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SP시그마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세번째 SP영웅 시그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SP시그마

 

고유스킬
초월자의의지
★★★★★★ 전투 진입 시 공격 +15%. 해당 턴에 공격하지 않았을 경우 행동 종료 시 "죽음의그림자" 효과 획득. 부대 사거리 2칸, 이동력 +1칸.
선공 후 죽음의 그림자 효과 상실 및 영웅이 받는 물리피해 -30%(죽음의 그림자 효과는 해제 불가).
★★★★★ 전투 진입 시 공격 +11%. 해당 턴에 공격하지 않았을 경우 행동 종료 시 "죽음의그림자" 효과 획득. 부대 사거리 2칸, 이동력 +1칸.
선공 후 죽음의 그림자 효과 상실 및 영웅이 받는 물리피해 -30%(죽음의 그림자 효과는 해제 불가).
★★★★ 전투 진입 시 공격 +8%. 해당 턴에 공격하지 않았을 경우 행동 종료 시 "죽음의그림자" 효과 획득. 부대 사거리 1칸, 이동력 +1칸.
선공 후 죽음의 그림자 효과 상실 및 영웅이 받는 물리피해 -30%(죽음의 그림자 효과는 해제 불가).
★★★ 전투 진입 시 공격 +5%. 해당 턴에 공격하지 않았을 경우 행동 종료 시 "죽음의그림자" 효과 획득. 부대 사거리 1칸, 이동력 +1칸.
선공 후 죽음의 그림자 효과 상실 및 영웅이 받는 물리피해 -30%(죽음의 그림자 효과는 해제 불가).

 

종합평가

★긴 사거리 단일 물리 딜러

SP시그마는 고유스킬로 부대사거리와 이동력이 늘어나는 단일물리 딜러입니다. 고유스킬로 자기강화 버프 + 각성기로 적에게 특수한 고유 디버프를 부여한 뒤, 적1명은 완전히 제거해버리는 특수한 성능의 영웅입니다.

 

6성 시그마 기준

강풍저격 - 사거리 6칸

평타 - 사거리 4칸

죽음의 대결 - 사거리 3칸

 

★근접피해감면효과무시+텔레포트 공격스킬

SP시그마의 "죽음의대결" 스킬은 각성기를 사용해 "레인저마크"를 부여한 적 근처로 텔레포트한 뒤 공격이 가능합니다. 각성기로 "레인저마크"를 찍은 적에게만 발동할 수 있지만, 그만큼 강력한 효과를 가졌습니다.

 

★조건을 달성하기 쉬운 호위무시공격

패시브스킬인 "사냥의그림자(1COST)"는 호위무시 공격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SP고유스킬로 획득한 "죽음의그림자"효과가 있는 경우 3칸 이내 공격시 호위무시 공격이 가능합니다. "죽음의그림자"효과가 없으면 호위무시가 되지 않으므로 주의합시다.

 

★SP시그마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서 호위무시공격으로 상대방을 압박할 수 있지만, 맵을 넓게 쓰는 초반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는 강력하지만, 유저의 15인 로스터 상황에 맞게 선택적으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PVE에서는 굳이 쓸일이 없습니다.

 

각성기

레인저아이
[액티브][쿨타임-4턴][사거리-맵전체][범위-단일대상]
상대에게 [레인저마크]를 부여한다. 
(레인저 마크 : 시그마에게 받는 피해량 +15%(제거불가,면역불가). 시그마가 [레인저마크]를 가진 상대에게 피해를 주면 효과는 사라지며, 스킬이 [신속한사냥]으로 바뀐다.
(신속한사냥 : [물리피해]단일 적 부대에게 1.5배의 피해를 준다. '비병'에게 더 큰 피해를 준다. 사용 후, 이 스킬은 [레인저아이]로 바뀐다.)

