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일곱번째 SP영웅 나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P나암
고유스킬 | 건국의성스러운화살![]() |
★★★★★★ | 이동 시, 부대가 통과할 수 있는 지형을 "평지"로 취급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15%. 전투 후에 적에게 "영웅 이동력 -1"과 "SP나암에게 받는 피해량 +15%"를 부여한다. (최대 2개까지 중첩 가능) (제거 불가) ([쿨타임 효과] 해당 스킬은 1턴 후에 재발동할 수 있다.) |
★★★★★ | 이동 시, 부대가 통과할 수 있는 지형을 "평지"로 취급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12%. 전투 후에 적에게 "영웅 이동력 -1"과 "SP나암에게 받는 피해량 +15%"를 부여한다. (최대 2개까지 중첩 가능) (제거 불가) ([쿨타임 효과] 해당 스킬은 2턴 후에 재발동할 수 있다.) |
★★★★ | 이동 시, 부대가 통과할 수 있는 지형을 "평지"로 취급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10%. 전투 후에 적에게 "영웅 이동력 -1"과 "SP나암에게 받는 피해량 +15%"를 부여한다. (최대 2개까지 중첩 가능) (제거 불가) ([쿨타임 효과] 해당 스킬은 2턴 후에 재발동할 수 있다.) |
★★★ | 이동 시, 부대가 통과할 수 있는 지형을 "평지"로 취급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7%. 전투 후에 적에게 "영웅 이동력 -1"과 "SP나암에게 받는 피해량 +15%"를 부여한다. (최대 2개까지 중첩 가능) (제거 불가) ([쿨타임 효과] 해당 스킬은 3턴 후에 재발동할 수 있다.) |
★적의 이동력을 줄여버리는 단일 물리 딜러
SP나암은 고유스킬(영웅이동력 -1) 과 1COST 패시브스킬(영웅이동력 -2)의 효과로 적의이동력을 줄여버리는 단일 물리 딜러입니다. 이동력 3칸인 적이라면 단 한번의 공격으로 이동력이 0이 되며, 이동력 4칸인 적도 2번의 공격으로 이동력을 0으로 만들 수 있어서 PVE 공략 시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비병에게 특히 강력
SP나암은 다수의 비병 추가피해 공격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요. SP나암으로 신생하면서 새롭게 추가되는 스킬인 "파천의화살"은 비병한정으로 호위무시 공격까지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동력 향상
기존 나암을 "레인저"로 활용할 경우 사거리2에 이동력3칸 이었는데요. SP신생을 해서 "레인저제네럴"로 새롭게 태어나게 되면 사거리2에 이동력5칸이 됩니다.
★SP나암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서는 할 수 있는 역할이 적고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PVE에서는 주로 고난이도 스테이지에서 적의 이동력을 저하시킬 수 있는 특성을 활용하여 사용될 수 있습니다.
태양을~성스러운화살![]() |
[물리피해][쿨타임-4턴][사거리-2칸][범위-단일] [패시브] 피해량 +10%. 전투 후 재이동 2칸 가능. [물리피해]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6배의 피해를 준다. "비병"과 전투 시 더 큰 피해를 준다. 전투 진입 전 목표의 이동력이 2칸 이하일 경우 호위 무시. 전투 후 적에게 "침묵", "패시브봉인" 디버프를 부여한다. 2턴 지속. 해제불가. |
SP나암의 각성기는 [패시브]로 "우회"스킬이 내재되어 있는 단일 물리 공격 스킬 입니다. 조건이 까다롭지만 호위 무시도 가능하며 "침묵"과 "패시브봉인"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강력한 각성기입니다.
SP나암의 각성기는 2022년 3월 16일 구현예정입니다.
