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7월 6일 구현 예정인 로비나 대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비나 대제
고유스킬 | 엘리시움의웅략 |
★★★★★★ | 주위 3바퀴 범위 내에 있는 부대 1명당 피해량 +7% (최대 +35%). 행동 종료 전 배치 사용 가능 배치 사용 후 자신은 이동력 +3 획득.(1턴 지속) |
★★★★★ | 주위 3바퀴 범위 내에 있는 부대 1명당 피해량 +6% (최대 +30%). 행동 종료 전 배치 사용 가능 배치 사용 후 자신은 이동력 +2 획득.(1턴 지속) |
★★★★ | 주위 3바퀴 범위 내에 있는 부대 1명당 피해량 +5% (최대 +25%). 행동 종료 전 배치 사용 가능 배치 사용 후 자신은 이동력 +2 획득.(1턴 지속) |
★★★ | 주위 3바퀴 범위 내에 있는 부대 1명당 피해량 +4% (최대 +20%). 행동 종료 전 배치 사용 가능 배치 사용 후 자신은 이동력 +1 획득.(1턴 지속) |
배치 |
[지원][쿨타임-4턴][사거리-4칸][범위-단일] 배치 : 행동 종료 전 서로 다른 2개의 아군을 배치. 배치 대상은 해당 아군의 위치에서 2칸. 참고사항 ・배치 대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아군은 로비나 대제의 위치로부터 십자 범위로 4칸 이내. ・아군을 지정한 후에는 그 아군의 위치로부터 십자 범위 2칸 이내로 이동 가능. |
★독특한 고유스킬을 가진 물리딜러
로비나 대제는 행동 종료시 아군 2명의 위치를 살짝 조정할 수 있는 독특한 고유스킬을 가진 물리 딜러입니다. 광역(범위), 단일 모두 강력한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매튜 이후 시대의주역 초절강화를 보유한 유니크한 영웅입니다.
★아군을 이동시키는 고유스킬 : 배치
배치 |
[지원][쿨타임-4턴][사거리-4칸][범위-단일] 배치 : 행동 종료 전 서로 다른 2개의 아군을 배치. 배치 대상은 해당 아군의 위치에서 2칸. 참고사항 ・배치 대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아군은 로비나 대제의 위치로부터 십자 범위로 4칸 이내. ・아군을 지정한 후에는 그 아군의 위치로부터 십자 범위 2칸 이내로 이동 가능. |
로비나 대제는 행동 종료시, 임의로 발동할 수 있는 "배치" 고유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발동을 하지 않을 경우엔, 당연히 쿨타임이 없으며, 자신의 이동력도 증가하지 않습니다. "배치" 고유기를 발동 시키면 쿨타임은 4턴이며, 자신의 이동력은 6성 기준 +3이 됩니다. 아군의 위치를 조정해서 기습이나, 도망이 가능한 기술적인 고유기입니다.
★시대의 주역 초절강화를 보유
로비나 대제는 매튜 이후 최초로 시대의주역 초절강화를 보유한 영웅입니다. 공방 능력치 증가는 물론, 추가로 단일 대상 전투 시 피해량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최대 +17%(전투 진입 시 피해량 +12% + 3칸 범위 내 아군 로비나 대제가 있을 경우 추가 +5%) 주는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강력한 단일기와 시너지가 좋은 초절강화입니다.
★로비나 대제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선 고유스킬의 쿨타임이 긴것이 단점이며, 우선도는 낮습니다. 각성기는 강력하기 때문에 VS탱커전 메타에선 활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로 광역(범위)덱에 포함되어 활약 합니다. PVE에서의 우선도는 낮습니다.
★최종폼은 정복의 기사왕 추천.
로비나 대제의 최종폼은 기병으로 이동력이 높은 정복의 기사왕을 추천합니다. 공격 성능은 거의 동일하고, 스테이터스상 차이도 별로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100%) 정복의 기사왕으로 운영됩니다.
황제의패업 |
[물리피해][쿨타임-6턴][사거리-자신][범위-2칸] 주위 2칸 범위 내 모든 적에게 0.44배 피해, 적에게 '압도'효과 부여. [압도] : 공격 전 이동 1칸 당 공격 0.5배 수치 고정피해(최대3배) 및 치료불가 (1턴 지속). 스킬 사용 후 자신에게 받는 피해 -20% 부여. 자신 주위 2칸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의 공격, 지력 +10%. 2턴 지속. (해제불가) |
로비나 대제의 각성기는 고화력의 광역(범위) 스킬입니다. 배율이 0.44배로 매우 높으며, 고정피해와 치료불가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매우 강력하고 '치료불가' 까지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단번에 승패를 결정할 수 있는 각성기입니다.
로비나대제는 시대의주역,전략,리인카진영에 속해 있습니다.
