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구스타프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8월 3일 구현 예정인 구스타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구스타프

고유스킬 쿨타임리프인형
★★★★★★ 스킬 사용 후 지력,마방 +10%(최대 2중첩,해제불가)
적에게 공격을 받아 피해를 입은 후, 공격자는 100%의 확률로 '행동 종료 시 랜덤한 스킬 쿨타임 +1'의 효과를 받는다. (중첩 가능. 1턴 지속)
주위 3칸 범위 내 아군이 공격 스킬을 사용해 전투에 진입한 경우 100%의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1.
★★★★★ 스킬 사용 후 지력,마방 +8%(최대 2중첩,해제불가)
적에게 공격을 받아 피해를 입은 후, 공격자는 80%의 확률로 '행동 종료 시 랜덤한 스킬 쿨타임 +1'의 효과를 받는다. (중첩 가능. 1턴 지속)
주위 3칸 범위 내 아군이 공격 스킬을 사용해 전투에 진입한 경우 80%의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1.
★★★★ 스킬 사용 후 지력,마방 +6%(최대 2중첩,해제불가)
적에게 공격을 받아 피해를 입은 후, 공격자는 65%의 확률로 '행동 종료 시 랜덤한 스킬 쿨타임 +1'의 효과를 받는다. (중첩 가능. 1턴 지속)
주위 2칸 범위 내 아군이 공격 스킬을 사용해 전투에 진입한 경우 65%의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1.
★★★ 스킬 사용 후 지력,마방 +4%(최대 2중첩,해제불가)
적에게 공격을 받아 피해를 입은 후, 공격자는 50%의 확률로 '행동 종료 시 랜덤한 스킬 쿨타임 +1'의 효과를 받는다. (중첩 가능. 1턴 지속)
주위 2칸 범위 내 아군이 공격 스킬을 사용해 전투에 진입한 경우 50%의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1.

 

종합평가

★스킬의 쿨타임 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마법 딜러

구스타프는 스킬의 쿨타임 총합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는 스킬 뿐만 아니라, 적들의 스킬쿨타임은 증가시키고 아군의 스킬쿨타임은 감소시킬 수 있는 고유스킬을 가지고있습니다.

 

★쿨타임을 증감시키는 고유스킬효과

구스타프는 적에게 공격을 받았을 때는 적의 쿨타임을 +1 시키고, 범위 내의 아군이 단일 공격 스킬을 사용할 때는 그 스킬의 쿨타임을 -1 해줍니다. 주로 서밋아레나에서 중앙 싸움시 유용한 성능입니다.

 

★구스타프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서 중앙 싸움시 상대를 방해하는 역할로 사용해 볼 수 있지만 15인 로스터에 우선적으로 편성될만한 성능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PVE에서는 쿨타임을 증가 시키는 효과가 적 보스에게 유효할 경우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종폼은 마법사를 추천

최종폼은 상성상 약점이 없는 마법사를 추천합니다. 스테이터스상으론 전체적으로 마물폼의 성능이 높긴 하지만 강력한 승려들이 많기 때문에 우선도는 낮습니다.

 

각성기

각성기
[마법피해][쿨타임-5턴][사거리-3칸][범위-4칸]
[패시브] 자신의 스킬 쿨타임이 돌아가고 있을 때, 부대 사거리 +2.
[마법피해] 범위 내 적에게 0.4배 피해, 랜덤한 디버프 2개 부여 및 '행동 종료 시 모든 스킬의 쿨타임 +1'(디버프) 효과 부여. 1턴 지속. 해제불가.
사용 후 자신에게 '시간의 방패' 부여.
'시간의 방패' : 받는 피해 -10%.
적 전체의 '인챈트:시계'의 쿨타임 감소 효과 무효화. 2턴 지속. 해제불가.

 

구스타프의 각성기는 부대사거리 +2의 패시브 및 고화력인 광역(범위)마법의 복합 스킬입니다. 적의 '시계인챈트'를 발동 하지 못하게 하는 독특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영

구스타프는 암흑,초월,리인카 진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장비

전용장비
투구
생명 +365, 마방 +65
생명 +10%.
쿨타임 상태인 스킬이 있을 경우 영웅이 주는 피해량 +10%.
원거리 피격으로 전투 진입 전, 적에게 지력 1배 수치의 고정피해.

