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8월 31일 구현 예정인 철혈의사령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철혈의사령관
고유스킬 | 철혈의계책![]() |
★★★★★★ | 피해량 +30%. 행동 종료 전, 아래 하나의 스킬을 발동한다. (스킬을 사용하면 쿨타임 2턴) ①강공의 진 ![]() 자신의 대각선 1칸 범위 내에 2명의 아군이 있을 경우, 자신과 아군 2명은 '강공' 효과 획득 '강공' : 병사 공격력 +25%. 기본 이동력 5미만인 아군부대의 이동력 상승. (3턴 지속) ②수비의 진 ![]() 직선상 3명의 아군이 연달아 있을 경우 사용 아군 부대 병사 70% 수치 생명 회복 및 자신과 아군 3명은 '수비' 효과 획득. '수비' : 병사의 방어,마방 +15%, 위치이동면역. (3턴 지속) |
★★★★★ | 피해량 +20%. 행동 종료 전, 아래 하나의 스킬을 발동한다. (스킬을 사용하면 쿨타임 3턴) ①강공의 진 ②수비의 진 |
★★★★ | 피해량 +15%. 행동 종료 전, 아래 하나의 스킬을 발동한다. (스킬을 사용하면 쿨타임 3턴) ①강공의 진 ②수비의 진 |
★★★ | 피해량 +10%. 행동 종료 전, 아래 하나의 스킬을 발동한다. (스킬을 사용하면 쿨타임 4턴) ①강공의 진 ②수비의 진 |
★진영 상관없이 활약할 수 있는 버퍼 및 단일 마법 딜러
철혈의 사령관은 진영과 상관없이 아군에게 강력한 버프 효과(광역강화+강공의진)를 줄 수 있으며, 자신도 강력한 단일딜(각성기)을 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특히, 서밋아레나에선 단일 공격 스킬을 사용하는 영웅들을 더욱 강력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서밋아레나에서 자주보게 될 광역강화 + 강공의진 버프
광역강화![]() |
[지원][쿨타임-2턴][사거리-3칸][범위-3칸] 액티브 스킬, 범위 내 아군들의 공격, 지력 +20%. 그리고 '공격,지력 감소','침묵' 면역 부여, 2턴 지속. |
강공의진![]() |
'강공' : 병사 공격력 +25%. 기본 이동력 5미만인 아군부대의 이동력 상승. (단, 철혈의사령관으로부터 대각선 범위 1칸내에 2명의 아군이 있어야함) (>,<,^,v 형태 모두 가능 하며, ">"이 형태가 가장 우선순위가 된다) |
철혈의 사령관은 주로 1턴에 광역강화로 아군에게 공격,지력 +20% 버프를 줄 뿐만 아니라 "강공의진" 을 발동시켜, 이동력 5미만인 아군부대의 이동력 상승 및 병사 공격력 +25%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강공의진"은 철혈의사령관 포함 총3명만 받음)
★철혈의사령관 총평
서밋아레나에서 진영에 상관없이 강력한 버프를 줄 수 있어 범용성이 좋습니다. PvE에서도 쓸만한 캐릭터이긴 하지만 PvE에서는 초절을 자유롭게 편성할 수 있기 때문에 특출나게 좋다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최종폼은 승려계열 방주의지도자 추천
철혈의사령관의 최종폼은 병종상성상 유리한 승려를 추천합니다. 화력은 보병계열과 동등하며 방어도 보병계열이 약간 높긴하지만 큰차이가 나진 않기 때문에 주로 승려폼으로 운영됩니다.(선행섭 기준 9:1 비율)
각성기![]() |
[마법피해][쿨타임-5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대상에게 1.7배 피해를 준다. 전투 후 대상에게 영구적인 '패산' 효과 부여. 패산 : 병사가 받는 치료 효과 -90%, 해제 불가. 근접 병사를 휴대할 경우 병사도 같이 공격한다. '강공' 효과를 보유한 경우, 선제 공격 및 전투 전 적 버프 5개 제거. '수비' 효과를 보유한 경우, 전투 후 재이동 3칸 및 행동 종료 시 주위 1바퀴 범위내 모든 아군에게 '받는 피해 -15%' '전투 후 병사 생명 30% 회복' 효과 부여. 2턴 지속. 해당 스킬은 근접 피해 감면 효과를 받지 않는다. |
철혈의사령관의 각성기는 사거리 2칸의 단일 마법 공격 스킬입니다. 해제가 불가능한 '병사가 받는 치료효과 -90%' 디버프를 줄 수 있으며, 철혈의사령관이 '강공' 효과를 보유했을 경우엔 선제공격 및 적의 버프 5개제거, '수비'효과를 보유했을 경우엔 전투후 재이동 3칸 및 행동 종료시 주위 1바퀴 범위내 모든 아군에게 '받는 피해 -15%'+'전투 후 병사 생명 30% 회복' 버프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각성기 | 효과 |
1 | 단일 적에게 1.7배 마법 피해 |
2 | 전투 후 대상에게 디버프 '패산' 부여 (병사가 받는 치료 효과 -90%). |
+'강공'효과일 경우 | 선제 공격 및 전투 전 적 버프 5개 제거 |
+'수비'효과일 경우 | 전투 후 재이동 3칸 및 행동 종료 시 주위 1바퀴 범위 내 모든 아군에게 '받는 피해 -15%','전투 후 병사 생명 30% 회복' 효과 부여. |
철혈의사령관은 제국,전략,전설 진영에 속해 있습니다.
