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수제트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원거리 범위 물리 딜러 수제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수제트

 

고유스킬 폭발하는화살
★★★★★★ 자신의 직선상에 위치하는 적에게 치명타 확률 및 피해 +15%
선공으로 치명타 발동 시 목표 및 목표와 인접한 모든 적에게 1.5배 고정피해
각 목표는 최대 1번만 피해를 받음
★★★★★ 자신의 직선상에 위치하는 적에게 치명타 확률 및 피해 +11%
선공으로 치명타 발동 시 목표 및 목표와 인접한 모든 적에게 1.1배 고정피해
각 목표는 최대 1번만 피해를 받음
★★★★ 자신의 직선상에 위치하는 적에게 치명타 확률 및 피해 +8%
선공으로 치명타 발동 시 목표 및 목표와 인접한 모든 적에게 0.8배 고정피해
각 목표는 최대 1번만 피해를 받음
★★★ 자신의 직선상에 위치하는 적에게 치명타 확률 및 피해 +5%
선공으로 치명타 발동 시 목표 및 목표와 인접한 모든 적에게 0.5배 고정피해
각 목표는 최대 1번만 피해를 받음

 

 

종합평가

★원거리에서 저격하는 광역 물리 딜러

수제트는 이동력은 낮지만, 긴 사거리의 광역 스킬을 다수 가지고 있는 광역 물리 딜러입니다. 광역 스킬 자체가 고화력일 뿐만 아니라 수제트의 고유스킬 효과로 목표대상과 인접한 적들에게 추가 고정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밀집해 있는 적들에게 강력

수제트의 고유스킬 효과나 보유 스킬 특성상, 적들이 밀집해 있는 경우 강력함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서밋아레나에선 대책이 쉽기 때문에 고평가를 받지 못하며, 시작부터 수제트의 사거리내에서 옹기종기 모여있는 아레나나 월드아레나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공중포격"스킬의 유의사항(▶빨간색 글씨참조)

공중포격
[액티브][쿨타임-5턴][사거리-1칸][범위-단일]
선택한 아군 1명을 목표 위치로 날린 후 주위 3칸 적에게 0.2배 물리피해
▶날릴 수 있는 위치는 대상을 기준으로 십자가 5칸
▶피해 범위는 이동된 지점에서 십자가 3칸

 

★수제트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선 적이 모여있다면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지만, 상대가 쉽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PvE에서도 광역 피해는 강력하지만, 범용성이 낮고, 활약할 곳이 제한됩니다.

 

★최종폼은 궁병계열 총격사대장 추천

수제트의 최종폼은 궁병클래스인 총격사 대장을 추천합니다. 스테이터스 상으로 생명,방어,마방이 더 높으며, 기술 수치만 암살자계열이 더 높습니다. 치명타가 중요한 캐릭터이긴 하지만 기술 수치의 차이가 크지 않고, 상성상 비병에 강한 궁병을 추천합니다. 

 

 

각성기

화력전개
[물리피해][쿨타임-6턴][사거리-5칸][범위-단일대상 1바퀴]
범위 내 적에게 0.35배 피해, 적 행동 종료 시 최대 생명 20% 수치 고정피해 및 2턴이 지난 후 목표 범위에 0.38배 피해.
▶추가 범위 공격은 수제트의 버프로 취급되며, 자신의 턴 시작 시 카운트(무효 및 해제불가). 피해범위는 대상을 기준으로 한바퀴. 수제트가 사망하거나 카운트0 시점에 수제트가 "기절"일 경우 불발(침묵은 예정대로 발동).

 

수제트의 각성기는 0.35배의 광역 물리 피해 스킬입니다. 각성기 발사시 피해1번, 고유스킬효과로 피해1번, 생명비율로 고정피해 1번, 2턴후 추가 범위 피해까지 한번의 공격으로 4번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사거리가 5칸으로 긴 편이라 비교적 안전한 위치에서 발사할 수 있습니다.

 

 

진영

수제트는 리인카네이션,메테오 진영에 속해 있습니다. 전용장비를 착용하면 추가로 빛의기원 초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장비

전용장비
빛의심판관
공격 +107, 기술 +43
공격 +10%.
빛의 군단 초절 효과를 받음
범위 피해 스킬을 지형에 조준해 사용 가능. 자신과 거리가 멀수록 치명타 확률 증가.
(1칸당 +3%, 최대 +15%).

수제트의 전용장비는 2022년 8월31일 철혈의지도자, 달의집정관 픽업 때 구현예정입니다.