시그마의 각성기는 사용하면 변화하는 [변환]스킬입니다. 각성기를 사용하면 맵 전체 범위에서 1명의 적에게 [레인저마크]라는 일종의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레인저마크]를 부여한 뒤 스킬은 "신속한사냥"으로 바뀝니다. 신속한 사냥은 사거리 4칸의 단일 물리 공격스킬이며, 사용 후 다시 레인저 아이로 전환됩니다.

 

진영

시그마는 시대의주역,메테오스트라이크,전설의저편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장비

전용장비
애널라이즈 글래스
생명 +1%.
행동 종료 시, 25% 확률로 공격 +20%.(4턴 지속).

시그마의 전용장비는 25%의 확률로 공격력 +20%를 4턴동안 획득할 수 있습니다. 확률이 낮긴 하지만 재행동 스킬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착용하면 좋습니다.

 

무기
SSR장비는 수정단검과 극한마궁을 추천합니다.
방어구
SSR방어구는 최후의옷을 추천합니다.
투구
  SSR투구는 전용장비를 추천합니다.
장신구
SSR장신구는 용살자의훈장,심판의부적,초저녁의별을 추천합니다.

 

인챈트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해일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10%, 받는 피해량 -15%.

기본적으로 스킬을 사용해 적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공격시 화력을 최대로 높일 수 있는 해일을 추천합니다. 주는 피해량 증가와 이동력 버프가 있는 바람도 좋은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

 
생명 3,609
공격 600
지력 244
방어 263
마방 254
기술 259

 

용병

얼굴없는자
병사의 공격과 치명타확률 +15%. 전투 전, 적의 받는 치명타 확률 +15%.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30%, 전투 후 상대 최대 생명 15%의 추가 피해를 준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영웅의 원거리 공격과 함께 공격. 동시에 병사의 주는 피해량 +30%.

대부분의 경우 딜이 강력하고, 치명타확률도 높은 얼굴없는자가 가장 사용하기 쉽고 좋습니다. 얼굴없는자는 SP시그마 출시와 맞춰 7월7일에 구현될 예정입니다. 얼굴없는자 이외에 고정피해가 강력한 화염저격수와 원거리공격시에도 함께 공격하는 개조인간도 강력합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사냥의그림자(1COST)
[패시브]
기술 +15%. 자신에게 죽음의그림자 효과가 있을 경우, 선공 시 '암살자' 병종의 병사는 영웅과 함께 공격 및 3칸 범위 내 공격 시 호위무시.
죽음의대결(2COST)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3칸][범위-단일]
[액티브]레인저 마크가 있는 적 주위 1칸 범위 임의의 위치로 텔레포트 및 대상에게 1.4배 피해. 전투 진입 전 자신에게 '근접공격페널티무효화','모든디버프면역'효과 부여. 2턴 지속. 죽음의 그림자 효과가 있을 경우 전투에서 양쪽 병사는 공격을 하지 않으며 상대 영웅을 직접공격. 전투 후 부대 생명 50% 회복 및 '반격 피해 +50%', '이동력+3'효과 획득. 1턴 지속. (해당효과는 해제불가)(해당 스킬은 버프 지속 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음)
강풍저격(2COST)
[물리피해][쿨타임-4턴][사거리-4칸][범위-단일]
단일 적을 공격해 0.8배의 피해를 입힌다. 목표와 거리가 멀수록 피해가 커진다. 간격 1칸마다 피해 +15%(최대 90%). 전투 후 자신의 이동력 +2, 1턴지속.

 

스킬세트
각성 후 1COST
2COST
3COST

★SP시그마를 딜러로서 사용할 때 기본적으로 조합해볼 수 있는 스킬세트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조합으로 해도 좋지만, 상황에 따라 사거리가 긴 "강풍저격"도 선택해볼 수 있습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생명,공격,방어
무기 공격,생명,기술
장신구 공격,생명,기술
투구 공격,생명,방어
아레나 공격,생명,기술,치명타확률증가,치명타피해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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