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원신(Genshin) 아라타키 이토 특성,무기,성유물 및 파티조합 추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아라타키 이토의 특성,무기,성유물 및 파티조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라타키 이토

 

목차

 

아라타키 이토의 평가

무기 : 양손검 역할 : 메인딜러 종합평가 : S
획득방법 : 소환 뽑기
·바위원소의 양손검 메인딜러
·방어력을 기반으로 딜이 나옴
·스택을 모아서 강공격
·원소스킬은 설치기 - 바위원소피해 및 적 유인

 

★방어력을 기반으로 딜을 내는 바위원소 양손검 메인딜러

아라타키 이토는 방어력을 기반으로 강공격과 원소폭발로 강력한 딜을 내는 메인딜러 캐릭터입니다. 바위원소 캐릭터이기 때문에 속성을 타지 않으며, 방어력을 기반으로 화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공격과 수비가 모두 뛰어난 캐릭터로 볼 수 있습니다.

 

★[난신의괴력]스택으로 피해를 증가(왼쪽부터 [난신의괴력] 1스택,[난신의괴력] 2스택, [난신의괴력] 5스택 이펙트)

아라타키 이토는 [난신의괴력]이라 불리는 특별한 스택을 쌓고 소모하는 캐릭터입니다. 일반공격과 원소스킬로 [난신의괴력] 스택을 쌓은 후 -> 강공격으로 소비하면서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난신의괴력]의 효과 - (1스택~5스택)
[난신의 괴력] 스택을 쌓은 후
·강공격 시 [아라타키 케사기리]를 발동(특수모션)
·강공격 1방 = [난신의괴력] 1스택 소모
·마지막 [난신의괴력] 스택 소모 시 강력한 일격
·[아라타키 케사기리]를 연속 사용할 경우 - 경직저항력 상승 및 공격속도증가(최대 30%)
★[난신의 괴력]을 5스택 쌓은 후, 1개씩 끊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연속해서 5개 모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난신의괴력] 스택을 쌓는 방법
·일반 공격의 2번째, 4번째 명중시 각 1스택
·원소스킬 사용으로 [우시]를 던져 적 명중시 1스택
·[우시]가 피해를 입을 때 1스택
·[우시] 퇴장 시 1스택
·원소폭발 사용 후 1번재,3번째 공격 명중시 각 1스택

 

 

★[난신의괴력] 스택을 쌓은 후 -> 강공격이 주요 딜원

아라타키 이토는 [난신의괴력] 스택을 쌓은 상태에서 강공격을 하면 [아라타키 케사기리]라는 특수한 모션으로 공격을 하는데요. 공격배율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레벨 70달성으로 모든 특성까지 해제하면, 스태미나소모없음+경직저항력 상승+공격속도 상승+방어력의 35%만큼 가하는 피해가 증가하기 때문에, [난신의괴력]스택을 의식하면서 전투합시다.

 

 

★원소폭발은 방어력을 기반으로 초강력한 공격

아라타키 이토의 원소폭발은 11초간 방어력을 기반으로 공격력증가+일반공격속도증가+일반공격/강공격이 바위원소 피해로 변화 되는 상태가 되는데요. 원소폭발 사용중에는 원소/물리 내성이 떨어지긴 하지만 [난신의괴력]스택을 추가로 쌓을 수 있게되어, [아라타키 케사기리]를 더욱 자주+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운명의자리 2번째 해제시 - 원소폭발의 회전률 상승

운명의자리 효과
1번째 최흉의 귀왕·이토 강림!!(원소폭발) 발동 후 아라타키 이토는 [난신의괴력] 효과를 2스택 획득한다. 1초 후 아라타키 이토는 0.5초마다 [난신의괴력] 효과를 1스택 획득한다. 지속 시간 : 1.5초
2번째 최흉의 귀왕·이토 강림!!(원소폭발) 발동 후, 파티 내 원소 타입이 바위 원소인 캐릭터가 1명 존재할 때마다 해당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씩 감소하며, 아라타키 이토의 원소 에너지를 6pt씩 회복한다. 해당 방식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대 4.5초 감소시킬 수 있고, 원소 에너지를 최대 18pt 회복할 수 있다.

아라타키 이토는 원소폭발의 쿨타임과 원소에너지 회수가 가능한 운명의자리 2번째를 우선적으로 추천합니다. 바위 원소 파티의 메인딜러로의 사용감이 크게 향상됩니다.

 

★운명의자리 6번째 해제 한다면? - 최고티어의 딜러가 된다.

