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SP엘윈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5월 12일 등장 예정인 뚜벅이 탈출, SP엘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SP엘윈

고유스킬
광룡의의지
★★★★★★ 공격할 때 피해량 및 방어 +25%. 주위 2칸내에 아군이 없을 때 치명적인 피해를 입어도 사망하지 않음.(이 효과는 최대 1회 발동)
전투 진입 전 이동한 거리 1칸 당 20% 회복, 4칸 이상일 경우 선제공격한다.
★★★★★ 공격할 때 피해량 및 방어 +20%. 주위 2칸내에 아군이 없을 때 치명적인 피해를 입어도 사망하지 않음.(이 효과는 최대 1회 발동)
전투 진입 전 이동한 거리 1칸 당 16% 회복, 4칸 이상일 경우 선제공격한다.
★★★★ 공격할 때 피해량 및 방어 +15%. 주위 2칸내에 아군이 없을 때 치명적인 피해를 입어도 사망하지 않음.(이 효과는 최대 1회 발동)
전투 진입 전 이동한 거리 1칸 당 13% 회복, 4칸 이상일 경우 선제공격한다.
★★★ 공격할 때 피해량 및 방어 +10%. 주위 2칸내에 아군이 없을 때 치명적인 피해를 입어도 사망하지 않음.(이 효과는 최대 1회 발동)
전투 진입 전 이동한 거리 1칸 당 10% 회복, 4칸 이상일 경우 선제공격한다.

 

종합평가

★최강 클래스의 단일 딜러

SP엘윈은 기존 엘윈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이동력을 얻은 후(뚜벅이 탈출), 딜러로 더욱 더 강화되었습니다. 이동력, 공격력, 안정감까지 모두 갖춘 최강 클래스의 단일 딜러가 되었습니다.

 

★SP엘윈은 근접전, 그중에서도 특히 공격할 때 강력한 고유스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기존 엘윈과 비교하면, 공격을 당할 땐, 회복을 할 수 없게 되었지만, 대신에 공격 진입 전 회복 후 공격을 하기 때문에, HP가 줄어 빈사상태 였더라도, 공격하기가 좋아졌습니다. 부활과 선제공격도 있기 때문에 정말 강력한 고유스킬입니다.

 

★4칸 이동 가능한 재행동 스킬(빛의급습:2COST)

SP엘윈의 스킬인 빛의급습은 전용장비의 효과가 100% 확정 발동되며, 모든 디버프에 대한 면역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엘윈 자신이 혼합 부대가 아니라면, 4칸 재행동이 가능합니다. 기동력이 좋은 훌륭한 스킬입니다. 

 

★SP엘윈의 총평

서밋아레나의 판을 뒤흔들만한 강력한 성능의 딜러입니다. PvE에서는 기존의 엘윈과는 느낌이 다르지만, 거의 모든 컨텐츠에서 최상위 클래스의 단일 딜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서밋아레나,영겁의신전(스킬라,피닉스,발키리),형귀헬스장(보병),여단전,협력전,레이드(슬레이프닐)등에서 사용됩니다.

 

 

각성기

   

 

진영

진영은 기존 엘윈과 마찬가지로 시대의주역,빛,제국 입니다. 시대의 주역에선 매튜, 빛의진영은 초절 보유자이자 레딘의 초절을 받을 수 있으며, 제국에서는 베른하르트,레온의 초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비

전용장비
방랑하는 기사
공격 +10%. 스킬을 사용하여 피해를 입힐 시 30% 확률로 쿨타임 -5.

 

무기
  무기는 전용무기가 가장 좋습니다.
방어구
방어구는 풍왕의갑옷이 가장 좋습니다.
투구
  투구는 티르의분노가 가장 좋습니다.
장신구
장신구는 성검훈장이 가장 좋습니다.

 

인챈트

만월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생명 80% 이상일 시 모든 공격, 방어 속성 +10%
해일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10%, 받는 피해량 -15%.

고유스킬로 피해량 증가가 붙어 있기 때문에, 공격력의 수치를 증가 시킬 수 있는 만월을 가장 추천합니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할 때만 생각한다면 해일도 강력합니다. 

 

클래스

광룡 기사단장
생명 4,872
공격 578
지력 235
방어 330
마방 270
기술 130

 

용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부대의 이동 방식이 '야전'으로 변한다. '숲','산지','풀밭'에서 전투 시 공격, 마방 +30%.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방어 +30%.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30%. 원거리에서 공격을 받을 시, 병사의 방어, 마방 +30%.

빛의급습 스킬에 의해 4칸 이동이 가능하며, 지형을 무시할 수 있는 유니콘이 대부분의 경우 가장 좋습니다. 병사의 물리공격이 필요하다면 용기병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병종간 상성이 신경 쓰인다면 아이언 엔젤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빛의급습(2COST)
[지원][쿨타임-4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
[액티브]자신에게 '전설의 빛' 효과 부여 :
엘윈 전용 장비 효과 발동 확률을 100%로 조절, 1턴 지속 및 '면역'효과 부여, 2턴 지속. 스킬 사용 후 재행동 3칸 가능, 부대가 혼합 병종이 아닐 경우 4칸 재행동.
(해당 스킬은 버프 지속 턴수를 감소시키지 않음)
고독한강자(1COST)
[패시브]
아군 퇴각 시 부대 생명 20% 회복 및 고독한 강자 효과 획득.
피격으로 전투 진입 전 생명 회복 30%, 전투 후 피해량 30% 수치만큼 생명 회복, 1턴 지속.

 

스킬세팅
SP엘윈

초절강화를 직접 든 형태의 일반적인 6COST 스킬 구성 세트입니다. 서밋아레나에서는 이 스킬 세트로 많이 사용하지만, 특정 스테이지 공략중 공격스킬을 더 늘리고 싶다면 빛의급습을 빼고 다른 공격스킬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공격,생명,방어
무기 공격,생명,방어
장신구 공격,생명,방어
투구 공격,생명,방어
아레나 공격,생명,방어,치명타확률증가,치명타피해감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