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로비나대제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7월 6일 구현 예정인 로비나 대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로비나 대제

 

고유스킬 엘리시움의웅략
★★★★★★ 주위 3바퀴 범위 내에 있는 부대 1명당 피해량 +7% (최대 +35%).
행동 종료 전 배치 사용 가능
배치 사용 후 자신은 이동력 +3 획득.(1턴 지속)
★★★★★ 주위 3바퀴 범위 내에 있는 부대 1명당 피해량 +6% (최대 +30%).
행동 종료 전 배치 사용 가능
배치 사용 후 자신은 이동력 +2 획득.(1턴 지속)
★★★★ 주위 3바퀴 범위 내에 있는 부대 1명당 피해량 +5% (최대 +25%).
행동 종료 전 배치 사용 가능
배치 사용 후 자신은 이동력 +2 획득.(1턴 지속)
★★★ 주위 3바퀴 범위 내에 있는 부대 1명당 피해량 +4% (최대 +20%).
행동 종료 전 배치 사용 가능
배치 사용 후 자신은 이동력 +1 획득.(1턴 지속)

 

배치
[지원][쿨타임-4턴][사거리-4칸][범위-단일]
배치 : 행동 종료 전 서로 다른 2개의 아군을 배치. 배치 대상은 해당 아군의 위치에서 2칸.

참고사항
배치 대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아군은 로비나 대제의 위치로부터 십자 범위로 4칸 이내.
아군을 지정한 후에는 그 아군의 위치로부터 십자 범위 2칸 이내로 이동 가능.

 

종합평가

★독특한 고유스킬을 가진 물리딜러

로비나 대제는 행동 종료시 아군 2명의 위치를 살짝 조정할 수 있는 독특한 고유스킬을 가진 물리 딜러입니다. 광역(범위), 단일 모두 강력한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매튜 이후 시대의주역 초절강화를 보유한 유니크한 영웅입니다.

 

★아군을 이동시키는 고유스킬 : 배치

배치
[지원][쿨타임-4턴][사거리-4칸][범위-단일]
배치 : 행동 종료 전 서로 다른 2개의 아군을 배치. 배치 대상은 해당 아군의 위치에서 2칸.

참고사항
배치 대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아군은 로비나 대제의 위치로부터 십자 범위로 4칸 이내.
아군을 지정한 후에는 그 아군의 위치로부터 십자 범위 2칸 이내로 이동 가능.

 

로비나 대제는 행동 종료시, 임의로 발동할 수 있는 "배치" 고유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발동을 하지 않을 경우엔, 당연히 쿨타임이 없으며, 자신의 이동력도 증가하지 않습니다. "배치" 고유기를 발동 시키면 쿨타임은 4턴이며, 자신의 이동력은 6성 기준 +3이 됩니다. 아군의 위치를 조정해서 기습이나, 도망이 가능한 기술적인 고유기입니다.

 

★시대의 주역 초절강화를 보유

로비나 대제는 매튜 이후 최초로 시대의주역 초절강화를 보유한 영웅입니다. 공방 능력치 증가는 물론, 추가로 단일 대상 전투 시 피해량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최대 +17%(전투 진입 시 피해량 +12% + 3칸 범위 내 아군 로비나 대제가 있을 경우 추가 +5%) 주는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강력한 단일기와 시너지가 좋은 초절강화입니다.

 

★로비나 대제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선 고유스킬의 쿨타임이 긴것이 단점이며, 우선도는 낮습니다. 각성기는 강력하기 때문에 VS탱커전 메타에선 활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로 광역(범위)덱에 포함되어 활약 합니다. PVE에서의 우선도는 낮습니다. 

 

★최종폼은 정복의 기사왕 추천.

로비나 대제의 최종폼은 기병으로 이동력이 높은 정복의 기사왕을 추천합니다. 공격 성능은 거의 동일하고, 스테이터스상 차이도 별로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100%) 정복의 기사왕으로 운영됩니다.

 

각성기

황제의패업
[물리피해][쿨타임-6턴][사거리-자신][범위-2칸]
주위 2칸 범위 내 모든 적에게 0.44배 피해, 적에게 '압도'효과 부여.
[압도] : 공격 전 이동 1칸 당 공격 0.5배 수치 고정피해(최대3배) 및 치료불가 (1턴 지속).
스킬 사용 후 자신에게 받는 피해 -20% 부여. 
자신 주위 2칸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의 공격, 지력 +10%. 2턴 지속. (해제불가)

 

로비나 대제의 각성기는 고화력의 광역(범위) 스킬입니다. 배율이 0.44배로 매우 높으며, 고정피해와 치료불가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매우 강력하고 '치료불가' 까지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단번에 승패를 결정할 수 있는 각성기입니다.

