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원신(Genshin) 고로 특성,무기,성유물 및 파티조합 추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고로의 특성,무기,성유물 및 파티조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로

 

목차

 

고로의 평가

무기 : 활 역할 : 바위파티 서포터 종합평가 : S
획득방법 : 소환 뽑기
·바위 파티에선 서포터로의 성능이 매우 좋다
·범용성이 낮은것이 가장 큰 단점
·바위 파티가 아니라면 파티에 편성하기 힘들다

 

★바위 파티를 짤 경우 필수급 캐릭터

고로는 바위 원소 캐릭터들로 파티를 짤 경우, 서포터로서 매우 높은 활용가치가 있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바위 파티가 아니라, 원소반응 파티라면 고로의 성능을 끌어내기가 힘들기 때문에 범용성이 상당히 낮은 단점이 있습니다.

 

 

★파티내 바위원소 캐릭터 수에 따라 서포터 성능이 상승

파티 내 바위원소 캐릭터 수 효과
1명(견고) 방어력 상승
운명의자리 6해제 시 : 바위원소피해 치명타 피해 10% 증가
2명(불락) 방어력 상승 + 경직 저항력 상승
운명의자리 4해제 시 : 1.5초마다 필드 위 캐릭터 고로 방어력의 50% 회복
운명의 자리 6해제 시 : 바위원소피해 치명타 피해 20% 증가
3명(분쇄) 방어력 상승 + 경직 저항력 상승 + 바위원소피해보너스 획득
운명의자리 4해제 시 : 1.5초마다 필드 위 캐릭터 고로 방어력의 50% 회복
운명의 자리 6해제 시 : 바위원소피해 치명타 피해 40% 증가

고로는 파티 내 바위원소 캐릭터 수에 따라서 서포터 성능이 많이 상승하는데요. 운명의자리 4번째 해제 시부턴 회복도 가능하며, 운명의자리 6번째까지 해제한다면 바위원소피해 치명타 피해 까지 증가시켜줍니다. 따라서 고로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내려면 파티내 바위원소 캐릭터 3명이 강제되긴 하지만, 조합에 따라선 어마무시한 딜을 보여줄수도 있을 것 같네요.

 

 

★원소폭발은 원소스킬과 기본효과는 동일하지만 유저를 쫓아다니는 특성

고로의 원소스킬과 원소폭발의 성능은 기본적으로 동일하지만, 원소스킬은 위치가 고정된다면, 원소폭발은 캐릭터를 따라서 위치가 변경되므로 버프효과를 쉽게 모두 누릴 수 있게 됩니다.

 

 

★고로의 운명의 자리는 몇까지 해제하면 좋을까?

운명의자리 주요효과
4단계 대장의 위용 스킬이 [불락] 혹은 [분쇄] 효과를 지닐 시, 1.5초마다 영역 안에 있는 필드 위 캐릭터의 HP를 고로 방어력의 50%만큼 회복한다.
6단계 이누자카 멍멍 방원진(원소스킬) 혹은 야수 이빨 돌격형 승전법(원소폭발) 발동 후 12초간 발동한 영역의 레벨에 따라 주변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바위 원소 피해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킨다 :
·[견고](파티 내 바위원소 캐릭터 1명) : 10% 증가
·[불락](파티 내 바위원소 캐릭터 2명) : 20% 증가
·[분쇄](파티 내 바위원소 캐릭터 3명) : 40% 증가

 

▶운명의자리 4번째 해제로 회복이 추가

고로의 운명의자리를 4번째 까지 해제 시킨 후, 파티내 바위원소 캐릭터가 고로를 포함해 2명이상일 경우, HP 회복을 합니다. 회복량은 고로의 방어력을 기반으로 합니다.

 

▶운명의자리 6번째 해제로 바위원소피해 치명타피해 증가

고로의 운명의자리를 6번째 까지 해제 시킨 후엔 파티 내 바위원소 캐릭터 수에 따라서 바위원소피해 치명타피해를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바위원소파티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매우 좋은 스킬임을 알 수 있습니다.

 

 

고로와 함께 하면 좋은 추천 동료들

메인딜러 서브 서포터 서포터
파티조합 포인트
·고로는 파티 내 바위 원소 캐릭터 수에 따라서 서포터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고로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내려면 파티 내 바위원소 캐릭터는 3명이 좋으며, 특히 방어력을 기반으로 강력해지는 이토,알베도와 함께라면 매우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비교적 얻기 쉬운 파티

메인딜러 서포터 서포터 서포터
여행자(바위)

 

비교적 얻기 쉬운 4성 캐릭터들로 구성한 파티입니다. 마찬가지로 고로의 버프를 최대로 받기 위해 바위원소 캐릭터 3명을 편성했습니다.

 

 

고로의 추천 무기

추천도 : ★★★★★
기초 공격력 : 454
상승 옵션 : 원소 충전 효율 61.3%
무기 옵션 : 치명타 시 60%의 확률로 소량의 원소 구슬이 생성되고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를 6pt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12초마다 1회만 발동한다.
추천도 : ★★★★★
기초 공격력 : 565
상승 옵션 : 원소 충전 효율 30.6%
무기 옵션 : 원소 전투 스킬로 피해를 줄 때 40%의 확률로 해당 스킬의 재발동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해당 효과는 30초마다 1회만 발동한다.

