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방주의성녀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7월 6일 구현 예정인 방주의성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방주의성녀

고유스킬 마음속의그림자
★★★★★★ 부대 생명이 높을 수록 지력이 높아진다. (최대 +20%). 공격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혔을 경우 100% 확률로 강력한 디버프를 1개 부여한다. 자신이 피해를 입을 경우 100% 확률로 상대에게 디버프를 1개 부여한다.
★★★★★ 부대 생명이 높을 수록 지력이 높아진다. (최대 +15%). 공격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혔을 경우 80% 확률로 강력한 디버프를 1개 부여한다. 자신이 피해를 입을 경우 80% 확률로 상대에게 디버프를 1개 부여한다.
★★★★ 부대 생명이 높을 수록 지력이 높아진다. (최대 +12%). 공격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혔을 경우 60% 확률로 강력한 디버프를 1개 부여한다. 자신이 피해를 입을 경우 60% 확률로 상대에게 디버프를 1개 부여한다.
★★★ 부대 생명이 높을 수록 지력이 높아진다. (최대 +10%). 공격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혔을 경우 50% 확률로 강력한 디버프를 1개 부여한다. 자신이 피해를 입을 경우 50% 확률로 상대에게 디버프를 1개 부여한다.

 

고유스킬 참고사항 : 적군의 광역(범위) 공격에도 반응해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종합평가

★디버프 부여 성능이 높은 광역(범위) 마법 딜러

방주의 성녀는 디버프 부여 성능이 높은 광역(범위) 마법 딜러입니다. 고유스킬 효과로 공격할 때 뿐만 아니라, 공격을 받았을 때도 상대에게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변신 스킬 - 빛과그림자

방주의성녀의 1COST 스킬인 빛과그림자는 사용 시 3턴동안 '마족화' 상태가 됩니다. '마족화'상태가 1턴 남은 상태가 되면 방주의성녀는 행동불능이 됩니다. 이 상태에선 방주의성녀를 컨트롤 할 수 없으며("대기"도 불가,"기절"취급), 턴 종료 시, 범위안에 있는 모든 부대(아군,적군)에게 피해를 줍니다. 범위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왼쪽의 빨간색 칸에 있는 모든 부대에게 피해를 주며, 인게임에선 오른쪽 그림처럼 표시 됩니다.

 

빛과그림자 스킬 참고사항

・행동불능 상태에선 "기절"과 마찬가지로 "대기"도 불가합니다.

・범위 공격은 아군에게도 피해를 입힙니다.

 

★방주의성녀의 총평

서밋 아레나에서는 변신스킬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1턴이 강제되는 점과 행동불능이 단점도 눈에 띄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PvE에서도 우선도는 낮습니다.

 

★최종폼은 마법사 추천

방주의 성녀의 최종폼은 마법사를 추천합니다. 마물이 스테이터스가 전체적으로 높은편이지만, 강력한 승려들이 많고, 승려에게 매우 취약한 단점이 있기 때문에 마법사를 추천합니다.

 

각성기

빛의슬픔
[마법피해][쿨타임-6턴][사거리-5칸][범위-직선]
3개의 직선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0.38배의 범위 피해와 랜덤한 디버프를 2개 부여합니다. 자신이 [마족화] 상태이고, 적 영웅의 병종이 승려인 경우, 적 영웅의 병종을 마물로 변경합니다.(2턴).

 

방주의성녀의 각성기는 3개라인에 발사하는 광역 스킬입니다. 0.38배로 계수가 높고, 랜덤 디버프를 2개 부여할 수 있습니다. 방주의성녀가 [마족화] 상태라면 승려인 적 영웅을 마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진영

방주의성녀의 진영은 시대의주역,공주,초월진영에 속해 있습니다.

 

장비

무기 기적의지팡이
붉은달
방주의성녀의 SSR무기는 광역딜러답게 기적의지팡이를 가장 많이 착용하며, 범용성 좋은 붉은달도 착용합니다.
방어구 천녀의날개옷
  방주의성녀의 SSR방어구는 천녀의날개옷을 추천합니다.
투구 천녀의티아라
  방주의성녀의 SSR투구는 천녀의티아라를 추천합니다.
장신구 드라우프닐
별귀걸이
방주의성녀의 장신구는 지력증가와 함께 원거리전투후 피해를 반사할 수 있는 드라우프닐, 지력증가와 어쌔신,궁병과의 전투에서 방어력을 올려주는 별귀걸이, 적에게 피해를 줬을 때 50% 확률로 적의 버프를 해제하는 란드비드의 장미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착용합니다.