 

진영

로비나대제는 시대의주역,전략,리인카진영에 속해 있습니다.

 

장비

무기 균형의칼날
  로비나 대제의 SSR무기는 각성기의 범위가 좁은편이기 때문에 범위 스킬의 범위를 +1칸 해주는 균형의 칼날을 추천합니다.
방어구 수호자의갑옷
풍왕의갑옷
로비나 대제의 SSR방어구는 수호자의갑옷을 추천합니다. 차선으로 원거리 공격을 받을 시 확률적으로 받는 피해를 줄여주는 풍왕의갑옷도 좋습니다.
투구 티르의분노
  로비나 대제의 SSR투구는 행동종료 시 피해를 주지 않은 경우, 스킬 및 반격의 주는 피해를 상승시켜주는 티르의분노를 추천합니다.
장신구 심판의부적
용살자훈장
로비나 대제의 SSR장신구는 공격용 장신구를 추천합니다. 주로 승려 추가 피해가 있는 심판의부적을 많이 착용하며, 상황에 따라 패자의휘장도 착용합니다.

 

인챈트

시계
시계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시 30%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5.
바람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로비나대제는 주로 사용하는 스킬들의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발동 시 혜택이 큰 시계를 추천합니다. 고유스킬 효과로 배치 사용 후 이동력이 +3(6성기준) 증가하기 때문에 다소 아쉬운점이 있긴 하지만, 고유스킬 효과 발동 이외에 이동력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유저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투사
보병계열   기병계열
 
검사   정복의기사
 
황제
(공격+25,방어+10,마방+10)
  정복의기사왕
(공격+15,생명+150,방어+10)

 

로비나 대제는 룬스톤을 2개 투자해서 황제 클래스마스터 보너스를 챙겨준 후 최종폼으로는 이동력이 긴 기병계열의 정복의 기사왕을 추천합니다.

 

황제(보병계열) 정복의기사왕(기병계열)
생명 4,576 생명 4,576
공격 577 공격 577
지력 237 지력 216
방어 347 방어 323
마방 268 마방 268
기술 157 기술 132
마음의유대4 선제 공격으로 전투 진입 시 부대가 받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4 부대의 생명이 70% 이하인 경우 전투 진입 시 받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7 부대의 생명이 70% 이하인 경우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7 근접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용병

병사의 공격,방어 +25%. 근접 공격을 받을 시 받는 물리피해량 -25%.
받는 마법 피해량 -45%. 병사의 생명이 50% 이상일 시 공격, 방어 +20%.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부대의 이동방식이 '야전'으로 변한다. '숲', '산지', '풀밭' 에서 전투 시 공격, 마방 +30%.

 

기본적으로 공격과방어 모두 우수한 기계용기사를 추천합니다. 기계용기사는 신규 용병으로 2022년 7월6일 로비나대제 구현 시 함께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상황에 따라 마법에 내성이 강한 천사나, 마법공격이 가능한 유니콘도 구분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불굴(1COST)
[패시브]
사망 시 부활 및 생명 20% 회복. 최대 1회 가능.
유격전법(1COST)
[패시브]
부대 생명이 100%일 경우 방어 +10%. 선공 후 재이동 2칸 가능. 쿨타임 1턴.
초절
[초절강화][쿨타임-3턴][사거리-자신][범위-맵전체]
액티브 스킬, 범위 내 모든 '시대의주역' 아군의 공격, 방어 능력치가 크게 상승한다. 전투 진입 시 피해량 +12%. 3칸 범위 내 아군 로비나 대제가 있을 경우 피해량 추가 +5%. 4턴 지속.
날아베기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개체 1.4배 피해. 자신의 이동력이 적보다 높을 경우 선제 공격. 근접 병사 대동 시 함께 공격한다.
해당 스킬은 근접 피해 감면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전투 후 20% 피해 수치만큼 생명 회복을 한다.
검혼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1칸][범위-단일]
단일 적군을 공격하여 1.8배 피해를 준다. 전투 전 적 부대의 버프 5개 제거 및 적 부대에게 '치료 방해' 부여, 2턴 지속. 이효과는 제거되지 않는다.
검무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자신][범위-1바퀴]
주위 1바퀴 내 모든 적군에게 0.36배의 범위 피해를 입힌다. 적군에게 '치료불가' 시전, 1턴 지속.

 

★각성 후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후 불굴
초절
각성기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입니다. 

 

 

★각성 전 스킬세트

  1COST 2COST 2COST
각성 전 불굴
초절
검혼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공격,생명,방어
무기 공격,생명,기술
장신구 공격,생명,방어
투구 공격,생명,방어
아레나 공격,생명,방어,기술,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엘마
아레스

로비나 대제의 유대인질은 엘마와 아레스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