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뮤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2022년 1월 19일 구현 예정인 귀여운 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성기를 시전하는 >_< 뮤

 

목차

 

고유스킬

람다와 비슷한 바지를 입은 뮤

 

고유스킬 마법덩굴의힘
★★★★★★ 맵 위에 아군이 숲,초원 지형에 있을 경우 공격,지력 +15%. 추가로 행동 종료 시, 뮤의 지력 3배만큼 생명 회복.
모든 이 숲,초원 지형에서 행동 종료 시, 100% 확률로 적에게 랜덤 디버프 1개 부여. 해당 효과는 동일 종류의 지휘 스킬과 중첩 불가.
★★★★★ 맵 위에 아군이 숲,초원 지형에 있을 경우 공격,지력 +11%. 추가로 행동 종료 시, 뮤의 지력 2.5배만큼 생명 회복.
모든 이 숲,초원 지형에서 행동 종료 시80% 확률로 적에게 랜덤 디버프 1개 부여. 해당 효과는 동일 종류의 지휘 스킬과 중첩 불가.
★★★★ 맵 위에 아군이 숲,초원 지형에 있을 경우 공격,지력 +8%. 추가로 행동 종료 시, 뮤의 지력 2배만큼 생명 회복.
모든 이 숲,초원 지형에서 행동 종료 시60% 확률로 적에게 랜덤 디버프 1개 부여. 해당 효과는 동일 종류의 지휘 스킬과 중첩 불가.
★★★ 맵 위에 아군이 숲,초원 지형에 있을 경우 공격,지력 +5%. 추가로 행동 종료 시, 뮤의 지력 1.5배만큼 생명 회복.
모든 이 숲,초원 지형에서 행동 종료 시40% 확률로 적에게 랜덤 디버프 1개 부여. 해당 효과는 동일 종류의 지휘 스킬과 중첩 불가.

 

 

종합평가

★고유 스킬 특성상 맵이 중요한 마법 딜러&서포터

뮤는 고유 스킬 특성상, 숲과 초원 지형이 많은 곳일수록 활약할 가능성이 큰 마법 딜러 및 텔레포터 입니다. 고유스킬 뿐만 아니라, 보유 스킬들도 적이나 아군이 숲,초원에 있을 경우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특히, 적에게 씨앗을 부여한 후, 적을 제거하면, 적이 제거된 곳에서 부활을 할 수 있는 엔트가디언이 소환되는 독특한 성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숲과 초원이 있는곳이라면 맵 어디든 텔레포트 시켜버리는 "숲길전이"

숲길전이
숲길전이(2COST)
[지원][쿨타임-2턴][사거리-3칸][범위-단일]
액티브 스킬, 아군 1부대를 임의의 숲, 초원 지형으로 이동 시킨다.

일반 텔레포트는 대상의 위치를 기준으로 7칸까지 이동시킬 수 있는데요. 뮤의 "숲길전이"스킬은 숲과 초원이 있는 곳이라면 맵 어디든 대상을 텔레포트 시킬 수 있습니다. 뮤 스스로 날아갈수도 있고, npc를 제외한 아군은 모두 텔레포트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대인전 시 기습이 가능합니다.

 

★맵 전체에 유효한 고유스킬

뮤의 고유스킬 범위는 맵 전체의 숲,초원에 모두 적용이 됩니다. 뮤가 맵위에 있는것만으로도 상시 적용이 되며, 아군에게는 화력증가를, 적에게는 디버프를 줄 수 있는 고성능의 고유스킬입니다.

 

★고유스킬로 부여하는 디버프 목록(숲,초원지형에서 행동 종료시, 1개 부여, 2턴 지속)

6성(100%) 공격,지력 -20% 방어 -20% 마방 -30% 주는 피해량 -20% 받는 피해량 +20%
5성(80%) 공격,지력 -15% 방어 -15% 마방 -20% 주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5%
4성(60%) 공격,지력 -15% 방어 -15% 마방 -20% 주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5%
3성(40%) 공격,지력 -10% 방어 -10% 마방 -15% 주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고대숲의정령의 성능

고대숲의정령
이동 : 3
사거리 : 1
생명 : 8,175
공격 : 689
지력 : 466
방어 : 525
마방 : 256
기술 : 31
숲의가디언(스킬)
[지원][쿨타임-2턴][범위-단일][사거리-자신]
[패시브] 인접한 아군을 대신해 물리 공격을 받는다. 자신이 있는 지형이 '숲','초원'일 경우, 호위범위가 2칸이 되며, [불굴]과 [재생]을 획득한다.
[액티브] 자신이 있는 지형을 '숲'으로 본다.

뮤는 각성기로 적에게 "씨앗"을 부여할 수 있는데요. 이 "씨앗"이 부여된 적을 제거하면, 그 자리에서 고대숲의정령이 소환됩니다. 고대숲의정령은 다른 소환물들과 비교하면 상당히 높은 성능을 가진것을 알 수 있습니다.

 

★뮤의 총평

뮤는 고유스킬 특성상 맵을 많이 타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서밋아레나 시 15인 로스터에 포함시킬지는 유저의 취향입니다. PvE에서도 고유스킬 특성을 살릴 수 있는 곳이라면 충분한 활약을 할 수 있을것입니다.