 

인챈트

바람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만월
만월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생명 80% 이상일 시 모든 공격, 방어 속성 +10%.

 

방주의성녀의 인챈트는 낮은 이동력을 보완해주며, 상시피해량 증가가 붙어 있는 바람을 추천합니다. 지력의 수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만월, 광역스킬의 피해량을 끌어올릴 수 있는 마술도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착용합니다.

 

클래스

마술사
마법사계열   마물계열
 
대마법사   어둠의소녀
 
주술사
(생명+90,마방+10,지력+25)
  빛과어둠의사자
(생명+90,방어+10,지력+25)

 

룬스톤은 2개를 투자해서 마물계열의 클래스마스터 보너스를 챙겨준 후 최종폼으로는 주술사를 선택합니다.

 

주술사(마법사계열) 빛과어둠의사자(마물계열)
생명 3,528 생명 4,017
공격 262 공격 262
지력 559 지력 588
방어 245 방어 265
마방 367 마방 367
기술 87 기술 113
마음의유대4 부대의 생명이 80% 이상일 경우 피격 치명타 확률 -10% 마음의유대4 디버프를 보유한 부대의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받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7 부대의 생명이 70% 이하인 경우 전투시 주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7 디버프를 보유한 부대와 전투 시 주는 피해량 +10%

 

 

용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일 경우, 공격, 마방 +45%.
망자 소생 : 병사 생명이 0%일 시 공격하여 전투 진입할 경우 전투 후 생명 45% 회복 ; 공격 받아 전투 진입할 경우 방어 +30%.(마물,승려 이외)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행동 종료 시, 병사의 생명이 30% 회복.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경우, 병사의 사거리 +1, 공격 +30%.

 

기본적으로 화력이 강력하며 마방이 높은 마녀를 추천합니다. 물리공격에 대한 방어가 필요하다면 중장해골, 셀프회복이 가능한 어둠의 연금술사도 상황에 따라 구분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빛과그림자
[변신][쿨타임-6턴][사거리-자신][범위-자신]
사용 후 "마족화" 상태 돌입.
1)피해량 +20%, 이동력 +1. 적에게 피해를 입힌 후 무작위 디버프를 2개 부여. 3턴 지속.
2)"마족화"상태가 1턴 남은 경우 제어 불가 상태로 현재 위치 대기 및 영웅이 받는 피해량 -80%.
이동불가,위치이동 및 텔레포트 불가(디메리트)
행동 종료 시, 자신에게 인접한 4줄 직선 범위 내 모든 부대에게 0.4배 피해 및 무작위 디버프 3개 부여.
3)"마족화"상태 종료 시 자신의 생명 회복 100%, 모든 스킬 쿨타임 -3.
4)"마족화"상태는 해제 및 면역 불가.
해당 스킬은 자신에게 걸린 버프 지속시간을 소모하지 않음.
블랙홀
[마법피해][쿨타임-5턴][사거리-3칸][범위-4칸]
범위 내 적들을 공격해 0.36배의 광역 피해를 준다. 각 부대에게 무작위 디버프를 2개씩 부여한다.
마음을꿰뚫는빛
[마법피해][쿨타임-4턴][사거리-7칸][범위-직선]
1줄 직선 상 적에게 0.33배 피해. 무작위 디버프 1개 및 재행동 불가 부여. 2턴 지속.

 

★각성 후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후 빛과그림자
블랙홀
각성기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입니다. 1COST 빛과그림자는 거의 고정이며, 다양한 광역(범위) 마법을 골라 사용합니다.

 

 

★각성 전 스킬세트

  1COST 2COST 2COST
각성 전 빛과그림자
마음을꿰뚫는빛
블랙홀

 

각성 전 5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입니다. 광역(범위)딜러로 사용하고 싶다면 강력한 각성기를 우선적으로 배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지력,생명,방어
무기 지력,생명,기술
장신구 지력,생명,기술
투구 지력,생명,방어
아레나 지력,생명,방어,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리코리스
플로렌티아

방주의성녀의 유대인질은 리코리스와 플로렌티아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