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제2의나라 서버는 어떤것을 추천? - 서버선택과 인기서버 정리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제2의나라를 시작할 때 어떤서버를 선택할것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서버는 어디를 추천?

★사람이 많은 서버를 선택

서버는 사람(유저)가 많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2의나라는 킹덤(길드)과 차원의경계등 유저끼리 협력해야 하는 컨텐츠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곳일수록 참여가 쉬워집니다.

 

★서버의 혼잡도는 서버 선택에서 확인 가능

어떤 서버에 사람들이 많이 있는가는 초기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버 이름명 왼쪽에 아이콘 색상으로 혼잡도가 표시되며, 초록색에 가까울수록 혼잡도가 낮고, 붉은색에 가까울수록 사람이 많고 혼잡도가 높아집니다.

 

★추천 서버를 선택

어떤 서버를 해야할지 잘 모르겠는분들은 추천서버를 선택하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유저의 시작 시점에 따라 추천서버는 달라지지만 비교적 게임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는것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선택하기 어렵다면 추천서버를 선택합시다.

 

★친구와 같은 서버를 선택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예정이라면 같은 서버를 선택합시다. 서버가 다르면 함께 할 수 없으니 서버 선택 전 친구와 상의해서 결정합시다.

 

서버 목록

서버목록
피닉스 허큘리스 하이드라 페르세우스 페가수스
카시오페아 카리나 제미니 오리온 엘라
에어리즈 안드로메다 시그너스 벨라 리오
리브라 드라코 도라도 픽토르 퍼피스
파이시즈 타우러스 크레이터 크럭스 컬럼버
캔서 카프리콘 첼룸 에이퍼스 에리다누스
앤틀리아 아피유커스 아쿠아리우스 아우리가 스큐텀
스컬프터 센토 세페우스 세투스 사지타리우스
보어티즈 버고 멘서 리퍼스 델파이너스
픽시스 스콜피우스      

글 작성 시점 존재하는 서버목록이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서버가 추가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서버 선택 방법

1 타이틀 화면에서 서버를 선택
2 캐릭터를 생성하고 게임을 시작

 

서버는 타이틀 화면에서 선택하고 서버 선택 후,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서버를 다시 선택하려면 게임을 다시 시작 해야합니다.

 

인기서버의 장단점

장점 단점
·필드 보스 토벌이 빠르다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노점 좌판대에 교환이 쉽다.
·랭킹 상위에 들기가 힘들다
·인가사냥터를 오토로 돌리기 힘들다

 

인기서버의 장점은 역시 많은 사람들과 함께 즐기기 때문에 필드보스를 빠르게 제거한다거나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만큼 강력한 유저들도 더 많기 때문에 랭킹 상위에 들기 힘들고, 인기사냥터에서 오토를 돌릴 경우 더 힘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노점 좌판대 같은것은 사람이 많은곳이 유리할수밖에 없을듯 하다.

 

서버 선택 시 주의사항

★다른 서버와 멀티 플레이 불가

제2의나라는 다른서버와 멀티플레이를 할 수 없습니다. 인구가 적은 서버를 선택한다면, 멀티플레이시 클리어가 좀 더 늦어질수는 있습니다. 

 

★서버가 다르면 친구가 될 수 없다

다른 서버의 유저와는 친구가 될 수 없습니다. 컨텐츠를 함께 즐길 수 없으므로, 친구와 함께 시작하고 싶은 유저라면 같은 서버를 선택해야 합니다.

 

★다른 서버와 데이터 공유 불가

제2의 나라는 다른 서버와 데이터를 공유할 수 없습니다. 한 서버안에서만 캐릭터끼리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서버 선택시 신중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제2의나라 서버선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아직 출시된지 3일도 안된 게임이기 때문에, 사실 현재 존재하는 서버들은 모두 도시서버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훗날 1~2년 뒤 새로 생기는 서버가 있을 때 고민해볼만한 문제인것 같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