 

무기 극한마궁
  수제트의 SSR무기는 극한마궁을 추천합니다. 없다면 히드라의활이 좋습니다.
방어구 최후의옷
몰록의외피
수제트의 SSR방어구는 최후의옷을 추천합니다. 유저의 취향에 따라 몰록의외피,다이아몬드갑옷도 좋습니다.
투구 제왕의관
  수제트의 SSR투구는 제왕의관을 추천합니다.
장신구 심판의부적
용살자훈장
수제트의 SSR장신구는 특화시키고 싶은 계열의 공격용 장신구를 추천합니다. 승려에게 큰피해를 주고 싶다면 심판의부적, 비병에게 큰피해를 주고 싶다면 용살자훈장이 좋습니다.

 

인챈트

바람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태양
태양
[2세트] : 치명타 확률 +7%.
[4세트] : 치명타 피해 +25%.

 

수제트의 인챈트는 낮은 이동력을 보완하고 싶다면 바람을, 치명타확률및 치명타피해를 상승시켜 수제트의 화력 증가를 기대할 수 있는 태양 중 유저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착용합니다.

 

 

클래스

총격사
암살자계열 궁병계열 궁병계열
라이더 총격사 부대장 저격수
 
하이마스터 총격사 대장  

 

우선 주요스킬들을 모두 배울 수 있는 총격사대장 루트를 마스터해줍니다. 이 루트만으로 운영이 가능하지만, 클래스마스터 보너스를 챙기고 싶다면 룬스톤을 투자해 하이마스터와 저격수 루트도 마스터해줍니다.

 

하이마스터(암살자계열) 총격사대장(궁병계열)
생명 3,806 생명 4,120
공격 535 공격 535
지력 240 지력 240
방어 273 방어 285
마방 250 마방 271
기술 306 기술 234
마음의유대4 부대 생명이 50% 미만일 경우 받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4 자신보다 생명 비율이 높은 적 부대 공격 시 전투 진입 후 받는 피해 -10%.
마음의유대7 부대 생명이 80% 초과시 치명타 피해 +10% 마음의유대7 부대 생명이 100% 일 경우 치명타율 +10%.

 

 

용병

모든 스킬 범위가 직선형이 되며 부대가 주는 피해량 +15%.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30%, 전투 후 상대 최대 생명 15%의 추가 피해를 준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30%.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시 병사의 방어 +30%.

 

기본적으로 광역스킬의 화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드워프 모험가를 추천합니다. 다만 수제트는 단일 공격의 화력이 매우 낮기 때문에 단일 공격을 보완하고 싶다면 화염 저격수도 좋습니다. 내구성 면에선 중장보병을 추천합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신속장전
[지원][쿨타임-없음][사거리-자신][범위-단일]
[액티브] 모든 스킬의 쿨타임 -4 및 부대 치명타율 +30%. 2턴 지속.
공중포격
[액티브][쿨타임-5턴][사거리-1칸][범위-단일]
선택한 아군 1명을 목표 위치로 날린 후 주위 3칸 적에게 0.2배 물리피해
▶날릴 수 있는 위치는 대상을 기준으로 십자가 5칸
▶피해 범위는 이동된 지점에서 십자가 3칸
원거리저격
[물리피해][쿨타임-4턴][사거리-7칸][범위-직선]
1줄 직선 범위 내 적을 다수 공격해 0.25배의 피해를 가한다.
적 2명 명중 시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가하는 피해량 +50%.
적 3명 명중 시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가하는 피해량 +100%.
화살비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3칸][범위-3칸]
범위 내 모든 적에게 0.3배 범위 피해를 입힌다. [비병] 상대할 시 더 큰 피해를 준다. 버프 1개 제거. 전투 후 3칸 재이동 가능.
제압사격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군을 공격하여 1.25배 전투 피해를 입힌다. 자신이 있는 지형이 방어 지형일 시 전투 전 1회 고정 피해를 입힌다. (피해량은 영웅 공격의 1배).

 

★각성 후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후 신속장전
공중포격
각성기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입니다. 신속장전만 거의 필수 스킬이며, 공격스킬은 상황에 따라 다른 공격스킬들과 바꿔가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성 전 스킬세트

  1COST 2COST 2COST
각성 전 신속장전
공중포격
원거리저격

 

각성 전 5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입니다. 각성기 없이도 충분히 활약할 수 있는 조합이며, 상황에 따라 공격스킬은 다른 공격스킬들(화살비등)과 바꿔 사용하면 좋습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공격,방어,생명
무기 공격,기술,생명
장신구 공격,기술,생명
투구 공격,생명,방어
아레나 공격,생명,기술,치명타확률증가,치명타피해증가

 

유대인질

마리엘
탄생의빛

 

수제트의 유대인질은 마리엘과 탄생의빛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