PVP추천세트 | PVE추천세트 | ||
무기 | 영생자![]() |
영생자![]() |
철혈의사령관의 SSR무기는 영생자를 추천합니다. |
방어구 | 천녀의날개옷![]() |
나선구름법의![]() |
철혈의사령관의 SSR방어구는 천녀의날개옷을 추천합니다. |
투구 | 천녀의티아라![]() |
천녀의티아라![]() |
철혈의사령관의 SSR투구는 천녀의티아라를 추천합니다. |
장신구 | 별귀걸이![]() |
차원보옥![]() |
철혈의사령관의 SSR장신구는 PVP는 별귀걸이, PVE는 차원보옥을 추천합니다. |
인챈트 | 시계![]() |
만월![]() |
철혈의사령관의 인챈트는 PVP는 시계, PVE는 만월을 추천합니다. PVP는 각성기를 연속해서 사용하려고 시계를 착용하며, PVE는 철혈의사령관 고유스킬에 피해량이 붙어 있기 때문에 지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만월을 추천합니다. |
시계![]() |
시계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시 30%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5. |
바람![]() |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
철혈의사령관의 인챈트는 시계를 추천합니다. 고유스킬과 광역강화로 버프를 담당하며, 각성기로 딜을 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각성기를 연속해서 사용할 가능성을 주는 시계를 추천합니다.
검술사 | ||
보병계열 | 승려계열 | |
↓ | ↓ | |
마검사 | 방주의재상 | |
↓ | ↓ | |
마법검사 (생명+90,마방+16,지력+15) |
방주의지도자 (생명+90,마방+10,지력+25) |
마법검사(보병계열) | 방주의지도자(승려계열) | ||
생명 | 3,998 | 생명 | 3,695 |
공격 | 267 | 공격 | 295 |
지력 | 585 | 지력 | 585 |
방어 | 299 | 방어 | 265 |
마방 | 313 | 마방 | 324 |
기술 | 172 | 기술 | 172 |
마음의유대4 | 선공으로 전투 진입 시 부대가 받는 피해량 -10%. | 마음의유대4 | 부대 생명 70% 미만 시 전투 진입 후 받는 피해량 -10%. |
마음의유대7 | 마법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 마음의유대7 | 물리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
![]() |
전투 진입 시 병사 공격, 방어, 마방 +20%, 행동 종료 시, 병사 생명20% 회복, 주위 1칸 내 아군이 없을 시 이상 모든 효과가 2배로 변경. |
![]() |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부대의 이동방식이 '야전'으로 변한다. '숲','산지',풀밭'에서 전투 시 공격, 마방 +30%. |
철혈의사령관의 용병은 기본적으로 성능이 좋은 사막용병을 추천합니다. 상황과 상대 병종상성에 따라 '야전'효과가 있는 유니콘이나, 광신자,퇴마사,발키리등을 구분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주요스킬 | |
![]() |
[액티브][쿨타임-4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 지휘 효과 획득. 주위 3칸 범위 내 아군의 받는 치명타 확률 -20%, 받는 고정피해 -35%. 2턴 지속. 사용 후 3칸 재행동, 해당 스킬로 인한 재행동은 버프 지속 시간을 소모하지 않음. |
![]() |
[지원][쿨타임-2턴][사거리-3칸][범위-3칸] 액티브 스킬, 범위 내 아군들의 공격, 지력 +20%. 그리고 '공격,지력 감소','침묵'면역 부여. 2턴 지속. |
![]() |
[마법피해][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근접전 병사를 이끌고 있다면 병사도 함께 공격 한다. '강공' 효과 보유 시 전투 중 적 방어,마방 30% 무시. '수비'효과 보유 시 전투 후 아군 전체 생명 회복(지력2배수치) 및 해당 스킬의 쿨타임 -1. 해당 스킬은 근접 패널티를 받지 않음. |
![]() |
[마법피해][쿨타임-1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후 준 피해량의 20%만큼 생명을 회복한다. 근접 병사를 휴대할 경우 병사도 같이 공격한다. |
★PVP 추천 스킬세트
1COST | 2COST | 3COST | |
각성 후 | 핏빛의지![]() |
광역강화![]() |
각성기![]() |
서밋아레나를 위한 추천 스킬 세트입니다. 고유스킬과 광역강화로 아군에게 버프를 주고, 각성기로 딜을 내는 기본적인 구성입니다.
★PVE 추천 스킬세트
1COST | 2COST | 2COST | |
각성 전 | 핏빛의지![]() |
징벌![]() |
지도자의위엄![]() |
PVE에서 사용 시 추천 스킬 세트입니다. 지속적으로 공격을 할 수 있게 쿨타임이 짧은 공격스킬을 두개 채용한 구성입니다.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 지력,생명,방어 |
무기 | 지력,생명,방어 |
장신구 | 지력,생명,방어 |
투구 | 지력,생명,방어 |
아레나 | 지력,생명,방어,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
힐다![]() |
플로렌티아![]() |
철혈의사령관의 유대인질은 힐다와 플로렌티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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