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원신(Genshin) 토마 특성,무기,성유물 및 파티조합 추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불원소를 다루는 보호막 생성기 토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

 

목차

 

토마의 평가

무기 : 장병기(창) 역할 : 서포터(보호막+불원소부여) 종합평가 : S
획득방법 : 소환 뽑기
·원소스킬과 원소폭발로 중첩이 가능한 보호막 생성이 가능(불원소 부여는 보너스)
·공격형 서포터에 행추가 있다면, 방어형 서포터엔 토마
·이나즈마 지역에서 낚시 시 20%확률로 물고기를 2배 획득할 수 있다.

 

★중첩되어 강화되는 보호막 스킬

토마는 원소스킬과 원소폭발 모두 보호막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중첩이 가능하며, 중첩할 수록 보호막이 내구성이 강화되어 단단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소스킬과 원소폭발을 교대로 사용

토마의 보호막은 원소스킬만으로는 회전할 수도 없고 빈틈이 생기며 내구성도 약하기 때문에, 반드시 원소폭발과 번갈아 가며 사용해서 보호막의 효과 시간을 늘려야 합니다. 그러나 토마의 원소폭발 시 필요한 원소에너지는 80으로 높은편이기 때문에 성유물로 원소충전효율을 충분히 챙겨줘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본체는 보호막-원소반응과 불원소공명 효과는 보너스

토마는 중첩되어 강화되는 보호막 생성이 특징인 서포터 캐릭터입니다. 본체는 보호막 생성이지만 원소반응도 할 수 있으며, 특히 불원소 공명효과 파티를 짤 때 편성하기 좋은 캐릭터입니다.

 

★운명의자리는 최소 4번째까지, 성능을 원한다면 6번째가 Best

운명의자리 주요 효과
1 토마 이외의 캐릭터가 토마의 보호막으로 피해를 받으면 토마의 원소스킬과 원소폭발의 쿨타임 -3초.
2 원소 폭발의 지속시간 +3초
4(최소)
추천도 : ★★★
원소폭발을 사용할 때 토마의 원소에너지 15 즉시 회복
6(추천)
추천도 : ★★★★★
타오르는 우명의 방패 획득 또는 갱신 시,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토마의 서포터 성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하려면 운명의자리를 모두 해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6번째 까지 해제한다면 토마의 원소폭발 발동 시 일반공격마다 발동하는 불원소피해와도 시너지가 좋습니다.

 

 

토마와 함께 하면 좋은 추천 동료들

메인딜러 서포터 서포터 힐러
파티조합 포인트
·호두와 함께 불원소 공명효과
·행추는 호두의 공격을 보조, 토마는 호두에게 보호막 제공
·바바라로 HP회복

 

파티조합 포인트
·라이덴 쇼군과 코코미로 적들을 감전상태로 만든 후 원소 반응을 노리는 파티
·감전 -> 불원소 부여(과부하+증발)
·감전 -> 바람원소 확산(물+번개의 2연타발동)
·카즈하의 성유물은 청록색그림자 4세트를 추천
·토마와 코코미로 HP관리

★감전으로 시작되는 원소반응피해가 강력

일단 라이덴쇼군과 코코미로 적들을 감전 시킨 후,

 ->토마로 불원소를 부여하여 과부하+증발 반응을 일으키거나

 ->카즈하로 확산을 시켜서 물+번개의 2연타 피해를 주는 파티입니다.

 

★토마의 운명의자리를 6번째까지 해제한다면 라이덴쇼군과 시너지가 좋다

토마의 원소폭발시 필요한 원소에너지가 80이라 라이덴 쇼군의 원소폭발 시 도움이 되며, 토마의 운명의자리를 4번째까지 해제한다면 원소폭발의 회전률 증가, 6번째까지 해제한다면 라이덴쇼군의 원소폭발 후 일반공격 시 강력한 버프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너지가 좋습니다.

 

토마의 추천 무기

어획
기초 공격력 : 510
서브옵션 : 원소 충전 효율 +45.9%
무기성능 : 원소폭발피해 +16%, 원소폭발치명타확률 +6%
페보니우스장창
기초 공격력 : 565
서브옵션 : 원소 충전 효율 +30.6%
무기성능 : 치명타 시 60%의 확률로 소량의 원소 구슬이 생성되고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를 6pt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12초마다 1회만 발동한다.

