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SP라나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여덟번째 SP영웅 라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SP라나

고유스킬 암광의성재
★★★★★★ 자신이 보유한 버프 1개당 피해 +7%, 최대 +35%.
근접 병사 보유 시 광역스킬 범위 +1, 사거리 +1
원거리 병사 보유 시 전투 진입하는 원거리 스킬을 사용할 경우 부대 사거리 +1
★★★★★ 자신이 보유한 버프 1개당 피해 +6%, 최대 +30%.
근접 병사 보유 시 광역스킬 범위 +1, 사거리 +1
원거리 병사 보유 시 전투 진입하는 원거리 스킬을 사용할 경우 부대 사거리 +1
★★★★ 자신이 보유한 버프 1개당 피해 +5%, 최대 +25%.
근접 병사 보유 시 광역스킬 범위 +1, 사거리 +1
원거리 병사 보유 시 전투 진입하는 원거리 스킬을 사용할 경우 부대 사거리 +1
★★★ 자신이 보유한 버프 1개당 피해 +4%, 최대 +20%.
근접 병사 보유 시 광역스킬 범위 +1, 사거리 +1
원거리 병사 보유 시 전투 진입하는 원거리 스킬을 사용할 경우 부대 사거리 +1

 

 

종합평가

★사용하는 용병에 따라 달라지는 고유스킬

근접용병(광역스킬세트) 원거리용병(단일스킬세트)

SP라나는 사용하는 용병에 따라 고유스킬의 성능이 변화하는 마법 딜러입니다. 근접용병과 함께 사용한다면 광역스킬의 범위및 사거리가 증가하며, 원거리용병과 함께 사용한다면 원거리스킬 사용시 부대 사거리가 +1 증가합니다.

 

★기존 라나보다 크게 강화된 고유스킬

SP라나는 기존라나의 고유스킬보다 많은 점에서 강화가 되었는데요. 특히, 광역스킬의 피해량이 크게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또, 원거리용병과 함께라면 원거리스킬 사용시 부대사거리도 +1이 되어, 기존의 먼거리에서 단일스킬 사용 시 라나 혼자 공격을 했다면, 이제는 병사도 함께 공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킬의 쿨타임 1~5턴을 랜덤으로 줄여주는 원소의울림

원소의울림

SP라나의 1COST 패시브 스킬인 원소의울림은 액티브 스킬로 피해를 준 후 사용한 스킬의 쿨타임을 1~5턴 랜덤으로 감소시켜 줍니다. 운이좋다면 쿨타임이 긴 천벌과 블랙홀을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고성능의 셀프텔레포트 스킬 위상이동

위상이동

라나의 SP스킬인 위상이동은 현 지점에서 일단 텔레포트를 한 후, 다음공격 후 다시 원래의 지점으로 돌아오는 셀프 텔레포트 스킬입니다. 텔레포트 거리는 7칸이며, 텔레포트 한 후엔 받는 피해 -75% 및 다음 공격 시 전투 진입 전 HP를 모두 회복하는 해제불가의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위상이동 마킹을 한 후 텔레포트를 한 라나는, 다음 턴에 공격을 한 후 다시 마킹한 위치로 돌아갑니다. 텔레포트를 한 위치에서 한번만 버텨준다면 다음턴에 공격을 시전한 후 마킹한 위치로 도망갈 수 있습니다.

 

 

★SP라나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서 단일 마법딜러로 사용할경우엔 탄생의빛(로시카) 과 루크레치아보다 우선순위가 떨어지지만 광역마법딜러로 사용한다면 중섭기준 서밋아레나 10시즌 토너까지도 많은 덱에서 활용되기 때문에 굉장히 우수한 성능을 가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각성기

원소파괴
[마법피해][쿨타임-3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적 단일 개체에 1.5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전, 병사의 사거리 +1. 전투 후, 준 피해의 30%만큼 생명을 회복한다. '보병','기병','창병','비병'에게 더 큰 피해를 준다.

SP라나의 각성기는 보병,기병,창병,비병 4가지 병종에게 모두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단일 마법 공격 스킬입니다. 고배율로 공격 후 회복도 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쉬운 단일 마법 공격 스킬입니다.

 

 

진영

SP라나는 공주연맹, 어둠의윤회 진영에 속해 있습니다.