 

★최종폼은 승려계열 추천

뮤의 최종폼은 상성상 마물에 강한 승려계열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유저의 취향에 따라 마법사루트를 해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성급은 5성 추천.

뮤는 성급이 오를 수록, 전체적으로 고유스킬의 수치가 상승하는데요. 비교적 달성하기 쉽고, 디버프 부여 확률이 80%가 되는 5성을 우선적으로 추천합니다. 

 

 

각성기

세계수의숨결(3COST)
[마법피해][쿨타임-4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6배 피해를 준다. 전투 진입 전 적이 받는 피해량 +20%, '숲의씨앗' 효과를 부여한다. 
숲의 씨앗 : 사망 시 시전자의 '고대숲의정령'으로 변화. 2턴 지속
전투 후 자신과 목표에게 '풀밭'효과 부여.
풀밭 : [지휘] 주위 1바퀴 범위 내에 있는 모든 부대가 이동 가능한 지형을 초원으로 간주한다. 2턴 지속. (고대숲의정령 최대 수량은 1기) 

뮤의 각성기는 1.6배의 마법 단일 스킬입니다. 전투 전 적에게 받는 피해량 +20%를 부여하고, "씨앗"도 부여 합니다. 이 "씨앗"은 적이 사망할 경우, 고대숲의 정령으로 변화 합니다.

주의할점은 주위 1바퀴 범위내에 있는 모든 부대가 이동 가능한 지형을 초원으로 간주하는데요. 쥬그라 같이 "물" 지형이 중요한 캐릭터들의 "물"을 지워버릴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진영

뮤는 전설과 인외 진영에 속해 있습니다.

 

 

장비

전용장비
만개한화관
생명 : 364
마방 : 65
생명 +10%.
행동 종료 시 자신에게 '주위 3칸 범위 내 모든 부대지형을 '초원'으로 간주' 효과 부여.
1턴지속. 쿨타임-3턴.

뮤의 전용장비는 2022년 8월 31일 구현 예정입니다.

 

무기 영생자
재능의상징
무기는 영생자를 가장 많이 착용하며, 유저의 취향에 따라 단일스킬의 사거리를 +1 시켜주는 재능의상징도 착용합니다. 
방어구 천녀의날개옷
사신의옷
방어구는 천녀의날개옷을 가장 많이 착용합니다.
투구 천녀의티아라
속세의빛
투구는 유저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장신구 별귀걸이
차원보옥
장신구는 유저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인챈트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기본적으로 이동력버프와 주는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바람을 추천합니다. 

 

 

클래스

마술사
승려계열   마법사계열
 
나무 소통자   대 마법사
 
나무 현자   주술사

 

우선은 주요스킬들을 배울 수 있는 승려계열 나무현자 루트를 마스터 해줍니다. 이 후 클래스마스터 보너스를 위해 주술사 루트도 마스터해줍시다.

 

나무현자(승려계열) 주술사(마법사계열)
생명 3,401 생명 3,401
공격 307 공격 256
지력 554 지력 554
방어 237 방어 237
마방 378 마방 401
기술 96 기술 96
마음의유대4 부대의 생명이 80% 이상일 때 받는 치명타 확률 -10% 마음의유대4 숲, 초원에 있을 시 부대가 받는 마법 피해 -10%
마음의유대7 치유 효과 +10% 마음의유대7 숲, 초원에 있을 시 주는 피해량 +10%

 

 

용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일 경우, 공격, 마방 +45%.
병사의 공격 +20%. 숲, 풀밭, 산지 에서 전투할 시 , 공격이 추가로 +15%, 받는 마법 피해량 -30% 및 부대의 근접 공격 피해감면 효과를 무시한다.
부대의 이동 방식이 '비행'으로 변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30%.

마법공격은 마녀, 물리공격은 엘프궁기병으로 구분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동 타입이 비행이 되는 천공사수도 상황에 따라 구분해서 사용하면 좋겠네요.

 

 

스킬세팅

주요스킬
생장의힘
생장의힘(1COST)
[지원][쿨타임-2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
자신 주위 3칸 내 모든 영웅이 있는 지형을 초원으로 간주. 1턴 지속.
소생의힘
소생의힘(1COST)
[패시브]
자신이 숲, 초원 지형에 있을 경우 받는 피해 -20%, 스킬 사용 시 부대 사거리 +1, 행동 종료 시 자신 주의 2칸 범위 내 모든 아군의 생명회복(지력 1.5배)
숲의전이
숲의전이
[지원][쿨타임-2턴][사거리-3칸][범위-단일]
액티브스킬, 아군 1부대를 임의의 숲,초원 지형으로 이동 시킨다.
휘감기는덩굴
휘감기는덩굴
[마법피해][쿨타임-3턴][사거리-3칸][범위-3칸]
범위 내 적들을 공격해 0.33배의 광역 피해를 준다. 명중한 적이 숲, 초원 지형에 있을 경우, 이동력 -3, 2턴 지속.
그외에 지형일 경우 이동력 -1, 2턴 지속.

 

★각성 후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후 소생의힘
숲의전이
각성기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 세트입니다. 광역기가 필요하다면, 휘감기는 덩굴(2COST)을 챙겨가면 좋겠네요.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지력,생명,방어
무기 지력,생명,방어
장신구 지력,생명,방어
투구 지력,생명,방어
아레나 지력,생명,방어,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기자로프
람다

뮤의 유대인질은 기자로프와 람다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