 

★페보니우스 활

페보니우스 활은 풀 강화시 원소 충전 효율이 61.3%나 되기 때문에 원소폭발 시 필요한 원소에너지가 80이나 되는 고로에게 매우 좋은 무기입니다. 치명타 확률을 다른곳에서 챙겨줘야 하지만, 무기옵션으로 원소구슬도 생성할 수 있어 다른 파티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범용성이 높은 좋은 무기입니다.

 

★제례활

고로의 원소스킬은 지속시간과 쿨타임이 10초로 같기 때문에, 제례활의 무기옵션혜택이 그렇게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원소스킬의 방향을 보다 더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무기로 볼 수 있습니다.

 

★최고의 성능무기는 역시 5성, 종말 탄식의노래

서포터활중 최고성능무기는 역시 5성무기인 종말 탄식의 노래이지만, 현재 구할 수도 없고, 4성무기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종말 탄식의 노래가 놀고 있다면 고로에게 채워주면 좋을것입니다.

 

 

고로의 추천 성유물

세트이름 효과 구하는장소
풍요로운꿈의껍데기 2세트 : 방어력 +30% [비경]깊이 잠든 정원
4세트 : 해당 성유물 세트를 장착한 캐릭터는 아래 상황에서 [문답] 효과를 얻는다 : 필드위에서 바위 원소 공격으로 적 명중 시 1스택 획득, 0.3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된다. 대기 상태일 때 3초마다 1스택 획득. 문답 효과는 최대 4스택까지 중첩 가능하고, 스택 당 6%의 방어력과 6%의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한다. 6초마다 문답 효과를 획득하지 못할 경우, 1스택이 차감된다.
절연의기치 2세트 : 원소충전효율 +20% [비경]단풍의 정원
4세트 :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원소 충전 효율의 25%만큼 증가한다. 해당 방식으로 최대 75%까지 증가할 수 있다.

 

고로의 추천 성유물은 풍요로운 꿈의 껍데기 2세트 + 절연의기치 2세트 입니다. 풍요로운 꿈의 껍데기 2세트로 방어력 +30%를 챙겨서 고로의 원소스킬과 원소폭발의 딜을 증가시키고, 절연의기치 2세트 효과로 원소충전효율을 높여서 고로의 원소폭발 회전률을 향상시키는 조합입니다. 캐릭터를 따라다니는 버프인 원소폭발을 보다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천메인효과 추천서브효과
생명의꽃 HP(고정) 방어력
죽음의깃털 공격력(고정)
시간의모래 원소충전효율
공간의성배 방어력
이성의왕관 방어력 or 치료효과보너스

 

고로의 성유물 옵션은 시간의 모래에 원소충전효율, 공간의성배에 방어력, 이성의왕관에 방어력 or  치료효과보너스(고로 운명의자리4이상) 입니다. 고로의 운명의자리를 4번째 이상 해제 했다면,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해 이성의왕관은 치료효과 보너스를 주는것이 좋을것입니다.

 

 

고로의 특성 우선 순위

특성 스킬레벨업 우선순위
일반공격
원소스킬 ★★★★★
원소폭발 ★★★★

 

 

고로의 돌파 소재

레벨

레벨 80 돌파 할 때 단단한 황옥이 6개가 필요합니다. 

단단한 황옥 6개를 만들려면 단단한 황옥 덩이가 18개가 있어야 합니다.

단단한 황옥 덩이 18개를 만들려면 단단한 황옥 조각 54개가 필요합니다.

결론은 모험등급 Lv.50 전에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Lv.20
(1/3/3)
 
Lv.40
(3/10/15/2)
Lv.50
(6/20/12/4)
Lv.60
(3/30/18/8)
Lv.70
(6/45/12/12)
Lv.80
(6/60/18/20)

 

 

특성

 

Lv.2
(3/6)
 
Lv.3
(2/3)
 
Lv.4
(4/4)
 
Lv.5
(6/6)
 
Lv.6
(9/9)
 
Lv.7
(4/4/1)
Lv.8
(6/6/1)
Lv.9
(12/9/2)
Lv.10
(16/12/2/1)

Lv.11 운명의자리 해제
Lv.12 운명의자리 해제
Lv.13 운명의자리 해제

 

획득경로에 합성획득이라고 되어있다면...

연금술사에게 가서 합성을 하면 됩니다.

 

 

고로의 고유스킬

  특성 종류 효과
일반공격·야수 이빨 화살 일반공격 일반 공격
활로 최대 4번 공격한다.

강공격
피해가 더 크고 정확한 조준 사격을 한다.
조준 시 바위 결정이 화살 촉에 모이고, 바위 결정이 가득 찬 화살은 바위 원소 피해를 준다.

낙하 공격
공중에서 화살비를 쏜 후 빠른 속도로 땅에 착지한다.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

이누자카 멍멍 방원진 원소스킬 바위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대장의 깃발을 세운다.