운명의자리 효과
4번째 최흉의 귀왕·이토 강림!!(원소폭발)으로 부여된 [분노의 귀왕] 상태가 끝나면 주변의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방어력이 20%,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 10초
6번째 아라타키 이토의 강공격 치명타 피해가 70% 증가한다. 또한, [아라타키 케사기리] 발동 시 50% 확률로 [난신의 괴력]을 소모하지 않는다.

아라타키 이토의 운명의자리를 6번째까지 해제한다면, 강공격의 치명타 피해가 70% 증가합니다. 또한 [아라타키 케사기리] 발동 시 50% 확률로 [난신의 괴력] 스택을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보다 더 많이 강력한 강공격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아라타키 이토와 함께 하면 좋은 추천 동료들

메인딜러 서브 서브 자유
파티조합 포인트
·아라타키 이토를 메인으로 바위파티 편성.
·고로와 함께 하면 좋은데, 고로의 버프를 최대로 받으려면 파티 내 바위원소 캐릭터가 총 3명이 필요.
·방어력 기반으로 강력해지는 알베도도 함께 한다면 매우 좋음
·라이덴쇼군 자리는 유저의 취향대로.

★방어력 증가 혜택이 좋은 캐릭터들로 편성

고로는 파티 내 바위캐릭터 수에 따라서 버프를 주는데요. 최고의 버프를 받으려면 바위원소 캐릭터 총 3명이 필요합니다. 알베도의 원소스킬로 장판을 깔은 후, 고로의 최대 버프를 받으면서 이토로 공격하는 조합입니다. 

 

★마지막 한명은 유저의 자유

네번째 캐릭터는 유저의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로의 운명의자리가 세번째 이하라면, 버프와 회복을 할 수 있는 베넷이나, 보호막 및 치명타 서포터를 할 수 있는 로자리아를 편성하는것이 좋을듯하네요. 아라타키 이토가 명함이라면, 라이덴쇼군같은 제2의 딜러 캐릭터를 넣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비교적 얻기 쉬운 파티

메인딜러 서브 서브 서브
여행자(바위)
파티조합 포인트
·아라타키를 메인딜러로 활용한 비교적 얻기 쉬운 파티입니다.
·고로의 버프를 최대로 받기 위해 바위원소 캐릭터 3명을 채용했습니다.
·고로의 운명의자리가 낮다면 베넷으로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HP관리에 여유가 있다면, 베넷대신 로자리아도 좋을것 같네요.

 

 

아라타키 이토의 추천 무기

쇄석의붉은뿔
기초 공격력 : 542
상승 옵션 : 치명타 피해 88.2%
무기 옵션 : 방어력이 28% 증가한다. 일반 공격과 강공격의 피해량이 방어력의 40% 만큼 증가한다.
이무기검
기초 공격력 : 510
상승 옵션 : 치명타 확률 27.6%
무기 옵션 : 캐릭터가 필드에 있을 때 4초마다 가하는 피해가 6%, 받는 피해가 3% 증가한다. 최대 중첩수 : 5회. 캐릭터를 대기 상태로 전환해도 효과는 초기화 되지 않는다. 피해를 받으면 중첩수가 1개 사라진다.
백영검
기초 공격력 : 510
상승 옵션 : 방어력 51.7%
무기 옵션 : 일반 공격과 강공격 명중 시 공격력과 방어력이 6% 증가한다. 지속 시간 : 6초. 최대 중첩 수 : 4회. 해당 효과는 0.5초마다 1번 발동한다.

 

★Best 무기는 쇄석의 붉은 뿔

아라타키 이토의 베스트 무기는 함께 나온 쇄석의 붉은 뿔 입니다. 모든 옵션이 아라타키 이토를 위해 맞춰진 무기입니다. 획득하기는 쉽지 않지만, 아라타키 이토를 주 캐릭터로 사용하고 싶다면 획득을 위해 노오력 해봅시다.

 

★차선으로 이무기검 추천

차선으론 기행무기로 비교적 얻기 쉬운 이무기검을 추천합니다. 치명타 확률을 27.6%나 올려주며, 필드에 오래 나와있을 아라타키 이토와 잘 맞습니다. 특히, 이무기검을 제련한 상태라면 더욱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백영검

쇄석의붉은뿔과 이무기검이 없다면, 마지막으로 백영검을 추천합니다. 단조무기로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상승옵션이 방어력으로 아라타키 이토와 잘 어울립니다. 꼭 5제련까지 해줘서 딜을 더해줍시다.

