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게임소개)닌텐도스위치 파이어엠블렘 풍화설월

 

안녕하세요 ^^

SRPG라는 장르는 게임특성상 대중적이진 않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SRPG장르의 매력에 한 번 빠지고나면 헤어나올 수 없는데요.

SRPG의 대표적인 게임을 떠올려보면 랑그릿사 시리즈와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그리고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시리즈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뭔가 엄청 매니아틱한 시리즈들이죠.

오늘은 이 SRPG장르의 아버지격인 파이어엠블렘 시리즈 중 하나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바로 닌텐도스위치로 2019년 7월26일에 출시된 파이어엠블렘 풍화설월입니다.

 

파이어엠블렘 풍화설월

 

게임특징

 

게임을 시작하면 플레이어는 우선 두가지 선택을 해야합니다.

첫번째는 난이도 선택입니다. 난이도 선택이야 모든게임에 있는것이니 원하시는 난이도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노멀,하드,루나틱 난이도 중에 선택해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문제는 그 다음에 선택 해야하는 모드 선택입니다.

 

캐주얼모드와 클래식모드가 있는데요. 클래식 모드가 파이어엠블렘 시리즈의 전통입니다.

잃은 동료는 정말 죽는겁니다. 장례식 이벤트가 컷신으로 발생합니다. 그래서 한순간 한순간이 정말 중요해집니다.

난이도와 모드를 선택해주시면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주인공은 아버지와 깊은 산속에서 용병수련을 하며 살고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낯선아이들이 도적에 쫓기어 주인공네 집으로 도망을 오게됩니다. 모른척 할 수 없었던 주인공과 주인공아버지는 낯선아이들과 함께 힘을합쳐 도적을 쫓아냅니다. 싸움이 끝난 후 그 낯선아이들의 정체는 왕국학교의 학생들이었다는걸 알게됩니다. 뒤늦게 왕국학생들을 구하러 달려왔던 왕국기사단장은 주인공의 아버지를 보고 깜짝놀라고 맙니다. 바로 그옛날 홀연히 자취를 감췄던 전설의기사 였기 때문입니다. 옛 전우사이였던 왕국기사단장에 이끌려 주인공과 주인공아버지는 학생들과 함께 왕국학교로 향하게 됩니다.

 

게임 속 주무대인 왕국학교
왕국학교장
학교장을 알현하는 주인공과 주인공아버지

왕국학교에 도착한 주인공과 주인공아버지는 왕국학교장을 알현하게됩니다. 주인공아버지와 왕국학교장은 원래부터 알던 사이였나 봅니다. 이 때 왕국학교장은 주인공에게 왕국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되줄것을 부탁합니다.

 

매력만점의 학생들

 

왕국 학교에는 출생한 지역에 따라 나누어진 3개의 반이 있습니다.

 

흑수리반
청사자반
금사슴반

주인공은 세개의 반중 한개의 반을 선택하여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되게됩니다. 각각의 반에는 개성강한 반장이 있고 학생들이 있는데요. 플레이어는 학생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육성해서 반대항전에서 승리하는 것이 1부 목표입니다.

각각의 학생들은 정말 매력이 넘치고 다양합니다. 일부 캐릭터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흑수리반 페트라
금사슴반 힐다
청사자반 잉그리트
청사자반 메르세데스

학생들은 저마다 고유스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학생들을 가지고 다양한 전사,마법사,궁수,힐러로 키워내는게 플레이어의 목적입니다. 직업을 몇개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머 로드
팔콘 나이트
에피타프

평일에는 학생들에게 저마다의 목표를 정해주고 수업을 해서 원하는 직업을 갖도록 육성합니다.

주말에는 학교내에서 학생들과 다양한 일들을 하게됩니다.

 

선생이 되었다.
토요일엔 학생들과 함께..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것들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요리
식사
다과회

물론 이 모든것은 남학생들과도 할 수 있습니다!

 

전투

전투는 전형적인 SRPG의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바로 아군부대 움직이고 적들부대 움직이는 장기말판 입니다.

 

전투 시작전 세팅

전투 시작전에 출전 학생들을 정하고,장비를 하고,기사단을 고용하고, 부관을 설정합니다.

 

전형적인 장기말판 전투
궁수 베르나데타
레벨업의 순간
회복 마법

클래식 모드를 선택하셨다면 이 전투에서 죽는 순간 그 학생은 정말 영영 죽게됩니다.

신중하셔야 합니다.

 

마치며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들이 저마다 매력을 가지고 있고, 스토리적으로도 매우 훌륭합니다. 특히 반전도 많아서 정말 재미있습니다. 또 SRPG의 전통적인 "분기"라는 것이 있어서, 주인공의 선택에 따라 적과 아군이 완전히 뒤바뀝니다.

저는 원래부터 SRPG 팬이라 이런류의 게임을 정말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이 파이어엠블렘 풍화설월은 정말 강추합니다. 한번씩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10점만점에 9점이상 입니다.

 

 

이상 뉴마였습니다.

 

공감,댓글,피드백은 다음글을 발행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