 

장비

전용장비
검정드레스
깊은 어둠
생명 +5%. 전투 진입 전 적군에게 랜덤으로 강력한 디버프 1개 시전.

 

무기 붉은달
기적의지팡이
SP라나의 무기는 단일,광역 스킬에 상관없이 좋은 붉은달을 가장 많이 착용하며, 광역스킬을 주로 사용한다면 기적의 지팡이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방어구 전용장비
나선구름법의
SP라나의 방어구는 전용장비가 가장 많이 착용되며, 단일 스킬 사용시 반사딜을 경감시켜주는 나선구름법의나 천갑옷중 우수한 천녀의날개옷도 좋습니다.
투구 천녀의티아라
속세의빛
SP라나의 투구는 천투구중 가장 좋은 천녀의티아라가 가장 많이 착용되며, 속세의빛도 유저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합니다.
장신구 차원보옥
별귀걸이
SP라나의 장신구는 1COST 스킬과 시너지가 좋은 차원보옥이 가장 많이 착용되며, 유저의 취향에 따라 별귀걸이, 신성한반지, 란드비디의 장미도 착용합니다.

 

 

인챈트

바람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만월
만월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생명 80% 이상일 시 모든 공격, 방어 속성 +10%.
마술
마술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스킬 피해량 +10%, 광역 스킬 피해량 +5% 추가 상승

 

SP라나의 인챈트는 확률적으로 이동력을 늘려주고 상시 주는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바람을 추천합니다. 유저의 취향에 따라 지력의 수치를 높일 수 있는 만월도 강력하며, 광역스킬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마술도 좋습니다.

 

 

클래스

단죄의성자(승려계열)
생명 3,925
공격 290
지력 590
방어 265
마방 362
기술 167
마음의유대4 부대 생명이 70% 이하시, 전투중 받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7 디버프를 보유한 부대와 전투 시 주는 피해량 +10%

 

용병

광역스킬 구성 시 추천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 전투 중 받는 피해 -20%. 자신에게 디버프가 부여되어있지 않을 경우, 사망 시 부활 및 생명 20% 회복. 해당 효과 발동 후, 병사의 최대 생명 -20%.(1스테이지에서 최대 1번만 발동 가능.)
광역스킬 구성 시 추천
행동 종료 시
, 주위 2칸 내의 적 1부대에 '연소' 부여. (연소 : 행동 종료 시, 최대 생명의 30%의 고정 피해를 받는다.)
단일스킬 구성 시 추천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일 경우, 공격, 마방 +45%.

 

SP라나의 용병은 스킬을 광역스킬로 구성한다면 조건부 부활이 가능한 속죄자나, 내구성이 높고 디버프 부여가 가능한 용암골렘을 추천합니다. SP라나를 단일스킬로 구성해서 사용한다면 마녀나 어둠의연금술사를 추천합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원소의울림(1COST)
[패시브] 액티브 스킬로 피해를 준 후 사용한 스킬의 쿨타임을 1~5턴 감소한다.
천벌
[마법피해][쿨타임-5턴][사거리-자신][범위-5칸]
치명타 확률 + 50%.
주위 5칸 내 모든 적군에게 0.35배 범위 피해를 입힌다.
'마물'과 전투 시 더 큰 피해를 준다.
블랙홀
[마법피해][쿨타임-5턴][사거리-3칸][범위-4칸]
범위 내 적들을 공격해 0.36배의 광역 피해를 준다. 각 부대에게 무작위 디버프를 2개씩 부여한다.
위상이동
[지원][쿨타임-4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
현재 위치를 표시하고 범위 내의 모든 칸으로 텔레포트한다. 동시에 [페이즈] 효과를 획득. (페이즈 : 영웅의 피해 -75%. 공격할 때, 전투 전 자신부대의 HP를 100% 회복하고 행동 종료 시, 표시한 위치로 텔레포트한다.(1턴)(해제불가)

 

★광역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후 원소의울림
천벌
블랙홀

 

SP라나의 광역스킬 세트입니다. 1COST인 원소의울림에 따라 쿨타임이 긴 천벌과 블랙홀을 자주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일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전 원소의울림
위상이동
각성기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지력,생명,방어
무기 지력,생명,기술
장신구 지력,생명,기술
투구 생명,지력,방어
아레나 지력,생명,치명타확률증가,치명타피해증가,치명타피해감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