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랑그릿사 모바일 철혈의사령관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8월 31일 구현 예정인 철혈의사령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철혈의사령관

고유스킬 철혈의계책
★★★★★★ 피해량 +30%.
행동 종료 전, 아래 하나의 스킬을 발동한다. (스킬을 사용하면 쿨타임 2턴)

①강공의 진

자신의 대각선 1칸 범위 내에 2명의 아군이 있을 경우, 
자신과 아군 2명은 '강공' 효과 획득
'강공' : 병사 공격력 +25%. 기본 이동력 5미만인 아군부대의 이동력 상승. (3턴 지속)

②수비의 진

직선상 3명의 아군이 연달아 있을 경우 사용
아군 부대 병사 70% 수치 생명 회복 및 자신과 아군 3명은 '수비' 효과 획득.
'수비' : 병사의 방어,마방 +15%, 위치이동면역. (3턴 지속)
★★★★★ 피해량 +20%.
행동 종료 전, 아래 하나의 스킬을 발동한다. (스킬을 사용하면 쿨타임 3턴)
①강공의 진
②수비의 진
★★★★ 피해량 +15%.
행동 종료 전, 아래 하나의 스킬을 발동한다. (스킬을 사용하면 쿨타임 3턴)
①강공의 진
②수비의 진
★★★ 피해량 +10%.
행동 종료 전, 아래 하나의 스킬을 발동한다. (스킬을 사용하면 쿨타임 4턴)
①강공의 진
②수비의 진

 

 

종합평가

★진영 상관없이 활약할 수 있는 버퍼 및 단일 마법 딜러

철혈의 사령관은 진영과 상관없이 아군에게 강력한 버프 효과(광역강화+강공의진)를 줄 수 있으며, 자신도 강력한 단일딜(각성기)을 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특히, 서밋아레나에선 단일 공격 스킬을 사용하는 영웅들을 더욱 강력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서밋아레나에서 자주보게 될 광역강화 + 강공의진 버프

광역강화
[지원][쿨타임-2턴][사거리-3칸][범위-3칸]
액티브 스킬, 범위 내 아군들의 공격, 지력 +20%.
그리고 '공격,지력 감소','침묵' 면역 부여, 2턴 지속.
강공의진
'강공' : 병사 공격력 +25%.
기본 이동력 5미만인 아군부대의 이동력 상승.
(단, 철혈의사령관으로부터 대각선 범위 1칸내에 2명의 아군이 있어야함)
(>,<,^,v 형태 모두 가능 하며, ">"이 형태가 가장 우선순위가 된다)

 

철혈의 사령관은 주로 1턴에 광역강화로 아군에게 공격,지력 +20% 버프를 줄 뿐만 아니라 "강공의진" 을 발동시켜, 이동력 5미만인 아군부대의 이동력 상승 및 병사 공격력 +25%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강공의진"은 철혈의사령관 포함 총3명만 받음)

 

진영과 무난하게 언제나 시작은 광역강화+강공의진 버프 부여.(스샷은 < 형태)

 

 

★철혈의사령관 총평

서밋아레나에서 진영에 상관없이 강력한 버프를 줄 수 있어 범용성이 좋습니다. PvE에서도 쓸만한 캐릭터이긴 하지만 PvE에서는 초절을 자유롭게 편성할 수 있기 때문에 특출나게 좋다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최종폼은 승려계열 방주의지도자 추천

철혈의사령관의 최종폼은 병종상성상 유리한 승려를 추천합니다. 화력은 보병계열과 동등하며 방어도 보병계열이 약간 높긴하지만 큰차이가 나진 않기 때문에 주로 승려폼으로 운영됩니다.(선행섭 기준 9:1 비율)

 

 

각성기

각성기
[마법피해][쿨타임-5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대상에게 1.7배 피해를 준다. 전투 후 대상에게 영구적인 '패산' 효과 부여.
패산 : 병사가 받는 치료 효과 -90%, 해제 불가.
근접 병사를 휴대할 경우 병사도 같이 공격한다. 
'강공' 효과를 보유한 경우, 선제 공격 및 전투 전 적 버프 5개 제거.
'수비' 효과를 보유한 경우, 전투 후 재이동 3칸 및 행동 종료 시 주위 1바퀴 범위내 모든 아군에게 '받는 피해 -15%' '전투 후 병사 생명 30% 회복' 효과 부여. 2턴 지속.
해당 스킬은 근접 피해 감면 효과를 받지 않는다.

