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안녕하세요 ^^

오늘은 2002년 5월24일 일요일이에요. 매주 일요일은 썬데이메이플이라는 이벤트를 하나봐요. 메이플스토리에 들어갔더니 이런게 뜨더라구요.

일요일엔 메이플이지!

아직 돌아온지 얼마안돼서 17주년 포인트는 어디다 쓰는지 또 어디서 얻는지 이런건 잘 모르겠어요. 그런데 오늘 새로운걸 알게되었답니다. 바로 스타포스!!

 

스타포스 강화하는 방법

그 옛날 메이플에서는 아이템을 강화하려면 "주문서"라는걸 득템하거나 자유시장에서 구매해서 장비에 발라야했었어요.

그 옛날 주문서

바로 위에 그림같은 주문서를 모아서 발라야했었는데 요즘엔 이렇게 안하더라구요.  

 

요즘에는 "주문의흔적". 바로 이 아이템이 핵심이에요!!

 

이아이템이 핵심!!

몬스터를 잡아서 득템하거나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주문의흔적"이라는 "기타"템을 얻으실 수가 있는데요.  "주문의흔적"을 득템하신 후 더블클릭하시면 

 

주문의흔적을 통한 아이템강화

이런화면이 나와요. 그럼 예시로 블루문이라는 귀걸이를 강화한 후 스타포스를 올려볼께요!!

 

 

강화예시템

이 아이템은 레벨40제 귀걸이 "블루문"이라는 거에요. 글자위에 별이 색칠되지 않은채로 5개가 있죠? 이건 레벨제한이 낮아서 최종적으로 스타포스를 5성까지 밖에 못한다는 뜻이에요. 레벨제한이 높은 아이템일수록 저 위에 별의 개수도 많아지고 그만큼 더 높은 등급으로 강화를 시킬수가 있겠죠? 대신 메소가 더 많이들고 주문의흔적 사용량도 늘어나요. 암튼 강화를 한번 진행해볼께요. 다시 "주문의흔적"을 더블클릭하신후 "블루문"을 그곳에 올려줍니다.

 

주문의흔적을 더블클릭후 아이템을 올려두면뜨는 화면

그럼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주문서를 선택한 후 강화를 시켜보겠습니다.

 

70% 힘주문서를 고른화면

저는 70% 힘주문서를 골랐어요. 밑에 "필요한 주문의흔적:4" 라고 표시되는걸 보실 수 있을거에요. 렙제가 높은 아이템은 더 많은 주문의흔적들이 필요하고, 또 주문서마다도 필요한 주문의흔적 개수가 다르답니다. 그럼 블루문 귀걸이는 업그레이드 강화횟수가 5번이니 일단 5번 모두 강화 시켜볼께요.

 

70% 주문서를 5장 발랐는데 2장만 발렸네요 ㅠㅠ. 그래서 업그레이드 가능횟수가 0이 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가능횟수가 0이되어야 스타포스를 강화시킬수가 있어요.

 

스타포스 강화화면

성공확률,실패확률,필요한 메소 같은게 표시가됩니다. 그럼 5성이 될때까지 강화를 시켜보겠습니다. 

 

스타포스5성이 된 블루문

쪼렙템이라 아무 부담없이 강화를 시켜봤습니다. 이렇게 블루문 글자위에 별이 5칸이 색칠되면서 5성이 되었네요. 그럼 이 스타포스는 어디다 쓰는걸까요???

 

바로 사냥터에서 필요합니다.

 

스타포스가 표시된 몬스터

월드맵에서 보시면 "시계탑최하층 : 뒤틀린회랑"은 스타포스x28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럼 내가 장비한 모든 아이템들의 스타포스의 합이 28 이상이면 저곳에서 사냥을 할 수가 있어요. 만약 스타포스의 합이 28이 안돼면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했기때문에 대미지가 1,1,1,1,1,만 계속 뜬답니다. 레벨이 높은 사냥터일수록 요구하는 스타포스 수는 점점 많아져요. 레벨에 맞게 장비도 같이 업그레이드하면서 해야겠죠? ㅎㅎ

 

주의사항:12성 이상에서 강화를 실패하면 장비가 파괴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장비의흔적을 얻어 장비전승을 할 수 있습니다. 장비가 파괴되는 것이 싫다면 메소를 추가로 소모하여 파괴확률을 0%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단,12성에서 16성 사이의 장비를 강화할 때만 사용할 수 있어요. 

 

아델육성기2

저는 이제 어느덧 레벨 126이 되었어요. 

120때 화면

쉬엄쉬엄 했는데도 레벨업 하는 속도가 엄청 빨라져서 금방 키우는거 같습니다. 저처럼 오랜만에 돌아오시는분들은 그냥 캐릭터 하나 새로 키우시는게 바뀐 메이플에 적응하시는데 훨씬 많은 도움을 받으실수 있을거에요. 어차피 늘어난 직업도 많고 그만큼 해볼 직업도 많아서 아무거나 골라서 한번 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ㅎㅎ

그럼 저는 일단 돌아갔다가 다시 새로운 정보와 함께 오겠습니다. 275를 찍는 그날까지!! 아델육성기는 계속됩니다. 쭈욱

 

이상 뉴마였습니다.

 

PS:복귀유저라 심심하네요. 친구하실분 "아델뉴마" 친추해주세용. ㅎㅎ

 

공감,댓글,피드백은 다음글을 발행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