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SP루인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아홉번째 SP영웅 루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SP루인

 

고유스킬 빛의선조
★★★★★★ 공격 및 방어 +30%. 공격받아 전투 진입 전 및 선공으로 전투 진입 후 생명 회복 30%.
★★★★★ 공격 및 방어 +20%. 공격받아 전투 진입 전 및 선공으로 전투 진입 후 생명 회복 30%.
★★★★ 공격 및 방어 +15%. 공격받아 전투 진입 전 및 선공으로 전투 진입 후 생명 회복 30%.
★★★ 공격 및 방어 +10%. 공격받아 전투 진입 전 및 선공으로 전투 진입 후 생명 회복 30%.

 

종합평가

★최고수준의 셀프 회복 성능

SP루인은 SP고유스킬 효과로 공격을 당할 때는 전투 전, 공격을 할 때는 전투 후생명을 30% 회복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셀프 회복 성능이 좋은 신규용병인 사막용병과 함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단일 부대를 상대로 하는 전투에서는 모든 캐릭터 중 최고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6월8일 구현예정.

 

★고성능의 1COST 스킬 (빛의성유)

빛의성유
[액티브][쿨타임-2턴][사거리-4칸][범위-단일]
[패시브]
'정벌'효과를 보유한 적 또는 '대피'효과를 보유한 아군이 있을 경우, 자신의 부대 이동력 +2. 아래 스킬 중 택1.
정벌
[액티브] 적 1명에게 '정벌' 효과를 부여.
정벌 : 루인 근처 2칸 범위내에 있는 아군의 공격,지력 +10%. 3턴 지속.
아군이 '정벌' 대상을 먼저 공격할 경우 전투 진입 전 적 버프 1개 제거 및 해당 적 격파 시 생명 30% 회복.
대피
[액티브] 아군 1명에게 '대피' 효과 부여.
대피 : 일반 공격 및 액티브 스킬 사용 불가(디메리트)
공격받아 전투 진입 전 루인의 공격 3배 수치 생명 회복. 1턴 지속.

 

빛의 성유는 적이나 아군에게 특수한 효과를 부여합니다. 모두 해제 및 면역이 불가하며, 이것이 적이나 아군에게 부여되고 있는 중에는 루인의 이동력이 +2가 됩니다. 아군에게 부여하는 '대피'는 1턴 지속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2턴 지속이 되는 '정벌' 사용을 추천합니다.

 

★최고화력의 단일 물리 공격 스킬(빛의심판)

SP루인의 스킬 "빛의심판"은 계수가 1.8이나 되는 마물특효의 단일 공격 스킬입니다. 전투 전 버프를 5개 제거하며, '주는 피해량 -20%'를 부여할 수 있어서 반격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투 후 주위 아군의 생명을 회복도 시켜주기 때문에 공격과 방어를 모두 챙길 수 있는 스킬입니다.

 

★SP루인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선 SP루인의 특성상 탱커전 외에서 더욱 활약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PVE에서는 최고성능의 단일 딜러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각성기

성혼의분노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3칸][범위-4칸]
[패시브] '상처 저주 면역'(ex리스틸), '치료 반전 면역'(ex웨탐)
[액티브] 범위 내 적에게 0.36배 피해, 대 마물 특효.
명중한 모든 지형에 '성결한 대지' 효과 부여. 2턴 지속.
성결한 대지 : 적이 해당 위치에서 행동 종료 시 버프 1개 제거 및 시전자 공격 1배 수치의 고정피해.

 

루인의 각성기는 [패시브]와 [광역공격]의 복합 스킬입니다. [패시브] + 피의맹약 조합으로 회복에 대한 완전한 내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광역공격 스킬은 화력도 높은 편이며 넓은 범위에 지형효과(장판)을 부여할 수 있는 강력한 스킬입니다.

 

'성결한 대지' 효과가 부여된 모습. 대상을 중심으로 주변 4칸에 부여할 수 있으며, 적이 이곳에서 행동종료를 하게되면 버프 1개 제거 및 루인 공격 1배 수치의 고정피해를 입는다.

 

진영

SP루인은 빛의기원에 속해 있으며, 6월8일 구현 되는 전용장비를 착용하면 빛 진영의 초절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전용장비 착용시 가능.

 

장비

전용장비
고대성왕의왕관
생명 +583, 마방 +48
방어 +10%.
주위 2칸 범위에 아군이 있을 경우, 영웅 피해 +10%. 빛의군단 초절 효과를 받을 수 있음.