 

 

 

아라타키 이토의 추천 성유물

세트이름 효과 구하는장소
풍요로운 꿈의껍데기 2세트 : 방어력 +30% [비경]깊이잠든정원
4세트 : 해당 성유물 세트를 장착한 캐릭터는 아래 상황에서 [문답]효과를 얻는다 : 필드위에서 바위 원소 공격으로 적 명중 시 1스택 획득, 0.3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된다. 대기 상태일 때 3초마다 1스택 획득. 문답 효과는 최대 4스택까지 중첩 가능하고, 스택 당 6%의 방어력과 6%의 바위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한다. 6초마다 문답 효과를 획득하지 못할 경우, 1스택이 차감된다.

 

★풍요로운 꿈의 껍데기 4세트가 Best!

아라타키 이토는 풍요로운 꿈의 껍데기 4세트를 추천합니다. 아라타키 이토는 방어력이 증가하면 강공격과 원소폭발의 딜이 증가하기 때문에, 풍요로운 꿈의 껍데기의 세트효과를 모두 낭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메인효과 추천서브효과
생명의꽃 HP(고정) 방어력,방어력%,치명타계열
죽음의깃털 공격력(고정) 방어력,방어력%,치명타계열
시간의모래 방어력% 치명타계열
공간의성배 바위원소피해보너스 방어력,방어력%,치명타계열
이성의왕관 치명타확률or치명타피해 방어력,방어력%

 

 

아라타키 이토의 특성 우선 순위

특성 스킬레벨업 우선순위
일반공격 ★★★★★
원소스킬 ★★
원소폭발 ★★★★

 

 

아라타키 이토의 돌파 소재

레벨

레벨 80 돌파 할 때 단단한 황옥이 6개가 필요합니다. 

단단한 황옥 6개를 만들려면 단단한 황옥 덩이가 18개가 있어야 합니다.

단단한 황옥 덩이 18개를 만들려면 단단한 황옥 조각 54개가 필요합니다.

결론은 모험등급 Lv.50 전에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Lv.20
(1/3/3)
 
Lv.40
(3/10/15/2)
Lv.50
(6/20/12/4)
Lv.60
(3/30/18/8)
Lv.70
(6/45/12/12)
Lv.80
(6/60/18/20)

 

 

특성

 

Lv.2
(3/6)
 
Lv.3
(2/3)
 
Lv.4
(4/4)
 
Lv.5
(6/6)
 
Lv.6
(9/9)
 
Lv.7
(4/4/1)
Lv.8
(6/6/1)
Lv.9
(12/9/2)
Lv.10
(16/12/2/1)

Lv.11 운명의자리 해제
Lv.12 운명의자리 해제
Lv.13 운명의자리 해제

 

획득경로에 합성획득이라고 되어있다면...

연금술사에게 가서 합성을 하면 됩니다.

 

 

아라타키 이토의 고유스킬

  특성 종류 효과
일반공격·싸움꾼 전설 일반공격 일반공격
검으로 최대 4번 공격한다.
2번째와 4번째 공격이 적을 명중하면, [난신의 괴력] 효과를 각각 1스택과 2스택 획득한다.
난신의 괴력은 최대 5스택 중첩 가능하고, 발동할 때마다 난신의 괴력 지속 시간을 갱신한다.

또한 원소전투 스킬 [마살절기·적우발파!] 발동 혹은 대시 후 짧은 시간 동안 일반 공격 콤보수가 초기화되지 않는다.

강공격
홀드하여 강공격 발동 시, 난신의 괴력 효과가 있으면 스태미나를 소모하지 않는 [아라타키 케사기리]를 발동한다. 아라타키 케사기리를 발동할 때마다 난신의 괴력을 1스택 소모한다. 마지막 스택을 소모하면, 강력한 마지막 일격을 발동한다. 난신의 괴력 효과가 존재하지 않으면, 스태미나를 소모해 맹렬한 사이치몬지 참격을 발동한다.

낙하 공격
공중에서 땅을 내리찍어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

마살 절기·적우발파! 원소스킬 아라타키파의 숨겨진 멤버 어린 붉은 소 [우시]를 던져 명중한 적에게 바위원소피해를 준다! [우시]가 적 명중 시, 아라타키 이토에게 [난신의 괴력] 효과를 1스택 제공한다.

