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SP나암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일곱번째 SP영웅 나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SP나암

 

고유스킬 건국의성스러운화살
★★★★★★ 이동 시, 부대가 통과할 수 있는 지형을 "평지"로 취급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15%. 전투 후에 적에게 "영웅 이동력 -1"과 "SP나암에게 받는 피해량 +15%"를 부여한다. (최대 2개까지 중첩 가능) (제거 불가) ([쿨타임 효과] 해당 스킬은 1턴 후에 재발동할 수 있다.)
★★★★★ 이동 시, 부대가 통과할 수 있는 지형을 "평지"로 취급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12%. 전투 후에 적에게 "영웅 이동력 -1"과 "SP나암에게 받는 피해량 +15%"를 부여한다. (최대 2개까지 중첩 가능) (제거 불가) ([쿨타임 효과] 해당 스킬은 2 후에 재발동할 수 있다.)
★★★★ 이동 시, 부대가 통과할 수 있는 지형을 "평지"로 취급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10%. 전투 후에 적에게 "영웅 이동력 -1"과 "SP나암에게 받는 피해량 +15%"를 부여한다. (최대 2개까지 중첩 가능) (제거 불가) ([쿨타임 효과] 해당 스킬은 2 후에 재발동할 수 있다.)
★★★ 이동 시, 부대가 통과할 수 있는 지형을 "평지"로 취급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7%. 전투 후에 적에게 "영웅 이동력 -1"과 "SP나암에게 받는 피해량 +15%"를 부여한다. (최대 2개까지 중첩 가능) (제거 불가) ([쿨타임 효과] 해당 스킬은 3턴 후에 재발동할 수 있다.)

 

 

종합평가

★적의 이동력을 줄여버리는 단일 물리 딜러

SP나암은 고유스킬(영웅이동력 -1) 과 1COST 패시브스킬(영웅이동력 -2)의 효과로 적의이동력을 줄여버리는 단일 물리 딜러입니다. 이동력 3칸인 적이라면 단 한번의 공격으로 이동력이 0이 되며, 이동력 4칸인 적도 2번의 공격으로 이동력을 0으로 만들 수 있어서 PVE 공략 시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비병에게 특히 강력

파천의화살

SP나암은 다수의 비병 추가피해 공격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요. SP나암으로 신생하면서 새롭게 추가되는 스킬인 "파천의화살"은 비병한정으로 호위무시 공격까지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동력 향상

기존 나암을 "레인저"로 활용할 경우 사거리2에 이동력3칸 이었는데요. SP신생을 해서 "레인저제네럴"로 새롭게 태어나게 되면 사거리2에 이동력5칸이 됩니다.

 

★SP나암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서는 할 수 있는 역할이 적고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PVE에서는 주로 고난이도 스테이지에서 적의 이동력을 저하시킬 수 있는 특성을 활용하여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각성기

태양을~성스러운화살
[물리피해][쿨타임-4턴][사거리-2칸][범위-단일]
[패시브] 피해량 +10%. 전투 후 재이동 2칸 가능.
[물리피해]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6배의 피해를 준다. "비병"과 전투 시 더 큰 피해를 준다. 전투 진입 전 목표의 이동력이 2칸 이하일 경우 호위 무시. 전투 후 적에게 "침묵", "패시브봉인" 디버프를 부여한다. 2턴 지속. 해제불가.

 

SP나암의 각성기는 [패시브]로 "우회"스킬이 내재되어 있는 단일 물리 공격 스킬 입니다. 조건이 까다롭지만 호위 무시도 가능하며 "침묵"과 "패시브봉인"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강력한 각성기입니다.

 

SP나암의 각성기는 2022년 3월 16일 구현예정입니다.

 

 

진영

SP나암은 빛,공주,메테오 진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장비

전용장비
발키리의샛별
생명 +437, 마방 +59
마방 +10%.
영웅의 고유 스킬 [쿨타임] -1턴.

 

SP나암의 전용장비인 발키리의 샛별은 SP나암의 고유스킬의 [쿨타임]을 -1턴 해줍니다. 고유스킬로 "영웅 이동력 -1"과 "SP나암에게 받는 피해량 +15%"를 부여하는 것의 [쿨타임]을 -1턴 줄여주며, 6성일 경우 매턴 가능하게 되어 사용감이 크게 향상됩니다.

 

무기 우르의활
극한마궁
SP나암의 무기는 우르의활과 극한마궁중 유저의 취향이나 상황에 따라 적절한 것을 골라서 사용합니다. 
방어구 최후의옷
몰록의외피
SP나암의 방어구는 최후의옷이 가장 좋습니다.
투구 전용장비
제왕의관
SP나암의 투구는 전용장비가 가장 좋습니다.
장신구 용살자훈장
심판의부적
SP나암의 장신구는 용살자훈장이 가장 좋습니다.

 

인챈트

바람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해일
해일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10%, 받는 피해량 -15%.

SP나암의 인챈트는 상시 주는 피해량 +10%와 확률적으로 이동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바람을 추천합니다. SP나암의 특성상 적의 이동력을 저하시켜 놓고 일방적인 공격을 할 기회도 많기 때문에 해일로 공격을 향상시키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

레인저제네럴
생명 4,370
공격 543
지력 222
방어 290
마방 341
기술 139
마음의유대4 원거리 공격을 받을 시 받는 피해 -10%
마음의유대7 원거리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 +10%

 

 

용병

병사의 공격 +20%. 숲, 풀밭, 산지 에서 전투할 시 , 공격이 추가로 +15%, 받는 마법 피해량 -30% 및 부대의 근접 공격 피해감면 효과를 무시한다.
부대의 이동 방식이 '비행'으로 변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30%.

 

기본적으로 SP나암 신생 시 추가되는 용병인 엘프 궁기병을 추천합니다. 부대의 이동방식을 "비행"으로 하고 싶다면 천공사수도 좋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발묶기(1COST)
[패시브]
자신 부대의 생명이 100%인 상태에서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전에 대상의 이동력을 -2로 저하시키고, 호위 불가 상태로 만든다.(1턴)
파천의화살
[물리피해][쿨타임-3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적 단일 개체에 1.4배의 피해를 준다. "비병"에게 특히 더 유효하다. 대상이 비병일 경우, 호위 불가 상태에 빠진다. 전투 후에 적은 재행동이 불가능해진다. (1턴) (해당 효과 제거 불가)
조준
[지원][쿨타임-2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대상]
사용 후 부대가 주는 피해량 +10%, 1턴 지속. 사용 후 추가로 2칸 이동할 수 있고 다시 공격할 수 있다.
우회
[패시브]
공격 시 주는 피해량 +10%. 전투 후 다시 2칸 이동할 수 있다. 재이동 효과는 1턴 후 다시 발동할 수 있다.

 

★각성 후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후 발묶기
파천의화살
각성기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 세트입니다. 사용하기 쉬운 기본적인 구성이며, 상황에 따라 파천의화살이나 발묶기 대신 "조준"도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각성 전 스킬세트

  1COST 2COST 2COST
각성 전 발묶기
조준
파천의화살

 

각성 전 5COST로 조합한 스킬 세트입니다. "파천의화살"대신 "우회"스킬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공격,생명,방어
무기 공격,기술,생명
장신구 공격,기술,생명
투구 공격,생명,방어
아레나 공격,생명,기술,치명타확률증가,치명타피해증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