SP나암은 빛,공주,메테오 진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전용장비 | |
발키리의샛별![]() |
생명 +437, 마방 +59 마방 +10%. 영웅의 고유 스킬 [쿨타임] -1턴. |
SP나암의 전용장비인 발키리의 샛별은 SP나암의 고유스킬의 [쿨타임]을 -1턴 해줍니다. 고유스킬로 "영웅 이동력 -1"과 "SP나암에게 받는 피해량 +15%"를 부여하는 것의 [쿨타임]을 -1턴 줄여주며, 6성일 경우 매턴 가능하게 되어 사용감이 크게 향상됩니다.
무기 | 우르의활![]() |
극한마궁![]() |
SP나암의 무기는 우르의활과 극한마궁중 유저의 취향이나 상황에 따라 적절한 것을 골라서 사용합니다. |
방어구 | 최후의옷![]() |
몰록의외피![]() |
SP나암의 방어구는 최후의옷이 가장 좋습니다. |
투구 | 전용장비![]() |
제왕의관![]() |
SP나암의 투구는 전용장비가 가장 좋습니다. |
장신구 | 용살자훈장![]() |
심판의부적![]() |
SP나암의 장신구는 용살자훈장이 가장 좋습니다. |
바람![]() |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
해일![]() |
해일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10%, 받는 피해량 -15%. |
SP나암의 인챈트는 상시 주는 피해량 +10%와 확률적으로 이동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바람을 추천합니다. SP나암의 특성상 적의 이동력을 저하시켜 놓고 일방적인 공격을 할 기회도 많기 때문에 해일로 공격을 향상시키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레인저제네럴 | |
생명 | 4,370 |
공격 | 543 |
지력 | 222 |
방어 | 290 |
마방 | 341 |
기술 | 139 |
마음의유대4 | 원거리 공격을 받을 시 받는 피해 -10% |
마음의유대7 | 원거리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 +10% |
![]() |
병사의 공격 +20%. 숲, 풀밭, 산지 에서 전투할 시 , 공격이 추가로 +15%, 받는 마법 피해량 -30% 및 부대의 근접 공격 피해감면 효과를 무시한다. |
![]() |
부대의 이동 방식이 '비행'으로 변한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공격 +30%. |
기본적으로 SP나암 신생 시 추가되는 용병인 엘프 궁기병을 추천합니다. 부대의 이동방식을 "비행"으로 하고 싶다면 천공사수도 좋습니다.
주요스킬 | |
발묶기(1COST)![]() |
[패시브] 자신 부대의 생명이 100%인 상태에서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전에 대상의 이동력을 -2로 저하시키고, 호위 불가 상태로 만든다.(1턴) |
파천의화살![]() |
[물리피해][쿨타임-3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적 단일 개체에 1.4배의 피해를 준다. "비병"에게 특히 더 유효하다. 대상이 비병일 경우, 호위 불가 상태에 빠진다. 전투 후에 적은 재행동이 불가능해진다. (1턴) (해당 효과 제거 불가) |
조준![]() |
[지원][쿨타임-2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대상] 사용 후 부대가 주는 피해량 +10%, 1턴 지속. 사용 후 추가로 2칸 이동할 수 있고 다시 공격할 수 있다. |
우회![]() |
[패시브] 공격 시 주는 피해량 +10%. 전투 후 다시 2칸 이동할 수 있다. 재이동 효과는 1턴 후 다시 발동할 수 있다. |
★각성 후 스킬세트
1COST | 2COST | 3COST | |
각성 후 | 발묶기![]() |
파천의화살![]() |
각성기![]() |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 세트입니다. 사용하기 쉬운 기본적인 구성이며, 상황에 따라 파천의화살이나 발묶기 대신 "조준"도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각성 전 스킬세트
1COST | 2COST | 2COST | |
각성 전 | 발묶기![]() |
조준![]() |
파천의화살![]() |
각성 전 5COST로 조합한 스킬 세트입니다. "파천의화살"대신 "우회"스킬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 공격,생명,방어 |
무기 | 공격,기술,생명 |
장신구 | 공격,기술,생명 |
투구 | 공격,생명,방어 |
아레나 | 공격,생명,기술,치명타확률증가,치명타피해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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