[우시]는 필드에 남아 지원한다.
·주변의 적을 도발하여 공격을 유도한다.
·내구도는 아라타키 이토의 HP최대치를 일정 비율 계승한다.
·피해를 입을 때, 아라타키 이토 자신에게 [난신의 괴력] 효과를 1스택 제공한다. 2초마다 해당 방식으로 최대 1스택 획득할 수 있다.
·내구도가 바닥나거나 지속 시간 종료 시 도망가며 아라타키 이토에게 [난신의 괴력] 효과를 1스택 제공한다.

홀드
투척 방향을 조정한다.

[우시]는 바위원소속성 창조물로 간주한다. 아라타키 이토가 소환한 [우시]는 동시에 1마리만 존재할 수 있다.

최흉의 귀왕·이토 강림!! 원소폭발(필살기) 아라타키파의 이토의 위엄을 드러낼 시간이다! 일정 시간 동안 [분노의 귀왕]이 되어 귀왕의 금쇄봉을 사용하며 싸운다.
아래의 특성을 가진다 :
·일반 공격, 강공격과 낙하 공격이 다른 원소 효과로 대체될 수 없는 바위 원소 피해로 전환된다.
·아라타키 이토의 일반 공격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방어력에 기반해 공격력이 증가한다.
·첫번째와 세번째 공격이 적 명중 시 아라타키 이토 자신에게 [난신의괴력] 효과를 1스택 부여한다.
·아라타키 이토의 모든 원소 내성과 물리 내성이 20% 감소한다.

[분노의 귀왕]상태는 아라타키 이토가 되장하면 사라진다.
아라타키 제일 고유특성(패시브1) 아라타키 이토가 [아라타키 케사기리] 연속 발동 시, 아래 효과를 얻는다.
·참격을 발동할 때마다 참격의 공격 속도가 10% 증가하고, 해당 방식으로 최대 30% 증가한다.
·경직 저항력이 상승한다.

해당 효과들은 연속 참격 종료 시 사라진다.
붉은 오니의 피 고유특성(패시브2) [아라타키 케사기리]로 가하는 피해가 아라타키 이토 방어력의 35% 만큼 증가한다.
갈라진 나뭇가지 부스러기 고유특성(패시브3) 파티 내 자신의 캐릭터가 나무를 공격해 목재를 획득할 시, 25% 확률로 목재를 추가로 획득한다.

 

 

아라타키 이토의 운명의자리(중복뽑기)

스킬 효과
모른다면내가들려주지
[중복뽑기1회]
최흉의 귀왕·이토 강림!!(원소폭발) 발동 후 아라타키 이토는 [난신의괴력] 효과를 2스택 획득한다. 1초 후 아라타키 이토는 0.5초마다 [난신의괴력] 효과를 1스택 획득한다. 지속 시간 : 1.5초
모두의 힘을 모아,산을 무너뜨려라
[중복뽑기2회]
최흉의 귀왕·이토 강림!!(원소폭발) 발동 후, 파티 내 원소 타입이 바위 원소인 캐릭터가 1명 존재할 때마다 해당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씩 감소하며, 아라타키 이토의 원소 에너지를 6pt씩 회복한다. 해당 방식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대 4.5초 감소시킬 수 있고, 원소 에너지를 최대 18pt 회복할 수 있다.
우왕과 함께라면 땅과 물에서도 자유롭다
[중복뽑기3회]
마살 절기·적우발파!(원소스킬)의 스킬 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봉행 감옥은 식사하는 곳
[중복뽑기4회]
최흉의 귀왕·이토 강림!!(원소폭발)으로 부여된 [분노의 귀왕] 상태가 끝나면 주변의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방어력이 20%,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 10초
하나자카에서 10년, 모두가 내 이름을 알지
[중복뽑기5회]
최흉의 귀왕·이토 강림!!(원소폭발)의 스킬 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이 몸이 바로 아라타키 이토다
[중복뽑기6회]
아라타키 이토의 강공격 치명타 피해가 70% 증가한다. 또한, [아라타키 케사기리] 발동 시 50% 확률로 [난신의 괴력]을 소모하지 않는다.
★중복뽑기란?★ 영웅 뽑기에서 최초 아라타키 이토를 1회 뽑으면 아라타키 이토가 소환된다. 영웅뽑기에서 아라타키 이토가 2회째부터 나올 때마다 스킬이 한개씩 해제 된다. 결론적으로 영웅뽑기에서 아라타키 이토를 총 7번 뽑아야 아라타키 이토의 모든 스킬을 해제 시킬 수 있다.

 

 

마치며...

지금까지 아라타키 이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뉴마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