 

무기 라그나로크
진홍의사신
SP루인의 SSR무기는 단일기가 강력한 루인의 성능상 라그나로크를 추천하며, 각성기의 광역공격에 힘을 더 주고싶다면 차선으로 진홍의사신을 추천합니다. 주로 라그나로크(85%) VS 진홍의사신(15%) 로 선택해서 착용합니다.
방어구 티아메트의가호
풍왕의갑옷
SP루인의 SSR방어구는 2022년 8월 17일 이후엔 티아메트의 가호를 추천합니다. 티아메트의 가호는 '혼합부대'일 경우 받는 마법피해를 -20% 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구 전용장비
  SP루인의 SSR투구는 전용장비를 추천합니다.
장신구 피의맹약
패자의휘장
SP루인의 SSR장신구는 고유스킬(상처저주,치료반전 면역)+피의맹약(치료방해 면역) 조합으로 회복 디버프에 대한 완전한 면역을 갖게 해주는 피의맹약을 추천하며, 화력을 좀 더 원한다면 유저의 취향에 따라 패자의휘장이나 티타늄의 부츠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인챈트

시계
시계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시 30%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5.
바람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인챈트는 쿨타임이 긴 스킬을 여러번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시계"를 추천합니다. 차선으로 발동 시 이동력 증가와 상시 피해량 증가가 있는 "바람"을 추천합니다.

 

클래스

기원의군왕(창병)
생명 4,862
공격 529
지력 233
방어 332
마방 228
기술 172
마음의유대4 피격으로 전투 진입 시
받는 마법 피해량 -10%.
마음의유대7 근접 피격으로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용병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방어, 마방 + 20%. 행동 종료 시 병사의 생명 +20% 회복한다. 주위 1칸 범위 내에 아군이 없을 경우 이상의 모든 효과가 2배가 된다.
병사의 공격 +30%. 공격할 때 전투 중 병사는 적의 방어력을 15% 무시한다. 공격을 당할 때, 전투 전, 적이 1칸 이동할 때마다 병사의 피해 +6%(최대 +30%).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물 속에 있을 경우, 병사의 받는 물리 피해 -45%, 공격 +20%.

 

기본적으로 셀프 회복 성능이 있어서 SP루인과 시너지가 매우 좋은 사막용병을 추천합니다. 적의 병종에 따라서 교국친위대나 '물' 칸이 많은 경우엔 파도의정령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수호(1COST)
[패시브]
받는 물리 피해량 -5%.
근접한 아군 부대가 물리 공격을 받을 시 대신하여 전투에 진입한다.
빛의심판(2COST)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1칸][범위-단일]
단일 적에게 1.8배 피해 및 마물 특효.
전투 전 적 버프 5개 제거 및 '주는 피해량 -20%' 효과 부여. 2턴 지속. 해제 불가.
전투 후 자신 주위 2칸 범위 내 모든 아군의 생명 공격 2배 수치로 회복.

 

빛의성유
[액티브][쿨타임-2턴][사거리-4칸][범위-단일]
[패시브]
'정벌'효과를 보유한 적 또는 '대피'효과를 보유한 아군이 있을 경우, 자신의 부대 이동력 +2. 아래 스킬 중 택1.
정벌
[액티브] 적 1명에게 '정벌' 효과를 부여.
정벌 : 루인 근처 2칸 범위내에 있는 아군의 공격,지력 +10%. 3턴 지속.
아군이 '정벌' 대상을 먼저 공격할 경우 전투 진입 전 적 버프 1개 제거 및 해당 적 격파 시 생명 30% 회복.
대피
[액티브] 아군 1명에게 '대피' 효과 부여.
대피 : 일반 공격 및 액티브 스킬 사용 불가(디메리트)
공격받아 전투 진입 전 루인의 공격 3배 수치 생명 회복. 1턴 지속.

 

 

★각성 후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후 빛의성유
빛의심판
각성기

 

각성 후 범용성이 높은 추천 스킬 세트입니다. 상황에 따라 호위가 필요한 경우 1COST 스킬 수호를 챙겨갑니다. PVE에서는 스킬 쿨타임이 긴 각성기와 빛의 심판 대신 태양베기나 힘의외침을 들고 가도 좋습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공격,생명,방어
무기 공격,생명,방어
장신구 공격,생명,방어
투구 공격,생명,방어
아레나 공격,생명,방어,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