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안녕하세요 ^^

오늘은 메이플스토리에서 무자본 유저가 돈을 벌수있는 방법과 마빌경뿌라는 메이플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자본유저가 돈버는 방법

우선 마이스터빌(마빌)로 이동하겠습니다.

 

지붕에 망치와+물약이 그려져있다.

마을에서 마이스터빌로 가는 포탈을 타고 마이스터빌로 이동합니다.

 

마이스터빌 장로님께 인사를 한번 드리고 채광전문기술을 배우러 갑니다.

 

채광의마스터 노붐에게 채광을 배운 후 간단한 튜토리얼을 합니다. 튜토리얼 완료후 B키를 눌러보면

 

내 전문기술에 채광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돈벌기 채광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튜토리얼을 했던 채집농장으로 이동합니다.

 

초심자의 채집 농장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은빛광맥만 채집키를 누르셔서 캐주시면 됩니다. 보통 채집키는 스페이스바로 되어있습니다. 은빛광맥을 캐면 은의원석,오팔의원석,원석의파편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보통 B키를 누르면 나온다

하루에 피로도가 200이 될때까지만 캘수 있습니다. 약 25분정도 캐면 피로도가 다 찹니다.

 

25분동안 캔 원석

25분정도 피로도가 다 찰때가지 은빛광맥을 캐주시면 대략 200개의 은의원석오팔의 원석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걸 이제 메이플옥션에 들어가셔서 팔아주시면 됩니다.

 

장사를 해보자.

메뉴에서 메이플 옥션으로 들어가셔서 은의원석,오팔의원석의 시세를 검색해봤습니다.

 

은의원석 현재 시세입니다. 제일 낮은 가격이 개당 5만메소이긴 한데 보통은 1개당 56000메소 이상에 팔립니다.

 

오팔의원석 현재 시세입니다. 제일 낮은 가격이 개당 5만메소이긴 한데 보통은 1개당 53900메소 이상에 팔립니다.

 

 

그럼 25분동안 피로도가 다 찰때까지 캔 원석들을 팔아보면

56000메소 X 97개 =5,432,000 메소

53900메소 X 92개 =4,958,800 메소

대략 25분동안 천만메소도 벌 수 있습니다. 

 

실제 판매가 완료된 모습

 

그럼 한 10분 정도만 열심히 캐도 약 500만메소 정도를 벌 수 있네요.  실제로 제가 해보니깐 살짝 지루하긴 한데 돈은 확실히 벌리는것 같습니다. 일일퀘스트 개념으로 매일 조금씩 하시면 무자본 유저도 돈을 모으실 수 있을것 같아요. ㅎㅎ

 

마이스터빌 바로가는 방법

전문기술을 배운 다음부터는 사냥을 하는도중이라든가 마을 어디서라든가 B키를 누르시면 

 

내 전문기술 창이 뜨는데요. 이상태에서 우측위에 보이는 "마이스터빌"을 누르시면 마이스터빌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어요. 30분에 한번만 쓰실수 있는 거라서, 마빌경뿌 한번 받으시고 사냥하시다가 또 마빌경뿌 준다고하면 저창을 이용해서 마이스터빌 잠깐 갔다가 버프받고 그러시면 됩니다 ^^

 

마빌경뿌+ㅁㅂㄱㅃ?? 도대체 무슨말이야??

보통 게임을 하면서 채팅창을 보면

 

이런 말을 많이 보실거에요. 처음 하시면 무슨소린지 하나도 알아들을수가 없는데요.

 

일단 앞에 숫자는 보통 채널을 의미합니다. 21채=21채널,21=21채널,23채=23채널,7섭=7채널

그리고 마빌,ㅁㅂ=마이스터빌 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 경뿌,ㄱㅃ=경험치 뿌리기 버프 를 의미합니다.

 

그럼 저런걸 보시면 시간에 맞춰서 해당채널의 마이스터빌로 가시면 경험치1.5배 버프(30분)와 각종 공격력+마력 향상 버프(30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긴 안나와있지만 인기도53->56 이런얘길하는데 그건 인기도가 3올라가면 버프를 뿌려주겠다 이런 뜻입니다. ㅎㅎ

시작하시는 모든 유저분들이 경험치 버프를 알차게 받으셔서 빠른레벨업을 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아델육성기4(LV.165~LV180)

저는 이제 어느덧 레벨 180이 되었어요.

그동안은 물약걱정도 없이 편하게 사냥해 왔는데 이젠 슬슬 몹들도 원킬이 안나고, 제 HP를 자꾸 많이 깎아서 물약을 쓰게 만드네요. ㅠㅠ.

LV.165~180 동안은 메이플길라잡이에 있는 기사단의요새입구,크리티아스,지구방위본부 퀘스트를 했어요. 지금은 탐정 레이브의 사건일지 진행중이에요. 아직 스타포스가 많이 낮아서 좋은 사냥터를 갈수가 없어 퀘스트 위주로 레벨업을 하고있어요. 이제 메소좀 모아서 장비좀 맞춰보고싶네요. ㅎㅎ

 

아, 그리고 길드에 새로 가입해봤습니다. 렙제가 없어서 저같은 쪼렙도 가입이 되었어요. 

가입하니 이런 물약도 주고, 버프도 있고 좋더라구요. ㅎㅎ. 

 

암튼 이상 뉴마였습니다.

레벨 275가 될때까지 쭈욱 함께해요~!!

 

공감,댓글,피드백은 다음글을 발행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