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힐다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랑그릿사 모바일에서 야드랑이를 맡고 있는 힐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힐다

 

고유스킬
스칼렛복수
★★★★★★ 사망 시 HP가 50%인 상태로 부활한다. (최대 1회). 버프를 2개 이상 보유 시 받는 모든 피해 -25%. 공격의 15%가 방어와 마방에 가산된다. 주위 3칸 내 아군 1명이 공격받았을 때, 전투 진입 시 공격한 적은 이번 공격에 치명타를 발동시킬 수 없다.(쿨타임 1턴)
★★★★★ 사망 시 HP가 40%인 상태로 부활한다. (최대 1회). 버프를 2개 이상 보유 시 받는 모든 피해 -20%. 공격의 11%가 방어와 마방에 가산된다. 주위 3칸 내 아군 1명이 공격받았을 때, 전투 진입 시 공격한 적은 이번 공격에 치명타를 발동시킬 수 없다.(쿨타임 2턴)
★★★★ 사망 시 HP가 30%인 상태로 부활한다. (최대 1회). 버프를 2개 이상 보유 시 받는 모든 피해 -15%. 공격의 8%가 방어와 마방에 가산된다. 주위 2칸 내 아군 1명이 공격받았을 때, 전투 진입 시 공격한 적은 이번 공격에 치명타를 발동시킬 수 없다.(쿨타임 2턴)
★★★ 사망 시 HP가 20%인 상태로 부활한다. (최대 1회). 버프를 2개 이상 보유 시 받는 모든 피해 -10%. 공격의 5%가 방어와 마방에 가산된다. 주위 2칸 내 아군 1명이 공격받았을 때, 전투 진입 시 공격한 적은 이번 공격에 치명타를 발동시킬 수 없다.(쿨타임 3턴)

 

종합평가

★VS 암살자에 강력한 탱커

힐다는 고유스킬로 주위의 아군이 치명타 공격을 받지 않게 해줍니다. 젤다 같은 강력한 암살자들은 치명타가 나와야 딜이 강력해지기 때문에, 서밋아레나에서 힐다를 픽했다면 암살자들을 상대하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리인카네이션 초절 보유

힐다의 가장 큰 장점은 강력한 영웅들이 많은 리인카네이션 진영의 초절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힐다의 초절은 리인카네이션 진영의 공격과 방어의 능력치 상승과 더불어 단일 공격 스킬 피해와 반격피해를 증가시켜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위치이동과 지형효과도 우수

격돌(1COST)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1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2배의 피해를 준다. 대상을 2칸 밀쳐내며 이동력 -2, '호위불가' 부여, 1턴지속.
방어진형(2COST)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5칸][범위-직선]
[패시브]인접한 아군이 받는 모든 공격 호위
[액티브]직선 상 적에게 0.1배 물리 피해 및 자신의 호위 범위 2칸으로 증가. 받는 치명타 확률 -20%, 2턴 지속. 적이 혼합 부대일 경우 해당 고정 피해는 면역 불가. 스킬이 명중한 지형에 "함몰" 효과 부여 : 해당 지형으로 이동한 적군은 재이동 및 재행동 불가.

힐다는 초절을 보유한 탱커일 뿐만 아니라 1COST 스킬인 격돌(밀치기) 이나 지형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방어진형 스킬도 매우 우수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스킬세트를 구성해서 상대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힐다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서는 리인카네이션 진영의 초절을 보유한 탱커라는 점이 아주 높게 평가되며, 초절외에도 매우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탱커들중에서도 최고티어의 탱커로 평가됩니다. PVE에서만 본다면, 이미 힐다 없이도 모든 PVE컨텐츠들을 클리어할 수 있었기 때문에, 랑린이가 "나는 리인카네이션진영으로 시작할거다(나는 모든 컨텐츠를 공략없이 내힘으로 클리어하겠다)"가 아니라면 특별히 좋은점은 없습니다. 

 

★최종폼은 창병계열인 마샬 추천

최종폼은 기본적으로 탱커로서의 역할을 맡기가 좀 더 좋은 창병계열의 마샬을 추천합니다. 

 

★성급은 최소4성, 탱커이므로 결국엔 6성

성급은 쉽게 도달이 가능한 4성을 인권으로 보며, 탱커이기 때문에 결국은 6성을 추천합니다. 탱커는 결국 생존력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6성을 목표로 조각을 캐는것이 좋습니다.

 

각성기

핏빛 호령
[변환][사거리-자신][범위-단일]
[패시브]인접한 아군이 받는 모든 공격 호위, '이동력 저하' 면역.
[지휘] 주위 2칸 범위 내 모든 아군은 위치 이동 면역, 피 고정피해 -35%.
[액티브] 아래 스킬 중 1개 선택 - 액티브 스킬 사용 시 쿨타임 3턴
★호령-창진
호위 범위를 2칸으로 확장. 지휘 범위를 3칸으로 확장. 영웅 병종을 창병으로 변경. 공격받았을 때, 전투 진입전 적에게 이동한거리 1칸당 받는 피해 +10% 부여.(최대 50%). 3턴지속.
★호령-기마돌격
호위 범위를 2칸으로 확장. 지휘 범위를 3칸으로 확장. 영웅 병종을 기병으로 변경. 보병과 전투시 피해 +20%, 3턴 지속.