무기 | 균형의칼날 |
로비나 대제의 SSR무기는 각성기의 범위가 좁은편이기 때문에 범위 스킬의 범위를 +1칸 해주는 균형의 칼날을 추천합니다. | |
방어구 | 수호자의갑옷 |
풍왕의갑옷 |
로비나 대제의 SSR방어구는 수호자의갑옷을 추천합니다. 차선으로 원거리 공격을 받을 시 확률적으로 받는 피해를 줄여주는 풍왕의갑옷도 좋습니다. |
투구 | 티르의분노 |
로비나 대제의 SSR투구는 행동종료 시 피해를 주지 않은 경우, 스킬 및 반격의 주는 피해를 상승시켜주는 티르의분노를 추천합니다. | |
장신구 | 심판의부적 |
용살자훈장 |
로비나 대제의 SSR장신구는 공격용 장신구를 추천합니다. 주로 승려 추가 피해가 있는 심판의부적을 많이 착용하며, 상황에 따라 패자의휘장도 착용합니다. |
시계 |
시계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시 30%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5. |
바람 |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
로비나대제는 주로 사용하는 스킬들의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발동 시 혜택이 큰 시계를 추천합니다. 고유스킬 효과로 배치 사용 후 이동력이 +3(6성기준) 증가하기 때문에 다소 아쉬운점이 있긴 하지만, 고유스킬 효과 발동 이외에 이동력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유저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사 | ||
보병계열 | 기병계열 | |
↓ | ↓ | |
검사 | 정복의기사 | |
↓ | ↓ | |
황제 (공격+25,방어+10,마방+10) |
정복의기사왕 (공격+15,생명+150,방어+10) |
로비나 대제는 룬스톤을 2개 투자해서 황제 클래스마스터 보너스를 챙겨준 후 최종폼으로는 이동력이 긴 기병계열의 정복의 기사왕을 추천합니다.
황제(보병계열) | 정복의기사왕(기병계열) | ||
생명 | 4,576 | 생명 | 4,576 |
공격 | 577 | 공격 | 577 |
지력 | 237 | 지력 | 216 |
방어 | 347 | 방어 | 323 |
마방 | 268 | 마방 | 268 |
기술 | 157 | 기술 | 132 |
마음의유대4 | 선제 공격으로 전투 진입 시 부대가 받는 피해량 -10% | 마음의유대4 | 부대의 생명이 70% 이하인 경우 전투 진입 시 받는 피해량 -10%. |
마음의유대7 | 부대의 생명이 70% 이하인 경우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 마음의유대7 | 근접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
병사의 공격,방어 +25%. 근접 공격을 받을 시 받는 물리피해량 -25%. | |
받는 마법 피해량 -45%. 병사의 생명이 50% 이상일 시 공격, 방어 +20%. | |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부대의 이동방식이 '야전'으로 변한다. '숲', '산지', '풀밭' 에서 전투 시 공격, 마방 +30%. |
기본적으로 공격과방어 모두 우수한 기계용기사를 추천합니다. 기계용기사는 신규 용병으로 2022년 7월6일 로비나대제 구현 시 함께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상황에 따라 마법에 내성이 강한 천사나, 마법공격이 가능한 유니콘도 구분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주요스킬 | |
불굴(1COST) |
[패시브] 사망 시 부활 및 생명 20% 회복. 최대 1회 가능. |
유격전법(1COST) |
[패시브] 부대 생명이 100%일 경우 방어 +10%. 선공 후 재이동 2칸 가능. 쿨타임 1턴. |
초절 |
[초절강화][쿨타임-3턴][사거리-자신][범위-맵전체] 액티브 스킬, 범위 내 모든 '시대의주역' 아군의 공격, 방어 능력치가 크게 상승한다. 전투 진입 시 피해량 +12%. 3칸 범위 내 아군 로비나 대제가 있을 경우 피해량 추가 +5%. 4턴 지속. |
날아베기 |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개체 1.4배 피해. 자신의 이동력이 적보다 높을 경우 선제 공격. 근접 병사 대동 시 함께 공격한다. 해당 스킬은 근접 피해 감면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전투 후 20% 피해 수치만큼 생명 회복을 한다. |
검혼 |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1칸][범위-단일] 단일 적군을 공격하여 1.8배 피해를 준다. 전투 전 적 부대의 버프 5개 제거 및 적 부대에게 '치료 방해' 부여, 2턴 지속. 이효과는 제거되지 않는다. |
검무 |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자신][범위-1바퀴] 주위 1바퀴 내 모든 적군에게 0.36배의 범위 피해를 입힌다. 적군에게 '치료불가' 시전, 1턴 지속. |
★각성 후 스킬세트
1COST | 2COST | 3COST | |
각성 후 | 불굴 |
초절 |
각성기 |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입니다.
★각성 전 스킬세트
1COST | 2COST | 2COST | |
각성 전 | 불굴 |
초절 |
검혼 |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 공격,생명,방어 |
무기 | 공격,생명,기술 |
장신구 | 공격,생명,방어 |
투구 | 공격,생명,방어 |
아레나 | 공격,생명,방어,기술,치명타피해감소 |
엘마 |
아레스 |
로비나 대제의 유대인질은 엘마와 아레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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