 

구스타프의 전용장비는 2023년 3월 22일 은혼 콜라보 이벤트 때 구현 예정입니다.

 

무기 붉은달
푸른달
기본적으로 광역(범위)마법 딜러로 운영되기 때문에 SSR무기는 붉은달을 추천합니다.
방어구 천녀의날개옷
나선구름법의
기본적으로 광역(범위)마법 딜러로 운영되기 때문에 SSR방어구는 천녀의날개옷을 추천합니다.
투구 천녀의티아라
속세의빛
기본적으로 광역(범위)마법 딜러로 운영되기 때문에 SSR투구는 천녀의티아라를 추천합니다.
장신구 별귀걸이
차원보옥
SSR장신구는 유저의 취향에 따라 별귀걸이,차원보옥,드라우프닐,란드비디의 장미등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인챈트

바람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시계
시계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시 30%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5.

 

인챈트는 유저의 취향에 따라 바람과 시계중 선택해서 착용합니다. 이동력이 낮기 때문에 이동력을 보완해줄 수 있는 바람을 선택할 수도 있고, 발동 시 혜택이 큰 시계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클래스

고스트 코어
창병계열 마물계열 마법사계열
제너럴
(생명+80,공격+7)
마력기계 아크소서러
 
  고스트베셀
(생명+90,방어+10,지력+25)
마법사
(생명+90,마방+10,지력+25)

 

우선적으로 주요스킬을 배울 수 있는 마법사계열 루트를 마스터해줍니다. 구스타프를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룬스톤을 투자해 마물계열 루트도 마스터해서 마스터보너스를 챙겨줍니다. 

 

고스트베셀(마물계열) 마법사(마법사계열)
생명 4,316 생명 3,826
공격 263 공격 263
지력 591 지력 563
방어 268 방어 249
마방 364 마방 364
기술 130 기술 99
마음의유대4 디버프를 보유한 부대에게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시 받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4 부대 생명이 80%를 초과한 경우 받는 치명타 확률 -10%.
마음의유대7 부대 생명 100%일 때 주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7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용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행동 종료 시, 병사의 생명을 30% 회복한다. 물리 공격을 받을 경우, 전투 중 받는 피해의 30%를 반사한다.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일 경우, 공격, 마방 +45%.
망자 소생 : 병사 생명이 0%일 시 공격하여 전투 진입할 경우 전투 후 생명 45% 회복 ; 공격 받아 전투 진입할 경우 방어 +30%.(마물,승려 이외)

 

기본적으로 셀프 회복및 물리피해를 반사시킬 수 있는 수정술사를 추천합니다. 단일 공격의 화력을 증가시키고 싶다면 마녀를, 내구력이 필요하다면 중장해골을 상황에 따라 구분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초기화
[지원][쿨타임-1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목표 아군의 모든 스킬 쿨타임 -1 및 지력 5배 수치 생명 회복.
시간공격
[마법피해][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개체 1.6배 피해, 전투 후 피해량 20% 수치 생명 회복.
만약 목표의 현재 쿨타임 총합이 3이상일 경우 선제 공격과 피해 +20%.
전투 전 치료불가 부여. 1턴 지속.
블랙홀
[마법피해][쿨타임-5턴][사거리-3칸][범위-4칸]
범위 내 적들을 공격해 0.36배의 광역 피해를 준다.
각 부대에게 무작위 디버프를 2개씩 부여한다.

 

★각성 후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후 초기화
블랙홀
각성기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 세트입니다. 기본적으로 광역(범위)마법 딜러로 운영되며, 각성기를 주요 공격수단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구스타프를 사용한다면 우선적으로 각성기를 배워줍시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지력,생명,방어
무기 지력,생명,기술
장신구 지력,생명,기술
투구 지력,생명,방어
아레나 지력,방어,생명,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리코리스
보젤

구스타프의 유대인질은 리코리스와 보젤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