 

힐다의 각성기는 [패시브]+[지휘]+[액티브 선택1가지]의 복합 스킬입니다. [패시브]로 모든공격호위+'이동력저하'가 면역 되며, [지휘]로 주위2칸내 아군 위치이동 면역, 고정피해경감 35%, [액티브]로 병종변경+[버프]가 됩니다.

 

패시브 모든 공격 호위, '이동력저하' 면역
지휘 주위 2칸내 모든 아군 위치이동 면역, 받는 고정피해 -35%.
액티브 병종변경 + 버프효과

 

진영

힐다는 제국,전략,리인카네이션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장비

무기
무기는 라그나로크,왕의수호자가 좋습니다. 
방어구
방어구는 풍왕의갑옷이 가장좋으며, 거울갑옷도 착용합니다.
투구
투구는 아이니아스투구가 가장 좋으며, 티르의분노도 착용합니다.
장신구
  장신구는 피의맹약이 가장 좋습니다.

 

인챈트

가시
[2세트] 생명 +10%.
[4세트] 공격을 받을 시 30% 확률로 이번에 받은 피해량의 50%를 반사한다.

인챈트는 가시를 합니다. 가시가 가장 좋습니다.

 

클래스

나이트
창병계열 기병계열 보병계열
제네럴 하이랜더 소드우먼
 
마샬 로열나이트  

우선 주요 스킬들과 유대개방을 위해 로열나이트 루트를 마스터해줍니다. 이후 룬스톤을 투자해 최종폼으로 더 좋은 마샬루트를 마스터해줍니다.

마샬(창병계열) 로열나이트(기병계열)
생명 5,372 생명 5,057
공격 548 공격 577
지력 247 지력 247
방어 357 방어 311
마방 207 마방 260
기술 106 기술 118

 

용병

행동 종료 시, 병사의 생명 30% 회복. 마법 공격을 받을 시, 전투 중 받는 피해량의 30%를 상대에게 반사하여 피해를 입힌다.
[마물]과 전투 시 공격, 방어 +45%. 마방 +45%.
병사의 생명이 80%이상일 시 받는 물리 피해량 -45%.

힐다가 마딜에 그렇게 강력하진 않기 때문에 마딜에 강한 용병인 수정골렘과 템플러를 추천합니다. 마딜에 대응할 필요가 없는 경우는 황가기병이나 중장창병으로 물리공격에 대응합시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초절강화(2COST)
[초절강화][쿨타임-3턴][사거리-자신][범위-맵전체]
액티브스킬, 범위 내 모든 리인카네이션 전생 진영 아군의 공격, 방어 능력치가 크게 상승하고 단일 개체 스킬 피해 +12% 및 반격 피해 +12%, 4턴 지속.(이 효과는 다른 초절강화 스킬과 중첩불가)
무기파괴(2COST)
[물리피해][쿨타임-3턴][사거리-1칸][범위-단일]
단일 적군을 공격하여 1.5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후 적에게 주는 피해량 -20% 부여. 2턴 지속.
부러진화살(1COST)
[패시브]
원거리 물리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공격 +15%, 받는 피해량 -10%. 최대 3칸 원거리 물리 공격 반격.
부러진창(1COST)
[패시브]
근접 공격으로 전투 진입 시 공격 +15%, 전투 전 적의 무기 스킬 무효화(최대 생명 수치 제외). 목표가 NPC일 경우 해당 효과는 '공격,지력 -25%'로 대체. 1턴 지속.
방어진형(2COST)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5칸][범위-직선]
[패시브]인접한 아군이 받는 모든 공격 호위
[액티브]직선 상 적에게 0.1배 물리 피해 및 자신의 호위 범위 2칸으로 증가. 피격 치명타 확률 -20%. 2턴 지속. 적이 혼합 부대일 경우 해당 고정 피해는 면역 불가. 스킬이 명중한 지형에 "함몰"효과 부여 : 해당 지형으로 이동한 적군은 재이동 및 재행동 불가.
방패벽(2COST)
[패시브]
근접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25% 확률로 발동, 받는 물리 피해량 -50%.
격돌(1COST)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1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2배의 피해를 준다. 대상을 2칸 밀쳐내며 이동력 -2, '호위불가' 부여. 1턴 지속.

 

스킬세트
각성 후 1COST
2COST
3COST
각성 전 1COST
2COST
2COST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입니다. 사용하기 쉬운구성이며 상황에 따라 1COST 스킬을 교체하거나, 방어진형 스킬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각성 전 5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

각성 전 5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입니다. 각성기가 없어도 운영하는데 문제가 되진 않지만, 각성기의 성능이 매우 좋기 때문에 각성기를 꼭 배워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방어,생명,공격
무기 공격,생명,방어
장신구 공격,생명,방어
투구 생명,방어,공격
아레나 공격,방어,생명,마방,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힐다의 유대인질은 베르너와 플로렌티아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