할 때마다 피해 -2%.(최대 -10%.)
★★★ 전투 진입 시 생명을 제외한 모든 스탯 + 10%.
주위 3칸 범위 내 적에게 공격 전 1칸 이동할 때마다 피해 -1%.(최대 -5%.)

 

 

종합평가

★적들의 진형을 섞어버리는 범위 딜러 

오토크라트 4세는 단일기·범위기·물리탱커용 스킬 들을 모두 가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각성기를 활용해서 적들의 위치를 섞어버리는 범위기가 강력한 캐릭터입니다. 특히, 적들을 텔레포트로 위치이동 시키기 때문에, 힐다처럼 위치이동 면역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도 섞을 수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물리탱커처럼 사용이 가능

오토크라트 4세는 고유스킬로 적들에게 피해감소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가지고 있는 스킬들도, 베른하르트처럼 준탱커겸 스킬들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 물리탱커처럼 운영이 가능합니다. 

 

★오토크라트 4세 총평

서밋아레나에서는 각성기 외엔 좋은 스킬들이 부족해서 상위티어로 보기는 어렵구요. 광날빌덱에선 4,5번 픽쯤에서 뽑는다면 각성기와 검무를 활용해 활약할 수 있는듯 합니다. PvE에서는 활약할 수 있는 곳이 매우 제한적이라 범용성이 낮지만, 함께 나오는 루크레치아의 유대인질이라 뽑아야 하는 캐릭터중 한명이네요.

 

★최종폼은 로열마샬을 추천

오토크라트의 최종폼은 로열마샬을 추천합니다. 로열마샬루트는 생명 및 방어가 더 높고, 황제루트는 공격이 더 높은데요. 로열마샬 루트 유대7번이 범위피해 +10%라 좀 더 잘 어울리는것 같네요.

 

 

각성기

질서의전복
질서의전복(3COST)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6칸][범위-직선]
3개의 라인에 있는 모든 적군을 공격하여 0.36배 범위 피해를 입힌다. 명중한 적의 위치를 랜덤하게 이동시키고 직선으로만 이동할 수 있게 만든다. 1턴 지속. 해제불가. 이 스킬로 3명이상 적을 명중시키면 스킬 쿨타임 -3턴.

오토크라트의 각성기는 3개 라인에 직선방향으로 발사하는 범위 스킬입니다. 사거리가 6칸이나 되며, 균형의칼날을 착용할 경우 무려 7칸이나 발사할 수 있습니다. 이 범위스킬로 적들을 맞추면 적들의 위치가 뒤섞이게 되구요. 또, 적들은 직선방향으로만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오토크라토의 1COST 스킬인 [도발]이 이동하지 않은채 행동종료시 공격 3배 수치의 고정피해를 받는건데요. 각성기를 맞은 적은 결국 직선방향으로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두 스킬의 조합이 상당한것 같네요.

 

 

진영

오토크라트 4세는 제국,리인카진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초절 받기가 매우 좋아보이네요.

 

 

장비

전용장비
방어,마방 +5%.
선공으로 피해를 입힐 경우 적 버프 1개 강탈.
모든 적이 갖고 있는 '도발' 효과 1개당 부대의 생명을 제외한 모든 스탯 +2%(최대10%).

★오토크라트4세의 전용장비는 2022년 8월 3일 구현예정입니다. 

 

무기 균형의칼날
흡혈검
주로 로열마샬 클래스로 왼쪽 장비들을 착용하게 되구요. 취향에 따라 황제 클래스로 오른쪽 장비들도 착용할 수도 있겠네요.
방어구 풍왕의갑옷
 
투구 아이니아스투구
티르의분노
장신구 티타늄부츠
 

 

 

인챈트

시계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시 30%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5.

인챈트는 발동 시 강력한 각성기를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시계를 추천합니다. 바람으로 낮은 이동력을 보완할수도 있긴 하지만, 시계의 혜택을 매우 크게 볼 수 있는 캐릭터 중 한명이네요.

 

 

클래스

파이터
보병계열 보병계열 창병계열
글래디에이터 소드맨 제네럴
 
로열마샬 엠페러  

 

우선 주요 스킬들을 배울 수 있는 엠페러 루트를 마스터합니다. 이후 최종폼으로 사용하기 좋고, 클래스마스터 보너스를 획득하기 위해 룬스톤을 투자해 로열마샬 루트를 마스터해줍니다. 룬스톤에 여유가 있다면 제네럴도 배우면 좋습니다.

 

로열마샬(보병계열) 황제(보병계열)
생명 5,067 생명 4,748
공격 535 공격 564
지력 265 지력 265
방어 386 방어 364
마방 261 마방 261
기술 108 기술 143
마음의유대4 받는 범위 피해 -10% 마음의유대4 공격 전 이동 1칸당 부대가 받는 피해 -3%(최대 15%)
마음의유대7 범위 피해 +10% 마음의유대7 물리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용병

행동 종료 시, 주위 2칸 내의 적 1부대에 '연소' 부여. (연소 : 행동 종료 시, 최대 생명의 30%의 고정 피해를 받는다.)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시 받는 물리 피해량 -45%.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30%.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시 병사의 방어 +30%.

용병은 상대방의 예상병종에 맞춰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도발(1COST)
[패시브]
선공으로 피해를 입힌 후 적에게 도발 효과 부여 
 : 이동하지 않은 채로 행동 종료 시 공격 3배 수치 고정피해, 이동 1칸당 고정 피해 계수 -0.5, 2턴 지속, 해제불가
유배(2COST)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1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해당 공격으로 호위 받지 않는 적 공격 시 전투 후 텔레포트 효과 발동 
 : 적을 직선 방향 뒤쪽으로 텔레포트 최대 3칸
검무(2COST)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자신][범위-1바퀴]
주위 1바퀴 내 모든 적군에게 0.36배의 범위 피해를 입힌다. 적군에게 '치료불가' 시전, 1턴 지속.
찬탈(2COST)
[물리피해][쿨타임-3턴][사거리-3칸][범위-직선]
직선 범위에 있는 단일 적 부대에게 1.5배 피해, 전투 후 최대 3개 버프 강탈 및 목표를 3칸 밀침.
철완(2COST)
[액티브][쿨타임-2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
[패시브] 근접한 아군 부대를 대신해 물리 공격을 받는다.
[액티브] 호위 범위가 2칸으로 늘어나며 공격 +20%, [응수]효과 획득, 2턴 지속.

 

★각성 후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후 도발
검무
각성기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입니다. 도발과 각성기는 거의 고정으로 사용되고 상황에 따라 2COST 스킬을 교체하며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각성 전 스킬세트

  1COST 2COST 2COST
각성 전 도발
철완
찬탈

각성 전 5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입니다. 각성기가 강력하고 공격의 핵심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각성기를 배워서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생명,방어,공격
무기 공격,생명,방어
장신구 공격,생명,방어
투구 생명,공격,방어
아레나 공격,방어,생명,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아레스
루크레치아

오토크라트 4세의 유대인질은 아레스와 루크레치아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