★원소폭발의 회전률을 높일 수 있는 무기 추천

토마는 원소폭발의 성능이 매우 좋기 때문에, 원소폭발의 회전율을 높일 수 있는, 원소충전효율이 붙어 있는 무기를 추천합니다. 특히 '어획'은 원소 충전 효율 뿐만 아니라 원소폭발 시 치명타확률과 원소폭발피해도 함께 증가하기 때문에 낚시를 통해 획득했다면 적극적으로 장비시켜줍시다.

 

★5성 무기인 예초의번개나 호마의 지팡이

라이덴쇼군의 전용무기 같은 예초의번개나 호두의 전용무기 같은 호마의지팡이도 토마가 착용한다면 매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예초의번개는 원소충전효율이 +55.1%나 붙어있고, 호마의 지팡이는 토마의 보호막을 보다 더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하지만 라이덴쇼군의 예초의번개를 빼서 토마를 착용시킨다거나, 호두의 호마의 지팡이를 빼서 토마를 착용시킬 유저는 거의 없을 것이기 때문에 추천하진 않습니다. 

 

 

토마의 추천 성유물

세트이름 효과 구하는장소
견고한천암 2세트 : HP가 20% 증가한다 [비경]산등성이의 파수꾼
4세트 : 원소전투 스킬이 적을 명중하면 파티 내 주변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이 20% 증가하고, 보호막 강화 효과가 30% 증가한다. 지속 시간 : 3초. 해당 효과는 0.5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되며, 해당 성유물을 장착 한 캐릭터가 대기 상태 일 때도 발동된다
절연의기치 2세트 : 원소 충전 효율 +20% [비경]단풍의정원
4세트 :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원소 충전 효율의 25% 만큼 증가한다. 해당 방식으로 최대 75%까지 증가할 수 있다.

 

★견고한천암2세트 + 절연의기치2세트 추천

토마의 추천 성유물은 견고한천암 2세트+절연의기치 2세트 입니다. 견고한천암 2세트 효과로 HP를 20% 증가시켜서, 토마의 보호막을 강화시킬 수 있으며, 절연의기치 2세트 효과로 원소충전효율을 20% 증가시켜서 토마의 원소폭발을 좀 더 빨리 회전 시킬 수 있습니다.

 

  추천메인효과 추천서브효과
생명의꽃 HP(고정) HP/원소충전효율
죽음의깃털 공격력(고정)
시간의모래 원소충전효율
공간의성배 HP
이성의왕관 HP

★원소충전효율+HP

토마의 성유물 추천옵션은 시간의모래는 원소충전효율, 공간의성배와 이성의왕관은 HP입니다. HP증가의 목적은 보호막의 내구성 향상이며, 원소충전효율의 목적은 토마의 원소폭발을 빠르게 회전시켜서 토마의 보호막을 좀 더 쉽게 생성하기 위함입니다.

 

토마의 특성 우선 순위

특성 스킬레벨업 우선순위
일반공격 ★★
원소스킬 ★★★★
원소폭발 ★★★★★

 

토마의 돌파 소재

레벨

레벨 80 돌파 할 때 불타오르는 마노가 6개가 필요합니다. 

불타오르는 마노 6개를 만들려면 불타오르는 마노 덩이가 18개가 있어야 합니다.

불타오르는 마노 덩이 18개를 만들려면 불타오르는 마노 조각 54개가 필요합니다.

결론은 모험등급 Lv.50 전에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Lv.20
(1/3/3)
 
Lv.40
(3/10/15/2)
Lv.50
(6/20/12/4)
Lv.60
(3/30/18/8)
Lv.70
(6/45/12/12)
Lv.80
(6/60/18/20)

 

 

특성

 

Lv.2
(3/6)
 
Lv.3
(2/3)
 
Lv.4
(4/4)
 
Lv.5
(6/6)
 
Lv.6
(9/9)
 
Lv.7
(4/4/1)
Lv.8
(6/6/1)
Lv.9
(12/9/2)
Lv.10
(16/12/2/1)



Lv.11 운명의자리 해제
Lv.12 운명의자리 해제
Lv.13 운명의자리 해제

 

획득경로에 합성획득이라고 되어있다면...

연금술사에게 가서 합성을 하면 됩니다.