대장의 깃발
발동 시 파티 내 원소 타입이 바위 원소 캐릭터 수에 따라 해당 영역 안에 있는 필드 위 캐릭터에게 아래의 효과를 부여한다 :
·1명일 경우, [견고] : 방어력 상승.
·2명일 경우, [불락] : 위 효과에서 추가로 경직 저항력 상승.
·3명일 경우, [분쇄] : 위 효과에서 추가로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 획득.

고로가 생성한 대장의 깃발은 필드 위에 하나만 존재할 수 있다. 캐릭터는 대장의 깃발 하나가 제공하는 효과만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가 영역을 벗어난 후, 영역의 효과는 2초간 지속된다.

홀드
스킬이 발동되는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야수 이빨 돌격형 승전법 원소폭발(필살기) 대장의 위엄을 보여주며 바위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대장의 위용 영역을 펼쳐 주변 전우를 격려한다.

대장의 위용
대장의 위용은 아래의 특성을 지닌다 :
·영역은 원소전투 스킬 [이누자카 멍멍 방원진]으로 생성된 대장의 깃발과 같은 효과를 지니고, 발동 시 파티 내에 원소 타입이 바위 원소인 캐릭터 수에 따라 영역 내 필드 위 캐릭터에게 효과를 부여하며, 필드 위 캐릭터의 움직임을 따라간다.

·1.5초마다 바위 결정 붕괴가 일어나 영역 내 적1기에게 바위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1.5초마다 영역 내 1개의 결정이 반응해 생긴 결정 조각을 현재 캐릭터의 위치로 끌어당긴다.

발동 시, 필드 위에 존재하는 고로 자신의 대장의 깃발은 파괴된다. 대장의 위용 지속 시간 동안 고로가 원소 전투 스킬 [이누자카 멍멍 방원진]을 발동하면 대장의 깃발이 생성되지 않는다. 고로가 전투 불능 상태에 빠지면 고로 자신의 대장의 위용 효과가 해제된다.

두렵지 않은 비바람 고유특성(패시브1) 야수 이빨 돌격형 승전법(원소폭발) 시전 후 12초 동안 주변의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방어력이 25% 증가한다.
보은의 수호 고유특성(패시브2) 방어력에 기반해 고로가 가하는 아래 공격의 피해가 증가한다.
·이누자카 멍멍 방원진(원소스킬)의 스킬 피해 증가치 : 방어력의 156%
·야수 이빨 돌격형 승전법(원소폭발)의 스킬 피해와 바위 결정 붕괴 피해 증가치 : 방어력의 15.6%
반짝반짝 발견술 고유특성(패시브3) 미니맵에 주위의 이나즈마 지역 특산물 위치가 나타난다.

 

 

고로의 운명의자리(중복뽑기)

스킬 효과
달리는 강아지·바람처럼빠르게
[중복뽑기1회]
고로가 생성한 대장의 깃발 혹은 대장의 위용 영역 안에 있는 필드 위 캐릭터(고로 자신을 제외)가 적에게 바위 원소 피해를 가하면, 고로의 이누자카 멍멍 방원진(원소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한다. 해당효과는 10초마다 최대 1번 발동된다.
앉은 강아지·종처럼 굳건하게
[중복뽑기2회]
대장의위용 지속 시간 동안, 주변 필드 위 캐릭터가 결정반응으로 생성된 결정 조각을 획득하면 고로가 펼친 대장의 위용 스킬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한다. 해당 효과는 0.1초마다 최대 1회 발동 가능하며, 해당 방식으로 지속 시간을 최대 3초 늘릴 수 있다.
강아지발·불길처럼 맹렬하게
[중복뽑기3회]
이누자카 멍멍 방원진(원소스킬)의 스킬 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강아지 핥기·물처럼 부드럽게
[중복뽑기4회]
대장의 위용 스킬이 [불락] 혹은 [분쇄] 효과를 지닐 시, 1.5초마다 영역 안에 있는 필드 위 캐릭터의 HP를 고로 방어력의 50%만큼 회복한다.
강아지돌진·움직임은 번개처럼
[중복뽑기5회]
야수 이빨 돌격형 승전법(원소폭발)의 스킬 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용맹한 강아지·산처럼 충성스럽게
[중복뽑기6회]
이누자카 멍멍 방원진(원소스킬) 혹은 야수 이빨 돌격형 승전법(원소폭발) 발동 후 12초간 발동한 영역의 레벨에 따라 주변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바위 원소 피해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킨다 :
·[견고](파티 내 바위원소 캐릭터 1명) : 10% 증가
·[불락](파티 내 바위원소 캐릭터 2명) : 20% 증가
·[분쇄](파티 내 바위원소 캐릭터 3명) : 40% 증가
★중복뽑기란?★ 영웅 뽑기에서 최초 고로를 1회 뽑으면 고로가 소환된다. 영웅뽑기에서 고로가 2회째부터 나올 때마다 스킬이 한개씩 해제 된다. 결론적으로 영웅뽑기에서 고로를 총 7번 뽑아야 고로의 모든 스킬을 해제 시킬 수 있다.

 

 

마치며...

지금까지 고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뉴마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