 

철혈의사령관의 각성기는 사거리 2칸의 단일 마법 공격 스킬입니다. 해제가 불가능한 '병사가 받는 치료효과 -90%' 디버프를 줄 수 있으며, 철혈의사령관이 '강공' 효과를 보유했을 경우엔 선제공격 및 적의 버프 5개제거, '수비'효과를 보유했을 경우엔 전투후 재이동 3칸 및 행동 종료시 주위 1바퀴 범위내 모든 아군에게 '받는 피해 -15%'+'전투 후 병사 생명 30% 회복' 버프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각성기 효과
1 단일 적에게 1.7배 마법 피해
2 전투 후 대상에게 디버프 '패산' 부여 (병사가 받는 치료 효과 -90%).
+'강공'효과일 경우 선제 공격 및 전투 전 적 버프 5개 제거
+'수비'효과일 경우 전투 후 재이동 3칸 및 행동 종료 시 주위 1바퀴 범위 내 모든 아군에게 '받는 피해 -15%','전투 후 병사 생명 30% 회복' 효과 부여.

 

진영

철혈의사령관은 제국,전략,전설 진영에 속해 있습니다.

 

장비

  PVP추천세트 PVE추천세트  
무기 영생자
영생자
철혈의사령관의 SSR무기는 영생자를 추천합니다.
방어구 천녀의날개옷
나선구름법의
철혈의사령관의 SSR방어구는 천녀의날개옷을 추천합니다.
투구 천녀의티아라
천녀의티아라
철혈의사령관의 SSR투구는 천녀의티아라를 추천합니다.
장신구 별귀걸이
차원보옥
철혈의사령관의 SSR장신구는 PVP는 별귀걸이, PVE는 차원보옥을 추천합니다.
인챈트 시계
만월
철혈의사령관의 인챈트는 PVP는 시계, PVE는 만월을 추천합니다. PVP는 각성기를 연속해서 사용하려고 시계를 착용하며, PVE는 철혈의사령관 고유스킬에 피해량이 붙어 있기 때문에 지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만월을 추천합니다.

 

인챈트

시계
시계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시 30%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5.
바람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철혈의사령관의 인챈트는 시계를 추천합니다. 고유스킬과 광역강화로 버프를 담당하며, 각성기로 딜을 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각성기를 연속해서 사용할 가능성을 주는 시계를 추천합니다. 

 

 

클래스

검술사
보병계열   승려계열
 
마검사   방주의재상
 
마법검사
(생명+90,마방+16,지력+15)
  방주의지도자
(생명+90,마방+10,지력+25)

 

마법검사(보병계열) 방주의지도자(승려계열)
생명 3,998 생명 3,695
공격 267 공격 295
지력 585 지력 585
방어 299 방어 265
마방 313 마방 324
기술 172 기술 172
마음의유대4 선공으로 전투 진입 시 부대가 받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4 부대 생명 70% 미만 시 전투 진입 후 받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7 마법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7 물리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용병

전투 진입 시 병사 공격, 방어, 마방 +20%, 행동 종료 시, 병사 생명20% 회복, 주위 1칸 내 아군이 없을 시 이상 모든 효과가 2배로 변경.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부대의 이동방식이 '야전'으로 변한다. '숲','산지',풀밭'에서 전투 시 공격, 마방 +30%.

 

철혈의사령관의 용병은 기본적으로 성능이 좋은 사막용병을 추천합니다. 상황과 상대 병종상성에 따라 '야전'효과가 있는 유니콘이나, 광신자,퇴마사,발키리등을 구분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액티브][쿨타임-4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
지휘 효과 획득.
주위 3칸 범위 내 아군의 받는 치명타 확률 -20%, 받는 고정피해 -35%. 2턴 지속.
사용 후 3칸 재행동, 해당 스킬로 인한 재행동은 버프 지속 시간을 소모하지 않음.
[지원][쿨타임-2턴][사거리-3칸][범위-3칸]
액티브 스킬, 범위 내 아군들의 공격, 지력 +20%.
그리고 '공격,지력 감소','침묵'면역 부여. 2턴 지속.
[마법피해][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근접전 병사를 이끌고 있다면 병사도 함께 공격 한다.
'강공' 효과 보유 시 전투 중 적 방어,마방 30% 무시.
'수비'효과 보유 시 전투 후 아군 전체 생명 회복(지력2배수치) 및 해당 스킬의 쿨타임 -1.
해당 스킬은 근접 패널티를 받지 않음.
[마법피해][쿨타임-1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후 준 피해량의 20%만큼 생명을 회복한다.
근접 병사를 휴대할 경우 병사도 같이 공격한다.

 

★PVP 추천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후 핏빛의지
광역강화
각성기

서밋아레나를 위한 추천 스킬 세트입니다. 고유스킬과 광역강화로 아군에게 버프를 주고, 각성기로 딜을 내는 기본적인 구성입니다. 

 

★PVE 추천 스킬세트

  1COST 2COST 2COST
각성 전 핏빛의지
징벌
지도자의위엄

PVE에서 사용 시 추천 스킬 세트입니다. 지속적으로 공격을 할 수 있게 쿨타임이 짧은 공격스킬을 두개 채용한 구성입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지력,생명,방어
무기 지력,생명,방어
장신구 지력,생명,방어
투구 지력,생명,방어
아레나 지력,생명,방어,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힐다
플로렌티아

 

철혈의사령관의 유대인질은 힐다와 플로렌티아 입니다.

 

스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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