 

 

토마의 고유스킬

  특성 종류 효과
일반공격·신속한창의기세 일반공격 일반공격
창으로 최대 4번 공격한다.

강공격
일정 스태미나를 소모해 전방으로 돌진하여 공로상의 적에게 피해를 준다.

낙하공격
공중에서 땅을 내려찍어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
타오르는 우명의 보호 원소스킬 토마는 창끝으로 화염의 힘을 피워내며 전방을 향해 돌진해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몸을 보호하는 타오르는 우명의 방패를 소환하고, 발동하는 순간 토마에게 불 원소를 부착한다. 방패의 피해 흡수량은 토마 HP 최대치의 영향을 받는다.
타오르는 우명의 방패는 아래의 특성을 가진다 :
·불 원소 피해에 대해 250%의 흡수 효과가 있다.
·방패의 남은 피해 흡수량은, 타오르는 우명의 방패 갱신 시 중첩되며 지속 시간이 갱신된다.

방패의 피해 흡수량은 토마의 HP 최대치의 일정 비율을 초과할 수 없다.
진홍 열화의 오오요로이 원소폭발(필살기) 토마는 창을 회전 시켜 불타오르는 화염을 휘둘러 주변의 적에게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열화의 오오요로이를 생성한다.

열화의 오오요로이
필드 위에서 열화의 오오요로이 효과를 받고 있는 캐릭터가 일반 공격 시, 열화의 붕괴를 발동하고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주는 동시에 몸을 지키는 타오르는 우명의 방패를 소환한다. 열화의 붕괴는 1초마다 최대 1회발동된다.

생성된 방패는 원소전투 스킬 [타오르는 우명의보호]의 방패와 피해 흡수량을 제외한 특성이 동일하다.
·불 원소 피해에 대해 250%의 흡수 효과를 보인다.
·방패의 남은 피해 흡수량은, 타오르는 우명의 방패 갱신 시 중첩되며 지속 시간이 갱신된다.

방패의 피해 흡수량은 토마의 HP 최대치의 일정 비율을 초과할 수 없다.

토마가 전투 불능 시 열화의 오오요로이 효과는 사라진다.
다중 갑옷 고유특성(패시브1) 현재 필드 위에 있는 자신의 캐릭터가 타오르는 우명의 방패를 획득 또는 갱신하면, 보호막 강화 효과가 5% 증가한다. 지속 시간 : 6초.
해당 효과는 0.3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최대 중첩수 : 5회.
집어삼키는 불길 고유특성(패시브2) 진홍 열화의 오오요로이(원소폭발)의 열화의 붕괴가 가하는 피해가 토마 HP 최대치의 2.2%만큼 증가한다.
가케타이 낚시 고유특성(패시브3) 여행자가 이나즈마에서 낚시를 성공하면, 토마의 도움을 받아 20%의 확률로 2배의 어획량을 획득한다.

 

토마의 운명의자리(중복뽑기)

스킬 효과
전우의 의리
[중복뽑기1회]
토마 자신을 제외하고 토마의 타오르는 우명의 방패의 보호를 받는 캐릭터가 공격을 받으면, 토마의 타오르는 우명의 보호(원소스킬)진홍 열화의 오오요로이(원소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한다. 해당 효과는 20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보좌관의 재주
[중복뽑기2회]
진홍 열화의 오오요로이(원소폭발)의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한다.
항거의 결의
[중복뽑기3회]
타오르는 우명의 보호(원소스킬)의 스킬 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가신의 오랜 계획
[중복뽑기4회]
진홍 열화의 오오요로이(원소폭발) 발동 후, 토마의 원소 에너지를 15pt 회복한다.
맹렬한 들불
[중복뽑기5회]
진홍 열화의 오오요로이(원소폭발)의 스킬 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불타오르는 진심
[중복뽑기6회]
타오르는 우명의 방패 획득 또는 갱신 시,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지속 시간 : 6초.
★중복뽑기란?★ 영웅 뽑기에서 최초 토마를 1회 뽑으면 토마가 소환된다. 영웅뽑기에서 토마가 2회째부터 나올 때마다 스킬이 한개씩 해제 된다. 결론적으로 영웅뽑기에서 토마를 총 7번 뽑아야 토마의 모든 스킬을 해제 시킬 수 있다.

 

마치며...

지금까지 토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뉴마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